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신세계사이먼이 11월28일부터 12월7일까지 10일간 여주·파주·부산·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사이먼 블랙프라이데이(SIMON BLACK FRIDAY)'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올해 마지막 아울렛 블랙프라이데이 쇼핑 기회로, 스포츠·아웃도어부터 해외 명품까지 다양한 장르 브랜드에서 풍성한 겨울 쇼핑 혜택을 선보인다.
이번 사이먼 블랙프라이데이는 특히 겨울 아우터 중심 행사로 마련됐다. 내셔널 지오그래픽, 컬럼비아 스포츠웨어, 네파, 아이더 등 인기 아웃도어 브랜드에서는 롱패딩, 구스다운 등 겨울 필수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스노우피크, 다이나핏, 코닥에서는 아우터 특가 상품을 준비했다.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단독 입점 브랜드에서도 특별 혜택을 선보인다. 질 샌더는 아울렛 가격에서 최대 50% 할인, 이브살로몬, 앤드원더, 페트레이는 아울렛 가격에서 추가 10% 할인해 준다.(일부 품목 제외) 스포츠&아웃도어 프리미엄 멀티숍 오프아웃에서는 트레일러닝화와 캠핑 용품을 할인 판매한다.
이 밖에도 아르마니 스토어, 브루넬로 쿠치넬리, 보스, 폴 스미스 등 해외 명품 입점 브랜드에서도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다.
쇼핑에 혜택을 더하는 사은행사도 준비했다. 기간 중 금~일요일 행사 브랜드에서 삼성카드로 60/100만원 이상 구매 시 4/7만원의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한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2025 올리브영 어워즈'를 발표하고 12월 '올영세일' 기간 수상 상품을 중심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리브영 어워즈'는 연간 고객 구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부문별 인기 상품을 선정해 발표하는 연말 트렌드 결산 행사다. 지난해 10주년을 맞으며 한 해의 뷰티·웰니스 트렌드를 보여주는 산업 대표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2025 올리브영 어워즈(이하 어워즈)는 2024년 7월1일부터 올해 6월30일까지 1.8억 건의 고객 구매 데이터와 카테고리별 최신 트렌드를 종합 분석해 총 40개 부문, 166개의 K뷰티·웰니스 상품을 선정했다.
올해는 변화하는 트렌드와 고객 니즈를 반영해 시상 부문을 확대했다. 먼저 집에서 스스로 관리하는 '홈케어' 트렌드를 반영해 △셀프뷰티 부문을 신설하고, 개인의 취향을 우선으로 고려해 상품을 선택하는 '취향 소비'에 맞춰 패션·취미·리빙용품을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부문을 추가했다. 관리의 영역이 얼굴에서 손까지 확장됨에 따라 △핸드케어 부문을 신설하고 양치 후 구취를 관리하는 △구강애프터케어 부문을 도입했다.
전 세계적인 K뷰티 인기가 지속됨에 따라 글로벌 부문은 베스트퍼포머, 라이징, 루키 3개 부문을 신설했다. 국내 오프라인 매장의 구매 데이터와 해외 150개국에서 이용할 수 있는 '올리브영 글로벌몰'의 구매 데이터를 두루 반영했다. 2025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 상품은 30일부터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리브영은 한 해 가장 사랑받은 어워즈 수상 상품을 더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오는 30일부터 12월6일까지 진행하는 '올영세일'과 연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연말을 맞아 선물의 의미를 담은 한정 기획을 중심으로 상품을 구성했다.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은 베스트 셀러는 물론 올해 새롭게 선정된 트렌디한 상품까지 대용량, 1+1, 굿즈 증정 등의 한정 상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어워즈에서만 볼 수 있는 컬래버 상품도 확대했다. '먼작귀' '짱구' '주토피아' 등 인기 캐릭터부터 '엽기떡볶이' '위글위글' 등 F&B, 패션 IP와 협업한 상품을 선보인다. 컬래버에는 딜라이트 프로젝트, 레고트, 메디큐브 에이지알 등 8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올리브영 어워즈 특가'에서는 국내 부문에서 수상한 전 상품을 일주일간 할인한다.
