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11월27일 식음료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제너시스BBQ 그룹이 블랙 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패션 플랫폼 '지그재그(ZIGZAG)'와 손잡고 행사를 진행한다.
BBQ는 내달 2일까지 지그재그의 블랙 프라이데이 기획전 ‘직잭팟’에서 신메뉴 '뿜치킹' 래플(추첨)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그재그 앱 내 'BBQ 래플' 페이지에서 응모할 수 있다. 기간은 12월 2일까지이며, 당첨자는 3일 발표한다.
BBQ는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뿜치킹 한 마리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응모한 모든 고객에게는 6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해당 쿠폰은 BBQ 앱에 등록한 뒤 12월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습김치덮밥(상단), 습떡볶이 연출 이미지. ⓒ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097950)이 '스트레스를 날리는 습 제품'을 주제로 온라인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신제품 '습떡볶이'와 '습김치덮밥'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두 제품은 올해 매운맛으로 화제를 모은 '습김치'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 9월 출시된 '습' 시리즈다. 습떡볶이는 브랜드 고유의 소스로 매운맛을 구현했다. 습김치덮밥은 매운 김치에 참기름을 더한 덮밥 소스와 햇반으로 구성됐다. 두 제품 모두 3000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 접근성을 높였다.
이 제품들은 최근 유튜브 '침착맨'과 '유병재' 채널에 소개되며 화제를 모았다. 침착맨 채널 라이브 방송에서는 '매운데 정말 맛있다', '스트레스 풀리는 매운맛' 등의 호평이 이어졌다. 유병재 채널에서 공개된 관련 영상 2편은 조회수 600만회를 돌파했다.
이러한 관심에 힘입어 습김치, 습파김치 등 습 라인업의 전체 검색량은 지난 4월 첫 출시 대비 100% 상승했다. 월평균 매출 또한 빠르게 증가해 이달 매출은 10억원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된다.
CJ제일제당은 화제성을 이어가기 위해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한정판 습 굿즈 세트'를 증정한다. 이 세트는 습 제품 2종과 싱잉볼, 고함 항아리, 액막이 오너먼트 등 '스트레스 해소템' 9종으로 구성됐다. 침착맨 채널에서는 12월7일까지, 유병재 채널에서는 이달 말까지 참여할 수 있다.
공식몰 CJ더마켓에서는 다음 달 2일까지 기획전을 연다. 습 제품을 1만원 이상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에어팟, 한정판 습 굿즈 세트 등을 증정한다.

폴 바셋 인천공항 T1 입국점 전경. ⓒ 엠즈씨드
매일유업(267980) 관계사 엠즈씨드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이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에 신규 매장을 열었다.
이번 매장은 약 25평 규모다. 이곳에서는 커피와 아이스크림은 물론 '밀도' 베이커리 제품도 함께 선보인다. 이를 통해 다국적 여행객의 다양한 취향을 충족시킨다는 전략이다.
'폴 바셋 인천공항 T1 입국점'은 라운지 콘셉트로 조성됐다. 여행의 시작과 끝에서 차분히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지향한다. 인테리어는 공항의 활기 속에서도 브랜드 고유의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세련되고 감각적으로 꾸몄다.
폴 바셋은 향후 특수 상권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내년 초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 입국장 등에도 매장을 추가로 낼 예정이다. 공항과 같이 체류 시간이 길고 카페 수요가 높은 상권을 적극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SPC 배스킨라빈스가 2025 크리스마스 캠페인 '홀리데이 판타지(Holiday Fantasy)'를 시작한다.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영국 헤리티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헌터(Hunter)'와 협업한 굿즈를 공개하고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이번 굿즈는 하우스 슬리퍼와 이어머프 등 추운 겨울에 유용한 아이템으로 구성했다. 각 굿즈는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먼저 'X-mas 하우스 슬리퍼'는 실내에서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색상은 브라운과 레드 2종으로 출시된다. 사전 예약 기간은 11월26일부터 12월4일까지이며, 제품 수령은 12월5일부터 7일까지 가능하다.
