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마트가 추석 연휴 식비 걱정을 없앨 초강력 혜택으로 찾아온다.
이마트가 9월30일부터 10월5일까지 6일간 10월 '고래잇 페스타'를 펼친다. 이번 행사의 콘셉트는 '천하제일 할인 대잔치'로, 추석 제수용품과 가족먹거리를 중심으로 한 그로서리와 각종 생활용품, 가전제품 등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신선식품부터 가공식품, 생활용품, 가전제품까지 업계 초저가 수준의 전방위적인 할인을 통해 추석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큰 도움을 드리겠다는 계획이다.
'고래잇 페스타'는 고객들이 '꼭 필요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살 수 있는 대규모 할인 행사다. 주요 상품에 가격 투자를 단행하고 '반값 할인'과 같은 파격적인 행사를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는 평가다.
올해 8번의 고래잇 페스타 기간 동안 매출은 항상 두 자릿수씩 신장했으며, 지난 9월 고래잇 페스타 역시 전년 동기간 대비 매출이 22.6% 늘었다.
이번 10월 고래잇 페스타에서는 햇사과 등 추석 제수용품과 삼겹살, 오징어 등 물가안정 대표 신선식품들이 총출동했다. 여행가방, 포터블 스크린 등 연휴 간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한 상품들도 있다.
추석에 빠질 수 없는 '햇사과'는 동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준비했으며 '국내산 삼겹살/목심(냉장)'은 50% 할인한다. 국민 수산물 '오징어(원양산, 대, 해동)'는 40% 할인해 판다.
던롭, 스코노, 휠팩, 아틀라스 등 '여행가방' 전품목도 40% 할인해, 대표상품으로 '던롭 뉴베이블'을 7만7400원~10만1400원에 판매한다. 긴 추석으로 인해 연휴 기간 내 국내 여행이나 근교 캠핑 수요가 늘 것으로 예측돼 준비한 행사다. 9월(1~23일) 이마트 여행가방 매출은 이미 16% 늘었다.
최대 6시간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디스플레이 'Great 포터블 스크린'은 행사카드로 결제시 10만원 할인하며 추가로 e머니 2만점이 적립된다. 안드로이드14 운영체제, 24형(62cm) 터치스크린을 기반으로 OTT 시청, 원격 수업, 화상회의에 용이하다.
가공식품, 생활용품은 '골라담기' 행사를 비롯해 50% 할인 및 1+1 혜택 등 풍성하게 준비했다. 과자, 라면, 각종 냉동식품, 국산두부, 컵밥, 조미료, 구강용품, 헤어/바디용품, 기저귀 카테고리 등이 대상이다.
사은품, e머니 증정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모든 프로모션은 이마트앱 내 각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 후 참여 가능하다.
고래잇 페스타 기간 동안 이마트앱에서 스탬프카드 생성 후 18만원 이상 구매시 선착순 1만명에게 귀여운 고래잇 캐릭터가 그려진 담요를 제공한다. 또한 10만원 이상 결제하는 선착순 15만명 고객에게 e머니 5천점을 증정한다.
세븐일레븐이 글로벌 소싱의 전략화를 통한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과 젊은 소비층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글로벌 소싱을 △세븐셀렉트(PB) 브랜드 강화 △경계없는 콜라보레이션 △스포츠 마케팅 △뷰티&패션 등과 함께 MD 혁신의 기본이 되는 주요 상품 추진 전략으로 삼아오고 있다.
글로벌 세븐일레븐 네트워크 활용, 또는 현지 제조사와의 직접 소통 및 협의를 통해 해당 국가의 베스트 상품을 엄선해 국내에 선보이고 있다. 이 같은 노력으로 현재까지 총 5개 국가 200여종의 상품을 소싱했으며, 지난 한 해 동안 총 1천만개 가량의 판매 성과를 올렸다. 2030세대에게 특히 주목받으며 이슈상픔으로 회자된 대표상품으로는 오하요 저지우유푸딩, 랑그드샤, 스트롱사와 등이 있다.
세븐일레븐은 지금까지 쌓아온 글로벌 네트워크와 노하우를 앞세워 ‘집 앞에서 편리하게 즐기는 글로벌 맛집' 콘셉트로 상품 구색을 더욱 강화한다.
세븐일레븐 아시아 지역(태국, 일본) 현지 인기 상품 6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일본 과자 3종과 마루짱라면, 그리고 태국 음료 2종으로 여행객과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해 현지에서 인기가 높은 제품들로 엄선했다.
일본 현지 인기상품인 '치로루초코 인절미모찌'는 고소하고 달콤한 인절미 초코 속에 쫄깃한 떡 젤리가 들어 있어 독특한 식감을 자랑하는 상품이다. 일본 현지에서 연간 100여 종 이상 출시되는 치로루 라인업 가운데 판매 1위를 기록하는 인기 상품이다. 같은 시리즈의 '치로루초코 초코모찌'도 선보였는데 이 두 제품은 일본 여행 시 필수 쇼핑템으로 꼽히며, SNS 인증샷 아이템으로도 인기가 높다. 여기에 한국 관광객 사이에서 특히 사랑받는 일본의 시즌 한정 상품 '컨트리맘 꿀고구마(12입)'도 들여왔다.
지난해 선보인 '마루짱 유부우동, '마루짱 튀김소바'에 이어 '마루짱 모찌우동'도 오는 30일 새롭게 선보인다. 뜨거운 물을 부으면 모찌가 쫀득하게 늘어나 먹는 재미를 주는 제품으로 일본 현지 편의점에서 여행객 필수 구매템으로 자리 잡은 인기 메뉴다. 지난해 선보인 마루짱유부우동과 튀김소바는 출시 한 달만에 15만개가 판매된 바 있다.
태국 음료 2종도 눈길을 끈다. '싱하멜론소다제로(330ml)'는 세븐일레븐 단독 차별화 상품으로 깔끔한 레몬맛에 달콤한 멜론향을 더한 청량한 제로칼로리 음료다. '차바코코넛스무디(310ml)'는 코코넛의 달콤함과 부드러움을 그대로 살려 마치 태국 휴양지에서 즐기는 듯한 기분을 선사하며, 간편하게 수분과 당분을 보충할 수 있다.
이마트24가 샌드위치 전면 리뉴얼로 새로운 변화를 시도한다.
SKT와의 구독상품 제휴, 신세계푸드의 노하우를 담은 '시선강탈 버거' 출시 등 고객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변신을 거듭하고 있는 이마트24가 이번엔 샌드위치 전면 리뉴얼을 통해 새로운 변화를 선보인다.
