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10월2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오뚜기 라이트앤조이 저칼로리 드레싱 2종 연출컷. ⓒ 오뚜기
오뚜기(007310)는 자사 라이트푸드 통합 브랜드 'LIGHT&JOY'가 칼로리와 당은 낮추고 풍미는 그대로 살린 '저칼로리 오리엔탈·발사믹 드레싱' 2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샐러드를 즐기는 2030 세대는 물론, 저칼로리·저당 식품을 선호하는 4050 세대까지 폭넓게 겨냥했다.
신제품은 오리엔탈·발사믹 2종으로, 100g당 40kcal 미만의 저칼로리 액상 타입이다. 기름을 넣지 않은 논오일 방식으로 한층 깔끔하고 산뜻한 맛을 구현했으며, 상온 보관이 가능해 편의성도 높였다.
저칼로리 오리엔탈 드레싱은 간장과 참깨의 풍미가 어우러져 담백하고 고소하다. 저칼로리 발사믹 드레싱은 새콤달콤한 맛으로 신선한 채소는 물론 다양한 요리에 두루 어울린다. 두 제품 모두 샐러드, 구이, 파스타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하다.
신제품은 공식 자사몰 '오뚜기몰'과 각종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오는 16일까지 전국 이마트에서 1+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박상천 동원홈푸드 외식식재사업부장(오른쪽 다섯번째)과 조현홍 채정 대표가 지난 1일 동원홈푸드 양산물류센터에서 업무 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동원홈푸드
동원홈푸드가 유부초밥 프랜차이즈 '정직유부'를 운영하는 채정과 식자재 공급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1일 경상남도 양산시에 위치한 동원홈푸드 양산물류센터에서 진행됐다. 행사에는 박상천 동원홈푸드 외식식재사업부장, 조현홍 채정 대표 등 양사 주요 임직원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동원홈푸드는 전국 약 180개 정직유부 매장에 연간 약 120억원 규모의 식자재를 공급한다.
동원홈푸드는 정가·수의매매 및 산지구매 등 다양한 방식으로 농가로부터 고품질 농축수산물을 확보하고 있으며, 직접 제조한 소스·드레싱을 포함해 가공식품·비식품 등 3만여종의 식자재를 취급하고 있다.

삼성웰스토리X에버랜드 미식 축제 제공 메뉴. ⓒ 삼성웰스토리
삼성웰스토리가 '구내식당 속 테마파크 나들이'를 콘셉트로, 에버랜드 대표 레스토랑의 시그니처 메뉴를 선보이는 'Magic Sweet Time' 프로모션을 10월13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대한민국 대표 테마파크 에버랜드와 협업해 기획됐다. 삼성웰스토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에버랜드 인기 레스토랑 메뉴를 재해석한 9가지 신메뉴와 테마파크 감성을 담은 카페 음료·간편식을 구내식당에서 선보인다.
대표 메뉴로는 에버랜드 홀랜드빌리지 감성을 담은 '치폴레 BBQ치킨덮밥',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 소개된 한가람의 '돼지고기김치찌개' 등이 있다.
캐릭터 메뉴도 준비했다. 에버랜드 대표 캐릭터가 그려진 소시지를 통으로 올린 '레니라라 소시지 카레', 래서판다 얼굴 라떼아트가 더해진 '바나나크림라떼' 등이다.
이외에도 △츄러스 △팝콘 △버터구이 옥수수 등 테마파크에서 즐기던 간식을 간편식 형태로 제공하며, 구내식당을 에버랜드 소품으로 꾸며 현장 분위기를 한층 높인다.
프로모션 기간에는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한다. 구내식당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에버랜드 가을 축제 '에버랜드 오브 오즈' 입장권을 증정하는 온라인 퀴즈 이벤트를 함께 운영한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시흥점'을 신규 오픈했다.
쉐이크쉑 시흥점은 경기도 시흥시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1층에 위치하며, 80석 규모로 운영된다.
매장 인테리어는 스페인의 해안가 마을을 모티브로 한 아울렛의 건축적 특징을 반영해, '스페인 해안에서의 휴가' 콘셉트로 꾸며졌다. 따뜻한 브라운 톤의 타일과 아치형 천장 디자인으로 편안하고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아티스트 '리곡'과 협업한 아트워크를 설치해 해안가 쉐이크쉑 매장을 위트 있게 표현했다.
