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오뚜기·하림산업·대상 외

 

이인영 기자 | liy@newsprime.co.kr | 2025.10.15 16:21:46
[프라임경제] 10월15일 식음료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오뚜기x플롭 협업 포스터 이미지. ⓒ 오뚜기


오뚜기(007310)는 피자 브랜드 '플롭(PLOP)'과 협업해 자사 소스 제품 '매코매요'와 '트러플마요'를 활용한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매코매요는 태국풍 핫소스 '스리라차'에 오뚜기 마요를 더한 소스로, 매콤함과 고소함의 조화를 특징으로 한다. 치킨·피자·스낵류 등 다양한 메뉴에 활용할 수 있으며, '트러플마요'는 깊고 진한 블랙트러플 풍미를 담아 집에서도 고급 외식 메뉴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이번 협업은 10월13일부터 11월9일까지 4주간 플롭 직영 매장 3곳(불광천·안국·연남)에서 진행된다. 

콜라보 한정 메뉴는 '매코매요미트올인'(매코매요 소스에 불고기·베이컨·불닭 토핑을 더한 메뉴) '트러플포테이토펍스'(트러플마요와 바삭한 포테이토펍스를 조합한 단짠 메뉴) 2종이다. 매장 내 식사뿐 아니라 포장과 배달 주문도 가능하다.

매장에서는 포스터와 메뉴판 등 협업 홍보물이 비치되며, 콜라보 메뉴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스크래치 카드 복권 이벤트와 SNS 리뷰 이벤트도 진행된다. 

하림 퍼스트키친 라면 정글. ⓒ 하림산업


하림산업이 자사 대표 브랜드 'The미식(더미식)'과 '푸디버디'의 생산 현장을 직접 살펴볼 수 있는 제조 공장 견학 프로그램 '퍼스트키친(First Kitchen)'을 새롭게 리뉴얼했다.

하림산업은 2022년부터 익산 퍼스트키친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이번 리뉴얼은 품질 자신감을 바탕으로 제조 과정을 보다 적극적으로 공개하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기 위한 것이다. 신선한 원재료 선별부터 제조 전 공정까지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재정비했다.

새 프로그램은 '미식 투어'와 어린이 단체를 위한 '띠용 투어' 두 가지로 구성됐다. △키친 상영관 △라면 키친(K3) △밥 키친(K2) △물류센터(FBH: Fulfillment by Harim) △메인 키친(K1) △The미식 마켓 순서로 진행된다. 띠용 투어는 라면 만들기 체험을 포함해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구성됐다.

특히 키친 상영관의 LED터널에서는 사골, 소고기, 닭고기, 양파, 대파, 버섯 등 각종 재료가 눈앞에 떨어지는 듯한 연출로 라면 제조 과정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다. 관람객은 마치 거대한 냄비 속에 들어온 듯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라면 키친(K3) 투어 중간에 조성된 '라면 정글' 구간은 공중에 늘어진 면발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인기 포토존으로 마련됐다. 투어 곳곳에는 하림산업의 다양한 제품을 시식할 수 있는 코너도 준비돼 있어 보는 즐거움과 맛의 경험을 동시에 제공한다.

하림 퍼스트키친 투어는 평일 하루 2회 운영되며, '하림푸드투어'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다.

ⓒ 대상


대상(001680)이 발효 기술과 현대 식품 과학을 결합한 신개념 된장 '본(本)된장'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대상이 전담팀을 신설해 장기간 연구와 수차례의 관능 평가를 거쳐 완성한 결과물이다. 특히 전통 장류인 된장에 감각 과학(Sensory Tech) 기술을 접목해 맛의 풍미와 깊이를 정교하게 다듬었다는 설명. 

대상은 이화여대 식품영양학과 정서진 교수 연구팀과 협업해 된장의 향미를 다층적으로 분석한 '플레이버휠(Flavour Wheel)'을 개발, 현대식 된장에 대한 새로운 맛 평가 기준을 정립했다. 해당 연구는 지난 8월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열린 감각과학 국제 심포지엄에서 발표돼 학문적 가치와 국제적 관심을 동시에 입증했다.

본된장은 청정원 순창의 발효 노하우가 집약된 '명가발효공법'을 적용해 깊고 깔끔한 장맛을 구현했다. 엄선한 우량 발효균주를 사용해 쿰쿰함을 줄이고, 밀가루 없이 콩과 현미로 숙성 발효해 텁텁하지 않은 뒷맛을 완성했다.