최근 샌드위치가 식사대용으로 주목받으며 하나의 식사메뉴로 자리 잡은 가운데, 이마트24가 맛과 품질, 패키지까지 강화한 이번 리뉴얼로 다양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나선 것이다.
먼저 이마트24는 9월 샌드위치 신상품 5종을 포함해 기존 상품 13종 등 총 18종 상품을 리뉴얼 한다.
이마트24는 샌드위치 18종 상품 전면에 칼로리를 표시하고 속이 훤히 보이는 투명용기로 '숫자로 말하는 당당한 칼로리'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고객들이 보다 직관적으로 상품을 선택할 수 있게 하고, 맛과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강조했다.
특히 이번 리뉴얼로 기존 상품인 '햄듬뿍크림치즈샌드위치' '꽃맛살듬뿍해시브라운샌드위치'는 메인 토핑이 되는 햄과 꽃맛살 함량과 소스를 각각 10%씩 늘려 푸짐하게 담았다.
이와 함께 바질마요소스, 치킨햄 2장, 치즈 및 여러 야채가 균형 있게 들어간 '치킨햄치즈샌드위치'와 홀그레인피클마요, 랜치소스에 스모크햄과 토마토, 로메인 등의 채소가 가득 들어간 '더블토마토햄샌드위치', 인기 걸그룹 '아일릿' 콜라보 후속으로 '타로크림코코넛샌드위치'를 새롭게 선보이며 라인업을 강화한다.
또한 프리미엄 샌드위치 상품군에도 '햄&치즈크루아상샌드위치' '굿모닝샌드' 등 신상품을 선보인다. '햄&치즈크루아상샌드위치'는 신세계푸드의 노하우가 반영된 고소한 크루아상 번과 달콤 향긋한 바질마요소스, 스모크햄 2장과 치즈 등으로 구성된 풍미 가득한 샌드위치이다. '굿모닝샌드'는 부드러운 모닝빵에 아삭한 햄치즈, 부드러운 양파에그샐러드 등 2가지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한편 이마트24가 신세계푸드의 노하우를 담아 지난달 말 선보인 '비이엘티샌드위치'와 '에그치즈토마토샌드위치(3,900원)'는 출시 후 현재까지 샌드위치 카테고리 매출 1~2위를 기록하며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최근 이마트24가 진행한 'T 우주찬스' 프로모션에서도 상위에 랭크되는 등 고객 반응은 즉각적으로 나타났다.
해당 상품은 신세계푸드의 베이커리 기술력이 적용된 촉촉한 식빵을 사용하고, 샌드위치 전문점 수준으로 재료를 풍성하게 담아 품질면에서도 업그레이드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비이엘티샌드위치'는 홀그레인마요를 스프레드해 산뜻함을 살리고 베이컨, 에그, 로메인, 토마토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클래식한 상품이며 '에그치즈토마토샌드위치'는 이탈리안 파마산 소스와 에그샐러드, 치즈 등이 들어가 부드러운 식감과 치즈의 풍미가 특징이다.
이 두 상품은 맛은 물론이고, 기존 편의점 샌드위치와는 다르게 유산지로 샌드위치를 포장, 투명용기에 담아 샌드위치 전문점에서 먹는 느낌을 살렸다.
이마트24는 샌드위치 리뉴얼을 기념해 행사카드(삼성/우리/농협/카카오페이머니/네이버페이포인트 또는 머니)로 샌드위치 전 상품 결제 시 20%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행사와 모바일 APP 행사 페이지에서 응모버튼을 누르면 매일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샌드위치 2000원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9월30일까지 진행한다.
신세계백화점이 직접 운영하는 럭셔리 뷰티 편집숍 <시코르>가 추석을 앞두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친다.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명절 선물 수요를 잡는 다는 계획이다.
행사 기간 중 구매 금액별 할인 쿠폰과 선물 포장서비스, 브랜드 별 추가 사은품 이벤트까지 풍성한 혜택이 쏟아진다. ※행사 기간: 9/24~10/8 먼저 시코르 전 매장에서 10월 8일까지 구매 금액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7만원/10만원/15만원 이상 구매 시 7천원/1만 2천원/2만원을 즉시 할인해주고, 30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더 큰 혜택이 기다리고 있다.
여기에 통합 회원 신규 가입자에게는 시코르 포인트 2000P를 적립해준다. 포인트는 가입 즉시 자동으로 발급되며 다른 혜택과 중복으로도 적용 가능해 더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추석 선물 포장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한다. 상품 크기에 따라 소형과 대형으로 나눠 각각의 선물 상자에 포장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브랜드별 프로모션도 풍성하다. 9월30일까지 메이크업포에버에서는 전 품목을 15% 할인해주고, 6만원 이상 구매 시 파우치를 증정한다. 또 로마는 단품은 25%, 듀오세트는 최대 35%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피토메르에서 올리고포스 세럼 60ml 기획세트 구매 시 거품 용기 와 시트마스크 1박스를, 파뮤에서 로즈라인 구매 시 토닝패드 및 마스크팩 1매를 구매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시코르닷컴 온라인몰에서도 풍성한 혜택이 준비돼 있다.
10월8일까지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10% (5천원 한도), 7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12% (1만원 한도),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15% (2만원 한도)가 할인되는 쿠폰이 제공된다.
또 인기브랜드인 설화수, 달바, 케라스타즈, 로마, 닥터자르트, 라곰 등에서 준비한 추석 기획 세트를 최대 50%를 할인해준다.
같은 기간 외국인을 위한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시코르 강남점, 센텀시티점, 타임스퀘어점, 강남역점, AK홍대점, 코엑스점 등 6개점에서 5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마스크팩 1P와 인기상품인 퀵 메이크업 리무버를 사은품으로 선착순 증정한다.
또 8만원/12만원/20만원 구매 시 1만원/1만 5천원/3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위챗 쿠폰을 제시하는 고객에게는 마스크팩 1P를 제공한다.
아성다이소가 '공간활용템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집안 곳곳의 숨은 공간을 활용해 생활에 편리함을 더해 주는상품을 구성했고, 욕실용품, 거실용품, 주방용품 등 30여 종을 선보인다.