'X-mas 이어머프'는 부드러운 촉감과 포근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색상은 브라운 단일 컬러다. 사전 예약은 오는 28일부터 내달 7일까지 진행된다. 제품 수령 기간은 12월12일부터 14일까지다.
사전 예약은 배스킨라빈스 앱, 해피오더 앱, 카카오톡 선물하기 및 예약하기, 배달의민족에서 신청할 수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이용 시 최대 10% 할인, 카카오톡 예약하기 이용 시 1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배스킨라빈스 및 해피오더 앱에서 예약하면 해피포인트 5%를 적립해 준다.
산토리 글로벌 스피리츠의 위스키 브랜드 '히비키(Hibiki)'가 일본의 대표 현대 작가 히로시 센주(Hiroshi Senju)와 협업한 에디션을 출시한다.
이번 협업 제품은 '히비키 30년'과 '히비키 21년' 아티스트 컬래버레이션 에디션이다. 히로시 센주는 1995년 베니스 비엔날레에서 아시아 최초로 명예상을 수상한 거장으로 잘 알려져 있다.
히비키 30년은 우아함과 지혜로움, 완전함과 공명을 느낄 수 있는 깊은 풍미가 특징이다. 가죽, 건포도, 말린 자두, 달콤한 밤(체스트넛)의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여기에 시나몬과 미즈나라 오크 향이 더해져 우아하고 풍부한 여운(피니시)을 선사한다.
히비키 21년은 고요함의 정수를 부드럽게 표현한 제품이다. 조린 과일과 블랙베리, 잘 익은 바나나와 캐러멜의 맛이 균형 잡힌 조화를 이룬다. 또한 길고 풍부한 여운을 느낄 수 있다.
삼양식품(003230)이 서울 성수동에서 '삼양1963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기간은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7일간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신제품 '삼양1963' 출시를 기념해 기획됐다. 콘셉트는 '프리미엄 라면 바'로 방문객이 '근본 라면의 귀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꾸몄다. 삼양식품은 앞서 진행한 옥외광고 캠페인에 이어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넓힐 계획이다.
운영 방식은 혼잡을 막기 위해 네이버 사전 예약 또는 현장 예약 후 순차 입장으로 진행된다.
먼저 사전 예약 방문객은 매장 내 시식존에서 라면을 온전한 식사 형태로 즐길 수 있다. 시식 후 리뷰를 작성하면 굿즈인 '삼양1963 전용 텀블러'를 증정한다.
현장 예약 방문객에게는 조리된 라면을 전용 텀블러에 담아 제공한다. 성수동 일대에서 자유롭게 시식한 뒤 매장을 재방문하면 세척된 텀블러를 수령할 수 있다.
또한 시식을 마친 방문객을 대상으로 SNS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자에게는 삼양1963 제품을 증정한다.
버거킹이 정통 이탈리아 스타일의 풍미를 담은 프리미엄 버거 '오리지널스 이탈리안 살사베르데'를 출시한다. 이번 신메뉴는 지난 6월 출시해 인기를 끈 '오리지널스 뉴욕 스테이크'와 함께 판매된다.
버거킹의 오리지널스 150g은 전 세계 정통 요리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프리미엄 라인이다. 기존 패티보다 중량을 33% 늘린 150g의 두툼한 비프 패티를 사용해 든든한 포만감을 준다. 또한 버터 풍미가 가득한 브리오슈 번을 적용해 부드러운 식감과 깊은 맛을 살렸다.
새롭게 선보이는 '오리지널스 이탈리안 살사베르데'는 이탈리아 전통 소스인 살사베르데(녹색 소스)를 활용했다. 바질, 할라피뇨, 파마산 치즈, 올리브오일 등을 조합한 이 소스는 허브의 향긋함이 특징이다. 산뜻한 풍미가 직화 패티의 감칠맛을 한층 끌어올린다. 여기에 이탈리아 대표 치즈인 그라나다파다노를 더해 고소한 맛의 완성도를 높였다.
