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헤어디자인과, 청바지 합창단 정기연주회서 미용 봉사활동 실시
■ 국제교류센터, 글로벌 교육 VLOG 공모전 성료

대구과학대학교 헤어디자인과 교수와 학생들이 지난 2일 '합창단 정기연주회'에 참석 후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대구과학대학교
[프라임경제]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지은) 헤어디자인과는 지난 2일 대구 수성구 수성아트피아 무학홀에서 열린 '청바지 합창단 정기연주회' 현장에서 미용 봉사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 공헌에 나섰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학생과 교수 20여명이 참여해 평균 연령 80세인 합창단 단원 어르신 30여명을 대상으로 헤어스타일링과 무대 메이크업 등 전공 기술을 살린 맞춤형 미용 서비스를 제공했다.
학생들은 수업에서 익힌 기술을 실무 현장에서 직접 적용하며 전문 역량을 강화하고 봉사를 통해 배움의 가치를 지역사회와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헤어디자인과 이현서 학과장은 "이번 봉사활동은 학생들이 전공 역량뿐 아니라 배려와 소통의 가치도 함께 배우는 소중한 경험이 됐다"며 "앞으로도 청바지 합창단 어르신들을 비롯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박지은 총장은 "학생들이 전공 역량을 활용해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모습은 교육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좋은 사례"라며, "앞으로도 대학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국제교류센터, 글로벌 교육 VLOG 공모전 성료
대구과학대학교 국제교류센터는 지난달 30일 대학본부 하이브리드 실습실에서 '제3회 글로벌 교육 VLOG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대구과학대학교 하이브리드 실습실에서 지난 30일 개최된 '제3회 글로벌 교육 VLOG 공모전'시상식에서 참가자들이 수상을 기념하며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대구과학대학교
이번 공모전은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국제적 감각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은 지난 9월8일부터 10월10일까지 진행됐으며 △TSU 스터디 VLOG △TSU 글로컬 라이프 VLOG △TSU 글로벌 프로그램 소개(홍보) VLOG 등 총 3개 부문에서 재학생 35여 명이 참가했다.
출품작은 주제 적합성, 독창성, 완성도, 활용 가능성, 흥미도 등을 기준으로 심사해 총 14편의 우수작이 선정됐으며, 수상자들에게는 총장상과 포상 장학금이 수여됐다.
'TSU 스터디 VLOG' 부문 최우수상은 간호학과 이주연(30) 양의 '오늘도 토익 스터디'가 차지했다. 이어 우수상에는 △글로벌 간호사를 향한 준비(간호학과 김서연, 20) △TOEIC 톡톡 : 친구야, 오늘은 내가 선생님이다(간호학과 유효민, 22) △복학생의 스터디(물리치료과 임영훈, 23) 등이 선정됐다.
'TSU 글로컬 라이프 VLOG' 부문에서는 간호학과 조현수(21) 양의 '나의 미국 라이프 스타일'이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Nursing Begins with Kindness(간호학과 이주연, 30) △Canada Global_Experience Things(유아교육과 문민하, 31) △도전 속에서 남긴 특별한 순간들(레저스포츠과 이예림, 20) 등이 우수상에 이름을 올렸다.
'TSU 글로벌 프로그램 소개(홍보) VLOG' 부문에서는 간호학과 박수현(20) 양과 이주연(30) 양의 '외국어로 말하다, 나를 보여주다!'가 최우수상으로 선정됐다. 이외에도 △Hello, New Zealand : my story begins(치위생과 강현석, 25) △Journey of an ECE explorer(유아교육과 문민하, 31) △KIA ORA, New Zealand(물리치료과 김동현, 22) △Welcome New Zealand(물리치료과 이채은, 20) △태어난 김에 NZ(뉴질랜드) 일주(물리치료과 양채영, 25, 김은서, 25) 등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박지은 총장은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글로벌 교육 VLOG는 대학의 국제적 교육성과를 보여주는 뜻깊은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세계를 무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글로벌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