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잇속] SKT·LGU+·카카오엔터 외

 

박지혜 기자 | pjh@newsprime.co.kr | 2025.11.27 10:45:03
[프라임경제] 네 잇속이나 챙겨라. 살다보면 이런 말을 종종 듣는다. '잇속'은 이익이 되는 실속을 의미하고, 실속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알짜 이익을 말한다. 보통 잇속은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되지만, 쓰기 나름이다. 그래서 글로벌하게 바꿨다. 잇속에서 잇을 IT로. 인터넷 발달로 급성장한 IT시장에서 우리가 놓치고 있는 IT 정보, 우리 삶에 잇속을 챙겨줄 IT 기술들을 꽉 잡아볼 시간이다. 잇속에 밝은 자들 손에 쥐어줄 알짜 IT 소식들, 지금부터 시작한다.

◆SKT, 역대급 T멤버십 혜택 마련

SK텔레콤(017670)이 고객 감사제를 비롯해 160만명에 스타벅스 쿠폰을 제공하는 Tday 등 역대급 T멤버십 혜택으로 올해를 마무리한다고 27일 밝혔다.

ⓒ SK텔레콤


12월에 첫 번째로 진행되는 T멤버십 고객 감사제는 파스쿠찌 최대 50% 할인 혜택으로, 12월1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된다. 음료를 비롯해 케이크 등 전 제품에 적용되며 최대 1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다양한 제휴사들과 최대 50% 이상의 파격적인 할인을 선보여 큰 관심을 모았던 고객 감사제는 12월 말을 끝으로 5개월간의 혜택 릴레이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12월 T day는 50만명 이상의 고객이 투표로 뽑은 희망 제휴사 6곳을 선정해 보다 특별하게 진행된다.

SKT는 고객 투표로 선정된 톱10 제휴사 중 스타벅스∙배달(쿠팡이츠X bhc)∙도미노피자∙버거킹∙뚜레쥬르∙CGV 등 6개 제휴사와 12월 T day 이벤트를 선보이며, 나머지 제휴사들은 내년 1월 T day에 참여할 예정이다.

'함께 만드는 T day' 행사에서 1위로 뽑힌 T day스타벅스 week행사는 카페 아메리카노 1잔 무료, 텀블러 제품 20% 할인, 제조 음료 사이즈업, 일부 라떼 상품 1+1 등 5종의 쿠폰을 160만명에게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통상 매월 첫주에 진행하는 T day week 행사에 더해 12월8일부터 12일까지 실시간으로 당첨을 확인할 수 있다.

도미노피자 방문 포장 50%, 버거킹 와퍼 50% 할인 등 큰 폭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뚜레쥬르 1000원당 300원 할인, CGV는 영화 티켓과 팝콘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국민 간식 치킨도 쿠팡이츠 배달을 통해 할인가에 제공한다. 쿠팡이츠 앱으로 주문 시 7000원 할인, 'T우주패스 100' 구독 가입 고객에게는 8000원의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연말을 맞아 나들이 및 외식 모임을 위한 혜택도 준비했다.

T멤버십 회원들은 12월15일부터 25일까지 롯데월드 어드벤처(서울 잠실) 종합이용권을 본인 50%, 동반 3인까지 최대 3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서울 세종미술관에서 진행되는 샌디에이고 미술관 특별전 '르네상스에서 인상주의까지'도 20% 할인가에 관람할 수 있다. 샌디에이고 미술관 특별전은 전시회가 종료되는 내년 2월까지 할인이 제공된다.

고객 감사제에서도 큰 인기를 얻었던 외식 브랜드 빕스도 12월1일부터 5일까지 최대 6만원 한도로 4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국의 유명 로컬 브랜드를 판매하는 플랫폼 '식후경'에서는 12월31일까지 약 52개의 인기 지역 먹거리를 최대 48%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LGU+, KB국민은행과 AI 활용해 보이스피싱 예방

LG유플러스(032640)와 KB국민은행이 AI 통화앱 '익시오(ixi-O)'를 활용해 보이스피싱을 사전에 탐지하고 국민 금융피해를 예방하고자 손을 잡았다.

ⓒ LG유플러스


양사는 지난 26일 서울 여의도 소재 KB국민은행 본사에서 'AI 기술을 활용한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익시오 서비스를 통해 탐지된 피싱 의심 패턴과 금융권 이상거래 데이터를 연계해 피싱 시도 실시간 탐지와 피해 확산 방지를 위한 조기 대응 등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을 위해 협력한다.