욕실 벽면에 타공 없이 추가 수납공간을 구성할 수 있는 '욕실용 다용도 선반'을 판매한다. 물기가 닿지 않는 쪽에 설치하여 상부에는 여분의 화장지나 치약 등을 올려두고, 하부에는 샤워 타월을 걸어 건조시키는 용도로 활용해도 괜찮다. 변기 윗 공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싶다면 '공간 활용 욕실 수납 선반'을 구매해 볼 만하다. 벽면과 변기의 틈새에 끼워 고정시킨 후, 흡착판이 결합된 다리를 변기 상단부에 부착해주면 욕실에 철제 수납함이 설치된다. 샴푸, 바디워시 등을 안정적으로 보관하면서 동봉된 후크를 활용해 빗이나 청소도구를 걸어둘 수도 있다. 튜브형 용기를 거꾸로 걸어, 공간도 활용하고 내용물을 짜는 것도 용이하게 해주는 '다용도 치약 걸이'도 있다. 테이프 부착식으로 간편하게 설치하여, 세면대에 늘어놓던 치약, 클렌징폼, 선크림 등을 깔끔하게 정리해 봐도 괜찮다.
거실 벽면에 추가 수납공간을 확보하는 것 뿐 아니라 인테리어 효과도 줄 수 있는 '고무나무 벽걸이 인테리어 선반'도 판매한다. 나뭇결을 살린 고무나무로 만들어 멋스러운 느낌을 주며, ㄷ자 모양의 선반을 위 또는 아래, 원하는 방향으로 설치해 소형 스피커나 책, 화분 등을 올려 두면 잘 어울린다. 방문을 다용도 소품걸이로 변신시켜주는 '6련 목재볼 도어후크'도 있다. 문의 상단에 걸어주기만 하면 6개의 후크로 구성된 철제 걸이가 설치돼, 외출 시 자주 쓰는 에코백, 모자, 벨트 등을 걸어두기 좋다.
주방의 물품을 정리할 추가 공간이 필요했다면 '자석 타입 스틸 선반 걸이 6구'가 도움이 될 수 있다. 상단부는 선반으로 하단부는 6개의 걸이 형태로 구성해, 선반에는 조미료통이나 타이머 등을 올려두고, 하부의 걸이에는 행주나 조리도구를 정리하기에 적당하다. 요리를 하다가 키친타월을 찾으러 왔다갔다 한 경험이 있다면 '걸이형 키친타월 홀더'를 구매해 볼 만하다. 걸이 부분을 좁고 기다란 ㄹ자 형태로 구성해 찬장의 하단부에 끼워넣고 키친타월을 걸어주면, 빈 공간을 활용하면서 필요할 때 간편히 뜯어쓰기 좋다.
이 밖에도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자석이 붙지 않는 벽면에 '자석용 보조 설치판'을 부착한 후 멀티탭이나 리모콘의 뒷면에 '잘라쓰는 마그넷 테이프'를 붙여주면, 벽면을 정리 및 수납하는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우산을 현관문에 고정시켜 정리할 수 있는 '자석부착 우산걸이'도 준비했다. 하단의 받침과 상단의 고리가 분리형으로 구성돼, 우산 길이에 관계없이 사용가능하고 비오는 날에도 우산 빗물을 받침에 모아줘, 현관을 깔끔하게 관리하기 좋다.
이케아 코리아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9월25일부터 10월14일까지 풍성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이케아의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이케아 패밀리' 및 '이케아 비즈니스 네트워크' 멤버는 일부 제품에 한해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본 혜택은 이케아 코리아 전 매장, 공식 온라인 몰 및 앱, 원격 주문 서비스 '헤이(Hej) 전화 주문'을 통해 제공한다.
이케아 코리아는 이번 행사를 통해 추석을 집에서 보내는 고객들이 집 안을 보다 따뜻하고 아늑하게 꾸밀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가족과 지인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실용적인 홈퍼니싱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공간 활용도가 높아 다양한 수납 솔루션으로 활용할 수 있는 로스코그(RÅSKOG) 카트, 트레이 분리가 가능해 이동과 사용이 용이한 글라돔(GLADOM) 트레이테이블, 은은한 조명으로 집 안에 아늑한 분위기를 더해주는 블리드베데르(BLIDVEDER) 탁상 스탠드, 세련된 테이블 세팅을 완성해 주는 옴보나드(OMBONAD) 접시 등이 대표적이다.
한편, 추석을 맞아 계절감을 담은 시즌 한정 메뉴도 선보인다. 대표 메뉴로는 달콤한 풍미가 돋보이는 밤 쏙쏙 롤 케이크를 비롯해, 밤 크럼블 폭신 베이글, 쫀득 밤파이 등 매장에서 계절의 맛을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디저트가 마련됐다. 이번 시즌 한정 메뉴는 오는 11월30일까지 이케아 코리아 전 매장 내 스웨디시 레스토랑과 스웨디시 카페에서 만나볼 수 있다.
LF의 대표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독창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는 남성복 브랜드 '바스통(Bastong)'과 협업해 2025 FW시즌 아우터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 협업은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되는 프로젝트로, K-패션 대표주자 헤지스와 바스통이 다시 한번 손을 잡았다. 특히 헤지스가 상반기 '아이코닉' 라인을 통해 보여준 안정적인 성장세를 바탕으로, 하반기에는 클래식 아우터 매출을 본격적으로 확대하기 위한 전략적 행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협업 테마는 '오래된 기록에서 다시 태어난 아우터(From the Page)'로, 바스통의 오래된 노트 속에 스케치 된 클래식 아우터를 헤지스가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해 두 가지 아이템을 선보인다. 특히 정통성과 디테일을 중시하는 30대 패션 고관여 남성 고객들을 위해 브랜드가 지향하는 클래식 페르소나와의 접점을 한층 강화했다.
첫번째 아이템 '코듀로이 스포츠 재킷'은 1930년대 헌팅, 승마용 스포츠 재킷에서 유래된 코듀로이 아우터다. 깊이 있는 색감과 은은한 광택이 살아 있는 코듀로이 원단과 양가죽 카라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완성했다.
두번째 아이템 '헤비다운 파카'는 1970년대 빈티지 다운 재킷에서 영감을 얻은 제품으로 전면 알루미늄 지퍼와 은은한 광택의 원단, 80:20 구스다운 충전재로 정통성과 현대성을 동시에 구현했다.