쉐이크쉑은 시흥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픈 당일에는 선착순 50명에게 쉐이크쉑 우드 트레이를 증정하며, 3만원 이상 구매 고객 150명에게는 머그컵, 5만원 이상 구매 고객 150명에게는 유리잔과 3가지 색상의 슬리브가 포함된 슬리브 글라스 세트를 제공한다.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기능성 원료를 담은 저당 드링킹 요거트 '세브란스 A2 저당 바나바잎'을 출시, A2 브랜드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발효유 시장은 2023년 약 2조625억원 규모에서 2026년 2조2498억원까지 성장할 전망이다. 건강과 면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유가공업계는 기능성 원료를 더한 발효유 제품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신제품 세브란스 A2 저당 바나바잎은 연세유업 전용목장에서 엄격히 분리 집유한 A2 원유에 기능성 원료를 더한 저당 드링킹 요거트다. 기능성 표시식품으로 출시되며, A2 원유는 고소한 풍미를 유지하면서 일반 원유보다 소화불편감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함유된 기능성 원료 바나바잎 추출물의 코로솔산은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준다. 과식이 잦은 추석 연휴 혈당 관리에도 적합하다.
또한 150mL 한 병당 당류 3.7g만 함유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저당 드링킹 요거트로 설계됐다.
웅진식품이 국산 작두콩 100%로 만든 '유기농 작두콩차'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해 선보인 '유기농 하늘보리'에 이어 두 번째 유기농 라인업으로, 이날부터 SSG닷컴에서 판매된다.
유기농 하늘보리는 스테디셀러 '하늘보리'의 프리미엄 버전으로, 100% 국산 유기농 곡물을 사용해 깔끔하고 구수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국산 작두콩만 엄선해 만든 유기농 인증 유기가공식품으로,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작두콩 특유의 고소하면서도 깔끔한 풍미를 살려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차음료다.
팀홀튼(Tim Hortons)이 가을 정취를 담은 달콤한 메이플 향 신메뉴와 혜택을 선보이는 '메이플 페스타'를 11월18일까지 진행한다.
팀홀튼은 이번 페스타를 맞아 메이플의 은은한 단맛과 고소한 풍미를 살린 시즌 메뉴 4종을 출시했다.
'메이플 피칸 파이'는 얇고 겹겹이 쌓인 바삭한 패스츄리 속에 메이플 필링과 피칸을 채워 고소하면서도 진한 단맛을 선사한다.
시즌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는 도넛 3종도 선보인다.
'로투스 비스코프 메이플 도넛'은 카라멜과 시나몬 풍미에 바삭한 로투스를 잘게 부수어 토핑했다. '브라우니 메이플 도넛'은 커스터드 크림을 채운 메이플 도넛 위에 촉촉한 브라우니를 올렸다. '도토리·솔방울 팀빗(2pcs)'은 가을 숲의 메이플 마운틴에서 주워온 도토리와 솔방울을 형상화했다.
행사 기간 동안 지정된 메이플 메뉴를 구매하면 모바일 앱 리워드 '메이플 스탬프'를 두 배로 적립할 수 있다.
메이플 풍미를 담은 도넛과 파이 6종으로 구성된 '메이플 페스타 6팩'은 특별 할인가에 판매된다.
오는 15일부터는 '메이플 와플메이커 챌린지'도 진행한다. 팀홀튼 앱을 통해 메이플 스탬프 두 배 적립 적용 메뉴 3잔과 일반 제조 음료를 포함해 총 7잔을 주문하면 단풍잎 모양의 와플을 구울 수 있는 메이플 와플 메이커를 증정한다.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이 추석을 맞아 풍성한 혜택을 담은 '2025 한가위 통신사 더블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은 10월3~12일 진행되며, 매드포갈릭 멤버십 'M CLUB' 가입자 중 T 멤버십 또는 KT 멤버십 고객이 대상이다. 통신사 제휴 할인을 적용한 결제 금액에서 추가 20% 할인을 받을 수 있어 최대 36%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혜택 이용을 위해서는 매드포갈릭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 발송된 '2025 한가위 통신사 더블 할인' 이미지를 매장에서 제시해야 한다.