대상은 앞으로 본된장을 중심으로 프리미엄 장류 제품군을 다각화하며, 전통 발효식품의 현대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샘표


샘표(007540)가 설탕을 줄인 '저당 불고기양념'과 '저당 제육볶음양념'을 출시했다. 

최근 세대를 불문하고 '저속노화'와 '웰니스'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저당 제품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샘표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발효 기술과 한식 맛내기 노하우를 바탕으로 장류뿐 아니라 소스까지 저당 라인을 확장하며 소비자 선택 폭을 넓히고 있다.

신제품 샘표 저당 불고기양념은 100g당 당 함량이 0.7g으로, 기존 양념 대비 97% 낮다. 된장으로 맛을 낸 구수하고 담백한 풍미에 샘표 간장을 더해 감칠맛을 높였다. 마늘·양파·대파가 어우러져 추가 양념 없이도 깊은 맛의 불고기를 완성할 수 있다.

샘표 저당 제육볶음양념은 고춧가루로 매운맛을 살려 깔끔한 뒷맛을 구현했다. 양파와 생강으로 풍미를 더해 별도 양념 없이도 백반집 스타일 제육볶음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당 함량은 100g당 1.7g이다.

두 제품은 농협 등 오프라인 매장과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을 포함한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글렌고인 코리아 에디션 제품. ⓒ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005300)가 간송미술관과 손잡고 싱글 몰트 위스키 '글렌고인 코리아 에디션'을 한정 출시했다.

이번 한정판은 스코틀랜드 게일어로 '기러기의 계곡'을 뜻하는 '글렌고인'의 이름에서 착안, '기러기, 두 문화의 하늘을 잇다'라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제품 라벨과 케이스에는 영화 '취화선'으로 널리 알려진 조선 후기 대표 화가 오원(吾園) 장승업의 화조화 '노저래안(蘆渚來雁)'이 적용됐다. 기러기를 통해 동서 문화의 조화를 상징적으로 표현한 디자인이다.

글렌고인 코리아 에디션은 혹스헤드(Hogshead) 크기의 유럽산 '퍼스트필 올로로소 셰리 오크'에서 17년간 숙성된 싱글 몰트 위스키다. 라즈베리, 바닐라, 서양배 향에 바나나·시나몬·베리류의 풍미, 코코아·건과일의 여운이 어우러지는 복합적인 맛이 특징이다.

총 285병 한정으로 출시되며, 알코올 도수는 53.8도다. 보틀벙커 등 주류 전문 판매점과 편의점 스마트 오더 서비스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 버거킹

버거킹이 브랜드 캠페인 'Have it your way'를 시작한다. 특정 인물이 직접 추천하는 메뉴 큐레이션을 통해 고객 경험을 확장하는 프로젝트다.

첫 번째 주자는 LCK 최종 우승팀 젠지(Gen.G). 버거킹은 젠지와 손잡고 게임 마니아층 공략에 나섰다.

이번 캠페인은 '○○가 버거킹을 즐기는 방법'이라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첫 메뉴는 젠지의 대표 선수 '룰러(Ruler)'의 아이디어에서 탄생한 '펜타치즈와퍼'다. 룰러는 리그 오브 레전드 경기에서 상대 팀원 다섯 명을 모두 처치하는 '펜타킬'을 최다 기록한 선수다.

펜타치즈와퍼는 룰러가 즐겨 먹는 '콰트로치즈와퍼'에서 착안했다. "와퍼 번을 치즈 번으로 바꾸면 펜타치즈와퍼가 될까?"라는 발상에서 출발해, 기존 네 겹의 치즈에 치즈 번을 더해 다섯 겹의 풍미를 완성했다.

이 메뉴는 15일부터 17일까지 단 3일간, 전국 5개 매장에서 매장당 100개씩 총 500개 한정 판매된다. 세트 구매 고객에게는 젠지 X 버거킹 콜라보 티셔츠가 증정되며, 한정 수량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이번 협업은 젠지의 LCK 우승을 기념하고,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개막 시점에 맞춰 기획됐다. 젠지 팬덤과 e스포츠 마니아층을 겨냥해 구매 인증 이벤트 등도 함께 진행된다.

