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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쇼핑강자 운영] 동양EMS "고객 기쁘고 즐겁고 편안하게"

본사·현장 간 유기적 연계 통해 고객만족 극대화

김상준 기자 | sisan@newsprime.co.kr | 2015.05.12 10:45:10

[프라임경제] 동양EMS(대표 전대길)는 고객사의 성공적이고 효율적인 사업수행을 위해 최적의 아웃소싱 모델을 구축, 고객사 성공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고객과 접점에서 고객을 응대하는 컨택센터(콜센터)를 각 사업 분야 고객사와 함께 성공적으로 수행 중인 아웃소싱 전문기업이다.

주력사업으로 고객센터 부문 △금융 △홈쇼핑 △인터넷 쇼핑 △택배 △유선방송 등을 운영하며 서비스 부문에서는 유통·운전서비스 등 각종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동양EMS는 전문성 강화를 위한 전략으로 인재 선발과 전문교육을 내세웠다. 교육에 대한 니즈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체계적인 신입사원 교육과 기존사원 보수교육, 상시적인 관리자교육을 통한 지속적 핵심역량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더불어 경영진의 풍부한 △인사 △노무 △교육 등 HR 분야에서 직접 근무하고 수행한 경력은 이들의 강점을 배가시켰다. 아울러 온·오프라인 자체 병행교육과 외부 전문 기관 위탁교육을 강화하고 우수사원에게는 해외연수 등 포상을 통한 동기부여 강화와 자기계발을 지원 중이다.

또한 컨택센터 아웃소싱 활성화를 위해 '신바람 나는 기업문화 구축'에 나섰다. 멘토링과 캔미팅 등 내부 직원들 간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로 '열린'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는 동시에 문화생활과 자발적 동호회 활동을 앞세워 '즐거운' 직장 분위기를 만들고 있다.

무엇보다 '고객과 함께 성공하는 기업'을 경영목표로 삼은 동양EMS는 동종업체와 차별화된 시스템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본사와 현장 간 유기적 연계를 통해 고객만족 극대화를 추구한다.

또 내부적인 경쟁력 확보와 지속적인 변화를 위해 스스로 평가협약서와 모니터링 평가를 고객사에 먼저 제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목적과 목표를 빈틈없이 수행하는데 전문적인 역량을 갖췄다.

이에 더해 '고객을 기쁘고 즐겁고 편안하게 하는 기업'을 비전 삼아 이를 위해 회사와 직원 간 강력한 신뢰관계가 밑바탕에 깔려야 한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전대길 대표. ⓒ 동양EMS

한편 지난 2003년 11월 설립된 동양EMS는 아웃소싱 핵심역량을 보유한 전문업체로 고객사에 효율적인 BPO(Business Process Outsourcing)를 위시해 △HR컨설팅 △도급·위탁 운영 △인재채용·파견사업 △노무자문 등 토털 아웃소싱 서비스 체제를 확립·제공 중이다.

동양EMS의 전문화한 운영 노하우 실천과 우수한 운영 성과는 2010년 고용노동부 근로자파견 우수기업선정을 비롯해 LG전자 우수협력사 공로패 수여, 현대홈쇼핑 우수사례 교육 등 정부와 고객사로부터 전문성을 인정받아 전문기업으로 발전하는 초석이 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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