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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뭐 먹지] 현대그린푸드·매일유업·CJ제일제당 외

 

이인영 기자 | liy@newsprime.co.kr | 2025.11.03 10:59:19
[프라임경제] 11월3일 식음료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 현대그린푸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453340)는 충청북도 충주시와 '우수 농특산물 판로 확대 및 상생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달 30일 충주시청에서 열렸으며, 박홍진 현대그린푸드 사장과 조길형 충주시장을 비롯한 양측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충주시 대표 쌀 브랜드 '중원진미'를 포함한 지역 우수 농특산물을 발굴하고, 브랜드 상품화를 추진한다. 현대그린푸드는 전국 단체급식 사업장과 식자재 유통망을 활용해 충주시 농산물의 판로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식품 관련 공동 사업도 추진한다.

현대그린푸드는 이번 협약의 일환으로 '맛-닿음 프로젝트'를 충주 지역 특산물 중심으로 진행한다. 이 프로젝트는 지자체와 협력해 국산 농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는 동시에,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식사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앞서 현대그린푸드는 지난 7월 충남 서산시의 '해풍감자', 8월 전남 무안군의 '고구마'를 활용해 맛-닿음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에는 충주시의 '저탄소 인증 양배추' 240톤과 '저탄소 인증 무' 270톤을 매입해 특식 메뉴를 개발, 11월 한 달간 전국 600여 단체급식 사업장에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현대그린푸드는 충주시와 함께 청년 농업인 발굴 및 육성 사업에도 나선다. 2022년부터 운영 중인 '청년사계 프로젝트'를 충주로 확대해, 연내 청년 농가 3곳 이상을 선정하고 판로 지원과 농법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셀렉스 프로핏 SPORTS 코코넛' 제품 연출 이미지. ⓒ 매일유업

매일헬스뉴트리션의 단백질 전문 브랜드 '셀렉스'가 신제품 '(330mL)'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MZ세대 소비자를 겨냥해 무신사 단독으로 선런칭됐다.

셀렉스 프로핏 SPORTS 코코넛은 리뉴얼된 '셀렉스 프로핏 SPORTS' 라인의 첫 제품이다. 운동 후 빠른 단백질 보충과 근육 회복을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기능성과 맛을 강화했다.

제품은 WPI(분리유청단백질) 100%로 제조돼 텁텁하지 않고 청량한 맛을 구현했다. 

WPI는 우유 200mL에서 단 1.2g만 추출되는 고순도 단백질로, 지방과 유당을 제거해 흡수율이 높다. BCAA 4800mg을 함유해 근육 회복과 성장에 도움을 준다.

또한 무설탕·무지방·무콜레스테롤·락토프리(유당 0%) 설계로, 유제품 섭취에 민감한 소비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셀렉스는 기존 단백질 음료에서 보기 힘든 '딸기초코'·'코코넛' 등 차별화된 플레이버를 선보이며 맛과 트렌드를 동시에 잡고 있다. 지난 6월 무신사에 선런칭한 딸기초코(250mL)는 출시 직후 무신사 전체 판매 1위를 기록했다. 이번 코코넛 역시 지난 10월 28일 출시 첫날 뷰티 카테고리 상위권에 오르며 주목받았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셀렉스는 인스타그램 공식계정에서 '코코넛 어깨 인증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어깨 운동 후 인증샷과 필수 해시태그를 올리면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반얀트리 호텔 숙박권, 백화점 상품권 등 경품을 증정한다.

신규 모델로 발탁된 배우 소준희. ⓒ CJ웰케어


CJ웰케어가 국내 1위 피부유산균 브랜드 '바이오코어(BYOCORE)'의 신제품 '피부면역 유산균 캡슐'을 출시했다. 기존 분말 스틱 제형에 이어 캡슐형 제품을 추가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바이오코어 피부면역 유산균 캡슐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피부면역 기능성을 인정받은 프로바이오틱스(CJLP133)를 함유했다. 피부 면역과 장 건강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이중 기능성 제품으로, 170mg 초소형 상온형 캡슐 제형으로 만들어져 휴대와 보관이 간편하다.