ⓒ 노티드

노티드(Knotted)가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낸 '화이트 라이스 도넛' 3종을 출시했다.

화이트 라이스 도넛은 기름에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운 '웰니스' 디저트로 담백함과 은은한 단맛의 균형을 구현했다. 국내산 쌀과 밀을 블렌딩해 겉은 담백하고 속은 쫀득한 식감을 살렸으며, 제철 재료와 부드러운 크림으로 부담 없는 단맛을 완성했다.

신제품은 재료 본연의 풍미를 살린 도넛 3종으로 구성됐다. △무안 군고구마의 단맛과 떡의 말랑함이 어우러진 '군고구마 화이트 라이스 도넛' △부드러운 쌀 크림과 조청, 현미 크런치가 조화를 이루는 '이천쌀 화이트 라이스 도넛' △담백한 완두 앙금과 완두배기를 가득 넣은 '완두배기 화이트 라이스 도넛'이다.

노티드는 신제품과 어울리는 가을 시즌 음료 6종도 함께 선보였다. △군고구마 라떼 △마롱크림 오트 라떼 △마롱크림 오트 라떼 디카페인 등 라떼 3종과 △과일 담은 사과 주스 △과일 담은 용과 주스 △과일 담은 살구 복숭아 주스 등 제철 과일 주스 3종으로 구성됐다.

출시를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오는 10월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노티드 스튜디오 청담에서 홀케이크 크기의 '자이언트 화이트 라이스 도넛'을 선착순 한정 판매하며, 신제품 1개 이상 구매 시 아메리카노 1잔을 무료로 증정한다.

ⓒ 엠에프지코리아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모두의 다이닝 매드포갈릭이 KT(030200)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4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달달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이날부터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KT 멤버십 회원이라면 누구나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할인은 총 주문 금액 10만원 한도 내에서 최대 4만원까지 적용되며, 매드포갈릭 메뉴 쿠폰과 1회 중복 사용도 가능하다. 

단 일부 프로모션 세트 및 기타 제휴사 할인과 중복 사용은 불가하다.

혜택 이용을 위해서는 KT 멤버십 앱에서 쿠폰을 발급받아 매장 직원에게 제시하면 되며, 사용 시 '달달초이스' 이용 가능 횟수에서 차감된다. 놀이공원 입점 매장을 제외한 전국 매드포갈릭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매장 내 식사는 물론 포장 주문 시에도 동일한 혜택이 적용된다. 

ⓒ 제너시스BBQ 그룹


제너시스BBQ 그룹이 올해 1~9월 동안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지역사회 복지시설에 총 9000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

지난 9월에는 BBQ 용인이동점, 시흥정왕로데오점, 대전용산호반점, 익산문화점 등 전국 패밀리 가맹점들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인근 요양원·육아원·아동지원센터·행정복지센터 등을 방문해 직접 조리한 치킨을 전달하며 나눔 활동을 이어갔다.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는 본사가 신선육을 지원하고, 패밀리 가맹점이 직접 치킨을 조리해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 한국파파존스

한국파파존스가 태양의서커스 '쿠자(KOOZA)' 서울 공연 티켓을 증정하는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파파존스가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문화 이벤트의 일환이다. 

이벤트는 파파존스 온라인 채널(PC·모바일·앱)에서 라지 사이즈 이상 피자와 코카-콜라 1.25L를 함께 구매하면 자동 응모된다. 

참여 기간은 11월2일까지이며, 추첨을 통해 25명(1인 2매)에게 잠실종합운동장 빅탑에서 열리는 쿠자 서울 공연 초대권이 제공된다.

응모는 만 19세 이상 온라인 회원을 대상으로 하며, 당첨자는 11월12일 이후 전화 또는 문자로 개별 안내된다. 공연 일정은 11월26일 오후 7시 30분 또는 27일 오후 7시 30분 중 랜덤으로 배정된다. 

김영훈 한국도미노피자 대표이사(왼쪽)와 박노아 운영위원장이 장학금 전달식에서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도미노피자

한국도미노피자가 순직·공상 경찰관 자녀를 위한 장학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 전달식은 지난 14일 경찰청에서 열렸으며, 한국도미노피자 김영훈 대표이사와 경찰청 재단법인 '참수리 사랑' 박노아 운영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전달된 장학금은 순직 및 공상 경찰관의 자녀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한국도미노피자는 이와 별도로 지난달 22일에도 호국장학재단을 통해 순직·공상 군인 자녀를 위한 장학금 5000만원을 기부한 바 있다. 