지난해 첫 협업 컬렉션은 출시 직후 뜨거운 반응을 모으며 완판에 가까운 높은 판매율을 기록했다. 특히 '문트위드 퀼팅 코트'는 발매 직후 빠르게 완판되며 두 브랜드의 충성 팬덤 뿐 아니라 새로운 고객층까지 끌어 들이는 계기가 됐다. 당시 구매 고객 중 30대 패션 고관여 고객 비중이 약 40%로 가장 높아, 젊고 트렌디한 세대에게도 강하게 어필하며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뒀다. 이번 협업 역시 세대를 대표하는 클래식 아우터로 시장 공략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업 제품은 LF몰과 헤지스닷컴 등 온라인 채널을 비롯해 명동 헤지스 플래그십 스토어, 라움이스트, 주요 백화점 매장 등 총 10여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코듀로이 스포츠 재킷'은 25일부터 바로 구매 가능하며, '헤비다운 파카'는 오늘(25일) 온라인 예약 판매를 시작으로 오는 11월1일부터 정식 판매된다.
LF의 패션 자회사 '이에르로르코리아'가 두 번째 주얼리 브랜드 바이이에르(byhyeres)를 공식 론칭하며 MZ세대 고객 공략에 나선다.
바이이에르는 브랜드 슬로건 'Effortless style, timelessly on trend'를 바탕으로, 어떤 룩에도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영 컨템포러리 주얼리를 제안한다. 간결한 디자인에 다양한 소재와 디테일을 더해 세련된 감각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 고가와 저가 브랜드 간 가격 격차가 확대되는 가운데, 바이이에르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 모두 갖춘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순도 92.5%의 스털링 실버를 주력으로, 브라스(황동)·스테인리스 스틸·유리·진주 등 다양한 소재를 믹스해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9월25일, 첫 번째 공식 '25FW 컬렉션'이 공개된다. 이번 컬렉션은 보헤미안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무드를 기반으로 조개·호박·별 모티프를 활용해 빈티지 분위기를 담았다. 대표 제품은 조개 형태를 입체적으로 형상화한 볼드한 반지와 펜던트 목걸이로, 질감이 살아 있는 실버 톤이 감각적인 분위기를 완성한다.
바이이에르는 지난해 11월 일부 제품을 선공개해 시장 반응을 확인한 후, 올해 9월1일 공식 온라인몰을 열었다. 실버 귀걸이, 미니 비즈 목걸이, 펜던트 아이템 등이 호응을 이끌었으며, 이후 LF몰과 함께 29CM, W컨셉 등 2030 고객층이 두터운 주요 온라인 플랫폼으로 판매 채널을 확대하며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주얼리에 국한되지 않고 토털 액세서리 브랜드로의 확장도 준비 중이다. 합리적인 가격대의 헤어 액세서리, 지갑 등 잡화를 추가해 고객 선택지를 넓혀갈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이 오는 26일 잠실점 2층에 K-패션 전문관인 '키네틱 그라운드(KINETIC GROUND)' 두 번째 매장을 오픈한다. 약 5000㎡(1500평) 규모에 총 19개의 브랜드를 선보이며, 쇼핑 및 문화, 체험, 관광 등 다양한 요소가 결합된 롯데타운 잠실의 강력한 상권 특성에 맞춰 K-패션과 라이프스타일, 인기 IP 콘텐츠를 결합한 복합 공간으로 조성했다.
지난 7월 '롯데타운 명동'에 첫 선을 보인 '키네틱 그라운드'는 글로벌 2030세대를 타깃으로 K-패션의 핵심을 모아 롯데백화점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입증했다. K-패션 브랜드의 성장과 해외 진출을 돕는 실험적인 공간으로 오픈 이후 지속적으로 신규 고객을 유입하고 있으며, 특히 인접한 면세점과의 시너지를 통해 외국인 고객 비중이 50%에 달할 정도로 글로벌 고객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오픈하는 잠실점은 영 고객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 가족 단위의 방문객이 많은 '롯데타운 잠실'의 시너지를 적극 활용해 차별화된 콘텐츠로 매장을 구성했다. 영패션 브랜드를 중심으로 트렌디한 핵심 콘텐츠들을 한곳에 집약해, 단순 쇼핑 공간을 넘어 고객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대표 브랜드로는 국내 패션 시장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K-패션 대표 브랜드 '마뗑킴(Matin Kim)', 롯데월드몰 팝업 및 본점 키네틱 그라운드에서 높은 인기를 입증한 '더바넷(The Barnnet)' 등 패션 상품군을 비롯해, 타월도 힙할 수 있다는 이미지로 젊은 고객들에게 인기 높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테토(TETO)', 편의성과 실용성을 극대화한 캐리어로 꾸준히 사랑받는 트립웨어 브랜드 '로우로우(RAWROW)' 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도 다양하게 구성했다.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특별한 매장도 운영한다. 넓은 연령층에서 수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는 '리락쿠마'와 '짱구' 캐릭터를 테마로, 인기 캐릭터 세계관을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조성했다. 국내 2호 매장인 '리락쿠마 스미코구라시 플러스 바이 산엑스'에서는 잠실점 선발매 예정인 스티커, 키링 등 한정 상품들을 비롯해 신규 테마 봉제, 팬시, 리빙용품 등 일본 직수입 상품 및 국내 라이센스 상품 등 총 600여개 이상의 품목을 선보이며, 국내 최초로 오픈하는 '짱구 베이커리 카페'에서는 보는 즐거움까지 더한 다양한 음료와 베이커리 메뉴는 물론 카페에서만 판매하는 한정판 굿즈도 다양하게 전개해 오픈 전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픈 기념 행사도 풍성하게 진행된다. 우선, 오픈 첫 주말 동안 '마뗑킴' '드파운드' '페넥' 등 브랜드에 따라 전품목 10~20% 할인 판매하며, 또한 '더바넷' 후디 티셔츠, '로우로우' 26인치 캐리어, '드파운드' 버킷백 등 브랜드별 인기 상품을 단독으로 전개한다.
프로모션으로는 오픈 주말 3일 동안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일별 한정 수량으로 '가치서울 약과' 및 '키네틱 그라운드 스티커'를 증정하고, 리유저블백 등 구매 금액대별 기프트도 증정한다. 또한, 20/40만원 이상 구매 시 10% 상당의 L.포인트를 증정하고, 롯데백화점 앱(APP)에서는 키네틱 그라운드 브랜드 10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5천원 금액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다운 받을 수 있다.
