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그동안 단순 결제 수단에 불과했던 '카드'가 최근에는 여러 혜택들을 제공하는 재테크 용도에 이용되는 추세다. 다만 카드 종류 혹은 방법 등에 따라 선사하는 혜택이 천차만별. 이에 보다 폭 넓고 다양한 혜택을 위해선 카드 사용을 위한 '치트키'가 필요하다. '카드 치트키'를 통해 쏟아지는 카드사 정보들 사이에서 핵심만을 선정해 들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카드 치트키 주인공 △하나카드 △우리카드 △KB국민카드 △현대카드.
◆하나카드, PLAVE 콜라보 '트래블GO 체크카드' 한정판 출시
하나카드는 아이돌 그룹 PLAVE와 협업한 '트래블GO 체크 PLAVE 한정판 디자인'을 23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로, 24시간 모바일 환전과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며 출시 3년 만에 가입자 900만명, 누적 환전액 4조5000억원을 돌파했다. 특히 비자와의 제휴를 통해 '트래블GO 체크카드'를 선보이며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이번 협업으로 출시되는 트래블GO 카드는 △58종 통화 무료 환전 △해외 이용·ATM 인출 수수료 면제 △비자 글로벌 혜택 등을 그대로 제공한다. 또한 카페, 편의점, 대중교통 등 국내 주요 가맹점에서 최대 5% 하나머니 적립이 가능하며, 해외 직구 시 추가 캐시백 혜택도 주어진다. 더불어 비자의 개방형 교통결제 시스템을 통해 영국, 일본, 호주 등에서 교통 패스 없이 카드만으로 대중교통 이용이 가능하다.
출시 기념으로 한정판 카드는 3만명 선착순으로 제공되며, 카드 사용 고객 중 1만명을 추첨해 PLAVE 전용 굿즈와 시그니엘호텔 숙박권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이번 콜라보는 PLAVE의 세계관을 금융 영역으로 확장하는 첫 프로젝트로, 팬덤 소비자들에게 높은 소장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카드, 자체 여행 플랫폼 '우리WON트래블' 리뉴얼
우리카드는 항공·호텔·패키지 등 해외 여행 관련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자체 원스톱 여행 플랫폼 '우리WON트래블'을 리뉴얼했다고 23일 밝혔다.
개편된 우리WON트래블에서는 항공, 호텔 예약은 물론 특가 여행 패키지 구매가 가능하다. 항공 예약의 경우 우리카드로 결제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리뉴얼 기념 인기 여행지 특별 기획전(일본·동남아·미주·유럽 등)에서는 항공권을 특가로 구매할 수 있다.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해외 서비스와 대중성 있는 특화 상품도 확대한다. 해외에서의 카드 사용에 따라 △공항라운지 이용료 환급 서비스 △스타벅스 등 해외 인기 가맹점 할인 △오사카 우메다 플라자 프리미엄 라운지 할인 △미국 공항 입국 심사 패스트패스 캐시백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향후 예약 상품 및 해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고객 관점의 맞춤형 서비스를 준비할 계획이다.
또한 리뉴얼을 기념해 내달 말까지 '우리WON트래블' 30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파리 비즈니스 항공권(1명) △리모와 캐리어(3명) △소피텔 숙박권(6명) △10만원 캐시백(20명) △면세점 1만원 쿠폰(470명) 등 초특급 경품이 쏟아진다.
◆KB국민카드 후원 제11회 봄(Seeing&Spring) 전시회 성료
KB국민카드가 후원하는 발달장애 아동·청소년 미술 전시회 '제11회 봄(Seeing&Spring)' 전시회가 많은 관람객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모두 미술공간'에서 개최된 이번 전시회는 'KB 봄 프로젝트' 소속 발달장애 아동·청소년 작가 24명의 지난 1년간 고민과 성장을 담은 회화, 디자인, 조소 등 작품 100여점을 관람객들에게 선보였다.
'봄 프로젝트'는 발달장애 청소년들의 '가능성을 보고(Seeing), 그들이 예술가로서 성장하길 바라는 희망을(Spring) 담아'라는 뜻을 담아 KB국민카드가 2014년부터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는 발달장애 청소년 미술교육 지원 사업으로 예술을 통한 장애인 인식 개선과 사회적 포용 확산의 장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현대카드-코카-콜라, 오감으로 느끼는 미식 생활 이벤트 선봬
현대카드는 한국 코카-콜라와 협업해 오는 10월26일까지 쿠킹 라이브러리에서 특별 팝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먹고, 읽고, 요리하는 공간'으로 재단장한 쿠킹 라이브러리와 코카-콜라의 '나의 미식 파트너' 캠페인을 결합해, 음식과 음료를 통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 기간 동안 쿠킹 라이브러리에서는 코카-콜라 쿡북 레시피를 바탕으로 개발한 한정판 콤보 메뉴 3종(치폴레 치킨 피자, 버팔로윙, 비프 베이컨 감자튀김)과 음료 3종(코카-콜라 민트 쿨러, 코카-콜라 모히토, 쿠바 리브레)을 선보인다. 해당 메뉴는 1층 '델리' 공간에서 맛볼 수 있다.
또한 2층은 '코카-콜라 키친' 콘셉트의 팝업 공간으로 꾸며져 코카-콜라 푸드 레시피와 브랜드 스토리를 담은 쿡북과 키친 웨어를 전시하며, 3층에서는 '갈리 허브 버터 버거'를 직접 만들어 보는 셀프 쿠킹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현대카드 DIVE 앱을 통해 예약 가능하다.
◆하나카드, 카드사 최초 하나페이앱 통한 'QR 출금' 서비스 개시
하나카드는 자사의 대표 디지털 결제 서비스인 '하나페이'에서 해외 ATM 출금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하나은행 글로벌 결제 지급 플랫폼 GLN인터내셔널의 'QR 출금'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앞서 하나카드는 지난 4월 해외여행 시 별도의 환전없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GLN의 해외 'QR 결제' 서비스를 하나페이에 오픈, 사용자들의 국내외 결제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바 있다.
하나페이는 국내 1200만명의 하나카드 고객들이 이용하는 대표 디지털 결제 서비스로, 해외 'QR 결제'에 더해 이번 해외 ATM 'QR출금' 서비스를 도입하면서 글로벌 금융 통합 플랫폼으로의 성장을 가속화할 전망이다.
아울러 'QR 출금' 서비스 개시에 맞춰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9월1일부터 오는 10월31까지 태국에서 GLN의 'QR 출금'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3000THB 이상 출금 시, 출금 수수료(85THB) 전액을 캐시백 제공하는 내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