이후 실제 피해가 의심되는 경우 경찰청과의 협업을 통해 피해 확산을 최소화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LG유플러스는 AI 통화앱 '익시오'를 통해 확보한 보이스피싱 의심 데이터를 KB국민은행과 공유한다. 또 추가로 탐지되는 이상 활동도 꾸준히 모니터링해 고객이 실제 금융 피해를 입기 전 먼저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KB국민은행은 LG유플러스로부터 피해의심 고객 정보를 공유받아 이를 자체 금융 보호 시스템과 연동해 즉시 모니터링하고, 보이스피싱 피해가 의심될 시 계좌 지급 정지 등 고객 보호 조치를 시행한다.

또 이번 협약으로 KB국민은행의 알뜰폰 브랜드 'KB리브모바일' 고객들도 AI 통화앱 '익시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양사는 공동 협의체를 구성해 △신종 피싱 수법 및 피해 사례 정보 공유 △피해 확산 방지를 위한 실시간 대응 프로세스 구축 △대국민 금융보안 캠페인 추진 등으로 협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카카오엔터·카카오창작재단, 제14회 그로우업 톡앤톡 개최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카카오창작재단은 오는 28일 서울 강남 드림플러스에서 '제14회 그로우업 톡앤톡'을 연다. 이번 강연은 사단법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와 협력해 약 100명의 예비 창작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그로우업 톡앤톡은 음악 분야 예비 창작자는 물론, 문화 콘텐츠 산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무료 오프라인 강연 프로그램이다.
 
이번 제14회 그로우업 톡앤톡에는 최동훈(프라이머리) 프로듀서, 박성희 작사가, 박우상 프로듀서가 강연자로 나선다.

◆CJ ONE 포인트, HDC아이파크몰서도 적립·사용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서비스 CJ ONE이 HDC아이파크몰과 서비스 제휴를 추진하며 오프라인 쇼핑몰에서도 CJ ONE 포인트 적립·사용이 가능해졌다.

ⓒ CJ올리브네트웍스


이번 서비스 제휴는 가입자 3100만명을 돌파한 CJ ONE이 한 해 누적 방문객 5000만명이 넘는 아이파크몰과 제휴하면서 사용자들의 혜택도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CJ ONE 회원은 아이파크몰 앱에서 CJ ONE 계정을 연동하면 포인트 적립과 사용이 가능하다. 아이파크몰 멤버십 고객은 제품 구매 시 아이파크몰 자체 멤버십인 더포인트와 함께 결제금액의 1%가 CJ ONE 포인트로 추가 적립된다.

포인트 사용도 아이파크몰 멤버십 바코드를 제시하면 더포인트 및 CJ ONE 포인트를 따로 또는 같이 사용할 수 있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기념해 아이파크몰 앱에 가입 후 CJ ONE 계정 연동한 선착순 1만명에게 CJ ONE 2000P를 적립해주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TMAP '로컬 맛집' 서비스 선봬

티맵모빌리티가 현지인의 주행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추천하는 '로컬 맛집' 서비스를 선보인다.

ⓒ 티맵모빌리티


로컬 맛집 서비스는 관광객을 끌기 위한 광고성 정보가 아닌, 현지인에게 검증된 '찐 맛집'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다. 

먼저 TMAP 검색 화면에서 '이 지역 로컬 맛집'을 선택하면 사용자의 현재 위치 기반 현지인 추천 리스트가 표시된다. 지도를 이동해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면 해당 지역의 현지인 맛집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맛집 검색 시 로컬 맛집 필터를 적용하면 지역별로 사람들이 자주 찾는 매장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지역명과 함께 맛집이나 카페 검색해 필터를 적용하면, 다른 지역의 현지인 맛집도 미리 확인 가능하다.

현지인 인기 맛집 데이터는 매주 갱신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다. 관광객과 현지인의 취향 차이를 반영해 지역 특색이 드러나는 추천이 가능하다.

티맵모빌리티는 이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내달 17일까지 TMAP 포인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를 클릭하고 내 주변 로컬 맛집을 확인하면 자동으로 참여된다.

◆웨이브, MMA2025 무료 생중계한다

웨이브는 오는 12월20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리는 'The 17th Melon Music Awards, MMA2025(2025 멜론뮤직어워드, MMA2025)'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독점 중계권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 웨이브


웨이브는 20일 오후 4시부터 레드카펫과 본식 1~3부를 무료 생중계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이 주최하는 MMA는 한 해 동안 국내외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아티스트와 팬이 한자리에 모여 교류할 수 있는 대중음악 시상식이다. 

웨이브 이용자는 누구나 웨이브 LIVE 채널을 통해 이번 MMA2025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시상식 종료 후에는 다시보기(VOD) 서비스 제공을 통해 현장에서 관람하지 못한 팬들의 아쉬움을 달랠 예정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