브랜드별로 제공하는 사은품도 다양하다. △'마뗑킴' 15/30만원 이상 구매 시 타포린백/키링, △'드파운드' 15/30만원 이상 구매 시 글라스/스카프, △'짱구 베이커리 카페' 5/10만원 이상 구매 시 쇼핑백/포스터를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이 외에도 오픈 이벤트로 '리락쿠마 스미코구라시 플러스 바이 산엑스'에서는 9월 27일(토), 28일(일) 양일간 리락쿠마 인형탈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만의 차별화된 팝업 플랫폼인 '키네틱 스테이지'에서는 9/26(금)부터 10/14(화)까지 롯데백화점의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편집샵 '시시호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스미스티' '오왈라' '희녹' 등 2030 고객 인기 브랜드 상품을 10% 할인 판매하며, '로다스' 티페어링 쿠키는 선착순 한정으로 50% 할인가에 만날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선물 아이템과 함께 DIY 포장 서비스 코너도 운영해 일상 속의 기프팅 무드를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 '시시호시' 이후로는 감각적 테이블웨어 브랜드인 '리이제', K-패션 대표 브랜드 '마르디 메크르디'의 스포츠 라인인 '마르디 메크르디 악티프' 등이 이어지며, 향후 키네틱 스테이지에서도 캐릭터, IP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다양하게 전개할 예정이다.
글로벌 2030 고객이 타깃인 만큼 외국인 대상 마케팅도 진행된다. 롯데백화점이 지난 8월 '글로벌텍스프리사'와 협업해 출범한 외국인 유학생 홍보단 ‘롯데백화점 글로벌 서포터즈' 잠실점 체험단을 대상으로 키네틱 그라운드 전용 쇼핑지원금을 제공하는 쇼핑투어를 진행하고, 면세점 이용 외국인 고객에게는 '노리개 키링'을 감사품으로 증정하는 등 글로벌 마케팅도 함께 전개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추후 오픈 예정인 '무신사스토어'에서는 영 고객들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를 주기적으로 교체해 가장 핫한 K-패션을 선보여, '키네틱 그라운드'의 차별화된 라인업을 완성할 예정이다.
아디다스코리아는 26일, 서울 은평구 롯데몰 은평점에 차세대 매장 콘셉트인 'THE NEW BEAT'를 적용한 서북권 첫 시티 아울렛인 '아디다스 팩토리 아울렛 스토어 은평(adidas Factory Outlet Store Eunpyeong)'을 공식 오픈한다. 이번 매장은 기존 팩토리 아울렛의 개념을 넘어, 스포츠와 라이프스타일이 결합된 고객 중심의 브랜드 경험과 지역 스포츠 커뮤니티 기능을 결합한 새로운 공간으로, 아디다스가 제시하는 차세대 팩토리 아울렛의 방향을 보여준다.
총 707㎡ 규모로 1층에 자리한 은평점은 고객 편의를 고려한 동선과 넓은 판매 공간을 갖췄다. 아디다스 퍼포먼스와 오리지널스 제품군은 물론, 골프 라인까지 더해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아디다스의 'THE NEW BEAT' 은 스포츠 경기장의 역동성을 담은 '스타디움(Stadium)' 콘셉트에서 발전된 것으로, 스포츠와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모던하고 유연한 공간으로 구성돼, 고객 경험 및 편의성을 강화한 아디다스의 차세대 아울렛 콘셉트이다.
또한 지역 밀착형 스포츠 커뮤니티의 핵심 거점으로, 고객이 단순 쇼핑을 넘어 자연스럽게 머무르고 교류할 수 있도록 설계돼 브랜드와 지역 스포츠 커뮤니티를 연결하는 허브의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더해 아디다스코리아가 강남·명동·홍대·성수·도산 등 주요 직영 매장을 통해 검증된 아디다스 특유의 지역 친화적 공간 운영방식 및 '최고의 고객경험'이라는 브랜드 가치가 이번 매장에도 반영됐다.
이번 은평점 오픈은 기존 도시 근교에 집중돼 있었던 아울렛의 접근성 문제를 보완하여, 서울 서북권 고객이 보다 쉽게 아디다스를 만날 수 있는 지역 밀착형 매장이자 고객 친화적인 매장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카카오스타일(Kakao Style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여행 크리에이터 '원지'와 공동 제작한 '요리조리 에디션'을 25일 오후 5시 공식 출시한다.
'요리조리 에디션'은 '어떤 순간에도 요리조리 잘 어울리는 옷'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디렉터로 참여한 원지가 직접 지은 이름으로 '지그재그'와도 의미가 연결되며, 일상, 여행, 출근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실용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갖춘 것이 특징이다. 제작은 지그재그의 인기 쇼핑몰 '라룸'이 맡았다.
지그재그는 이번 컬렉션을 총 13종으로 구성했다. △맨투맨 3종(아보카도 그린, 베이지 블루, 미스티 퍼플) △바지 8종(코코아브라운, 소프트라벤더, 포그블루체크, 미드나잇체크, 각 숏/롱 옵션) △셔켓 2종(포그블루, 내추럴 크림)이다.
100% 국내 생산으로 퀄리티를 높였으며, 단추 등 곳곳에 디테일 포인트를 넣었다. 여유 있는 실루엣과 흔치 않은 색감을 활용해 다양한 코디가 가능하며, 여성복에서는 드문 카테고리인 '셔켓(셔츠와 자켓의 합성어)'을 선보여 차별성을 더했다. 일반적인 셋업이 위아래가 세트로 만들어진 것과 달리 요리조리 에디션은 취향에 따라 상·하의를 자유롭게 조합해서 입을 수 있다.
9월25일 오후 5시부터 10월1일까지 요리조리 에디션 출시 기념 기획전도 진행한다. 10% 할인에 추가 20% 쿠폰으로 혜택을 더했다. 하나만 구매해도 무료 배송이 적용되며, 선착순 일부 수량은 '직진배송'으로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기획전 기간 구매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원지가 직접 고른 경품도 증정할 계획이다.
오아시스마켓이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내달 5일까지 '2025 추석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정성과 맛을 담은 추석 선물세트 · 명절 한상차림'이라는 주제로, 고객들이 보다 실속 있고 간편하게 명절을 준비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상품을 한자리에 선보인다. 행사 기간 동안 최대 6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추가 10% 할인 쿠폰도 지급해 고객들의 부담을 대폭 낮췄다.
먼저, 정육·수산·과일·건강식품 등 프리미엄 선물세트 중심으로 한우 선물세트, GAP 인증 과일세트, 프리미엄 수산물 세트 등 다양한 구성의 고급 상품을 엄선해 선보인다.
