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HD현대사이트솔루션의 중형 전동지게차 신모델이 북미 전문지로부터 '올해의 제품상'을 수상했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북미 물류·자재 전문 매체 'Material Handling 24/7'이 주관하는 '올해의 제품상(Readers’ Choice Products of the Year)' 지게차 부문에 4톤~9톤급 중형 전동지게차 신모델이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Material Handling 24/7은 지게차 업계의 대표적인 전문지로, 매년 독자 투표를 통해 15개 분야의 우수 제품을 선정해 '올해의 제품상'을 발표한다.
특히 올해의 제품상은 물류센터 운영자, 장비 구매·운전자 등 업계 관계자들의 평가가 반영된 결과다. 이에 따라 HD현대사이트솔루션 전동지게차 신모델이 실제 작업 환경에서 뛰어난 성능과 신뢰성을 인정받았음을 보여준다는 설명이다.

북미 전문지로부터 '올해의 제품상'을 수상한 HD현대사이트솔루션의 중형 전동지게차 신모델. ⓒ HD현대사이트솔루션
HD현대사이트솔루션의 신형 전동지게차는 300V급 고전압 배터리와 고효율 영구자석 모터를 탑재해 동급 내연기관 지게차에 버금가는 출력과 주행 성능을 갖췄다.
또 판매용 고전압 전동지게차로는 북미 최초로 대표 안전인증(UL·Underwriters Laboratories)을 획득해 안전성과 신뢰성을 한층 강화했다. 중국 등 대부분의 경쟁사 제품은 80V급 배터리를 적용해 내연기관 대비 출력이 부족하다는 한계가 제기돼왔다.
이와 함께 고객의 작업 환경과 예산을 고려해 다양한 배터리 용량을 선택할 수 있어, 고성능 작업이 필요한 현장부터 비용 효율이 중요한 현장까지 폭넓게 대응할 수 있다. 충전 방식도 고속 충전은 물론 충전기 한 대로 여러 대의 장비를 충전하는 멀티 충전까지 지원해 현장 활용성을 크게 높였다.
올해 하반기 출시된 중형 전동지게차 신모델은 북미, 유럽 등 해외 시장에서 이미 110여대를 수주하는 등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송희준 HD현대사이트솔루션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으로 선진시장에서 신형 전동지게차의 기술력과 제품 완성도를 인정받았다"며 "앞으로 10톤 이상의 대형급 전동지게차도 출시해 고중량 작업 현장의 전동화 전환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