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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뭐 먹지] 스타벅스 코리아·이랜드이츠·대상 외

 

이인영 기자 | liy@newsprime.co.kr | 2025.12.02 13:30:41
[프라임경제] 12월2일 식음료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 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디지털 환경에서 스타벅스 감성을 경험할 수 있는 디지털 플래너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실물 플래너의 아날로그 감성은 유지하면서도 디지털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플래너 도입 22년 만인 지난해 글로벌 필기 앱 '굿노트(Goodnotes)'와 협업해 디지털 플래너를 처음 선보였다. 

디지털 플래너는 e-프리퀀시를 완성해 실물 플래너를 예약·수령한 고객에게만 제공되는 특별 혜택이다.

올해는 보다 업그레이드된 두 번째 디지털 플래너를 공개한다. 디지털 플래너 경험을 확대하기 위해 대학생 전용 혜택 프로그램 '캠퍼스 버디' 회원 대상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Z세대를 겨냥한 디지털 플래너는 구성 선택의 자유도를 높이고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베어리스타, 스타벅스 음료·푸드 등 다양한 스티커와 이모티콘을 활용해 나만의 페이지를 자유롭게 꾸밀 수 있다.

매거진 콘셉트로 기획된 이번 플래너에는 일상 속 감정과 생각을 기록하는 '무드 트래커(Mood Tracker)', 매장에서 즐긴 음료와 공간을 담는 '스타벅스 트래커(Starbucks Tracker)', 오늘의 착장을 남기는 'My OOTD' 등 취향 기반 콘텐츠가 담겼다.

범용성도 높였다. 기존 iOS 기종뿐 아니라 4GB RAM, 8인치 이상 스크린을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도 디지털 플래너 사용이 가능하다.

스타벅스 디지털 플래너는 실물 플래너 수령 후 스타벅스 앱 e-프리퀀시 이벤트 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플래너 수령 개수와 관계없이 리워드 회원 ID당 1개가 제공된다. 

'디저트 뮤지엄' 핵심 메뉴 6종 이미지. ⓒ 이랜드이츠


이랜드이츠의 월드 고메 뷔페 애슐리퀸즈가 12월20일 팝업 '하우스 오브 애슐리'에서 운영되는 프라이빗 디저트 체험 공간 '디저트 뮤지엄'의 얼리버드 예약을 오는 3일부터 오픈한다.

디저트 뮤지엄은 일 50팀 한정 예약제로 운영된다. 아메리칸 프리미엄 디저트를 1인 1만2900원에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성수 F&B 시장에서 강화되고 있는 '디저트 프리미엄화' 흐름에 맞춰, 애슐리퀸즈가 세계관과 디저트를 결합해 선보이는 첫 프로젝트다.

이번 디저트 뮤지엄은 '하우스 오브 애슐리' 세계관에서 3대 모녀(캐서린–에블린–애슐리)의 디저트 취향을 모티브로 제작됐다. 생체리 무제한 제공을 포함해 총 10종의 프리미엄 디저트를 선보인다.

대표 메뉴는 △무제한 생체리 바스켓 △체리 포레누아 타르트 △코코 래밍턴 △크림브륄레 치즈케이크 등이다. 

'무제한 생체리 바스켓'은 생체리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시그니처 메뉴다. '체리 포레누아 타르트'는 클래식한 생크림 타르트 위에 생체리를 더해 풍미를 높였다. '코코 래밍턴'은 호주식 코코넛 초콜릿 케이크를 프리미엄 스타일로 재해석했다. '크림브륄레 치즈케이크'는 치즈케이크 위에 캐러멜라이즈드 브륄레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디저트 뮤지엄은 2~4인 단위로 예약할 수 있으며, 시간제로 프라이빗하게 운영된다. 얼리버드 예약은 12월3일 오전에 오픈되며, 먼저 12월20~21일 이용분(오픈 첫 주말)만 예약 가능하다. 이후 일정은 순차적으로 열릴 예정이다. 

얼리버드 방문 고객에게는 팝업 한정 굿즈가 1인 1개 제공된다. 해당 굿즈는 사전 예약자 전용 티셔츠로 현장에서 공개된다.

