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굽네몰, '닭가슴살 만두' 흥행 질주…3년간 520만팩 돌파

 

이인영 기자 | liy@newsprime.co.kr | 2025.11.12 14:11:15
[프라임경제] 굽네가 운영하는 건강 간편식 전문몰 굽네몰은 대표 제품 '굽네 닭가슴살 만두가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며 최근 3년간 누적 판매량 520만팩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 굽네몰


굽네몰에 따르면 올해 굽네 닭가슴살 만두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했으며, 3분기 판매량만 놓고 보면 전년 대비 82% 급증했다. 

최근 건강 중심 소비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은 간편식에 대한 수요가 급증한 결과로 풀이된다. '맛있게 건강을 챙기려는' 일상형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정착된 영향이라는 게 회사 측의 분석.

굽네 닭가슴살 만두는 2017년 굽네몰이 국내 냉동만두 시장 최초로 선보인 닭가슴살 기반 간편식이다. 

제품 라인업은 총 8종으로 △신선한 야채와 닭가슴살로 담백한 기본 5종 △닭가슴살과 곤약을 넣어 칼로리를 낮춘 '굽네 닭가슴살 곤약 새우 만두' 2종 △네 가지 생야채를 더한 '굽네 닭가슴살 생야채 물만두' 등으로 구성됐다.

이 제품은 쫄깃한 메밀피에 국내산 닭가슴살을 사용해 깔끔한 풍미를 구현했으며, 한 팩당 단백질이 최대 15g, 전 제품 300kcal 이하로 균형 잡힌 식단 관리에 적합하다. 특히 갈비맛 기준 당류가 1g에 불과해 당 섭취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트레이 포장으로 전자레인지 조리가 간편하며, 낮은 칼로리에도 불구하고 풍부한 식감과 맛을 유지한 점이 특징이다. 굽네몰에 따르면 이 제품은 출시 8년 차인 현재까지도 하루 평균 1만팩 이상 판매되고 있다. 

굽네몰 관계자는 "닭가슴살 만두는 '건강식=맛없다'는 편견을 깬 대표 제품으로, 식단 관리뿐 아니라 일상 속 건강한 한 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닭가슴살 간편식 카테고리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