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12월18일 식음료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오리온 마라뿌린 치킨팝 제품 이미지. ⓒ 오리온
오리온(271560)이 '마라뿌린 치킨팝'을 18일 출시한다. 마라(麻辣)가 10·20세대의 '소울푸드'로 자리 잡은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치킨팝에 마라 맛을 접목했다. 치킨팝은 한 손에 들고 털어먹기 편해 젊은 층에 인기다. 오리온은 소비자가 일상에서 간편하게 마라와 치킨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제품을 기획했다.
제품은 치킨 풍미와 바삭한 식감을 그대로 살렸다. 여기에 마라 특유의 중독적인 매운맛을 더했다. 마라 시럽과 시즈닝을 입히고 건고추칩과 땅콩을 추가했다. 얼얼하고 매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리온은 크래프톤의 게임 '배틀그라운드'와 협업한다. 행사는 내년 1월 4일까지 서울 성동구 '펍지 성수'에서 열린다. 방문객 1만명에게 신제품을 무료로 증정한다.
현장 PC방 이벤트도 마련했다. 펍지 성수 내 '플레이아레나'에서 배틀그라운드 게임 1위를 달성한 방문객이 대상이다. 매일 선착순 5명에게 '치킨팝 3종 세트(닭강정맛·치즈뿌린·마라뿌린)'를 선물한다.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은 오는 23일까지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통신사 더블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매드포갈릭 자체 멤버십인 'M Club' 가입자 중 T멤버십(SKT) 및 KT 멤버십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기존 통신사 제휴 할인 혜택에 20% 추가 할인이 더해지는 파격적인 구성이다.
이를 적용하면 주문 금액 10만원 기준 최대 3만6000원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해당 프로모션은 놀이동산 입점 매장을 제외한 전국 매장에서 이용 가능하다.
연말 성수기를 겨냥한 추가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오는 31일까지 겨울 시즌 한정 메뉴인 '매드 프리미엄 세트'를 주문할 경우 2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이 프로모션은 통신사·카드사 제휴 할인이나 다른 메뉴 할인권과 중복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외식 수요가 몰리는 크리스마스 이브(24일)와 당일(25일), 12월31일에도 동일하게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어 소비자 체감 혜택을 높였다.

넷플릭스 흑백요리사2에 등장한 CJ제일제당 비비고 팬트리 이미지. ⓒ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097950)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이하 흑백요리사2)'에 셰프 전용 팬트리를 선보였다.
지난 16일 공개된 에피소드에 등장한 이 팬트리는 CJ제일제당의 대표 브랜드 '비비고'의 대형 로고로 장식됐다. 팬트리 내부는 경연에 참가한 셰프들이 최상의 요리를 구현할 수 있도록 고추장, 된장, 쌈장, 소스류, 설탕, 소금, 올리브유 등 기초 식재료부터 햇반, 만두, 김치, 김, 두부, 햄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채워졌다.
'흑백요리사'는 재야의 고수 '흑수저'와 스타 셰프 '백수저'가 요리 대결을 펼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앞서 방영된 시즌1은 넷플릭스 한국 예능 최초로 3주 연속 글로벌 톱10 1위를 기록하며 전 세계적인 K-푸드 신드롬을 일으킨 바 있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오징어게임' 시즌2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한 데 이어, 이번 '흑백요리사2' 참여를 통해 K-푸드 세계화의 주역인 비비고 브랜드를 글로벌 시장에 다시 한번 각인시킨다는 전략이다.
회사 측은 이번 방송 노출을 시작으로 향후 '흑백요리사2'와 연계한 다양한 협업 제품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브레인메이트' 제품 스틸컷. ⓒ CJ제일제당
CJ웰케어는 고순도 포스파티딜세린을 주원료로 한 두뇌 건강기능식품 '브레인메이트'를 출시했다.
'브레인메이트'는 노화로 인한 두뇌 건강 및 인지 기능 저하를 우려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기획됐다. 제품의 핵심 성분인 포스파티딜세린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노화로 인해 저하된 인지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는 기능성을 공식 인정받은 원료다.
이번 신제품은 순도 70%의 고순도 포스파티딜세린 300mg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포스파티딜세린은 순도가 높을수록 유효 성분 비율이 높아져 섭취 효율이 뛰어나다. CJ웰케어는 고순도 원료를 적용해 하루 섭취량 기준 불필요한 부형제 등을 최소화했다.
원료 추출과 공정 안전성도 강화했다. 포스파티딜세린은 식물성 원료에서 단 0.001%만 추출되는 희귀 성분으로 고순도 확보가 까다로운 편이다. CJ웰케어는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에서 추출 및 정제 과정을 거쳐 고순도 농축을 구현해냈다.
특히 유전자변형 없는(Non-GMO) 식물성 원료를 사용했으며, 제조 과정에서 핵산이나 아세톤 등 유기용매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공법을 적용했다. 생산 또한 포스파티딜세린 전용 GMP 시설에서 이뤄져 품질 신뢰도를 높였다.
