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KT스카이라이프(035210)는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2469억원, 영업이익 165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165억원으로, 비용 효율화와 핵심 사업 경쟁력 강화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793.3% 증가했다. 자회사 콘텐츠 무형자산 상각비 감소 등의 영향으로 영업 이익이 대폭 증가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당기순이익은 12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76.5% 증가했다.
연결기준 3분기 매출은 2469억원으로 지난해 3분기에 비해 3.9%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별도 기준 영업이익은 164억원, 당기순이익은 11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3.4%, 50% 늘었다. 지난 7월 출시한 'ipit TV' 판매 호조로 방송 가입자 감소 추세가 완화됐으며, 인터넷 판매도 증가해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BM)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다.
인터넷 가입자 수도 9월 한 달간 순증 1만명을 기록하는 등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자회사 kt ENA는 오리지널 드라마의 흥행과 '나는 SOLO' 세계관 확대로 채널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ENA 채널은 3분기 '수도권 2049 시청률 순위' 9위에 올랐다. 유료방송 광고시장 점유율은 7.4%를 기록했다.
최영범 KT스카이라이프 대표는 "유료방송 시장 침체와 경쟁 심화에도 불구하고 실적 개선을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비용 효율화와 핵심 사업 경쟁력 강화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