회사는 국가를 위해 헌신한 이들의 가족을 돕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 농심


농심(004370)이 농심켈로그와 함께 유엔식량농업기구가 지정한 세계 식량의 날(10월16일)을 맞아 결식아동들에게 식품을 기부했다. 지난 2020년부터 기부를 매년 이어오며 올해로 6년 차를 맞았다.
 
양사는 14일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과 전달식을 갖고, 지난해보다 기부 수량을 20% 늘린 6000인분 상당의 스낵과 시리얼을 기부했다. 

기부한 물품은 전국 아동복지기관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 교촌에프앤비

교촌에프앤비(339770)와 자회사 농업회사법인 발효공방1991이 외교부와 함께 '2025년 APEC 정상회의' 공식 협찬사로 참여한다. 이번 협찬은 지난 10일 체결된 업무협약(MOU)을 통해 공식화됐다.

교촌에프앤비와 발효공방1991은 이번 협찬을 통해 세계 외교무대에서 K-치킨과 한국 전통주의 품격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발효공방1991의 프리미엄 막걸리 '은하수 별헤는밤'이 APEC 외교통상합동각료회의(APEC Ministerial Meeting) 공식 만찬주로 선정됐다.

은하수 별헤는밤은 지난 8월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2025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고도탁주 부문 대상 수상작이다. 

350년 전통 조리서 '음식디미방'의 감향주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제품으로, 경북 영양산 최상급 쌀과 자가누룩, 고당발효 기술을 활용해 달콤하면서도 향기로운 풍미를 구현했다.

또한 교촌에프앤비는 10월27일부터 11월1일까지 경주시내 국제미디어센터 인근 'K-Food Station'에서 교촌치킨 푸드트럭 시식 행사를 진행한다. 현장에서 '붓질로 맛을 내는' 교촌 특유의 제조 방식과 맛을 선보이며, 해외 정상단과 관광객에게 K-푸드의 매력을 전할 계획이다.

매일유업 메디웰 구수한 누룽지만 200mL 연출컷. ⓒ 매일유업

매일유업(003920)의 균형영양식 전문 브랜드 '메디웰'이 노년층 맞춤 신제품 '메디웰 구수한 누룽지맛'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매일유업의 영양 설계 기술과 노년내과 전문의의 임상 경험을 결합해, 중장년층의 영양 불균형 해소를 목표로 과학적으로 개발됐다. 

메디웰 구수한 누룽지맛은 소화 편의성과 완벽한 영양 균형에 중점을 뒀다. 

유당이 전혀 없는 '유당 0g' 락토프리 제품으로, 유제품 섭취에 불편함을 느끼는 이들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체내 흡수가 빠른 MCT유(중쇄지방산)와 저분자가수분해단백질을 사용해 소화 기능이 저하된 노년층도 쉽게 영양을 보충할 수 있다.

또한 탄수화물·단백질·지방 등 3대 영양소와 25종의 비타민·미네랄을 균형 있게 함유했다. 셀레늄, 크롬, 몰리브덴 등 놓치기 쉬운 미량 영양소까지 포함해 한 팩으로도 충분한 영양 섭취가 가능하다. 국산 쌀을 활용한 누룽지 분말을 더해 한국인 입맛에 익숙한 구수한 맛을 살렸으며, 꾸준히 섭취하기 쉽도록 설계됐다.

무균 6겹 특수팩 포장을 적용해 실온 보관이 가능하며, 액상 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용량은 120mL와 200mL 두 가지로 출시됐다. 매일유업 공식몰 '메일다이렉트'와 네이버 직영스토어, 쿠팡 등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 남양유업

남양유업(003920)의 프리미엄 커피·아이스크림 브랜드 '백미당'이 가을 시즌을 맞아 SK텔레콤(017670) 고객 대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10월22일 'T day'에는 SKT 'T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백미당 아이스크림 1+1 이벤트가 하루 동안 진행된다. 매장에서 우유 또는 두유 아이스크림을 1개 구매하면 동일 제품 1개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한 '클럽 iPhone 17' 프로그램을 통해 12월31일까지 아이폰 신제품을 개통한 고객에게도 백미당 아이스크림 1+1 쿠폰이 제공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