해당 이미지는 플러스 친구 추가 후 확인할 수 있으며, 가족이나 지인에게 전달받은 이미지도 사용 가능하다.
한국파파존스가 인기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과 함께 팬아트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최근 출시된 '메가 초코칩 쿠키'를 기념해 진행 중인 쿠키런: 킹덤 협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파파존스X쿠키런: 킹덤 팬아트 공모전은 10월31일까지 진행되며, '쿠키런: 킹덤 세트' 구매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 방법은 인스타그램 또는 X(구 트위터)에 파파존스 공식 계정 태그와 지정 해시태그를 포함해 팬아트를 게시한 뒤, 파파존스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 신청을 완료하면 된다.
공모전에서는 창의성과 개성이 돋보이는 작품을 선정해 △베스트 드로잉상 △베스트 컬러상 △베스트 꿀잼상 등 다양한 부문에서 시상한다.
수상자에게는 파파존스와 쿠키런: 킹덤 세계관을 결합한 특별 굿즈와 선물이 증정되며, 11월5일 파파존스 공식 SNS를 통해 결과가 발표된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현대카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M90 프로모션'을 오는 10월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뚜레쥬르 공식 앱에서 현대카드 결제 시 구매 금액의 최대 90%까지 M포인트 사용이 가능한 이벤트다.
M포인트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한 현대카드 기소지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결제 금액 제한 없이 보유한 M포인트 잔액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단 간편결제 서비스, 쿠폰, 타 제휴 카드 혜택과는 중복 적용되지 않는다.
이번 행사를 통해 뚜레쥬르의 추석 시즌 신제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신제품인 '밤이 통통 케이크'는 시트 사이에 밤 생크림과 밤 스프레드를 샌드하고 초코 글레이즈로 마무리해 달콤하고 고소한 맛을 구현했다. 'THE 호두파이'는 통밀 파이 위에 로스팅한 호두를 듬뿍 올려 풍미를 더했다.
이외에도 토피넛 카라멜 쁘띠파운드, 오색 만주 세트, 전통 월병 세트 등 다양한 추석 선물세트가 함께 준비돼 있다.
도미노피자가 긴 추석연휴와 가을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추석 제철 베스트 TOP 4'를 선보인다.
이번 TOP 4 라인업은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에 고구마쥬 엣지를 더한 2종 △고객 커스텀 포테이토 피자 2종에 고구마쥬 엣지를 더한 2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지난달 19일 출시된 고객 맞춤형 포테이토 피자 2종은 자사앱 회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토핑 조합을 반영했다.
'포테이토 마베콘'은 포테이토 피자에 마요네즈, 베이컨, 옥수수를 더한 제품이며, '포테이토 마요마요'는 SNS에서 화제를 모은 포테이토 피자에 마요네즈를 두 배로 추가한 메뉴다. 두 제품 모두 11월까지 한정 판매된다.
도미노피자는 이번 추석 연휴를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윷놀이 굿즈 세트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자사앱을 통해 라지 사이즈 피자 2판 이상 주문한 회원에게 도미노 로고 윷놀이 굿즈 세트를 선착순 증정한다. 행사는 10월2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되며, 매장별 재고 상황에 따라 조기 소진될 수 있다.
KFC가 추석을 맞아 풍성한 혜택을 담은 '쿠폰 릴레이 한가위-크' 캠페인을 10월3일부터 12일까지 자사 앱 단독으로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 구성은 다인팩 3종과 1인팩 1종으로, 가족·친지·친구와 함께 또는 혼자서도 알차게 즐길 수 있다.
다인팩은 KFC 인기 메뉴를 푸짐하게 담은 △'조상님 PICK' 치킨보따리팩 △'버치 PAY 해' 반반팩 △'KFC로 효도ON' 패밀리팩 등 총 3종으로, 최대 40% 할인된 혜택가에 제공된다.
쿠폰은 순차 발급되며 △치킨보따리팩은 10월 3~5일 △반반팩은 6~8일 △패밀리팩은 9~12일 사용 가능하다.
다인팩 쿠폰을 한 차례 이상 이용한 고객은 자동으로 경품 이벤트에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KFC 기프트카드 3만원권을 증정한다.
