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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티케이, '2025 코스모프로프-코스모팩 아시아'서 세개 부문 파이널리스트 선정

"혁신적 지위 유지하고 신규 해외 고객사들 발굴하며 브랜드 및 파트너 성장에 기여"

박기훈 기자 | pkh@newsprime.co.kr | 2025.11.21 13:36:34

씨티케이의 '코스모팩 아시아 어워즈 2025'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된 제품 이미지. ⓒ 씨티케이


[프라임경제] 글로벌 뷰티 플랫폼 기업 씨티케이(260930)는 세계 3대 뷰티 산업 전시회 '코스모프로프-코스모팩 아시아 2025'에서 3개 부문 파이널리스트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이 회사는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홍콩 아시아월드 엑스포에서 열린 코스모팩 아시아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홍콩 컨벤션&전시 센터(HKCEC)에서 개최된 코스모프로프 아시아에 참가했다. 

코스모프로프는 화장품 브랜드사가 참석했고 코스모팩은 화장품 ODM사가 주로 참석했다. 

해당 행사는 아시아(홍콩), 미국(라스베가스), 유럽(볼로냐) 등에서 매년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약 2700개 기업과 약 7만명의 참관객이 다녀간 것으로 추산됐다.

씨티케이는 업계 최고 권위의 '코스모팩 아시아 어워즈(Cosmopack Asia Awards)' 파이널리스트에서 세 부문에 선정됐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3년간 이 어워즈에서 혁신 기술(패키지), 메이크업, 스킨케어 세 부문에 동시 최종 후보로 오른 기업은 씨티케이가 유일하다"며 "이는 최종 수상 여부와 관계없이 자사의 혁신성과 기술력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았음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씨티케이는 '다음 뷰티 베스트셀러를 만들자(Let’s make the next beauty bestseller)'는 슬로건을 내걸고 베이스 메이크업 No.1 혁신과 친환경 솔루션을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바이어들은 CTK 바이오의 생분해성 패키지인 '어스에디션(Earth Edition)'과 코스모 어워즈에 노미네이트된 제품, 스킨케어만큼 가볍지만 높은 커버력을 지닌 베이스 제형 등에 큰 관심을 보였다. 

특히 자사 디지털 플랫폼 'CTKCLIP.COM'을 통해 최소 주문 수량 MOQ 1K 옵션을 제공하고 다양한 제형·패키지 옵션을 즉시 설계 가능한 점이 경쟁사 대비 압도적인 강점으로 언급됐다.

씨티케이 관계자는 "3개 부문 파이널리스트 선정은 자사의 연구개발(R&D), 제조, 패키징 전 과정의 혁신성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았다는 의미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독창적인 R&D 개발을 통해 시장 내에서 혁신적 지위를 유지하고 지속적인 전시회 참가를 통해 신규 해외 고객사들을 발굴하며 브랜드 및 파트너의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씨티케이는 글로벌 뷰티 크리에이션 플랫폼 'CTKCLIP.COM'을 통해 기획·디자인·제형 및 패키지 개발·생산·출하·유통까지 턴키로 제공한다. 

현재 전 세계 110여 개국 약 6만명 회원이 이용 중이다. 해당 플랫폼은 단일 제조사 중심의 '유사 포뮬러' 한계를 넘기 위해 브랜드 정체성에 맞는 다수의 ODM 파트너를 매칭해 차별화된 제품을 구현하는 것이 강점이다. 

국내 150곳 이상의 파트너를 바탕으로 2,800개 이상의 제품 옵션을 제공, 고객은 플랫폼 내에서 '나만의 화장품'을 설계·개발·출시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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