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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쇼핑강자 운영] 효성ITX, 유통분야 리딩기업 '존중·신뢰' 최우선

경영 전반 강도 높은 혁신 추진…차별화된 품질·서비스 제공

김상준 기자 | sisan@newsprime.co.kr | 2015.05.12 11:58:02

[프라임경제] 효성ITX(대표 남경환)는 유통 관련 고객센터만 1200석에 달할 정도로 유통시장을 이끄는 기업이다.

남경환 효성ITX대표. ⓒ 효성ITX

운영 중인 홈쇼핑·온라인몰은 △롯데홈쇼핑 △롯데닷컴 △신세계몰 △이마트몰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아울렛 △롯데면세점 △롯데마트 등이다.

유통을 위시한 온라인쇼핑분야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었던 기반은 여러 요소에서 찾을 수 있다.

구체적으로 △채용능력 및 낮은 이직률을 통한 인력운영의 안정성 확보 △국내 최다 고객센터 운영경험을 통한 컨설팅 능력 △업계 최다 우수관리자 등 우수한 인력 Pool 보유 △고객사의 니즈에 신속한 대처능력 △업계최초 KOSPI 상장·신용등급이 우수한 회사의 안정성이 시장에서 호평을 받는다.

특히 '기업은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존재한다'는 고객 존중 경영 방침에 따라 고객으로부터의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기업 활동을 영위하고 있다.

이를 위해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차별화된 품질과 서비스 제공 및 고객과의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문화를 정착, 건전한 파트너십을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아울러 사회로부터 요구되는 의무와 책임을 다하고,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공동번영과 발전을 목적으로 다양한 나눔 활동도 함께 진행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한다.

정기적으로 △나눔바자회 △독거노인 초청행사 △사랑의 김장나누기 △다문화 가정 및 저소득 취약계층 지원 협약 등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비롯해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는 것.

이외에도 직원중심 경영방침을 바탕으로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 구축'을 위해 직원의 역량강화 및 자기계발, 감성경영 및 동기부여,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실행하고자 인사복리 규정, 교육 체계 및 지원제도를 전담부서에서 계속 발전시키고 있다.
 
이러한 효성ITX의 경영방침과 다년간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 삼아 고객의 이익 극대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로 올해도 지속 성장이 전망된다. 현재 컨택센터 사업이 매출의 75%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매년 10% 이상의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이와 함께 국내 컨택센터 업계 1위 기업이자 토털 원-스탑 솔루션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경영 전반에 걸친 강도 높은 변화와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1997년 5월에 설립된 컨택센터 전문기업 효성ITX는 기업과 고객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제공할 뿐 아니라 관리까지 하는 토털아웃소싱기업이다.

더불어 기업에 다양한 네트워크 인프라와 기술을 제공하는 IT 서비스 사업, 빔 프로젝터 등 영상기기 판매 및 지난해부터 사물인터넷 전문기업으로도 나서 시장관계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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