연말에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글로벌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외국인 고객 비중이 높은 올리브영 '글로벌관광상권' 주요 매장에서는 글로벌 부문 수상 상품을 '글로벌 올리브영 어워즈 특가'로 선보인다. 알리페이, 위챗페이, 유니온페이, 와우패스 등으로 결제하면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연말 결산 특가'에서는 올영세일 기간 올리브영이 엄선한 어워즈 외 상품을 할인한다. 특정 일자에 받을 수 있는 4종 쿠폰팩과 매일 운영하는 선착순 쿠폰, 세일 전 지급하는 사전 쿠폰 등 다양한 쿠폰 혜택까지 준비했다.
아모레퍼시픽 글로벌 헤어 패션 브랜드 미쟝센이 '프로틴 테라피 클리닉 20000' 라인을 출시한다.
미쟝센 프로틴 테라피 클리닉 20000은 살롱 수준의 단백질 케어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고영양 홈살롱 헤어케어 라인이다. 콩에서 추출한 저분자 단백질 성분 뉴트리-소이 프로틴(Nutri-soy protein) 콤플렉스를 20000ppm 함유해 손상된 모발을 집중적으로 케어하고 즉각적인 부드러움과 윤기를 선사한다.
라인업으로는 풍성한 거품으로 헹구는 순간까지 부드러운 샴푸와 영양감을 급속 충전해주는 트리트먼트, 고급스러운 광채와 윤기를 제공하는 오일세럼이 구성돼 있다. 특히 트리트먼트는 샴푸, 오일세럼과 함께 3단계 루틴으로 사용했을 때 그 효과를 더욱 체감할 수 있도록 설계해 소비자 평가 내 모발의 부드러움과 엉킴 개선, 매끄러움 항목에서 100%의 만족도를 기록했다. 또한 고급스러운 향취와 골드톤의 럭셔리한 디자인은 살롱의 감성을 재현하며 전문 클리닉 케어를 연상시킨다.
고영양 홈살롱 루틴을 제안하는 미쟝센 프로틴 테라피 클리닉 20000 라인은 내달 이마트 선론칭 이후 오프라인 대형 할인점과 이커머스 채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디지털 플랫폼 신세계V(SHINSEGAE V)는 연말 선물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에 맞춰 기프트 전문관 '홀리데이 기프트 하우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크리스마스와 연말 쇼핑 대목을 겨냥해 선물 선택의 편의성과 고객 혜택을 높여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기프트관은 오는 12월 25일까지 4주간 운영한다.
신세계V 기프트 하우스에서는 니치 향수, 럭셔리 화장품, 프리미엄 아우터, 골프웨어 등 다른 곳에서는 쉽게 구매할 수 없는 특별하고 감도 높은 브랜드를 엄선해 소개한다. 또한 구매 데이터와 고객 선호도를 분석해 가격대, 선물 대상별 등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브랜드별 쇼핑백과 선물 포장 서비스, 풍성한 사은품 등을 증정한다.
특히 젊은 층이 좋아하는 스몰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는 만큼 다양한 뷰티 제품을 특별 패키지와 구성으로 선보인다. 대표 제품으로 <딥티크 리미티드 오 드 퍼퓸 오르페옹> <산타마리아노벨라 바디 듀오 세트> <라부르켓 홀리데이 에디션> <돌체앤가바나 로즈 글로우 쿠션> <연작 전초 스페셜 세트> 등이 있다.
패션 카테고리에서는 <에르노 다운 패딩 코트> <어그 클래식 미니 부츠> <제이린드버그 넥 워머> <스튜디오 톰보이 울 머플러> 등 겨울 시즌 선물에 적합한 다양한 제품을 준비했다.
기프트관 오픈을 기념해 풍성한 혜택도 마련했다. 먼저 12월7일까지 주요 기프트 제품을 구매하면 제품당 5000 e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횟수나 수량 제한이 없어 많이 구매할수록 더 많은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또한 '가장 받고 싶은 연말 선물' 투표에 참여하면 최대 12% 할인 혜택을 담은 쿠폰팩 3종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20명에게는 5만 e포인트를 추가 증정한다.
기프트관에 있는 모든 제품은 모바일로도 선물 가능하다. 신세계V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주소 확인 없이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선물과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다.
