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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대세라는데…속 터지는 챗봇" 결국엔 상담사
#직장인 A씨는 영업상 은행방문이 쉽지 않다. 그런데 대출이 필요했다. 사전에 필요한 서류를 문의하기 위해 은행의 고객센터에 연락했다. 하지만 분통을 터트릴 수밖에 없었다. 챗봇상담을 진행했지만 답변이 시원치 않아서…
[김이래 기자] 2024.03.19 15:5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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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팅상담 이탈 막아라" 채널톡, 화상 서비스 '미트' 선봬
채널코퍼레이션(공동대표 최시원·김재홍)이 올인원 AI 메신저 채널톡에 음성 및 영상 통화 서비스 미트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채널톡은 기존의 채팅, 이메일, AI 인터넷 전화에 이어 화상 통화 기능까지 갖춘…
[김이래 기자] 2024.03.19 12:0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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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립 26주년 유베이스 "SI 통해 BPO 산업 전체 성장 도모"
"앞으로 유베이스는 SI(Service Integration)을 통해 BPO 산업 전체의 성장을 도모할 것입니다"권상철 유베이스 대표는 지난 14일 진행된 유베이스 창립 26주년 행사에서 올해 경영 전략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올해로…
[김이래 기자] 2024.03.19 11:1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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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CS경영아카데미, 블랙컨슈머 대응 특별세미나 성료
한국CS경영아카데미가 주최한 '고객응대근로자 보호를위한 블랙컨슈머 대응 특별 세미나'가 지난 14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이번 세미나는 기업은 물론 기관에서 실제로 블랙컨슈머에 대응방안 및 구체적인 사례를 해당 업…
[김이래 기자] 2024.03.18 09:0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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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분석]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12개 위탁기업 선정
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 건보공단) 고객센터는 본부를 포함한 7개 지역을 12개 민간위탁기업이 운영 중이다. 3월 말 계약이 만료됨에 따라 2년 단위로 진행되는 입찰이 2월26일 긴급공고로 올라왔다. 이에 따라 업체 선정을…
[김이래 기자] 2024.03.15 09:2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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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게이트, 개인형 보이는 ARS '콜 어시스턴트' 선봬
보이는 ARS 및 보이는 결제 대표 기업 콜게이트(대표 이강민)가 개인형 보이는 ARS 서비스 '콜 어시스턴트(Call Assistant)'를 출시해 현대해상의 Hi 보상비서'에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28일 밝혔다.기존에는 현대해상…
[김이래 기자] 2024.02.28 10:4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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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넥트, 2024 관리자 워크숍 개최
휴넥트(대표 성승모)는 최수기 회장을 비롯한 임원 및 관리자 100여 명이 참석한 '2024 관리자 워크숍'을 호메르스호텔에서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워크숍은 HUNECT‘S IDENTITY라는 주제로 성승모 휴넥트 대표의 기…
[김이래 기자] 2024.02.28 10:3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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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네오텍-보이스토어, 클라우드 컨택센터 녹취 사업 강화 MOU 체결
GS네오텍(대표 남기정)은 클라우드 컨택센터 녹취 사업 분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녹취 솔루션 전문 기업 보이스토어(대표 이수정)와 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양사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제네시스 클라우…
[김이래 기자] 2024.02.26 11:2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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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센터 'AICC' 탈바꿈…'양날의 칼' 되나
기존 컨택센터에 AI 기술을 더한 'AICC(AI ContactCenter) 열풍'이 불고 있다. 상담사와 고객이 상담한 내용을 학습한 똑똑한 AI가 처리하는 기술이다. 상담 효율성이 높다는 게 장점이다. 하지만 풀어야 할 숙제는 여전…
[김이래 기자] 2024.02.22 16:2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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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센터 상담요약도 AI가 척척" 단비아이엔씨, 오토라이팅AI 출시
단비아이엔씨는 생성형 AI 모델을 기반으로 한 기업용 텍스트 생성 솔루션 '오토라이팅AI'를 공식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오토라이팅AI는 메타의 라마모델을 기반으로 해 콜센터 상담사와 고객 간의 대화 내용을 간략하게 요…
[김이래 기자] 2024.02.22 13:3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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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층분석] 컨택센터 운영업계, 너도나도 AICC 도입…"최소 인력 유지…
2023년 컨택센터업계는 AICC(AI ContactCenter) 전환이 활발해지면서 최소한의 상담 운영인력을 유지하는 분위기다. 컨택센터 운영업계는 2022년 대비 2023년 매출액은 5% 증가, 종사자 수는 0.98% 늘어났다. 전…
[김이래 기자] 2024.02.19 09:5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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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LG 유플러스에 클라우드 컨택센터 솔루션 공급
컨택센터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기업인 제네시스는 LG유플러스와 클라우드 기반 컨택센터 '제네시스 클라우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계약을 통해 LG유플러스는 미래지향적 컨택센터 구현으로 센터 운…
[김이래 기자] 2024.02.16 14:45: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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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is, 전년대비 매출액 10% 상승… AICC·타운보드 총력
KTis(058860)는 2023년 연간 영업실적 잠정집계 결과 매출 5930억원, 영업이익 205억원의 누계 실적을 기록했다고 지난 8일 공시했다.매출액은 전년대비 10.7% 상승했고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5% 상승했다. 지난해에…
[김이래 기자] 2024.02.15 16:1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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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층분석] 컨택센터 구축업계, 챗GPT 등장에 '대화형 AI' 주목
AICC(AI ContactCenter)도입은 금융과 통신, 공공기관을 시작으로 최근에는 제조, 유통 등 산업전반으로 확산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컨택센터는 생성형AI인 챗GPT 등장으로 '대화형 AI'에 주목하고 있다. 해를 거듭…
[김이래 기자] 2024.02.15 13:5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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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층분석] 컨택센터 사용업계, 91개 산업군 1158개사 분석 '아웃소…
코로나19 엔데믹으로 유통분야 컨택센터는 다시 활기를 찾는 모양세다.카드‧은행을 비롯한 금융권 컨택센터는 전년대비 감소했다. 반면 TV 홈쇼핑 컨택센터는 송출 수수료 부담으로 인해 감소세로 돌아섰다. 공공기관의…
[김우람 기자] 2024.02.14 17:07: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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