명절 상차림 준비를 위한 '한가위 상차림관'도 운영한다. 국·탕류, 나물, 전통 음식, 간편식 등 차례상에 필요한 음식을 한자리에 모아 제공하며, 제수용 생선과 고기류, 각종 부재료까지 함께 구매할 수 있어 준비 과정을 한결 수월하게 돕는다.
아울러, 명절 필수 음식인 전(煎)을 테마로 한 별도 기획전도 눈길을 끈다. 직접 부치지 않아도 간편하게 데워서 먹을 수 있는 특별 전 시리즈로 동그랑땡, 깻잎전, 동태전, 꼬치전 등 다양한 메뉴로 구성돼 조리 시간과 수고는 줄이면서도 정성 가득한 상차림을 완성할 수 있다.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스파오(SPAO)가 9월26일부터 10월12일까지 ‘스추페(스파오 추석페스타)' 캠페인을 진행한다.
스추페는 스파오가 상반기 고객 성원에 감사한 마음을 담고, '온 가족이 합리적인 쇼핑을 누리고, 풍성한 추석을 맞이하자'는 메시지를 전하는 온·오프 통합 브랜드 캠페인이다.
스파오는 △신세틱레더 소재로 제작된 스웨이드 재킷 △고밀도코튼 오버핏셔츠 △고밀도코튼 스트라이프셔츠 등 간절기 및 가을에 활용도 높은 아이템을 스추페를 위해 대량으로 준비했다.
25년 메가 트렌드 아이템으로 떠오른 프렌치테리 스웻류를 포함해 △루즈핏 긴팔티 △소프트얀 니트 △ 가디건 △치노팬츠 △트윌코튼 와이드 팬츠 등 함께 코디하기 용이한 아이템도 폭넓게 구성해 선보인다.
캠페인 기간 동안 주차별 이벤트가 진행되며, 일정 금액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추가 할인 쿠폰이 증정된다.
11번가의 빠른배송 서비스 '슈팅배송'이 막바지 명절 준비에 한창인 고객들을 겨냥해 다채로운 추석맞이 상품들을 빠르게 배송한다.
올해 추석 연휴 기간 11번가 '슈팅배송'은 수도권 지역을 대상으로 추석 당일(10월6일)을 제외하고 '당일배송'(오전 11시 이전 주문 시)을 매일 정상 운영해, 긴급하게 필요한 상품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 그 외 지역은 10월 4~7일을 제외하고 자정까지 주문 시 익일배송 된다.
현재 '슈팅배송'은 △명절 상차림에 필요한 '먹거리'(LA갈비·사골곰탕·즉석밥 등) △식료품(참기름·식용유·된장·소금 등) △긴 연휴에 수요가 높을 '생활용품'(화장지·물티슈·주방세제·청소용품 등) △제수용품(제기세트·교자상·병풍 등) △귀성·귀경길 운행에 대비한 '자동차용품'(엔진오일·엔진세정제 등) 등 이 시기 꼭 필요한 상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또한 서빙용 트레이, 접이식 테이블, 방석, 침구류 등 각종 손님맞이 용품과 보드게임, 배드민턴 라켓세트, 풋살공, 골프클럽 등 가족과 함께 즐길 취미용품 등도 모두 '슈팅배송'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11번가는 내일(26일)부터 28일까지 9월 '슈팅데이' 프로모션을 실시, 'CJ제일제당' '아모레퍼시픽' '청정원' 등 명절 대표 인기 브랜드 3곳의 선물세트들도 특가에 판매한다. 제품 할인 및 사은품 증정, 추가 할인쿠폰 발급 등 풍성한 쇼핑 혜택과 함께 추석 선물세트를 빠르게 배송한다.
대표 행사 상품으로 '백설 포도씨유(500ml)', '백설 요리올리고당(500g)', '스팸 클래식(200g)' 등으로 구성된 복합형 선물세트 'CJ 최고의 선택 특호', 묶음 상품으로 여러 지인에 나누어 선물하기 좋은 '청정원 행복 11호 선물세트', '설화수 NEW 탄력 3종 세트', '에스트라 아토베리어365 크림 기획세트' 등 인기 화장품 선물세트까지 다채로운 상품을 할인가에 마련했다.
KT알파 쇼핑이 지난 9월24일, F/W 시즌을 맞아 업계 최초로 AI가상모델과 실제 모델이 함께한 프리미엄 패션 쇼케이스를 잠실 소피텔 앰버서더 호텔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Timeless Edit – 당신의 시간, 스타일이 되다' 라는 주제로,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을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아가는 여정을 담아 기획했다.
이번 쇼케이스는 세 가지 테마 △Retro Glam △Natural Cozy △Romantic Lux 로 구성되었으며, 각 테마는 브랜드 철학과 시즌 트렌드를 반영해 홈쇼핑 주요 고객층인 4060 여성 고객의 일상에 품격과 여유를 더하는 스타일을 제안했다.
자체(PB) 브랜드 △르투아(LE TROIS)를 비롯해 공동기획 전략 브랜드 △새미보이트(SAMMY VOIGT), △초우즌(CHOWOOSEN), 이번 시즌에 신규로 선보이는 △까이에 아뜰리에 △겜미 등 총 16개 브랜드가 참여해 40여개의 F/W 아이템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쇼케이스는 AI 영상 합성 기술과 스타일링 알고리즘을 활용한 가상 모델의 쇼케이스와 실제 모델이 함께하는 런웨이로 관객들에게 새로운 방식의 패션 경험을 제공했다. AI로 구현된 가상 모델들이 글로벌 랜드마크를 배경으로 실감나는 런웨이를 펼친 뒤, 실제 모델들이 런웨이에 올라 각 브랜드의 F/W 스타일을 감각적으로 완성했다.
런웨이에는 강승현, 심소영, 안젤리나 다닐로바 등 모델들이 참여해 브랜드별 스타일을 감각적으로 선보였으며, 박은혜, 윤지민 배우, 민우혁·이세미 부부 등 셀럽과 인플루언서, KT알파 쇼핑 VIP 고객, 파트너사 관계자 등 약 70여 명이 참석해 전시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했다.
KT알파 쇼핑의 이번 시즌 컬렉션은 뉴트럴 컬러와 깊이 있는 톤, 그리고 캐시미어·스웨이드·울·가죽 등 고급스러운 소재를 활용해, 세련되면서도 실용적인 스타일을 선보였다. 모던한 디자인에 섬세한 디테일을 더해 4060 여성 고객의 일상에 품격과 여유를 더하는 스타일을 제안한다.