제품에는 100억 보장균수의 유산균과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프락토올리고당이 들어 있으며, 신바이오틱스 포뮬러를 적용해 장내 생존력과 정착력을 강화했다.

CJ웰케어는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배우 소주연을 새로운 모델로 발탁했다. 기존 모델 최화정과 함께 브랜드의 세대 확장을 이끌며, '피부 근본부터 케어하다, Beauty Inside Out'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소주연은 올리브영 매장 영상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바이오코어 피부면역 유산균'을 활용한 맑고 건강한 피부 관리 루틴을 선보일 예정이다.

신제품은 CJ더마켓·네이버 브랜드스토어·올리브영 등 주요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바이오코어 피부면역 유산균은 올리브영 11월 '올영픽' 제품으로 선정돼 전국 매장 및 온라인몰에서 30포 구매 시 20포 추가 증정 등 한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롯데GRS

롯데GRS가 운영하는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초콜릿과 잘 어울리는 맛 3종을 선정해 새로운 타입의 초콜릿 도넛 시리즈를 선보였다.

신제품은 △초코&말차 △초코&바나나 △초코&딸기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초콜릿과 궁합이 좋은 재료를 활용해 앞뒤가 다른 두 가지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도넛으로 기획했다. 한 가지 제품에서 서로 다른 풍미를 느낄 수 있어 '3종이지만 6가지 맛을 즐기는 재미'를 담았다는 설명.

'초코&말차'는 최근 트렌드로 떠오른 말차를 활용해 달콤한 초코와 진한 말차 풍미가 조화를 이룬다. 초코케이크 도넛 위에 말차 아이싱과 크림을 더해 고급스러운 맛을 완성했다.

'초코&바나나'는 링 도넛에 초콜릿·바나나 아이싱, 크림, 젤리를 올려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강조했다. '초코&딸기'는 프리미엄 스트로베리 필링과 플레이크를 사용해 상큼함을 더한 초코-딸기 정석 조합이다.

ⓒ 해태제과


해태제과(101530)가 11월11일 스틱데이를 맞아 '포키 하트 퍼즐 선물세트' 13종을 선보인다. 이번 세트는 포키 슬로건 'Share happiness!'를 콘셉트로,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하트 모양 퍼즐 자물쇠를 맞추며 마음을 나누는 특별 에디션이다.

패키지 뒷면에는 메시지를 적을 수 있는 메모지 공간이 있어 선물과 함께 진심을 전하기 좋다.

이번 스페셜 세트는 1966년 출시된 원조 초코 스틱과자 '포키 스탠다드를 비롯해 △극세 △딸기 △블루베리 등 다양한 맛을 조합했다.

세부 구성은 △세 가지 맛을 함께 담은 '포키 3팩 퍼즐세트' △네 가지 맛을 6개 묶은 '종합 6팩 퍼즐세트' △3mm 초극세 두께로 바삭함을 살린 '대형 극세 포키팩' △프리츠 토마토·발효버터·사라다 맛을 포함한 '프리츠 종합세트' 등으로 구성됐다.

대형마트별로 콘셉트가 다른 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해태제과는 스틱데이를 기념해 2000년대 인기 플래시게임 '아바타스타' 캐릭터 '슈'와 협업한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다. '아바타스타 슈 포키 에디션'은 8팩과 16팩 구성의 초대형 선물세트로, 슈가 포키 패키지 색상에 맞춘 의상을 입고 등장한다. 뒷면에는 대형 편지지 디자인을 넣어 선물용으로 활용도를 높였다.

오뚜기 컵밥 신제품 2종 시뮬컷. ⓒ 오뚜기


오뚜기(007310)가 대표 간편식 브랜드 '컵밥'의 신제품 '미역국밥'과 '사골곰탕밥'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오뚜기의 스테디셀러 '옛날 미역'과 '옛날 사골곰탕'을 베이스로 만든 제품이다. 밥과 국물을 따로 조리하는 '따로국밥 조리법'을 적용해 밥알의 식감은 살리고, 국물의 진한 풍미를 끝까지 유지했다.

