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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쇼핑강자 운영] 한국고용정보 '업이미지 제고 주력'

콜센터 구축·운영 동시수행, 검증된 업무수행능력 보유

김상준 기자 | sisan@newsprime.co.kr | 2015.05.12 10:00:03

[프라임경제] 한국고용정보(대표 손영득)는 1988년 IMF사태 때 '범국민 100만개 일자리 만들기 캠페인'을 기획·진행하면서 탄생한 국민기업이다. 현재 온라인쇼핑을 비롯해 공공기관, 금융기관 콜센터 구축·운영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온라인쇼핑과 유통, 금융기관 콜센터 위탁 운영과 콜센터 ASP 사업 분야에서 탁월한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롯데홈쇼핑, 쿠팡 등 온라인쇼핑 콜센터와 은행, 카드, 공공기관 콜센터 등 다양한 콜센터 업무를 수행 중이다. 유통 분야는 하이마트와 청호나이스 콜센터 등이 있다.

지난 2011년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단지형 콜센터인 '춘천도시첨단정보산업단지'를 강원도 춘천에 구축, 이런 성과를 바탕으로 그 해 일자리창출유공 대통령 표창을 받았고 작년에는 남녀고용평등 유공 철탑산업훈장을 수상한 바 있다.

아울러 2006년부터 롯데홈쇼핑 콜센터를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롯데홈쇼핑의 협력사 중 가장 오랜 기간 업무를 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쌓은 노하우와 우수한 업무수행능력을 위시해 롯데홈쇼핑의 전 상담파트 업무를 담당한다.

이 같은 경험은 추후 온라인쇼핑 분야의 어떠한 업무를 수행하더라도 믿고 맡길 수 있는 서비스 제공 능력의 밑거름이 됐다.

한국고용정보는 고객사의 니즈에 부합하고 즉각적인 콜 응대를 위해 상담사의 생산성 향상과 상담품질 향상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이에 △업무별 전문상담사 운영 △정확한 콜예측 △효율적인 인력운영을 통한 통화성공률 사수 △부진상담사 집중관리를 통한 실적향상 △업무효율화 △철저한 보안관련 교육 △보안시스템 구축 등을 시행하고 있다.

한국고용정보는 콜센터 전문기업으로 콜센터 구축·운영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기업이며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신속·정확하게 처리 가능한 최첨단 콜센터 구축능력을 보유했다.

이에 따른 비용절감, 콜센터 서비스품질 표준화와 업그레이드를 통한 고객만족과 더 나아가 기업의 수익창출 전진기지로 역할을 수행한다.

손영득 대표. ⓒ 한국고용정보

또한, 한국고용정보는 사용업체의 입장에서 고객과 최접점에 위치해 필요한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고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넘어 사용업체의 수익을 창출하고자 만전을 기하는 중이다.

한국고용정보 관계자는 "한국고용정보는 사용업체가 요구하는 다양한 업무에 대해서도 미래를 예측하고 위험에 대비, 차별화된 방법으로 누구보다도 먼저 실행에 나선다"고 말했다.

이어 "신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사용업체 매출 대와 기업이미지 상승을 위한 최고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한다"고 말을 보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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