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CJ제일제당 "고메 소바바치킨, 2000만봉 판매 돌파"

매콤·짭짤한 신제품 '마쏘킥 순살'로 포트폴리오 확대…'소이허니', '양념' 이어 세 번째

이인영 기자 | liy@newsprime.co.kr | 2025.10.21 10:46:09
[프라임경제] CJ제일제당(097950)의 '고메 소바바치킨'이 21일 세 번째 신제품을 선보이며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에 나선다.

'고메 소바바치킨 마쏘킥 순살' 연출컷. ⓒ CJ제일제당


고메 소바바치킨은 두 번 튀긴 닭고기에 독자 개발한 '소스 코팅 공법'을 적용해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냉동치킨 특유의 눅눅함을 잡아 2023년 출시 이후 올해 9월 말 기준 누적 판매량 2000만봉을 넘어섰다.

이번 신제품은 '마늘' 맛이다. '고메 소바바치킨 마쏘킥(마늘쏘이킥) 순살'은 매콤짭짤한 간장 베이스에 마늘 풍미를 더해 감칠맛을 강화했다. 대파와 고추향을 살려 늦은 저녁 야식이나 맥주 안주로도 적합하다는 설명.

닭가슴살 특유의 퍽퍽함은 줄이고 육즙은 살렸다. 얇은 소스 코팅으로 튀김옷과 맛의 조화를 높였고, 소바바치킨의 시그니처인 바삭함도 유지했다. 에어프라이어 10분이면 조리가 끝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신제품은 이마트, 트레이더스, 이마트 에브리데이, SSG닷컴과 공식몰 'CJ더마켓'에서 먼저 판매된다. 출시 기념 행사도 진행한다. 29일까지 CJ더마켓 구매 고객 대상 리뷰 이벤트를 열어 스타벅스 3만원권을 증정한다. 

또 26일까지 이어지는 브랜드위크 기간에는 해당 라인업 3만원 이상 구매 시 아이폰17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소바바치킨과 'CJ 자메이카 Style 치킨' 등 외식·배달 전용 맛을 가정간편식(HMR)로 구현하며 소비자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달 출시한 자메이카 Style 치킨은 B마트 '핫한 신상품 톱 30' 1위를 기록했고, 크리에이터 협업 콘텐츠 누적 조회수도 이달 20일 기준 약 800만건에 이른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소스형 치킨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소바바치킨’이 이번엔 마늘 풍미로 선택지를 넓혔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술력을 통해 외식 수준의 다양한 맛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