미역국밥은 참기름에 볶은 미역에 사골 국물을 더해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사골곰탕밥은 100% 사골로 우려낸 깊은 국물에 향긋한 파 향이 어우러져 구수한 풍미를 낸다.

이번 신제품은 오뚜기몰을 비롯한 주요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고메 딤섬 2종 제품 이미지. ⓒ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097950)이 '고메 새우하가우(蝦餃)'를 새롭게 선보인다. 지난 9월 첫 출시한 '고메 샤오롱바오'에 이어 두 번째 딤섬 라인업으로, 냉동만두 1위 브랜드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프리미엄 딤섬 시장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고메 새우하가우는 CJ제일제당이 자체 개발한 피 배합 기술과 익반죽 공법으로 만들어진다. 속이 비칠 정도로 투명하고 쫄깃한 피에 탱글한 새우소를 가득 채워 식감과 풍미를 극대화했다. 트레이 형태로 구성돼 전자레인지로 약 2분 30초면 완성돼 간편하다.

CJ제일제당은 '딤섬의 여왕'으로 불리는 정지선 셰프를 앰배서더로 내세워 고메 딤섬 브랜드의 정통성과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다. 첫 제품 고메 샤오롱바오는 육즙이 가득한 얇은 피의 정통 딤섬으로, 이마트 트레이더스 선런칭 당시 소비자 호응이 높았다.

시장조사기관 엠브레인에 따르면 국내 딤섬 시장 규모는 약 500억원으로, 최근 3년간 연평균 20% 성장하며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향후 다양한 프리미엄 딤섬 제품을 추가 출시해 고메 딤섬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한 소비자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3일 네이버 '신상위크'와 쇼핑라이브 '신상잇쇼'를 통해 신제품을 공개하고, 주요 대형마트에서는 할인 행사를 운영한다. 또한 14일부터 2주간 CJ더마켓 기획전을 통해 고메 딤섬 2종 구매 고객에게 정지선 셰프의 레스토랑 '티엔미미' 식사권 등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 동원F&B


동원F&B(049770)가 한식 가정간편식(HMR) 전문 브랜드 '양반'의 통합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번 캠페인은 신규 TV CF 공개와 함께 진행된다. 콘셉트는 '요즘 양반, 요즘 한식'으로, 바쁜 일상 속에서도 끼니를 소중히 챙기는 현대인을 ‘요즘 양반’으로 표현했다. 광고는 40년간 한식의 맛을 지켜온 '양반' 브랜드의 김, 밥, 국 등을 즐기는 장면을 통해 한식 본연의 가치와 정체성을 강조한다.

TV CF는 '양반 브랜드 편'과 '양반 100밥 ’ 두 가지로 구성됐다. 한옥과 기와 등 전통적 소재에 드론 등 현대적 요소를 결합해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는 비주얼을 담았다.

동원F&B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소비자 참여 이벤트 '요즘 양반 한입 플레이'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내년 1월31일까지 진행되며, 제품 구매 인증·인스타그램 팔로우·퀴즈 참여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500만원 상당 여행 상품권, 로봇청소기, 국립중앙박물관 뮤즈 패스 등 경품이 제공된다.

ⓒ 일동후디스

일동후디스가 '하이뮨' 누적 매출 6000억원 달성을 기념해 자사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하이뮨 한달내내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30일까지 열린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 5년간 꾸준히 하이뮨을 사랑해준 소비자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하이뮨 분말·음료·액티브 등 전 라인업을 최대 69%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브랜드 스토어에서 구매한 모든 하이뮨 제품에 6% 적립금 혜택이 추가로 제공된다.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도 준비됐다. 매일 선착순 타임 특가가 진행되며, 4일 오전 10시와 17일 오전 10시에는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라이브 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는 추첨 경품과 금액대별 상품권 증정 이벤트도 함께 제공된다.

ⓒ SPC비알코리아

SPC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Dunkin)이 겨울철 대표 간식을 도넛으로 재해석한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계절의 맛을 즐기는 '제철 코어' 트렌드와 전 세계적으로 확산 중인 'K-스트리트푸드(한국 길거리 간식)' 열풍을 반영했다. 가을·겨울 간식으로 사랑받는 고구마와 호떡을 도넛 형태로 구현해 색다른 맛을 선사한다.

