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광양시 '2025 TV조선 경영대상' 수상

문화관광 부문, 권역별 관광 인프라 및 관광브랜드 구축 등 지속가능한 관광정책 성과 인정

송성규 기자 | ssgssg0717@hanmail.net | 2025.12.17 09:10:30
[프라임경제] "차별화된 권역별 관광 인프라 구축과 각종 연계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자연·인문·스테이·먹거리가 융합된 체류형 관광벨트 조성으로 세계인이 주목하는 글로벌 천만 관광도시를 실현해 나간다."

광양시청 청사 전경. ⓒ 광양시

지난 12일 광양시는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25 TV조선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자치행정 경영대상(문화관광 부문)을 수상했다.

TV조선 경영대상은 기획재정부·행정안전부·산업통상자원부·중소벤처기업부 등 12개 중앙부처가 후원하는 상으로, 지역소멸과 인구구조 변화 등 국가적 과제 속에서 지속가능한 혁신과 창의적인 행정 성과를 창출한 기관·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광양시는 이번 자치행정 경영대상(문화관광 부문) 수상으로 포스트 코로나, 디지털 대전환, ESG 확산 등 변화와 책임이 요구되는 시대적 흐름 속에서 강력하고 지속가능한 관광브랜드를 구축해 온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시는 '시민이 일상에서 누리는 관광문화도시 구현' 목표로 도시 전역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종합 관광정책을 추진해 왔고, 백운산권, 구봉산권, 섬진강권 등 권역별 관광 인프라 구축을 가속화와 광양 관광의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한 관광진흥 종합계획을 마련했다.

이어 광양매화축제와 광양 K-POP 페스티벌 등 세대 통합형 문화관광 행사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관광취약계층을 위한 행복여행 지원사업 등 포용적 관광과 환대 서비스 고도화에도 힘써 왔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