이러한 시즌 방향성을 바탕으로 쇼케이스는 세 가지 테마로 구성해 브랜드별 컬렉션을 선보였다.
△Retro Glam(레트로 글램, 세련된 빈티지 감성) 테마는 르투아, 라스튜디오, 까이에 아뜰리에, 안나수이, 겜미, 시슬리 6개 브랜드가 참여해 복고풍 디자인에 현대적인 감각을 더한 스타일을 선보였다. 강렬한 색상과 개성 있는 실루엣이 특징이다.
△Natural Cozy(내추럴 코지, 내추럴 무드의 데일리룩) 테마는 새미보이트, 브루노제이, AK앤클라인, 앱섹, 베네통 5개 브랜드가 자연 소재와 부드러운 색감을 활용해 편안하면서도 멋스러운 데일리룩을 선보였다.
△Romantic Lux(로맨틱 럭스, 우아한 클래식 무드) 테마는 초우즌, 에스까다, 이상봉에디션, 스튜디오제타, 리자데이 5개 브랜드가 참여해 고급 소재와 섬세한 디테일로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우아한 스타일을 제안했다.
특히 '르투아(LE TROIS)'는 KT알파 쇼핑의 PB 브랜드로, 프리미엄 품질과 감각적인 디자인을 바탕으로 일상의 고급스러움을 지향한다. 2022년 출시 이후 누적 주문액 902억원, 주문 건수 101만건을 돌파했다. 또한 KT알파 쇼핑에서 단독 론칭한 프랑스 신진 디자이너 새미 보이트 협업 브랜드 '새미보이트(SAMMY VOIGT)'는 출시 5개월 만에 주문액 33억원을 기록하며 자리잡고 있다. 여기에 업계 최초로 1세대 쇼호스트 최현우 씨와 함께 론칭한 브랜드 '초우즌(CHOWOOSEN)'은 KT알파 쇼핑의 대표 프로그램인 '최현우's Choice'를 통해 소개되고 있다.
더 플라자가 추석 연휴 기간 도심 호캉스를 위한 '서울 스테이케이션(Seoul Staycation)' 패키지를 선보인다.
올해 설 연휴 기간 더 플라자 내국인 투숙률은 약 72%로 전년 대비 10%p 늘었다. 더 플라자는 서울로 여행 오는 지방 고객과 도심 속 호캉스를 계획하는 고객을 위해 패키지를 기획했다. 더 플라자는 덕수궁, 광화문 등 서울 대표 명소가 도보 거리에 있어 고궁의 고즈넉함과 도시의 활기를 함께 느끼기에 최적의 장소다.
패키지는 2인 기준 △디럭스 2박 △한복 대여권 △포토 시그니처 촬영 이용권 △서울 시티투어버스 이용권(도심 고궁 코스) △더 플라자 제작 교통카드로 구성했다. 도심 고궁 코스는 남산타워와 명동, 한옥마을 등 주요 관광지에 정차하며 원하는 곳에서 자유롭게 하차할 수 있다. 특별 제작한 교통 카드에는 서울 명소와 더 플라자 풍경이 담긴 디자인으로 각각 5천원이 충전돼 있어 고궁 코스 외에 가고 싶은 명소를 마음껏 둘러볼 수 있다.
체크인 시 제공되는 한복 대여권은 경복궁역 인근 한복 대여소에서 사용할 수 있다. 포토 시그니처는 셀프 사진관으로 촬영 이용권을 소지하면 전국 213개 지점에서 촬영이 가능하다. 예약 기간은 10월9일까지며 투숙 기간은 10월10일까지다.
롯데호텔앤리조트가 소중한 분들께 호텔에서의 미식 경험을 선물할 수 있는 파인다이닝 30만원 1인 식사권과 단팥빵 상품권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파인다이닝 식사권은 시그니엘 서울 스테이(STAY), 롯데호텔 서울의 무궁화, 모모야마, 도림,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 롯데호텔 월드 '도림 더 칸톤 테이블'에서 사용 가능하다.
식사권은 레스토랑마다 시그니처 메뉴로 구성된 코스메뉴 식사에 사용할 수 있다. 무궁화는 진구절, 궁중 신선로, 한우 안심구이 등으로 구성된 '무궁화', 도림은 도림 불도장과 간장소스 활 바닷가재찜이 포함된 '세작, 모모야마는 계절 생선회, 한우 채끝구이 등을 맛볼 수 있는 '모모야마' 코스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롯데호텔 단팥빵 상품권도 출시했다. 롯데호텔 단팥빵은 1979년 롯데호텔 서울 개관 때부터 판매를 시작한 베이커리 대표 상품이다. 막걸리와 효모, 밀가루를 섞어 저온 숙성한 쫄깃한 반죽에, 100% 국내산 팥을 정성스럽게 끓여 만든 고소한 앙금을 가득 채운 것이 특징이다.
단팥빵 상품권은 기존R사이즈와 한층 아담한 S사이즈로 각각 3구, 4구, 6구 구성으로 준비했다.
파인다이닝 식사권과 단팥빵 상품권은 롯데호텔 서울과 월드 델리카한스에서 구매할 수 있다.
서울신라호텔 아케이드에 하이엔드 시계 브랜드 '스피크마린(Speake Marin)'과 '슈테판 쿠도케(Stefan Kudoke)'매장이 오픈한다.
신라호텔은 글로벌 명품 브랜드가 새로운 시도를 가장 먼저 선보이는 곳으로 자리매김해왔다. 이번에 오픈하는 '스피크마린'과 '쿠도케' 브랜드 매장은 '카페' 형태로 브랜드 철학을 고객과 나누는 소통의 장으로 선보인다.
'스피크마린·쿠도케' 카페는 방문 고객에게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와 안락함을 선사하기 위해 월넛 무늬목의 라운드 테이블, 소파 등으로 인테리어했다. 프리미엄 커피 원두를 활용한 시그니처 메뉴인 △너티 모카 타임슈페너, △제주 말차 타임슈페너, △까망 타임슈페너 등 12종의 커피 메뉴와 음료 10종, 디저트 5종을 선보인다.
스위스 독립 시계 브랜드인 '스피크마린'은 전통적인 시계 기술에 영국적인 위트와 스타일이 묻어 있는 시계로 유명하다. 독일의 시계 브랜드 '쿠도케'는 섬세한 수공예 인그레이빙으로 브랜드의 철학과 디테일을 담아낸다. 2019년에는 시계의 오스카상이라고 불리는 'GPHG 쁘띠 에귀유'를 독일 독립 시계 제작자 최초로 수상했으며, 2024년에도 재수상하며 위상을 높이고 있는 브랜드다.
