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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보공단 ‘본부고객센터’ 개소…맞춤형상담 제공

필요정보 사전안내, 만족도 조사, 외국어 및 영상수화상담 등

이혜민 기자 | lhm@newsprime.co.kr | 2012.06.01 17:52:24

[프라임경제] 국민건강보험공단은 1일 서울 마포구 본부에 ‘건강보험 본부고객센터’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공단은 전화민원 등 일반·전문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국 6개 지역(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수원)에 고객센터를 운영해왔다.

이번에 개소된 ‘본부고객센터’는 상담인력 60명으로 구성됐으며, 일반 민원상담을 포함한 △VOC(Voice Communication Option)의 체계적 관리 △대국민 필요정보 사전안내 △고객서비스 만족도 조사 △외국어 및 영상수화상담 등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김종대 이사장은 현장에 있는 상담원들에게 “국민의 건강지킴이라는 주인의식을 갖고 새롭게 시작되는 업무에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며 “생생한 현장의 소리를 정책에 반영하여 찾아가는 고객서비스가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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