함께 판매되는 '오리지널스 뉴욕 스테이크'는 미국 정통 스테이크하우스에서 영감을 받은 메뉴다. 클래식 스테이크 소스에 부드러운 몬테레이 잭 치즈를 더해 깊고 진한 풍미를 자랑한다.
두 메뉴의 가격은 단품 1만500원, 세트 1만2500원이다.
고려은단이 한국인의 영양 섭취 특성을 반영한 '멀티비타민 올인원' 4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성별과 연령별로 영양 설계를 세분화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 연령과 성별에 따라 필요한 영양소가 다르고, 한국인의 식습관에 맞춘 영양 설계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에 고려은단은 기존 제품을 전면 업그레이드했다. 한국영양학회의 연구와 자문을 바탕으로 각 타깃층의 권장 섭취 기준을 반영했다. 총 23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하루 한 알로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먼저 '멀티비타민 올인원 맨'은 20~59세 남성을 위한 제품이다. 에너지와 단백질 대사에 필요한 비오틴, 판토텐산 등 비타민B군 6종을 강화했다. 또한 혈액 생성에 필요한 엽산과 신경·근육 기능 유지를 돕는 마그네슘 함량을 높였다.
'멀티비타민 올인원 우먼'은 20~59세 여성을 타깃으로 한다. 혈액 생성에 중요한 엽산과 철,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는 나이아신, 신경·근육 기능 유지에 필요한 마그네슘을 보강했다.
60대 이상을 위한 라인업은 뼈 건강과 면역, 기초 대사 관리에 초점을 맞췄다.
'멀티비타민 올인원 맨60+'는 칼슘, 비타민D, 비타민K 등 뼈 건강 핵심 영양소와 함께 아연, 마그네슘을 담았다. '멀티비타민 올인원 우먼60+'는 뼈 건강 영양소에 더해 에너지 생성을 돕는 비타민B1과 나이아신, 혈액 생성에 필요한 엽산을 강화했다.
이번 신제품 4종은 글로벌 기업 DSM사의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했다. 원료 선정부터 제조, 완제품까지 총 4단계 품질 검증을 거치는 등 강화된 품질 관리 기준을 적용했다.
이디야커피가 겨울 제철 과일을 활용한 시즌 음료 4종과 베이커리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겨울 대표 과일인 딸기와 감귤을 활용해 계절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지난여름 인기를 끌었던 생과일주스(수박, 토마토)에 이어, 겨울에도 제철 생과일 메뉴를 선보이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음료는 △생과일 제주 감귤주스 △치즈폼 딸기라떼 △딸기 감귤 티 △딸기 자두 요구르트 등 총 4종이다.
'생과일 제주 감귤주스'는 제주산 감귤을 통째로 갈아 넣어 상큼한 풍미를 자랑한다. '치즈폼 딸기라떼'는 딸기라떼 위에 고소한 치즈 폼을 올려 부드러운 단맛을 강조했다. '딸기 감귤 티'는 딸기의 달콤함과 감귤의 상큼함이 조화를 이룬다. '딸기 자두 요구르트'는 딸기와 자두, 요구르트가 어우러져 산뜻하게 즐길 수 있다.
베이커리는 '딸기 쏙쏙 모찌떡'과 '딸기 크림치즈 쫀득빵' 등 2종이다.
딸기 쏙쏙 모찌떡은 달콤한 딸기와 오독오독 씹히는 초콜릿 코팅이 어우러져 식감이 재미있다. 딸기 크림치즈 쫀득빵은 쫄깃한 빵 속에 상큼한 딸기 크림치즈 필링을 가득 채웠다.
이번 신메뉴는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과 이디야멤버스 앱, 배달 플랫폼(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에서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