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음AI가 'CES 2026 미디어데이'에서 참여 기업 가운데 '원픽' 기업으로 공식 선정됐다. ⓒ 마음AI
[프라임경제] 마음AI(377480)가 CTA(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가 주관하는 'CES 2026 미디어데이(Media Day)'에서 참여 기업 가운데 '원픽(One Pick)' 기업으로 공식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CTA 미디어데이'는 CES 개막에 앞서 전 세계 주요 언론과 애널리스트를 대상으로 반드시 주목해야 할 핵심 기업과 기술을 CTA가 직접 선정해 소개하는 공식 프로그램이다.
CES 전체 트렌드와 방향성을 상징하는 소수 기업만 초청되는 자리로, 이번 선정은 마음AI가 CES 2026을 대표하는 피지컬 AI(Physical AI) 기업으로 주목받았음을 의미한다.
특히 이번 'CTA 미디어데이'에서 마음AI는 글로벌 산업 AI 분야를 대표하는 세계적 기업 지멘스(Siemens)와 함께 핵심 기업으로 소개되며 글로벌 무대에서 피지컬 AI 기술 경쟁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마음AI는 이번 CES에서 '보고(Perception)–판단(Reasoning)–행동(Action)'으로 이어지는, 실제 작동하는 피지컬 AI를 현장에서 구현하며 개념이나 시연을 넘어 산업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AI를 선보였다.
손병희 마음AI 연구소장은 "'CTA 미디어데이 원픽' 선정은 기술 콘셉트가 아니라, 현장에서 실제로 작동하는 피지컬 AI에 대한 글로벌 시장의 평가"라며 "'CES 2026'을 기점으로 AI가 산업과 현실을 직접 움직이는 시대를 본격적으로 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마음AI는 제조·서비스·공공·도시 인프라 전반으로 확장 가능한 피지컬 AI 기술을 기반으로 'AI가 현장을 이해하고 스스로 판단해 행동하는' 새로운 산업 표준을 제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