한편, 서울신라호텔은 글로벌 최고급 패션 브랜드인 '루이비통'(1991년), '에르메스'(2004년), '키톤'(2007년) 등의 국내 1호점을 유치한 데 이어, 2013년 영국 다이아몬드 브랜드 '그라프', 2016년 '모이나' 등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를 입점시키며 '해외 명품 브랜드의 국내 진출 1번지'로 자리매김해왔다. 이 달에는 이탈리아 럭셔리 남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까날리'의 국내 첫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고령화와 가족 구조 변화로 조부모·부모·자녀 세대가 함께 떠나는 ‘3대 가족여행'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여행은 이제 단순한 휴가를 넘어 세대 간 유대와 소통을 강화하는 신개념 '여행문화'로 점차 확산되고 있다.
노랑풍선 분석에 따르면, 2024년 7월부터 2025년 6월까지 3대 가족여행 이용객은 전체 고객의 약 11%를 차지했다. 특히 겨울방학과 설 연휴가 포함된 12월~2월 사이에는 전체의 37.2%가 집중되며 가장 높은 비중을 기록했다. 이는 연말연시, 졸업·입학 시즌 등 가족 전체가 함께 시간을 보내려는 시기적 특성과 수요가 맞물린 결과로 풀이된다.
3대 가족여행객이 선호하는 해외 여행지는 일본, 동남아시아, 중국 등 비교적 가까운 지역이 주를 이뤘다. 평균 4일 내외의 짧은 일정에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는 이점과 세대별 체력·이동 편의성·예산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선택이라는 분석이다.
여행에서 중점을 두는 요소도 세대간 차이를 보였다. 조부모 세대는 편안한 이동과 안전한 일정, 의료·안전 인프라를 가장 중요시했고, 부모 세대의 경우 번거로움 없는 패키지 일정의 유연성을 선호하며 가족과 함께 추억을 중시했다. 자녀 세대는 키즈 프로그램과 체험형 액티비티를 중심으로, 디지털 환경에서 여행 경험을 기록·공유하는 데 높은 관심을 보였다.
노랑풍선은 이번 3대 가족여행 확대 전략이 단순한 고객 확보를 넘어, 가족 단위 여행 시장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는 핵심 전략이라고 보고 있다.
관계자는 "과거 가족여행은 자녀 혹은 조부모 중 한쪽에 치우친 프로그램이 주를 이뤘다면, 이제는 세대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균형 잡힌 일정과 콘텐츠로 구성된다"며 "이를 통해 세대 간 소통을 회복하고 경험과 추억을 공유하며, 가족 간 유대를 강화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발맞춰 노랑풍선은 지난 2023년부터 6080 '액티브 시니어' 고객층을 겨냥해 지역 간 연계형 '다 구간 여행상품'과 국내외 테마형 상품을 선보였으며, 액티브 시니어 취향에 맞춘 '청춘은 바로 지금' 기획전도 진행한 바 있다. 또한 지난 5월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맞춤형 여행 기획전을 열어 일정의 유연성, 프라이빗 이동, 체험형 프로그램 등을 결합해 세대별 특성을 반영한 '가족 여행' 상품을 제안 하기도 했다.
노랑풍선에서 추천하는 3대 가족여행 상품으로는 △'오키나와 4일' 상품이 있다. 국적기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해 이동 편의를 높였고, 전 객실 오션뷰를 갖춘 라구나 가든 호텔에서 2박을 제공한다. △국제거리 △아메리칸빌리지 △만좌모 △츄라우미 수족관 △츄라유 온천 등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고, 1일 자유 일정으로 여유로운 시간을 즐길 수 있다. △‘북경 4·5일' 상품은 효도여행으로 추천되는 대표 상품으로, 아시아나항공 직항편을 이용해 이동시 편안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으며 △만리장성 △자금성 △이화원 등 핵심 관광지와 함께 △인력거 투어 △서커스 △발마사지 등 선택 옵션이 모두 포함돼 있어 여행의 번거로움 없이 가족여행을 즐길 수 있다.
△'나트랑·달랏 5일' 상품은 프리미엄 'TOP PICK' 상품으로, 전 일정 5성급 호텔 투숙과 팁·옵션 포함 구성을 제공한다. △현지 맛집 투어(랍스터 무제한 포함) △달랏 야시장 투어 △랑비앙 지프차 체험 △플라워 가든 등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일정이 특징이다. 여기에 달랏 와인과 전신 마사지까지 포함돼 세대별 만족도를 높였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가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다채로운 패키지와 프로그램을 마련해 추(秋)캉스족들의 발길을 끈다.
파라다이스시티는 추석 연휴가 포함된 오는 10월12일까지 '스위트 풀 문 스테이'(Suite Full Moon Stay)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스위트 풀 문 스테이 패키지는 럭셔리한 스위트룸에 머물며 가족과 함께 사우나, 수영장, 원더박스, 씨메르 등 파라다이스시티 내 레저 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패키지에는 △디럭스 스위트 객실 1박 △가든카페 추석 선물세트 △사우나 이용권 △수영장 무제한 이용권 △원더박스 및 씨메르 이용권 등이 포함된다. 추석을 맞아 제공하는 가든카페 추석 선물세트는 프리미어 수제 쿠키 4종과 견과류 5종으로 이뤄졌다. 패키지를 이용하려면 최소 투숙 2일 전에 예약해야 한다.
파라다이스시티의 라이브 뮤직 라운지 루빅은 가을을 맞아 '코리안 주크박스'(Korean Jukebox)를 테마로 시그니처 칵테일을 선보인다.
시그니처 칵테일은 아리랑, 달그림자, 강강술래 등 총 3종이다. 아리랑은 울산 막걸리와 고흥 유자를 활용한 칵테일이며 달그림자는 한국의 진과 오미자를 이용해 만든 음료다. 강강술래는 아카시아 술과 호박을 활용한 디저트 칵테일이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가족이 함께 추석 전통 문화를 몸소 체험할 수 있는 'LEO와 함께하는 풍요로운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 LEO는 계절적 특성과 지역 관광자원, 동선 등을 고려해 고객 체험 프로그램을 연출하는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의 레저 엔터테인먼트 전문가 구성원들이다.
먼저 추석 당일인 10월6일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본관 카프리 룸에서 '바람떡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에는 투숙객 50명이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