'브레인메이트'는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와 쿠팡 등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며, CJ웰케어는 출시를 기념해 일주일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버거킹은 신제품 '고구마크림치즈 파이로얄'을 출시하고 '올데이 스낵' 프로모션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고구마크림치즈 파이로얄'은 바삭한 파이 속에 부드러운 고구마와 크림치즈 필링을 가득 채운 프리미엄 디저트다. 고구마 본연의 달콤함과 크림치즈의 고소한 풍미가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추운 겨울철 따뜻하게 즐기기 좋은 간식으로, 올데이 스낵 프로모션을 통해 할인가인 2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올데이 스낵'은 버거킹의 인기 스낵과 디저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상시 프로모션이다. 이번 개편을 통해 스테디셀러인 '21치즈스틱'도 1500원으로 할인 판매한다.
이 밖에도 △리얼 어니언링 레귤러(2000원) △크리스퍼랩(2500원) △밀크 선데(1500원) △코카콜라·스프라이트·닥터페퍼 제로 라지 사이즈(각 1000원) 등 총 8종의 메뉴를 부담 없는 가격에 즐길 수 있다.
출시 기념 이벤트도 마련했다. 버거킹은 18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재고 소진 시까지 파이로얄 테마의 크라운(종이 왕관)을 무료로 증정한다. 특히 경주 지역 내 2개 매장에서는 경주 에디션 크라운을 한정 배포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는 동절기 대표 간식인 붕어빵을 모티브로 한 '붕어빵 액막이 키링' 2종을 정식 출시하고 겨울 시즌 공략에 나선다.
붕어빵 액막이 키링은 나쁜 기운을 막기 위해 실타래를 감은 명태를 걸어두던 민속 풍습에서 착안해 기획됐다. 친숙한 겨울 간식인 붕어빵 디자인에 액운을 막고 행운을 부른다는 '액막이' 의미를 더해, 새해를 앞두고 정서적 위안과 재미를 주는 아이템으로 제작됐다.
프로모션은 오는 22일부터 시작된다. 전국 가맹점에서 붕어빵 메뉴를 포함해 8000원 이상 구매한 고객은 해당 키링을 5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판매 매장은 이디야커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디야커피는 굿즈 출시와 더불어 고객 소통 강화에도 나선다. SNS를 통해 '새해 소원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고, 동지(冬至)와 연계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는 등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더본코리아(475560)가 고향사랑기부제 민간 플랫폼 '위기브'와 손잡고 오는 31일까지 기부 독려 캠페인을 전개한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현재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고향 등)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답례품을 제공받는 제도다. 기부자는 10만원까지 전액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으며, 기부금의 30% 한도 내에서 한우, 쌀, 과일 등 지역 특산품을 답례로 받을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은 더본코리아의 대표 브랜드인 '빽다방'과 '홍콩반점0410(이하 홍콩반점)'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연말정산 시즌을 맞아 제도를 알리고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여 방법은 위기브 사이트 내 마련된 빽다방 또는 홍콩반점 전용 캠페인 페이지를 통해 10만원 이상 기부하면 된다. 참여자에게는 기존의 세액공제와 지자체 답례품 혜택 외에, 참여 경로에 따라 빽다방 혹은 홍콩반점 모바일 금액권 1만원권이 추가로 증정된다.
단, 이번 이벤트는 1인 1회만 참여 가능하며 위기브 내 다른 제휴 이벤트와 중복 혜택은 적용되지 않는다.
나라셀라는 칠레 프리미엄 와이너리 몬테스(Montes)의 신제품 '몬테스 아이디 카버네 소비뇽(Montes ID Cabernet Sauvignon)'을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이번 출시는 전 세계 공식 론칭에 앞서 한국에서 가장 먼저 이뤄지는 것으로, 한국 와인 시장의 중요성과 국내 소비자들의 높은 안목을 반영한 결정으로 풀이된다.
제품명인 '아이디(ID)'는 아이덴티티(Identity)를 뜻하며, 몬테스가 추구해 온 철학과 브랜드 정체성을 집약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순간과 선택이 남기는 '흔적'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됐으며, 라벨에는 창립자 아우렐리오 몬테스의 실제 지문을 형상화한 디자인을 적용해 장인 정신을 시각적으로 강조했다.
'몬테스 아이디 카버네 소비뇽'은 카버네 소비뇽(85%)을 베이스로 카버네 프랑(10%), 시라(5%)를 블렌딩해 복합적인 풍미를 구현했다. 아우렐리오 몬테스가 직접 양조 전반에 참여해 품질 완성도를 극대화했다는 설명.