혼자 추석을 보내는 '혼추족'을 위한 '치킨 SOLO' 혼치킨팩도 마련됐다. 치킨, 사이드, 디저트로 구성된 세트를 1만 원 미만의 합리적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행사 기간 상시 운영된다.
이번 쿠폰 릴레이 한가위-크 캠페인은 KFC 공식 앱에서만 참여할 수 있으며, KFC 멤버십 회원이라면 누구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쿠폰은 앱 내 쿠폰함에서 다운로드 후 매장 사용이 가능하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의 프리미엄 한우 다이닝 브랜드 창고43이 올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방문 고객 대상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은 10월3일부터 9일까지 일주일간 전국 창고43 매장에서 진행된다. 행사 기간 동안 20만 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는 대표 메뉴 '창고스페셜(150g)' 무료 바우처 1매를 증정한다.
창고스페셜은 안심과 등심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시그니처 구이 메뉴로, 다양한 부위의 식감과 풍미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Cass)가 대한축구협회(KFA)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오는 10일 '하나은행 초청 축구국가대표팀 친선경기' 브라질전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축구국가대표팀 응원 마케팅에 나선다.
카스는 주요 경기 시 △특별 좌석 '카스존' 운영 △서울·수도권 주요 펍을 활용한 '카스 뷰잉펍' △메가박스 코엑스점 특별관 '카스 스타디움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팬들이 어디서든 카스와 함께 축구 응원의 열기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먼저 10일 브라질전과 14일 파라과이전이 열리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는 특별 응원석 '카스존'이 운영된다. 카스존 예매자는 국가대표팀 경기를 특별석에서 관람하며, 카스 스페셜 굿즈와 생맥주를 함께 즐길 수 있다.
현장에는 생맥주 스테이션과 '맥주보이'가 배치돼 좌석까지 생맥주를 제공하며 관람 편의를 높인다. 이 특별 좌석은 11월 친선경기에서도 이어진다.
같은 기간, 서울·수도권 주요 스포츠펍에서는 '카스 뷰잉펍'이 운영된다. 현장에서 직접 경기를 관람하지 못하는 팬들을 위해 펍을 단체 응원 공간으로 꾸며 △10일 수원 '삼광' △종각 '마디그라' △14일 이태원 '샘 라이언스' △신천 '힙팡' 등 총 4곳에서 진행된다.
현장에서는 '스코어 예측 이벤트'와 미니 게임 '테이블 서브 사커'가 함께 열리며, 수원 삼광과 이태원 샘 라이언스에서는 축구 전문 인플루언서와 MC가 참여해 실시간 중계와 단체 응원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메가박스 코엑스점에서는 10월부터 12월 초까지 특별관 '카스 스타디움관'을 운영한다.
해당 공간은 영화관을 경기장 응원 공간처럼 꾸며 관객에게 이색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 입구 벽면에는 관중석 이미지를 배치해 경기장 입장 분위기를 연출하고, 내부에는 '하이파이브존'을 설치해 화면 속 국가대표 선수와 가상 하이파이브를 나누는 체험이 가능하다. 벽면 터치 시 함성 소리도 울려 퍼진다.
또한 11월 친선경기부터는 '뷰잉파티'를 열어 대형 스크린으로 경기를 함께 관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파리바게뜨가 건강빵 브랜드 파란라벨(PARAN LABEL)의 '저당 그릭요거트 케이크' 플레인 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저당 그릭요거트 케이크는 파란라벨이 추구하는 '맛과 영양의 밸런스' 콘셉트로 개발된 제품으로, 지난 6월 첫선을 보였다. 100g당 당류 5g 미만으로 저당 트렌드에 부합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유지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플레인 제품은 요거트 본연의 상큼하고 진한 풍미를 선호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기존 제품에 포함된 딸기 과육과 크림을 제외하고 그릭요거트 크림만으로 채웠다.
제품은 홀케이크, 미니케이크, 컵케이크 등 다양한 사이즈로 구성돼 있으며, 함께 판매되는 '오트 그래놀라'를 토핑해 즐기면 상큼하고 꾸덕한 요거트 크림과 바삭한 그래놀라의 조합으로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이디야커피가 2025-2026 시즌을 맞아 안양 정관장 레드부스터스 남자 농구단과 마케팅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협업은 스포츠의 긍정적 가치를 확산하고, 지역 사회와의 정서적 연결을 강화해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기 위한 목적에서 추진됐다.
