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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비서 탑재"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컨택센터에 'AI자동화 솔루션' 선봬

클라우드 기반 네이티브 RPA 플랫폼 '오토메이션360'서 작동

윤인하 기자 | yih@newsprime.co.kr | 2021.11.11 09:16:17
[프라임경제] 글로벌 기업 오토메이션애니웨어(Automation Anywhere)가 컨택센터에 클라우드 기반 AI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해 비즈니스를 강화한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컨택센터 운영기업들은 고객을 직접 응대하는 프론트 부서에서 다양한 사내 어플리케이션 및 디지털 채널을 이용해 정보를 완벽히 파악하고 응대할 수 있기를 원한다.

그러나 가상이든 실제 상담사든 콜센터 담당자가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소스 및 여러 시스템을 탐색해 필요한 정보를 파악한 후에 고객 응대가 가능한 것이 현실이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은 자신들의 컨택센터 솔루션을 이용하면 정보 탐색, 검색, 업데이트를 보다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고 신속하고 정확한 트랜잭션으로 서비스 응대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고 말한다. 

궁극적으로 고객의 대기 시간을 감소시킨다. 기업에 따르면 이 솔루션은 자사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RPA 플랫폼 '오토메이션360'에서 작동하며 모든 자동화에 대해 단일 창을 제공하는 로봇 개인 비서 'AARI(Automation Anywhere Robotic Interface)'가 탑재돼 있다. 

AARI는 비즈니스 사용자가 시스템 전반에 걸쳐 있는 업무 간 상호작용의 자동화를 지원하는 스마트 인터페이스이다. 

박준용 지사장은 "현재 기업들이 가장 피하고 싶은 건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 라는 멘트. 고객이 기다리는 사이에 계정 정보, 주문 내역, 주문 정보 및 기타 관련 정보들을 여기저기서 검색한 후에 고객 문의에 응한다"며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컨택센터 솔루션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자동화 플랫폼으로 모든 컨택센터 플랫폼에서 동작하므로 데이터를 연계하고 수작업 프로세스를 자동화해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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