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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14억 규모 김포시 민원콜센터 상담용역 업체선정 나서

8월19일마감…"김포시생활임금 기준으로 상담사 급여 산정"

김이래 기자 | kir2@newsprime.co.kr | 2020.08.10 10:40:33

[프라임경제] 경기도 김포시가 14억원 규모의 '민원콜센터 상담용역' 입찰공고를 내고 업체 선정에 나섰다.

김포시는 지난해 민원콜센터를 만족도 조사 결과 전체 평균 95점으로 평가됐다. ⓒ김포시청

김포시는 민원상담을 비롯해 시정소식, 교통정보, 여권, 복지 등을 안내하는 민원콜센터가 전문업체를 통한 콜센터 운영으로 상담서비스 품질 제고를 통한 시정 만족도 및 신뢰도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이는 공무원의 단순민원 전화응대 부담을 감소시켜 본연의 업무 전념을 통한 창의적 업무수행 및 행정 효율성 제고하기 위해서다.

구체적으로 사업기간은 올해 9월1일부터 2020년 12월31일까지 28개월 동안이며, 장기계속계약으로 진행된다.

상담 운영인력은 지난해 보다 2명 늘어난 총 14명으로 센터장 1명을 비롯해 품질관리사 1명, 상담사 12명등 으로 구성되며 운영시간 및 인력구성은 콜센터 업무 여건 및 업무량에 따라 김포시의 필요에 따라 변경가능성이 있다.

입찰 참가자격은 부정당업자의 참가자격 제한을 받지 업체로 제한한다.

특히 직접인건비는 다른 용도로 절대 사용할 수 없으며, 상담사 월급여에 있어 등급별 성과급을 차등지급하되, 월평균 개인급여는 당해연도 생활임금을 시급으로 하여 통상근로시간 209시간을 적용해 그 이상을 지급해야 한다.

올해 김포시생활임금은 1만원으로, 통상근로시간 209시간으로 적용하게 되면 209만원 이상을 지급해야 하도록 명시돼 있는 것.

이밖에도 사업기간 내 공공부문 정규직 전환 등 정부의 정책 방향에 따라 김포시가 민원콜센터를 직접 운영하게 될 경우 계약기간 중이라도 계약을 조기에 해지할 수 있다.

협상은 제안서 기술평가 90%와 가격평가 10%를 종합한 결과 70점 이상인 업체 중 고득점자 순으로 선정한다.

한편, 제안 신청서 제출은 2020년 8월19일 오전 10시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 전자입찰로 가능하다.


▶공고명 : 김포시 민원콜센터 상담용역
▶수요기관 : 경기도 김포시
▶사업기간 : 2020년9월1일~2022년12월31일 (장기계속계약)(28개월)
▶사업금액 : 14억3176만4000원(부가세 포함)
▶운영연력 : 14명(센터장 1명, 품질관리사(QA) 1명, 상담사 12명)  
▶입찰마감 : 2020년 8월19일 오전 10시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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