아메리칸 클래식의 상징 브룩스브라더스(Brooks Brothers) 가 207년의 역사와 노하우를 담아 MTM(Made to Measure)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고객이 직접 취향과 체형에 맞춰 완벽하게 커스터마이징한 나만의 프리미엄 수트를 제작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MTM 서비스는 전국 5개 매장(갤러리아 광교, 현대백화점 판교, 롯데백화점 잠실·광주·부산)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고객이 주문을 완료하면 즉시 제작이 시작되며, 약 4주 후 완성품을 받아볼 수 있다. 미국 브룩스브라더스에서 직접 엄선한 1500여 가지 최고급 원단과 다양한 안감·단추·라펠 옵션을 제공하며, 테일러의 상담과 체촌을 통해 세밀한 디테일까지 반영한다.
론칭을 기념해 브룩스브라더스의 고급 가죽 줄자·트레이를 증정하는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G마켓과 옥션이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열고, 디지털·가전 중심 인기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시즌 수요를 반영해 해외직구, 클리어런스 인기 상품도 대거 선보인다.
우선,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테마별 총 4개의 쇼핑관을 마련했다. 연말 수요가 많은 디지털·가전 상품을 모은 '테크핫딜관', 반복 구매 상품을 초특가에 선보이는 '스타배송 창고대개방', 해외 블랙프라이데이를 겨냥한 '해외직구관', 가격경쟁력이 높은 '클리어런스관'으로 구성한다.
할인 혜택도 강력하다. 매일 00시(자정)에 최대 3만원 할인의 '5% 할인쿠폰' 3종을 선착순 지급한다. 일부 디지털·가전 상품 대상 카드사 결제할인도 제공한다.
'릴레이 핫딜'은 매일 오전 10시에 순차 공개한다. 28일은 △레노버 리전 Y700 4세대 태블릿 △애플워치 SE 2를 선보인다. 행사 종료일까지 아이패드 펜슬, 갤럭시 Fit3, 필립스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등도 특가 판매할 예정이다. 이 외, G마켓과 옥션 전체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인기 상품을 엄선, 최저가에 도전한다.
매일 라이브방송도 진행한다. 총 10개 대형 디지털·가전 브랜드가 참여한 '라이브핫딜쇼' 코너를 통해, 사은품과 단독 구성 등 특전을 제공한다. 행사 첫 날인 28일은 △쿠쿠 밥솥&음식물처리기 △삼성전자 갤럭시북 △EOA 풀쎄라 PRO △LG 가전 모음 △로보락 S9 MaxV Ultra 등을 선보인다.
여기어때는 다음 달 10일까지 10주년 감사제 이벤트를 연다. 지난 10년 동안 여기어때와 함께한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역대급 혜택을 마련했다. 총 5000만원 경품 행사에 최대 50% 할인 쿠폰까지 풍성한 선물 바구니를 연다.
여기어때는 지난 10년의 의미를 담아 당첨자 10명을 선정해 약 500만원 상당의 자유여행권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내 퀴즈 다섯 문제를 모두 통과하면 자동 응모된다. 당첨자는 내달 23일 개별 통보한다. 당첨자 10명은 500만원 상당의 항공과 숙소를 자유롭게 선택해 떠날 수 있다.
여기어때는 더 많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전 세계 숙소 최대 50% 할인 쿠폰도 발행한다. 쿠폰은 이벤트 기간 내 매일 지급되며 당일 사용해야 한다. 할인율은 랜덤으로 최대 5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국내외 숙소 최저가 보상 이벤트도 열린다. 최저가 보장 숙소만 2000여곳으로 역대 최다 규모이며, 국내 호텔ᆞ펜션부터 해외숙소까지 모두 참여했다 최저가 보장 표시가 부착된 객실 상품이 최저가가 아닐 경우 국내숙소는 차액만큼, 해외숙소는 차액의 2배를 포인트로 지급한다.
여기어때는 2014년 중소형호텔 검색서비스로 시작해 10년만에 국내외 숙박ᆞ모빌리티에 액티비티까지 아우르는 대표 여행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올해는 해외 패키지여행까지 론칭하면서 종합 여행 기업으로 발돋움했다.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2490억, 565억으로 성장과 내실을 함께 쌓아 나가고 있다. 앱 실적 또한 꾸준히 성장해 누적 다운로드는 5000만 건, 누적 거래액은 9조원을 넘어섰고, 여기어때 앱을 사용 중인 '활성화 이용자'도 1200만명을 돌파했다.