ⓒ 대상


대상(001680) 청정원이 본격적인 겨울을 앞두고 따뜻한 음료로 즐길 수 있는 '홍초 윈터 에디션' 2종을 출시한다.

이번 한정판은 홍초 '저당 석류&히비스커스'와 '저당 유자&캐모마일' 두 제품이다. 

겨울철 따뜻한 음료로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온음료용 홍초다. 히비스커스와 캐모마일 등 겨울철 사랑받는 허브티 원료를 활용해, 따뜻하게 마셔도 식초 특유의 강한 산미가 두드러지지 않고 부드럽고 향긋하게 즐길 수 있다. 티백 우림이나 분말 개봉 없이 뜨거운 물에 바로 타 마실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저당 석류&히비스커스는 유럽산 석류 농축액에 히비스커스를 더해 산뜻하고 달콤한 풍미를 낸다. 저당 유자&캐모마일은 국산 유자에 캐모마일을 더해 은은한 허브향과 상큼함이 어우러진다. 두 제품 모두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식후 혈당 상승 억제), 알로에 겔(면역력 증진 가능성) 등을 함유한 기능성표시식품이다.

신제품은 대상이 자체 생산한 알룰로스를 활용한 저당·저칼로리 라인업으로, 자체 엠블럼 'LOWTAG(로우태그)'를 적용했다. 두 제품 모두 100g당 당류는 4g, 칼로리는 35kcal 이하다. 음용식초 표준값 대비 당류는 74%, 칼로리는 58% 낮췄다.

즐기는 방법도 간단하다. 뜨거운 물과 홍초 원액을 2대 1 비율로 섞으면 과일의 새콤달콤한 맛과 허브의 부드러운 향이 조화를 이뤄 겨울철 따뜻한 차처럼 즐기기 좋다.

신제품 홍초 윈터 에디션 2종은 대상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과 이마트, 홈플러스 등 주요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 CJ푸드빌

CJ푸드빌이 새로운 이탈리안 비스트로 브랜드 '올리페페(OLIPEPE)'를 선보인다. 더플레이스를 통해 축적해온 이탈리안 레시피 노하우와 외식 운영 역량을 기반으로, 여유와 활기, 대화가 살아있는 이탈리안 다이닝 경험을 확대하기 위한 브랜드다.

올리페페라는 이름은 '올리브(Olive)'의 첫 음절 'Oli'와 향과 개성을 더하는 '후추(Pepe)'를 결합해 만들었다. 동시에 'Pepe'가 지닌 생기와 유쾌함, 활력을 담아 '맛있는 이탈리안 음식과 자연스러운 대화가 이어지는 공간'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표현한다.

올리페페는 이탈리아의 활기찬 분위기와 여유로운 식문화를 재현하는 데 집중한다. 단순한 식사 공간을 넘어 '이탈리안 미식 여정'을 담아내는 것이 목표다. 

식전주인 아페리티보부터 안티파스티, 정통 화덕피자와 파스타, 식사를 마무리하는 커피와 디저트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흐름을 강화했다.

와인 구성도 확장했다. 대중적인 와인부터 접하기 어려운 프리미엄 와인까지 이탈리아 각 지역의 와인을 직접 선별했다. 

ⓒ KFC

KFC가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 시즌5'와 협업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한정 메뉴, 이벤트, 체험 공간을 아우르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브랜드 접점을 마련한 점이 특징이다.

KFC는 지난달 글로벌과 국내 티저 영상을 먼저 공개했다. 국내 티저는 KFC 신촌점에서 벌어진 '이상 현상'을 뉴스 속보 형식으로 담아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협업의 핵심은 한정판 버거 '업사이드다운징거'다. 대표 메뉴 '징거'를 기묘한 이야기 세계관에서 착안해 재해석했다. 버거 번과 치킨 필렛 구조를 뒤집은 독특한 비주얼이 특징이다. 두툼한 가슴살 필렛 사이에 베이컨, 체다치즈, 버거번을 넣어 식감을 풍부하게 완성했다. 여기에 매운 파이어 칠리 소스와 고소한 페퍼 드레싱을 더해 색다른 풍미를 구현했다.