대표 제품인 꿀고구마 츄이스티는 달콤한 고구마 풍미와 쫄깃한 식감이 어우러진 메뉴다. 검은깨를 넣은 고구마 반죽에 꿀고구마 글레이즈를 입혀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풍미를 살렸다.

함께 선보인 씨앗 도넛 2종은 지난해 부산 한정으로 출시돼 인기를 얻었던 '남포동 씨앗호떡 츄이스티'에서 영감을 받았다.

씨앗 츄이스틱은 스틱형 도넛으로, 해바라기씨·호박씨·땅콩을 토핑하고 꿀 글레이즈로 마무리해 바삭하고 쫀득한 식감을 구현했다. 씨앗호떡 츄이스티는 던킨의 스테디셀러 츄이스티에 시나몬 코팅과 견과류 토핑을 더해 호떡 특유의 달콤하고 고소한 맛을 강조했다.

ⓒ 한국브라운포맨

한국브라운포맨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아메리칸 테네시 위스키 브랜드 '잭 다니엘스(Jack Daniel’s)'가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연산 위스키 '잭 다니엘스 10년'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잭 다니엘스 10년은 2021년 브랜드 역사상 100여 년 만에 처음 공개된 연산(年産) 위스키로, 창립자 잭 다니엘의 장인정신과 증류소의 기술력을 기리는 제품이다. 잭 다니엘이 활동하던 시절의 위스키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으며, 한정 수량으로만 생산돼 매년 정기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 제품은 기존 '잭 다니엘스 Old No.7'과 동일한 원재료와 사탕단풍나무 숯 여과 공정을 유지하면서, 숙성 방식에서 차별화를 뒀다. 오크통 저장고의 위층에서 숙성을 시작해 아래층으로 천천히 이동시키며 10년간 숙성하는 독특한 방식을 적용했다. 저장고 내 온도와 습도 변화, 수제 화이트 오크통의 풍미가 더해져 강렬하고 깊은 테네시 위스키의 캐릭터를 완성했다.

향미는 구운 사과와 캐러멜의 달콤함, 부드러운 오크 향, 초콜릿의 풍미와 스파이시한 여운이 어우러진다.

또한 라벨은 100여 년 전 잭 다니엘스 연산 위스키 병에 사용된 오리지널 카르투슈(Cartouche)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돼 소장 가치가 높은 한정판 패키지로 완성됐다.

잭 다니엘스 10년은 전국 이마트·롯데마트 등 대형마트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유통되며, 한정 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 한솥도시락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이 국산 김치로 만든 덮밥 시리즈 4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배추·고춧가루·젓갈·마늘·양파·무 등 100% 국내산 농산물로 만든 김치와 소스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신메뉴는 △김치 제육 덮밥 △김치 참치 덮밥 2종과 보다 푸짐한 △빅 김치 제육 덮밥 △빅 김치 참치 덮밥 2종으로 구성됐다.

김치 제육 덮밥은 김치 소스의 매콤한 풍미에 제육볶음의 짭조름한 맛이 조화를 이루며 중독성 있는 매운맛을, 김치 참치 덮밥은 참치의 담백한 맛과 김치 소스의 감칠맛이 어우러져 깔끔한 풍미를 선사한다.

ⓒ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가 다가오는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겨울 시그니처 음료 '윈터 뱅쇼'를 비롯한 시즌 한정 음료 4종을 출시했다.

이번 라인업은 'Dearest Winter(디어리스트 윈터)' 테마 아래, 매년 겨울 꾸준히 사랑받아온 윈터 뱅쇼와 '뱅쇼 로우 슈거' 그리고 새롭게 선보이는 '구운 밤 라떼', '스트로베리 초콜릿 라떼'로 구성됐다.

