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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택운영] 제이앤비컨설팅 "구직자·기업 상호만족…최상 서비스 제공"

여성 CEO 섬세한 경영 '가족 친화·감정노동 우수기업' 인증

김상준 기자 | sisan@newsprime.co.kr | 2015.10.13 12:12:13

[프라임경제] 지난 1998년에 설립돼 올해 17주년을 맞이한 제이앤비컨설팅(대표 이수연)은 '아름다운 기업, 감동의 서비스, 최강의 경쟁력'을 경영이념으로 삼은 기업이다.

제이앤비컨설팅은 자사만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구직자와 사용기업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 제이앤비컨설팅

단순한 인력 투입에 그치지 않고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에겐 보다 나은 일자리를, 인력을 필요로 하는 기업에게는 맞춤 인재를 발굴·육성시켜 줌으로써 구직자와 사용기업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또한 여성 CEO 만의 섬세함으로 여성·가족친화적이고 즐거운 사내문화를 구축해 직원들의 직무만족도를 높였다. 아울러 대외 경쟁력강화를 위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인사관리 프로세스 및 센터 운영시스템을 도입해 최상의 성과를 창출하기 위한 환경을 조성했다.

제이앤비컨설팅은 종합HR서비스기업으로 △일반사무 △고객센터(컨택센터) △교육 △공공기관 △정보통신 △의료보조 △간병 등의 다양한 사업분야를 가졌으며, 이 가운데 금융사 및 중·대기업을 위시한 고객센터 운영이 주력사업이다.

또한 정부취업지원사업 분야로써 고용노동부 위탁 청년인턴제 및 대학교, 중앙정부 또는 지자체 연계 취업교육사업 등을 통해 청년일자리창출을 위한 전문기관으로의 역할도 수행한다.

이와 함께 고객센터 상담사들의 감정노동 고충 해소에 초점을 맞춰 근무여건 개선을 위한 방안 마련에도 힘쓰고 있다. 회사 자체적으로 정기적인 △문화행사 및 힐링 프로그램 진행 △다양한 의료복지 △교육 및 휴양시설 지원과 우수사원 포상 △해외연수의 기회제공 등의 복리후생을 강화하는 것.

이 외에도 자사 홈페이지를 통한 대표이사 핫라인 가동 및 블로그, facebook 등의 커뮤니티 운영을 통해 상담사들의 고충에 대해 항상 귀를 열어둠으로써 신속한 고충 해결과 더불어 더 나은 근무환경을 조성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덕에 2013년 가족친화인증기업 및 2014년 감정노동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한편 제이앤비컨설팅은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과 함께 공존해야 할 사용기업과의 상생협력관계를 공고히 하고자 대표이사의 강력한의지 아래 자체 규범 및 지침을 제정, 투명하고 윤리적인 경영실천을 통해 사용기업과의 신뢰를 쌓아왔다.

더불어 이해관계를 넘어 하나의 목표를 공유하는 공동체로 합리적이고 공정한 거래관행을 구축하기 위해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사용기업과 동반성장에 주목했다.

이수연 대표는 "정부의 국정목표인 '고용률 70% 달성'은 현 사회의 중요한 화두며, 이에 맞춰 일자리 창출에 크게 이바지하는 종합HR서비스 기업의 역할을 다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업체만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취업희망자들에게 더 많은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은 유능한 인재를 확보해 기업성장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직원복지 및 근무환경 개선에 힘써 가족친화적이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문화 확산에 선도적인 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첨언했다.

이런 가운데 제이앤비컨설팅은 그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세계시장 진출을 위한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국내외 선진기업의 성공적 사례를 접목해 세계시장으로 진출함으로써 HR서비스 산업의 글로벌화를 이끈다는 포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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