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남해군 "농어촌총각 국제결혼 비용 지원해요"

남해군이 군내 결혼 적령이 지난 농어촌총각이 행복한 가정을 이룰 수 있도록 국제결혼 소요비용 일부를 지원한다.이번 사업은 젊은 농·어업인의 이농을 방지하고 장기적인 농촌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달 31일까지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 가능하다.군은 올해 1명을 선정해 국제결혼 성사 시 국제결혼식 비용, 항공료, 맞선비용과 중매인 수수료 등 1인당 6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신청 자격은 군내 3년 이상 거주하…

남해군 '귀농인 안정 정착' 지원 내달 28일까지 신청

남해군 '귀농인 안정 정착' 지원 내달 28일까지 신청

남해군이 귀농인 안정 정착지원 사업을 내달 28일까지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 접수한다.시설확충 사업은 65세 미만의 귀농 5년 이내 영농종사자를 대상으로 농기계 구입비, 하우스 설치, 과수원 조성 등 농업기반시설 확충에 1농가당 375만원을 지원한다.교류협력 사업은 2013년 1월1일 이후, 5가구 이상이 귀농귀촌한 마을에…

남해군, 2018년 경남 사회조사 결과 공표

남해군, 2018년 경남 사회조사 결과 공표

남해군이 2018년 경남 사회조사 결과를 17일 공표했다.이번 사회조사는 지난해 9월10일부터 10월4일까지 군내 640가구에 상주하는 만 15세 이상 가구원을 대상으로 △주거·교통 △문화·여가 △사회 △일자리·노동 △안전 △사회복지 △환경 등 7개 분야 53개 항목에 대해 이뤄졌다.주요 내용은 군민들은 남해군민으로 살아가…

남해군, 노량권역 명성 회복 박차

남해군, 노량권역 명성 회복 박차

남해군이 지역 관광명소의 시발점이었던 남해대교 주변지역의 명성을 되찾기 위해 노량권역에 활기를 불어 넣는 작업에 박차를 가한다. 군은 지난해 9월13일 노량대교 개통을 계기로 노량권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노량권역 활성화 T/F팀(단장 노영식 부군수)을 구성했으며, 군의원, 관계부서 공무원이 수차례 숙의를 통…

산림청, 아시아산림협력기구 사무총장 취임 후 첫 산림청 방문

산림청, 아시아산림협력기구 사무총장 취임 후 첫 산림청 방문

산림청(청장 김재현)은 김재현 청장이 17일 오후 2시 정부대전청사에서 아시아산림협력기구(Asian Forest Cooperation Organization, 이하 AFoCO) 사무총장으로 취임한 첸초 노르부(Chencho Norbu)와 면담을 했다고 밝혔다.첸초 노르부는 지난해 11월 열린 AFoCO 창립총회에서 초대 사무총장으…

배너

천안시 새로운 얼굴 '애국소녀 나랑이' 공개

천안시 새로운 얼굴 '애국소녀 나랑이' 공개

충남 천안시는 오는 18일 시 홈페이지를 통해 새로운 마스코트 '애국소녀 나랑이'를 공개하고 시민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42종의 캐릭터 디자인을 배포한다고 밝혔다.이번에 공개되는 마스코트 캐릭터는 대표 이미지를 포함한 2D 11종과 3D 11종 그리고 시민이 공감하고 활용할 수 있는 이모…

함안군, 농기계보험료 지원

함안군이 각종 농기계안전사고와 농업인의 신체상, 재산상 손해로부터 군민을 보호하고, 안전영농을 실현하기 위해 농기계종합보험료를 지원한다.지원대상은 농식품부 농기계종합보험사업 가입요건 충족자 중 관내 거주하는 19세 이상의 농업인과 농업법인 등 단체이다.함안군은 보험료 지원을 위해 국도비를 포함해 예산 9766만원을 확보했으며, 농업인은 보험료의 30%만 부담하면 된다.신…

함안군 "갑작스런 생계위기, 긴급지원 신청하세요"

함안군이 생계위기 가구를 위한 긴급지원사업 홍보와 대상자 발굴에 적극 나서고 있다.긴급지원사업은 갑작스러운 생계위기상황에 처한 지역주민에게 신속하게 생계비‧의료비‧주거비 등을 지원해 생활안정에 도움을 주는 제도다. 군은 대상자가 사업내용을 몰라 복지사각지대에 몰리는 경우가 없도록 사업안내 홍보물 500매를 읍·면에 이미 배부했으며, 지역주민 및 유관기관·단체 임원들…

김경수 경남도지사, 본회의서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김경수 경남도지사, 본회의서

김경수 경남도지사는 17일 경남도의회 본회의서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상생협력을 강화하고 노사협력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원년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김 지사는 "경남 경제의 마지막 보릿고개를 도민들과 함께 극복하고 정책의 성과가 도민의 삶 속에서 체감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광주상의 2019 상반기 수출전망 '먹구름'

광주상공회의소(회장 정창선)가 지역 수출기업 및 FTA 상반기 활용기업 104개사를 대상으로 '2019년 상반기 수출전망과 정책과제'를 조사한 결과, 지난해 하반기보다 '악화될 것(35.6%, 37개사)'이라고 응답한 업체가 '호전될 것'(34.6%, 36개사)이라고 응답한 업체보다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이 같은 결과는 기업들이 신규오더 수주 등의 기대로 수출이 호전될 것으로 예상한 반면, 미-중 무…

포토뉴스

[포토] 전라남도 농정혁신위원회 출범
[포토] 전라남도 농정혁신위원회 출범 "강제개종 중단하라" 한기총 앞 대규모 시위 열려 [포토] 함안곶감축제 손님 맞이 한창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