2015년 첫선을 보인 윈터 뱅쇼는 레드 와인 향을 모티프로 한 논알콜 음료로, 달콤한 과일향과 은은한 시나몬 향이 어우러져 겨울의 정취를 담았다. 지난해 첫 출시된 뱅쇼 로우 슈거는 기존 제품 대비 당 함량을 줄여 로우스펙 푸드 트렌드를 반영했으며, 출시 직후 큰 호응을 얻으며 뱅쇼 라인업 판매량을 전년 대비 약 2배 성장시켰다.

신제품 구운 밤 라떼는 고소하게 구운 밤을 통째로 갈아 넣어 부드럽고 달콤한 밤의 풍미를 살렸으며, 밤 알갱이가 씹혀 든든한 겨울 간식형 음료로 즐길 수 있다. 스트로베리 초콜릿 라떼는 상큼한 딸기와 진한 초콜릿이 조화를 이뤄 달콤한 겨울 감성을 완성했다.

ⓒ 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우유협동조합이 국내 최초로 '알루미늄 없는 멸균팩'을 도입했다.

서울우유가 새롭게 적용한 친환경 멸균팩 'SIG 테라 알루프리 풀배리어(Terra Alu-free + Full barrier)'는 국내 최초로 재활용 등급 기준에 부합하는 멸균팩이다. 기존 종이·폴리머·알루미늄 3중 구조의 멸균팩에서 알루미늄층을 완전히 제거해, 일반 멸균팩보다 최대 10배 높은 재활용률을 기대할 수 있다.

서울우유는 '유기농 멸균우유(200ml)'부터 해당 친환경 멸균팩을 적용하며, 향후 적용 제품군을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친환경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하고, 유업계 전반에 친환경 포장재 확산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겠다는 목표다.

서울우유는 2021년 유업계 최초로 조합장 직속 'ESG위원회'를 신설하며 친환경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자원순환 실천의 일환으로 플라스틱 사용 저감을 위한 포장 혁신에도 힘쓰고 있다.

ⓒ 제너시스BBQ 그룹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이달 31일까지 한 달간 BBQ앱에서 '뿜치킹'을 주문한 고객에게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 반마리'와 함께 '파인마요소스'를 증정한다고 3일 밝혔다.

파인마요소스는 달콤한 파인애플 풍미에 마요네즈의 고소함을 더해 상큼한 맛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9월25일 출시된 뿜치킹은 고다·체다·블루·파마산 등 네 가지 치즈의 깊은 풍미에 요거트의 상큼함을 더한 제품이다. 풍부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으로 잘파세대와 여성 고객층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한국도미노피자


한국도미노피자가 지난 9월부터 진행한 군인·경찰·소방관 대상 기부 캠페인을 마무리했다. 총 기부금 규모는 1억5000만원이다.

도미노피자는 지난 9월 호국장학재단에 첫 기부금을 전달하며 캠페인을 시작했다. 순직·공상 군인 자녀의 장학금 지원을 위한 기부였다. 이후 지난달 14일에는 경찰청 재단법인 '참수리사랑', 28일에는 대한소방공제회에 각각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은 모두 순직·공상 경찰관 및 소방관 자녀의 장학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도미노피자는 기부 활동과 함께 각 단체를 대상으로 '히어로즈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해,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이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특히 오는 6~7일에는 소방관과 소방 관련 공무원, 그리고 그 가족들을 위한 소방 히어로즈데이를 열고 방문 포장 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 MFG코리아

MFG코리아가 운영하는 이탈리안 다이닝 브랜드 매드포갈릭이 SK텔레콤 T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T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T 멤버십 회원은 최대 50% 할인(최대 5만원 한도)과 함께 에이드 2잔 무료 제공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에이드는 레몬·오렌지·자몽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혜택을 이용하려면 T 멤버십 앱에서 쿠폰을 발급받아 매장 직원에게 제시하면 된다. 쿠폰 다운로드 기간은 11월3~7일이며, 사용 기간은 11월3~9일이다.

할인은 놀이공원 입점 매장을 제외한 전국 매드포갈릭 매장에서 적용된다. 전 메뉴 이용이 가능하며, 평일·주말 오후 4시까지 운영되는 '매드 런치'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단, 일부 프로모션 세트 및 타 제휴 할인과는 중복 적용되지 않는다. 

