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기자수첩

[기자수첩] 김영록 전남지사님 "도립대는 연락이 안됩니다"

"김영록 전남지사님! 전남도립대 조명래 총장과 최정운 사무국장이 연락 두절상태입니다."전남도립대학교 결재라인이 본지의 쓴소리에 전화를 받기 않기로 결정한 모…

[기자수첩] 박홍률 목포시장이 언론을 향해 쏜 부러진 화살

리더십은 정확성과 안전성 그리고 상대의 에너지 변화를 감지하는 공감력을 통해서 성과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즉, 상대와의 연결을 가능하게 하는 것은 마음이 중…

[기자수첩] 목포시민 상대 손혜원의 박지원·김원이 노이즈 마케팅

호남정치 1번지라는 목포도 이제는 옛말이 된 지 오래다. 굴러온 돌이 박힌 돌을 향해 주인행세를 한다. 돈키호테라도 된 것처럼 기고만장(氣高萬丈)하고 마치 자신의…

[기자수첩] 박홍률 목포시장님, 가려진 당나귀 귀를 여시오

박홍률 시장님! 가뭄에 강바닥 갈라지듯 두껍게 갈라진 조직의 쓴 여론이 들리십니까? 삼팔선의 철책처럼 갈라진 시민들의 분열된 성토와 불만의 목소리가 들리십니…

[기자수첩] 목포시의 승진 레이스 '승리를 위한 배팅의 타짜는?'

목포시가 정기인사의 시기를 늦추고 있는 가운데 공직사회의 행정력 저하를 자초한다는 비난이 일고 있는 지난 8일 국장(4급) 인사를 단행했다.목포시의 이번 인사를…

+ 더보기

이석형 무소속 돌풍 심상찮다…이개호 3회 단수공천 민심 '흉흉'

이석형 무소속 돌풍 심상찮다…이개호 3회 단수공천 민심 '흉흉'

만주당의 텃밭 광주·전남이 현역의원들의 무덤이 되고 있는 가운데 담양‧함평‧영광‧장성 선거구의 무소속 바람이 심상치 않다.뉴스1 광주전남취재본부와 광주매일신문·광남일보·남도일보·전남매일이 알앤써치에 의뢰해 15∼16일 진행해 17일 발표한 담양‧함평‧영광‧장성 선거구 정당지지도 및 총선 여론조사서 지…

부실 시공 '힐스테이트 대구역 오페라' 강력 행정조치 예고

부실 시공 '힐스테이트 대구역 오페라' 강력 행정조치 예고

대구시가 부실 시공 논란을 빚고 있는 대구시 북구에 소재한 '힐스테이트 대구역 오페라' 아파트에 대해 강력한 행정조치를 예고하고 나섰다.대구시는 부실 시공으로 입주 예정자들의 항의가 잇따르고 있는 힐스테이트 대구역 오페라 단지에 대해 하자 보수공사가 완료되고 입주 예정자와 협의 후 사용검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

경주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 발로 뛰는 현장중심 의회 조성

경주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 발로 뛰는 현장중심 의회 조성

경주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위원장 이락우)는 지난 18일 위원회 소관 현장방문을 실시했다.이번에 실시되는 현장방문은, 탄소소재 부품 리사이클링 센터·탑동정수장·급식지원센터 및 농산물유통센터 등의 시설을 방문해 현황을 점검하는 순서로 진행됐다.가장 먼저 방문한 탄소소재 부품 리사이클링센터는 경주 e-모빌리티…

경산시, 주민공동체 지원 자치규약 표준안 마련 나서

경산시, 주민공동체 지원 자치규약 표준안 마련 나서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투명하고 공정한 주민공동체를 지원하기 위해 자치규약 표준안 마련에 나선다.읍면동의 마을 단위에서 활용하고 있는 규약은 마을 상조 규약이나 동계(洞契), 1995년 제정된 리 개발위원회 조례에 뿌리를 두고 발전돼 왔다.마을개발과 공동사업 운영, 각종 사업 등으로 공동재산이 늘면서 주민회의 영역이…

군위군, 농정축산과 71억원 규모 68개 사업 확정

군위군, 농정축산과 71억원 규모 68개 사업 확정

군위군은 지난 14일, 15일 양일 간 군위군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2024년 농정축산과 소관 지원사업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이번 심의위원회는 사공 열 농정축산과장을 비롯해 농업관련 유관기관, 농업인 단체장 등 각 분야별 분과심의위원이 참석했다.군위군 농업기술센터 농정축산과 소관 친환경과 식량대책, 축산경영 및…

DGB금융그룹, 제9기 금융교육봉사단 발대식 가져

DGB금융그룹, 제9기 금융교육봉사단 발대식 가져

DGB금융그룹은 지난 16일 DGB금융체험파크(대구상공회의소 1층)에서 제9기 DGB금융교육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임직원 30명으로 구성된 DGB금융교육봉사단은 금융감독원의 '1사1교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청소년 금융교육뿐만 아니라 특수학급 재학생을 위한 금융교육사…

영양군, 올해 개별공시지가 열람‧의견 청취

영양군, 올해 개별공시지가 열람‧의견 청취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올해 1월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8만7389필지에 대해 19일부터 4월8일까지 열람을 실시하고 의견을 청취한다.이번 공시지가는 국토교통부에서 결정하고 공시한 표준지 공시지가를 기준으로 개별토지의 특성 등을 감안해 산정됐고, 산정된 가격은 주민 열람 등의…

대구경북병무청, 사회복무요원의 특별한 '클래식 재능…

대구경북병무청, 사회복무요원의 특별한 '클래식 재능기부' 소개

대구경북지방병무청(청장 장정교)은 18일 대구 동구 신서동에 위치한 여기서함께센터에서 모범적으로 복무 중인 사회복무요원을 소개했다.여기서함께센터는 만 35세 이상 65세 미만의 중장년 발달장애인의 지역사회통합과 자립 실현을 지원하는 주간보호시설이다.이곳에서 작년 2월부…

김포시, 서울인접 지자체 최초 서울기후동행카드 통용

김포시, 서울인접 지자체 최초 서울기후동행카드 통용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오는 30일부터 김포골드라인 이용 시 서울 기후동행카드 사용이 가능하다고 19일 밝혔다.김포시는 지난해 12월 서울시와 기후동행카드 사업 참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서울로 출퇴근하는 많은 시민들의 교통비 절감과 조기 도입을 위해 적극 협의에 나섰…

울진군, 육상양식업 농사용 전기요금 인상액 지원

울진군, 육상양식업 농사용 전기요금 인상액 지원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오는 29일까지 '육상양식업 농사용(을) 전기요금 인상액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19일 밝혔다.이번 지원사업은 관내 육상수조식해수양식업자 및 육상수조식수산종자생산업자(이하 '사업자')의 전기요금 부담을 줄이고 경영안정을 위해 마련됐다.지원 대상은 관…

포토뉴스

[포토] 영광군, 현정화 감독 명예홍보대사 위촉
[포토] 영광군, 현정화 감독 명예홍보대사 위촉 [포토] 냉수탕가든 정윤택 대표, 나주 왕곡면에 성금 500만원 기탁 [포토] 사천·남해·하동 '무소속' 최상화 선거운동 이모저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