롯데호텔 서울이 2025년 한 해 동안 고객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메뉴만을 엄선해 재구성한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Best)' 프로모션을 12월 한 달간 선보인다.
한식당 무궁화, 중식당 도림, 일식당 모모야마에서 업장별 시그니처 요리들을 한 코스에 담아낸 특별 프로모션으로, 연말 특별한 모임을 계획 중인 고객들에게 완성도 높은 미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무궁화에서는 한국 고유의 맛과 조리법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대표 메뉴와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코스를 준비했다. 추운 겨울 따뜻한 온기를 전하는 부드러운 '성게알 계란찜'을 비롯해 '바닷가재 볶음' '궁중 신선로' '한우 안심구이' 등 깊은 풍미를 담은 메뉴들로 한식의 진가를 담아냈다.
도림은 해산물과 한우 요리를 중심으로 한 코스를 마련했다. 재료 본연의 깊은 풍미와 진한 육수가 일품인 도림의 시그니처 메뉴 '도림 고법 불도장', 향취고추의 바삭한 식감과 은은한 마늘의 풍미, 해삼의 깊은 맛이 더해진 '향취고추 마늘 통해삼', 한우 안심에 흑후추 실파 소스와 겨울 송로버섯을 더한 '송로버섯 한우스테이크' 등 다채로운 메뉴를 맛볼 수 있다.
모모야마에서는 한우 샤브샤브, 장어 명란솥밥, 계절 사시미, 브리 치즈를 활용한 랍스터 구이 등 모모야마의 정체성을 경험할 수 있는 인기 메뉴들을 한 코스에 담아 고객들이 다시 한번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랜드파크의 해외 호텔&리조트 법인 마이크로네시아 리조트(이하 MRI)는 겨울철 성수기를 맞아 2026년 1월2일부터 2월28일까지 인천과 부산에서 출발하는 사이판 단독 전세기를 운항해 관광객 유치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전세기 운항은 겨울 방학 기간 급증하는 가족 단위 해외 여행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기획됐다. MRI는 지난 팬데믹 기간 한국~사이판 트래블버블을 주도하며 사이판 관광 재개를 이끌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전세기 운항을 통해 겨울 성수기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사이판 관광 활성화를 주도한다는 전략이다.
전세기는 고객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인천과 부산 두 곳에서 각각 주 2회씩 운항한다. △인천~사이판 노선은 티웨이항공을 통해 1월2일부터 2월27일까지 매주 월·금요일 운항하며 △부산~사이판 노선은 에어부산을 통해 1월7일부터 2월28일까지 매주 수·토요일 운항한다. 각 항공편은 가족 여행객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넉넉한 좌석 규모로 편성됐다.
MRI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사이판, PIC 사이판, 코럴 오션 리조트 사이판은 전세기 운항을 기념해 오는 2026년 2월까지 가족 맞춤 올인클루시브형 패키지를 선보인다.
각 패키지는 MRI가 운영하는 호텔과 리조트에서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시그니처 콘텐츠 상품을 앞세워 맞춤형으로 선보인다.
켄싱턴호텔 사이판은 키즈 전용 객실과 관광 프로그램(북부·별빛투어)을 결합한 '키즈 올인클루시브'로 프리미엄 가족 여행 상품을 PIC 사이판은 최대 규모 워터파크와 마나가하섬 투어를 결합한 '시그니처 올인클루시브'로 액티비티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코럴 오션 리조트 사이판은 18홀 라운딩과 시내 관광 혜택을 묶은 '골투(Golf+Tour) 패키지'를 통해 휴양과 레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패키지 주요 혜택은 △객실 1박 △올인클루시브 식사(1일 3식) △마나가하섬 투어 1회(2인) △공항 픽업·샌딩 서비스 △항공편 일정에 맞춘 레이트 체크아웃 등으로 구성됐다. 각 패키지는 3박 이상 예약 가능하며, 3개 호텔과 리조트의 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사이판 플렉스' 혜택이 제공된다. 호텔 리조트 간 셔틀버스가 운영돼 이동 편의성을 높였다.
MRI는 이번 전세기 운항을 기념해 오는 12월4일까지 SNS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인천·부산발 사이판 왕복 항공권, 4박 5일 올인클루시브 숙박권 등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켄싱턴호텔 사이판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