하림 부스에서 판매 예정인 '하림 낭만 포차 세트'. ⓒ 하림


종합식품기업 하림(136480)이 '2025 제주올레걷기축제'에 제품을 후원하고, 지역 주민들과 함께 올레꾼들에게 특별한 닭요리를 선보인다.

제주올레걷기축제는 제주의 대표 가을 축제로, 하루 한 코스씩 제주올레 길을 걸으며 자연과 문화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행사다. 매년 1만명 이상의 국내외 참가자가 방문하며, 올해 축제는 11월6일부터 8일까지 제주 북부의 올레길 17·18코스에서 열린다.

하림은 축제 둘째 날부터 셋째 날까지, 코스 종점인 화북포구에서 화북동 새마을부녀회와 함께 '하림 낭만포차 세트'를 선보인다. 해당 세트는 '직화 닭목살 구이 매콤한맛'과 '닭발편육'(매콤·갈릭) 2종으로 구성된 특수부위 안주 메뉴다.

직화 닭목살 구이 매콤한맛은 닭 한 마리에서 한 점만 나오는 귀한 부위인 목살을 매콤한 특제 양념에 재워 직화로 구워낸 제품으로, 불향과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닭발편육은 국내산 무뼈 닭발을 편육 형태로 만들어 쫀득한 식감과 감칠맛을 살린 제품이다. 판매 수익금 전액은 화북동 부녀회에 기부돼 마을 발전에 사용될 예정이다.

행사 현장에서는 하림 공식 SNS를 팔로우하거나 '하림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추가한 방문객을 대상으로 '콘홀 게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가자에게는 하림몰 상품권과 커스텀 굿즈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 페르노리카 코리아


글로벌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자사 프리미엄 보드카 브랜드 앱솔루트(ABSOLUT)의 한정판 '앱솔루트 해링 에디션(ABSOLUT Haring Edition)'을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전설적인 미국 팝 아티스트 키스 해링(Keith Haring)의 오리지널 아트를 재해석한 작품으로, 1986년 첫 협업 이후 약 40년 만에 다시 선보이는 리미티드 콜라보레이션이다.

키스 해링은 거리와 지하철역을 무대로 예술을 펼치며 '예술의 대중화'를 이끈 인물로 평가받는다. 패션·음악·광고 등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통해 대중과 소통했으며, 지금도 문화 전반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창의적 아이콘이다.

앱솔루트는 해링의 예술 철학인 '예술은 모두를 위한 것'에 공감하며, 브랜드 슬로건 'We are Born to Mix'의 정신을 함께 담았다. 이는 서로 다른 개성과 창의성이 어우러져 새로운 즐거움을 만든다는 메시지를 상징한다.

이번 한정판 보틀은 해링 특유의 리드미컬한 라인 아트와 생동감 있는 컬러를 병 전체에 정교하게 표현했다. 입체적인 양각 기법을 적용해 오브제로서의 예술적 가치를 높였으며, 원작의 노란 배경에 레드·블루 컬러의 대비감을 살려 원화의 감동을 그대로 재현했다. 여기에 해링의 친필 서명과 앱솔루트의 메달리온 장식을 위트 있게 더했다.

농심 세상을 울리는 안심캠페인 화재감지기 설치 모습. ⓒ 농심


농심(004370)이 오는 9일 '소방의 날'을 맞아 취약계층 중심 화재경보기 1만개 설치를 완료했다.

농심은 2021년부터 소방청과 손잡고 매년 화재 안전의 중요성과 소방관들의 헌신을 알리는 '세상을 울리는 안심캠페인'을 이어오고 있다. 캠페인을 통해 독거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화재경보기 설치를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 1만개를 포함한 화재경보기 누적 설치 수량은 4만개에 이른다.

또한 농심은 '세상을 울리는 안심캠페인'을 통해 신라면 '영웅소방관' 모델로 활동했던 김수련, 김지은, 이승효 소방위의 뜻을 받아 모델료 전액을 순직 소방관 유가족 단체에 기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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