업사이드다운징거는 단품뿐 아니라 세트, 박스, 스페셜팩 등 다양한 구성으로 판매된다. 전용 패키지를 적용해 기묘한 이야기 감성을 강화했다.

KFC는 마케팅 활동도 확대한다. 코엑스몰 등 주요 상권에서 옥외광고를 운영하고, KFC 앱에서는 멤버십 대상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4일에는 기묘한 이야기 상징인 자전거 프로모터가 신촌 일대를 순회하며 스트리트 프로모션을 펼친다.

캠페인 세계관을 구현한 팝업 스토어도 이달 5일부터 운영한다. 시리즈 속 장치와 핵심 요소를 공간 곳곳에 반영해 이색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방문객이 몰입형 이벤트와 다양한 혜택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해 브랜드 경험을 확대했다.

ⓒ 교촌에프앤비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339770)는 2026년을 앞두고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2026 교촌 캘린더'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캘린더 증정 이벤트는 교촌의 연말 대표 고객 감사 행사로 자리 잡았다. 전국 교촌치킨 가맹점(일부 점포 제외)에서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수량이 소진되면 종료된다. 증정 가맹점은 홈페이지와 교촌치킨 자사 주문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한마리' 메뉴 이상 주문한 고객에게 주문 건당 캘린더 1부를 제공한다. 다만 싱글윙, 치룽지 등 소용량 메뉴와 일부 사이드 메뉴는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

2026년 교촌 캘린더는 교촌의 대표 메뉴를 모티브로 브랜드 감성을 담아낸 디자인이 특징이다. 심플한 구성으로 실용성을 높였으며,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소장 가치를 더했다.

ⓒ 정식품

정식품은 12월 한 달간 소비자 참여형 기부 캠페인 '사랑의 베지밀 온도계'를 진행한다.

사랑의 베지밀 온도계는 소비자와 함께 지역 사회 소외이웃에게 베지밀 두유를 기부하는 정식품의 대표 나눔 캠페인이다. 2012년 시작 이후 올해로 14년째 이어지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정식품 공식 SNS 채널에서 진행된다. 게시된 캠페인 콘텐츠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가 늘어날수록 온도계가 상승하고, 상승한 온도만큼 베지밀이 기부된다.

참여자 대상 경품 이벤트도 마련했다. 개인 누적 온도 50℃를 달성한 참여자 전원에게 베지밀 랜덤 1박스를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휘닉스파크 숙박권(1명) △에어팟 프로 3(1명) △편의점 1만원 상품권(10명) 등 경품도 지급한다.

온도계 1℃ 상승마다 베지밀 1개가 기부된다. 이번 캠페인의 목표는 총 2만6000개 기부다. 기부된 베지밀은 사회복지법인 대한사회복지회를 통해 소외이웃에게 전달된다.

ⓒ 다이닝브랜즈그룹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오는 21일까지 자사 앱 이용 고객에게 최대 5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앱 첫 주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고물가로 배달비와 식비 부담이 커진 소비자에게 실질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시에 편리한 기능을 갖춘 bhc 앱의 이용 경험을 확대해 브랜드 차별성을 강화하는 목적도 담았다.

참여 조건은 간단하다. bhc 앱 주문 이력이 없는 멤버십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 다운로드'를 누르면 2000원 할인 쿠폰이 즉시 지급된다. 이 쿠폰은 신규 가입자 및 기존 뿌린이 등급에게 제공되는 멤버십 3000원 할인 쿠폰과 중복 사용이 가능하다. 배달비를 제외한 2만원 이상 배달·포장 주문 시 최대 5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신메뉴 무료 체험 이벤트도 진행한다. 첫 주문 쿠폰을 사용해 주문을 완료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신메뉴 '스윗칠리킹' 제품 교환권을 증정한다. 별도 응모 과정은 없으며, 쿠폰 사용 시 자동으로 응모된다. 당첨자는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 메가MGC커피


메가MGC커피가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오는 4일 인기 캐릭터 지적재산권(IP) '가나디'와 협업한 특별 홀케이크를 선보인다.

신제품은 '무해한 귀여움'으로 사랑받는 가나디의 표정을 케이크 디자인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크림과 달콤한 블랙 쿠키를 층층이 쌓아 처음부터 끝까지 쿠키앤크림의 풍미를 진하게 즐길 수 있다.

