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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택운영] 유베이스, 토털아웃소싱 선구자 자체센터 '1만석시대' 개막

다양한 인프라라 통해 급변하는 상황 대처 '탁월'

김상준 기자 | sisan@newsprime.co.kr | 2015.10.13 12:21:50

[프라임경제] 유베이스(대표 허대건)는 꾸준한 자체센터 확장을 통해 국내 최초로 1만석 시대를 열었다.

대부분의 콜센터가 인하우스를 기반으로 사업을 진행하는데 반해 '토털아웃소싱'기반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는 유베이스는 자체센터 확보에 심열을 기울였다. 이 결과 다른 기업에서는 실현하기 힘든 10%에 가까운 영업이익을 내고 있다.

유베이스는 업체 발굴과 통합센터 확장을 통해 현재 1만600석 규모의 자체 컨택센터를 보유한 기업으로 성장했다. ⓒ 유베이스

유베이스는 2003년 3000석 규모의 부천드림센터를 개소를 시작으로 용산센터, 송내센터까지 3개의 콜센터 전용 건물을 세웠다.

이 같은 새로운 업체 발굴과 통합센터 확장을 통해 현재 1만600석 규모의 자체 컨택센터를 보유한 기업으로 성장했다. 유베이스는 70여 고객사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유통을 비롯해 △금융 △통신 △제조 △보험 분야 등 다양한 산업분야의 고객사를 가진 것이 강점이다.

또한 기존 아웃소싱시장이 아닌 직영센터를 토털아웃소싱으로 전환시킬 수 있는 컨설팅능력과 운영능력도 있다. 이를 통해 아웃소싱시장의 규모를 키우는 마켓리더의 노력과 역할도 수행하고 있는 것이다.

유베이스의 차별화된 강점을 요약하면 첫째, 인프라 확장의 우수성과 유연성 확보로 고객의 다양한 운영 환경 변화에 즉각적이고 능동적인 대처가 가능하다는 것.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최근 다양한 위기 상황에서 적절한 대처를 통해 그 우수성이 입증됐다.

둘째는 차별화되고 특화된 임직원을 위한 다양한 복리시설과 휴게환경 구현을 통해 상담사의 로열티를 향상시키고, 유베이스 만의 강력한 기업문화를 형성하는 것이다.

마지막 셋째는 완벽한 자체 비상전력시스템 및 비상상황 대응 프로세스 구축을 통해 내·외부의 비상상황에도 비즈니스의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한 점이다.

고객센터 아웃소싱의 전문성은 운영의 성과와 고품질 서비스의 제공뿐 아니라 고객사와의 긴밀한 관계를 통해 구축된다. 효율적 경험이라는 자산을 구축함은 물론 점진적 상호 요구사항의 반영, 활발한 서비스 개선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를 통해 유베이스는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사와의 파트너십을 형성하고 유지하는 중이다.

국내시장에서 이미 업계 리더로 입지를 확고히 한 유베이스는 이제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시장 진출을 목표 삼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국내에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의 현지화를 통해 성공적인 레퍼런스를 확보함으로써 국내 컨택센터 아웃소싱시장에서의 경쟁을 넘어 해외 로컬시장까지 진출해 '글로벌 아웃소싱기업'으로 거듭나고자 준비에 박차를 가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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