짙은 바이올렛 빛이 감도는 이 와인은 체리와 카시스 등 잘 익은 검붉은 과실 향이 풍부하며, 신선한 담배와 흑연 아로마에 배럴 숙성에서 오는 토스트 향이 조화를 이룬다. 입안에서는 묵직한 풀바디감과 부드러운 탄닌, 긴 여운을 느낄 수 있다.
치즈나 양갈비, 붉은 육류와 페어링하기 좋으며 10년 이상 장기 숙성이 가능한 잠재력도 갖췄다. 해당 제품은 전국 코스트코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오비맥주의 프리미엄 라거 브랜드 '한맥'이 오는 27일부터 내년 1월4일까지 서울 신당동 일대에서 지역 상권 상생 프로모션 '한맥마실'을 전개한다.
'한맥마실'은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주요 상권의 맛집들과 협업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골목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기획된 캠페인이다.
이번 프로젝트의 첫 번째 무대는 일명 '힙당동'으로 불리는 신당동이다. 한맥은 이곳의 인기 맛집 6곳(고사리 익스프레스·계류관·이방인·버드샵·고월 신당·불물)과 손잡고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미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방문객들은 각 업장의 시그니처 메뉴와 함께 풍성한 거품과 부드러운 목넘김을 자랑하는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생'을 즐길 수 있다. 모던 한식부터 이자카야까지 개성 있는 분위기의 매장들이 참여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스탬프 투어' 이벤트도 진행된다. 참여 매장 6곳을 방문해 서로 다른 문양과 색상의 스탬프를 모두 모으면 하나의 '한맥마실' 일러스트가 완성된다. 완성된 스탬프 인증샷을 SNS에 업로드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맥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의 일본 정통 이자카야 브랜드 '토리메로'가 식사 메뉴 7종과 저녁 안주 세트 5종을 출시한다.
토리메로는 야키토리(꼬치), 야끼소바 등 소(小)요리 중심의 일본식 닭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브랜드다. 이번 신메뉴 출시는 최근 이자카야 시장의 트렌드 변화에 발맞춘 전략이다.
최근 이자카야 소비 형태는 단순한 술자리 위주의 '2차' 문화에서 식사와 음주를 겸하는 '1차' 소비로 확대되고 있다. 또한 대규모 회식보다는 연인이나 친구 등 소규모 모임 중심의 방문이 늘어나는 추세다.
이에 토리메로는 식사 메뉴 라인업을 강화했다. △로제크림 츠쿠네(일본식 완자) △수제돈카츠 △나폴리탄 파스타 △우삼겹 야끼우동 등 총 7종을 새롭게 선보여 든든한 한 끼를 원하는 고객 수요를 공략한다.
저녁 시간대 고객을 위한 세트 메뉴 5종도 마련했다. 기존 인기 메뉴와 신메뉴를 알차게 구성한 '나가사키 나베 세트', '스키야끼 나베 세트' 등을 통해 가성비와 만족도를 높였다.
BBQ는 메뉴 강화와 더불어 운영 시간도 확대했다. 점심 식사부터 저녁 술자리까지 모두 소화할 수 있도록 운영 시스템을 개편했다.

프리미엄 레스토랑 키사라∙싱카이 겨울 신메뉴 포스터. ⓒ 아워홈
아워홈은 자사 프리미엄 일식당 '키사라'와 중식당 '싱카이'에서 겨울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시즌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두 브랜드는 올해 연간 콘셉트를 '제철에 경험하는 일본·중국 유명 지역의 미식 이야기'로 정하고 계절별 특화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시즌에는 아워홈의 산지 구매 네트워크를 통해 확보한 최상급 제철 식재료로 겨울 미식의 진수를 보여준다는 계획이다.
일식당 키사라는 '눈의 고장' 일본 니가타현을 테마로 정했다. 설경을 연상시키는 미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통영과 거제 해역에서 직송한 고품질 생굴을 활용한 '석화 와사비 마리네이드'를 전채로 내세웠다.
이어 △계절 생선회 △올리오 마늘과 등심스테이크 △참복 미나리 유자찜 △랍스타 카다이프 눈꽃튀김 등 제철 해산물과 육류가 어우러진 다채로운 정식 코스 요리를 구성했다.
중식당 싱카이는 매운맛과 감칠맛의 조화가 특징인 중국 쓰촨(사천) 지역 요리를 주제로 삼았다. 남해 청정 해역의 전복을 산지 직송해 만든 '대파 해삼 전복 관자'를 비롯해 겨울 별미인 매생이와 굴을 넣은 '매생이 굴 샥스핀찜'으로 깊은 맛을 더했다. 이 외에도 '활 랍스타 어향가지', '사천식 마라 안심' 등 원기 회복을 돕는 보양 메뉴들을 준비했다.
이번 겨울 신메뉴는 키사라 여의도점·신세계강남점과 싱카이 여의도점·역삼점·신세계사우스시티점·신세계센텀점 등 주요 매장에서 제공되며, 매장별 운영 메뉴는 상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