이번 협업의 핵심 콘셉트는 가나디의 ‘반전 매력’이다. 케이크 구매 시 랜덤으로 제공되는 한정판 '가나디 키링' 2종은 케이크를 먹는 천사 가나디와 오열하는 악마 가나디의 상반된 표정을 재치 있게 구현했다. 여기에 '귀여운 케이크 도둑 악마 가나디를 잡아라'라는 스토리를 더해 펀슈머 고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가성비 혜택도 눈에 띈다. 모든 홀케이크 구매 고객에게 가나디 키링 2종 중 1종을 랜덤 증정한다. 귀여운 디자인, 달콤한 맛, 수집 욕구를 자극하는 굿즈 구성까지 더해져 연말 분위기를 특별하게 만들 전망이다.

메가MGC커피 가나디 홀케이크는 공식 앱에서 이날부터 사전 예약할 수 있고, 주문일로부터 이틀 뒤 매장에서 픽업이 가능하다. 협업 출시를 기념해 12월4일부터 10일까지 단품 구매 시 1000원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 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가 SAMG엔터의 애니메이션 시리즈 '위시캣'과 협업해 '위시캣 윈터목도리&장갑 세트'를 선보이고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위시캣은 '캐치! 티니핑'을 만든 SAMG엔터가 선보인 시리즈로, 소원을 이뤄주는 고양이 '위시캣'과 소녀 '안나'의 이야기를 담았다. 어린이와 10대 소녀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IP다. 

이번 협업 굿즈는 겨울철 방한용 목도리와 장갑 세트다. 위시캣 캐릭터의 사랑스러운 비주얼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목도리는 '아이냥'의 초롱초롱한 눈망울을 포인트로 연분홍색 부드러운 소재를 사용해 포근함을 살렸다. 함께 구성된 장갑은 '베베냥'의 얼굴과 이름을 패치로 장식해 귀여운 매력을 더했다.

파리바게뜨는 '위시캣 윈터목도리&장갑 세트'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5일까지, 파바앱·해피오더·카카오톡 예약하기에서는 7일까지 사전 예약을 받는다. 파리바게뜨 제품 2만원 이상 구매 시 99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11~13일 매장에서 픽업 가능하다. 10일부터는 매장 내 현장 구매도 가능하다. 제품은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며, 조기 품절될 수 있다.

ⓒ 남양유업

남양유업(003920)이 이달 14일까지 진행되는 '네이버 강세일'에 참여해 단백질, 분유, 커피믹스 등 대표 제품을 최대 68%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연말 건강관리와 선물 수요에 맞춰 테이크핏 혼합팩과 분유·커피믹스 대용량 중심으로 구성한 실속형 기획전이다.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은 '맥스'와 '몬스터' 두 가지 혼합팩으로 마련됐다. 단백질 24g을 담은 테이크핏 맥스는 네이버 스토어 단독 구성으로, 고소·바나나·초코·호박고구마맛을 4개씩 담은 16개입 혼합팩이다. 개별 구매 대비 최대 49% 저렴하다. 

단백질 43g을 함유한 초고단백 제품 테이크핏 몬스터는 초코바나나·고소한맛 2종을 6개입씩 구성했으며, 최대 42%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대용량 제품도 준비했다. 프리미엄 분유 '아이엠마더'와 '임페리얼XO'는 1캔(800g) 기준 6캔 구성으로 각각 최대 39%, 40% 할인된다. '프렌치카페 커피믹스'는 스테비아와 스테비아 디카페인 2종을 100개입씩 8세트로 묶어 최대 46%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당류 0g 건강기능식품 '테이크핏 케어 당제로', 무가당 소용량 가공유 '초코에몽 Mini 무가당' 등 건강 중심 제품군 역시 최대 68%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소비자 혜택도 강화했다. △매일 자정 '강세일' 전용 7%·10% 선착순 쿠폰 지급 △매일 자정·오후 7시 남양유업 네이버스토어 '멤버십 라운지' 회원 대상 10% 추가 쿠폰(각 200명) 제공 △구매 확정 및 포토리뷰 작성 시 최대 6000포인트 적립과 '베스트 리뷰왕' 추가 혜택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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