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이번 컬리뷰티페스타는 컬리의 독보적인 큐레이션 역량으로 엄선한 60개 브랜드를 선보인다. 방문객들은 나만의 아름다움을 찾는 5개의 정원에서 브랜드의 가치를 느끼고 제품을 경험할 수 있다."
컬리의 오프라인 뷰티 행사 '컬리뷰티페스타 2025'가 30일 오전 10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막을 올렸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페스타는 컬리의 독보적인 큐레이션 역량으로 엄선한 60개 브랜드를 선보인다. 행사는 30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4일간 DDP 아트홀에서 진행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오후 3시부터 오후 7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컬리의 오프라인 뷰티 행사 '컬리뷰티페스타 2025'가 30일 오전 10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막을 올렸다. © 컬리
행사 기간 총 방문객은 현장에서 판매하는 일부 티켓 규모를 포함해 약 1만6000명으로 예상됐다.
지난해 열린 뷰티 페스타에서는 2만여 명이 방문했는데 올해는 규모를 줄여 쾌적함과 고객 경험을 제고했다고 회사는 밝혔다.
'아름다움을 알아보는 순간(Where Beauty Meets Curation)'이라는 슬로건 아래 컬리는 나만의 아름다움을 찾는 5개의 정원에서 방문객들이 브랜드의 가치를 느끼고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30일 오전 '컬리뷰티페스타 2025'를 찾은 방문객들. = 추민선 기자
세레니티(Serenity) 정원은 쿤달, 야다, 네시픽 등 자연주의를 지향하거나 순한 성분을 사용한 브랜드가, 레디언스(Radiance) 정원은 나스, 포트레, 바닐라코 등 투명한 색조를 표현해 주는 브랜드로 꾸며졌다.
바이털리티(Vitality) 정원에서는 에스트라, 라로슈포제, 스킨수티컬즈와 같은 기능성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다. 헤리티지(Heritage) 정원은 케라스타즈 등 고유한 역사를 가진 브랜드를 선보인다. 센시스(Senses) 정원은 후각, 촉각 등 몸의 감각을 일깨워주는 경험을 선사한다.

컬리의 오프라인 뷰티 행사 '컬리뷰티페스타 2025'가 30일 오전 10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막을 올렸다. = 추민선 기자
컬리뷰티페스타에서는 나스 메이크업 쇼, 케라스타즈 두피 진단과 헤어 스타일링 클래스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도 준비했다. 스킨수티컬즈 부스에서는 9가지 유형의 얼굴 주름 컨설팅을 받아볼 수 있고, 켄트 부스는 칫솔 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바이오제약기업 메디톡스도 컬리뷰페스타에 참여한다.
이번 행사에서 메디톡스는 '피부에 닿는 과학, 뉴라덤'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개개인의 피부 상태에 맞는 제품을 처방해 주는 ‘뉴라덤 더마 파마시(NEURADERM Derma Pharmacy)' 콘셉트의 부스를 선보여싿.
51가지 인체적용시험으로 탄력과 주름 개선 효과를 입증한 '뉴라덤 코어타임 앰플', 슬로우에이징에 특화된 '더마크림'을 비롯한 각종 인기 제품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가능하다.

30일 오전 '컬리뷰티페스타 2025'를 찾은 방문객들. = 추민선 기자
'뉴라덤' 공식 SNS 채널을 팔로우하면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룰렛 이벤트부터 단독 할인 프로모션 및 한정 기획 세트까지 폭넓게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 '뉴라덤'의 공식 앰버서더 배우 홍화연과의 첫 콜라보 화보를 선보인다.
한편, 컬리는 지난해 행사에 참여했던 브랜드사들 매출이 행사 이후 4배 가량 올랐었다고 설명했다. 현재 컬리 전체 매출 중 뷰티가 차지하는 비중은 10% 내외라고도 부연했다. 이외에도 브랜드사들은 고객들의 직접적인 피드백들을 받고 인지도를 올릴 수 있다.
김고은 컬리 브랜드마케팅 그룹장은 "컬리가 제안하는 뷰티 큐레이션으로 방문객들이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찾을 수 있기 바란다"며 "브랜드 부스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이벤트뿐 아니라 메이크업 시연, 클래스 등도 빠짐없이 즐기시며 풍성한 뷰티 축제를 경험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