이디야커피는 안양 정관장 레드부스터스와 구단 최초 외부 브랜드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경기장 내 광고는 물론 연고 지역 연계 마케팅을 강화한다.
선수단 이미지를 활용한 연고 지역 한정판 이디야카드를 제작·판매하고, 지역 가맹점에서 팬 사인회를 열어 고객과 선수 간 직접 소통의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이디야멤버스 APP 할인 쿠폰 증정, 온·오프라인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팬과의 접점을 넓히고 브랜드 친밀도를 높일 계획이다.
메가MGC커피의 가을 시즌 신메뉴 '요거젤라또 초코베리믹스'가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최단기간 흥행 신기록을 세웠다.
출시 11일 만에 63만개 판매를 돌파한 데 이어, 28일 만에 160만개 판매를 기록하며 지난여름 전국을 강타했던 '팥빙 젤라또 파르페'의 인기를 넘어섰다. 이는 분당 약 40개씩 판매되는 속도로, 메가MGC커피 디저트 라인 가운데 가장 빠른 판매 추세다.
특히 지난 9월13일에는 미사 지역 한 매장에서 하루 78개가 판매되기도 했다.
요거젤라또 초코베리믹스는 레시피 단순화로 매장 운영 부담을 크게 줄인 점이 흥행 요인으로 꼽힌다.
지난여름 팥빙 젤라또 파르페는 복잡한 제조 과정 탓에 '알바생 눈물 메뉴'로 불렸지만, 이번 가을 신메뉴는 블렌더를 사용하지 않아 제조가 간편하다. 매장에서는 "이번엔 거뜬하다", "팥빙보다 요거젤라또"라는 긍정적인 반응이 잇따르고 있다.
에너지 드링크 브랜드 레드불(Red Bull)이 K-팝 그룹 '코르티스'와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K-팝 아티스트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레드불은 '영 크리에이터 크루' 코르티스와 협업하며, 스포츠를 넘어 음악·문화 전반을 아우르는 글로벌 문화 아이콘으로서의 브랜드 가치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레드불은 그간 '날개를 펼쳐줘요' 슬로건 아래 전 세계 스포츠, 댄스, e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의 루키들과 함께하며 이들의 도전과 성장을 응원해왔다.
빅히트 뮤직 소속 코르티스는 지난 8월 데뷔 직후 '올해 최고의 신인'으로 떠오르며 최초·최다·1위 기록을 석권했다. 5인조로 구성된 이들은 음악·안무·영상을 공동 창작하는 영 크리에이터 크루로, 트렌디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양측의 첫 공식 협업은 10월11일 미국 LA에서 열리는 '레드불 댄스 유어 스타일 월드 파이널'에서 시작된다.
코르티스는 해당 무대에서 레드불과의 파트너십을 본격적으로 선보이며, 이후 다양한 글로벌 프로젝트를 통해 새로운 문화 트렌드 창조에 나설 예정이다.
하이트진로(000080)가 추석 명절을 맞아 쪽방촌 주민들이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제철 과일·채소와 특별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에는 사과, 배, 자두, 고구마, 단호박 등 제철 과일·채소 700인분과 건강이 취약한 특별 보호 대상자를 위한 샤인머스킷 60인분이 포함됐다.
후원 물품은 서울시 5대 쪽방촌(서울역·영등포·남대문·돈의동·창신동)에 위치한 '온기창고'를 통해 주민들에게 전달됐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3월부터 신선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쪽방촌 특화형 푸드마켓 온기창고를 활용한 정기 후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추석에는 명절 맞이 특별 후원으로 제철 과일과 채소를 준비하고, 특히 건강 취약계층을 위한 별도 구성으로 후원 규모를 확대했다.
SPC삼립(005610)이 추석을 맞아 무료 급식소 '사랑의 빨간밥차'에 제품을 후원했다.
