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2023 컨택센터 경영컨퍼런스, 6월14일 용산 드레곤시티호텔 개최

운영·솔루션 기업 관리자 매니저 300여명 참석 예상

김상준 기자 | sisan@newsprime.co.kr | 2023.05.24 15:13:46
[프라임경제] 대전컨택센터협회에서 주관하는 '12회 K-Contact Center Leaders Forum'이 6월 14일 서울 용산에 위치한 드레곤시티호텔 3층 그랜드볼룸 한라홀에서 개최된다.

오는 6월 14일 12회 K-Contact Center Leaders Forum'이 개최된다. ⓒ 대전컨택센터협회


이번 컨퍼런스는 3년간 코로나19로 인해 진행하지 못했다. 새로운 컨택센터 발전 방향에 대해 목말라 있던 컨택센터 운영 기업과 솔루션기업 관리자와 매니저 300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이후 컨택센터 시장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다. 그중 AI와 챗GTP 같은 신기술이 콜센터에 자리 잡았다. 따라서 컨퍼런스 주제를 '인공지능 융합형 컨택센터 고도화 및 운영 사례'로 설정하고 새로운 기술과 운영 노하우를 가진 전문가를 초청했다.

오전에는 3개의 키노트가 진행된다. KT는 'AICD를 활용한 컨텍센터 고도화 달성'을 주제로 발표하고 대유넥스티어는 '옴니채널로 인입된 고객의 소리를 스마트하고 신속한 서비스 대응전략'을 주제로 발표가 이루어진다. 마지막으로 CEF솔루션 허대건 대표의 '컨택센터 리더에게 요구되는 가장 중요한 과제는 무엇인가'가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오후에는 카이스트 이의진교수가 '휴먼 디지털 트윈 기술개발'을 시작으로 제네시스코리아 윤준경이사의 '불규칙한 변화에 대비하는 컴포저블 AICC플랫폼’이 이어진다. 아이브릭스 채종현대표는 '2023년 챗봇 트랜드 및 거대 AI 기술경쟁'을 주제로 발표가 있을 예정이어서 관심이 집중된다.

박남구 대전컨택센터협회 회장은 "상담사에 의존하던 콜센터에서 벗어나 향후 컨택산업 발전은 AI, 챗봇시스템, 솔루션에서 해법을 찾아야한다"며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산업의 발전 방향에 대해 인지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