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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리지텍, 컨택센터 운영 전 과정 지원 '아이프론 솔루션'

[AICC 리딩기업] IPCC·AICC 솔루션,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 획득

김이래 기자 | kir2@newsprime.co.kr | 2023.11.20 16:24:46
[프라임경제] 컨택센터 솔루션 전문기업인 브리지텍(대표 신경식)은 1995년에 설립해 자체 기술을 통해 IP-PBX, CTI, IP-IVR, IP-Recording 등 IPCC 올인원 솔루션인 아이프론(IPRON) 국산화에 성공했다. 

브리지텍은 금융권과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 브리지텍


All IP기반의 대용량 IPCC 솔루션인 '아이프론'은 금융권, 공공기관, 통신사, 엔터프라이즈 등 각 분야 우수 고객사를 확보하고 국내 ASP, 클라우드 서비스 최대 고객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2000석 규모의 K공단 IPCC를 비롯해 3000석 규모의 A카드사, 2000석 규모의 S은행, 1500석 규모의 W은행 등 사업을 수행해 자타공인 기술력을 인정받았고 옴니채널 플랫폼인 'IPRON-Omni'를 적용해 음성, 화상, 채팅, Talk, 보이는 ARS 서비스 등 다양한 고객 채널을 수용할 수 있는 컨택센터를 성공적으로 구축했다.

아이프론 솔루션은 원천기술과 응용 솔루션 모두 브리지텍 자체 기술로 구현한 만큼 고객의 요구사항에 신속하게 대응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 디지털 ARS, 거래분석 시스템, 상담사 관리시스템 같은 백엔드 솔루션, IVR Scanner, 통합관제 같은 부가 솔루션까지 갖추고 컨택센터 운영의 전 과정을 지원할 수 있는 솔루션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꼽힌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 SaaS(Software as a Service) 형태의 ‘IPRON-Cloud’ 서비스를 론칭하고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CSAP)을 획득함으로써 클라우드 컨택센터 솔루션 1호 인증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와 함께 브리지텍은 대고객 비대면 채널 중 핵심 솔루션인 콜봇, 챗봇 등의 서비스를 보유해 '미래형 컨택센터'에 집중하고 있다. 인공지능 분야에 과감한 투자와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2015년 자체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 솔루션인 '아테나'를 선보였다. 

아테나는 대화형 무인 상담 플랫폼으로 브리지텍의 오랜 IPCC(인터넷 콜센터) 사업 경험과 음성 AI를 비롯한 원천기술 20종이 집약돼 있다. 대표적으로 △AI 음성봇 '캐치봇' △음성인식 AI '캐치올' △음성합성 AI ‘캐치유’ 등이 있다. 

AI컨텍센터의 제품은 상담사 연결 없이 AI가 고객에게 즉각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발성에 대해 AI 의도 분류와 AI 음성인식, AI 음성합성을 담당한다. 

여기에 브리지텍이 자체 개발한 AI 제품으로 AICC 완성도를 높였다. 평창동계올림픽 '인공지능 AI콜센터'를 시작으로 국내 최대규모 K공단 제증명 발급 AI 서비스, 공공 B금융 'AI로보텔러'로 기술력을 검증했다. 

이어 2019년 본격적으로 금융권의 AICC 도입의 확산에 힘입어 네이버와 컨소시엄을 통해 S은행 'AI 기반 지능형 컨택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오픈, 2023년 현재까지도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이후 N은행, S카드, W카드, H카드 등 금융권을 중심으로 안정적인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브리지텍 관계자는 "컨택센터는 트랜드와 솔루션을 외산제품이 주도하는 시장으로 브리지텍은 패스트 팔로우로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기술력을 축적해 왔다"고 전했다.

이어 "고객을 지향하는 인텔리전스 컨택센터를 주도해 시장과 제품을 리딩하는 원대한 목표를 선언하고, IPCC와 AICC에 인텔리전스를 부여하는 혁신적인 연구개발을 진행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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