사단법인 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 중앙회가 운영하는 사랑의 빨간밥차는 서울역, 인천 등 전국 지역의 노숙인·어르신 등 취약계층에게 무료 급식을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SPC삼립은 2023년부터 3년 연속 해당 활동에 동참하며 꾸준한 나눔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후원에서 삼립은 빵과 음료 3000인분을 전달했으며, 후원 제품은 추석 연휴 동안 서울역·인천·천안·전북 지역의 '사랑의 빨간밥차'를 통해 취약계층에 제공될 예정이다.

롯데리아 '맛의 해커, 리아' 팝업스토어 전경 이미지. ⓒ 롯데GRS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지난 9월12일부터 서울 서교동에서 운영한 팝업스토어 '맛의 해커, 리아'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행사 기간 17일 동안 누적 방문객 2만명을 기록했다는 후문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맛의 해커로부터 온 초대'를 콘셉트로, 해커의 정체를 찾기 위한 다양한 미션 수행형 체험 공간으로 꾸며졌다.
방문객들은 미션을 수행하며 굿즈와 한정 메뉴를 즐기는 특별한 경험을 누렸고, 루프탑 공간에서는 인디밴드 공연이 열려 높은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는 MZ세대 고객, 주말 나들이객, 외국인 관광객 등 다양한 고객층이 참여했다.
팝업스토어는 △데이터 보관소 △해커의 노트북 △굿즈존 △테이스티 트럭 등으로 구성됐다.
이곳에서는 버거 이름 맞추기 게임, 레전드 버거 투표 등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롯데리아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키링 만들기, 포토존 촬영 등 체험 프로그램도 높은 참여율을 기록했다.
모든 미션을 성공한 고객에게는 롯데리아의 레전드 버거인 '불새버거', 인기 메뉴 오징어 버거와 리아 새우버거를 결합한 '오새버거'를 직접 맛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제너시스BBQ 그룹이 국군의 날을 맞아 세종시에 위치한 육군 제32보병사단을 방문해 치킨박스 700인분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여름 충남 지역 집중호우 당시 수해 복구에 앞장섰던 32보병사단 장병들을 격려하고, 추석 명절을 앞두고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김지훈 제너시스BBQ 대표이사와 김지면 32사단 사단장 등 양측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당시 충남 지역은 기록적인 폭우로 침수와 산사태 등 심각한 피해를 입었으며, 제32보병사단은 예산군을 비롯한 주요 피해 지역에 투입돼 주민 대피, 토사 제거, 침수 가구 정리 등 대민지원에 나서며 복구에 큰 역할을 했다.
BBQ는 이러한 장병들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황금올리브 닭다리, 사이드 메뉴, 레몬보이로 구성된 치킨박스 700인분을 기부했다. 기부된 치킨은 32보병사단 예하 부대 장병들에게 전달됐다.
아워홈이 노인의 날(10월2일)을 맞아 서울 은평구립 역촌노인복지관에 자사 제품 '마늘가득김치' 50박스를 기부했다.
전달식은 지난 1일 역촌노인복지관에서 진행됐다. 역촌노인복지관은 은평구 거주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사회의 조직화와 발전을 촉진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에 전달된 마늘가득김치는 국산 마늘을 풍부하게 사용해 알싸한 향과 개운한 감칠맛을 살린 제품으로, 복지관의 도시락 사업 메뉴로 활용돼 어르신들의 식탁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할리스가 대전, 서울, 부산에 각각 '대전호수공원점', 'FKI타워 2호점', '부산명지강변DT점'을 새롭게 열었다.
대전호수공원점은 지난 9월 27일 문을 열었다. 대전갑천생태호수공원 초입에 위치한 뷰 특화 매장으로, 호수와 숲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약 100평 규모에 125석을 갖췄다. 1인석부터 단체석까지 다양한 좌석을 마련했으며, 반려견 동반 고객을 위한 '기다려 댕댕존'도 운영한다.
FKI타워 2호점은 지난달 29일 서울 여의도 FKI타워 1층에 오픈했다. 테이크아웃 전문 매장으로, 직장인들이 출퇴근길에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키오스크와 간결한 동선을 통해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부산명지강변DT점은 낙동강을 조망할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 매장이다. 3층 규모, 약 184평의 넓은 공간에 200석을 갖췄다. 강변 뷰와 테라스 좌석, 90대 규모 주차장을 갖춰 여유로운 방문이 가능하다.
할리스는 지역 특색을 살린 매장을 확대하며 다양한 커피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