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마트가 올 추석 산지 직송 선물세트를 약 2배가량 늘린 40여종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마트는 선물세트가 '나를 대신해 전하는 마음'이라는 본연의 의미에 주목, 산지 직송 선물세트를 통해 특유의 신선함과 차별화된 품질을 고객들께 제공하겠다는 목표다.
산지 직송 선물세트는 생산지에서 고객에게 선물세트를 배송하는 방식으로, 유통 단계를 줄여 신선함을 극대화한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유통 채널이 일원화되지 않아 발주량 사전 예측, 배송 일정 관리 등 대규모 명절 선물세트 수요에 대응하기 어려운 측면도 있었다.
이마트는 지금까지 쌓아온 매입/유통 노하우를 바탕으로 발주-물량관리-일괄배송 시스템을 구축, 산지 직송 선물세트를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었다.
그 핵심 역할을 담당하는 것이 바로 올 추석 선물세트에서 첫 선보이는 '오더투홈' 서비스다. '오더투홈'은 고객이 이마트앱에서 주문한 상품을 산지에서 집으로 바로 배송할 수 있도록 연결해주는 산지 직송 서비스로, 지난 4월 서비스를 론칭 이후 이마트앱 신선식품 공식 채널로 자리잡았다.

이마트가 올 추석 산지 직송 선물세트를 약 2배가량 늘린 40여종으로 확대한다. © 이마트
'오더투홈'의 가장 큰 특징은 중·대용량의 '신선식품 전문'이라는 점과 '직배송'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특히 산지 직송 선물세트의 생산/배송 구조와 비슷해 올 추석에 빠른 적용이 가능했다.
과거 점포별·소규모 채널별 소량 발주 중심으로 운영되던 산지 직송 선물세트는 오더투홈 서비스를 통해 전국 단위 주문량을 통합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산지 농가는 물량과 일정을 미리 계획할 수 있고, 고객은 한층 신선하고 안정적인 품질의 선물세트를 받아 볼 수 있다. 이마트 역시 생산량/배송일자를 조절할 수 있어 규모의 경제를 실현, 최대 30% 할인하는 등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또, 연휴가 긴 이번 추석의 상황을 감안 '늦추석족'을 겨냥한 전략도 진행한다. 이마트는 명절 이후에도 선물 수요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오는 10월9일까지 오더투홈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명절 직후 감사 인사를 전하거나 늦게 만나는 지인을 위한 수요까지 폭넓게 아우르겠다는 취지다.
이를 위해 준비한 오더투홈 선물세트만 22종에 달한다. 농림축산식품부 청년 창업농 1기이자 청년농부 100인에 선정된 '최영창 농가'의 미송화버섯 세트부터 산지에서 직접 공수한 암소한우 1호, 제주 연근해에서 생산되는 옥돔과 은갈치를 급냉해 신선함을 살린 서귀포수협 옥돔갈치세트 등이 대표 상품이다.
롯데마트와 슈퍼가 소비자의 물가 부담을 완화할 초가성비 주류 라인업을 확대한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오는 9월18일 오프라인 채널 단독으로 캔 하이볼 '마이 볼(MY BALL)' 3종과 스페인산 발포주 '쿼트(QUART)'를 출시한다. 생활물가와 주류 가격 인상으로 소비자 부담이 커진 상황에서,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을 앞세운 초가성비 상품이다.
캔 하이볼 '마이 볼'은 레몬, 샤인머스캣, 유자 등 3가지 맛으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가격은 6캔 구매 시 9900원으로, 시중 캔 하이볼 대비 절반 수준이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된 하이볼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상품으로 기획했다. 단순히 가격만 낮춘 것이 아니라, 출시 전 주류 전문가와 상품기획자(MD)가 참여한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맛·도수·풍미 전 항목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제품만 선별해 품질 경쟁력도 확보했다.
함께 출시한 '쿼트'는 스페인산 발포주로, 500ml 대용량임에도 990원이라는 초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 청량한 탄산과 가벼운 목 넘김으로 맥주에 가까운 음용감을 갖춘 상품이며, 직소싱으로 유통 단계를 줄여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 합리적 가격과 우수한 맛을 갖춰, 많은 소비자에게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마트와 슈퍼가 최근 선보인 다른 가성비 주류도 시장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칠레산 와인 '테이스티(TASTY) 심플 까베르네 소비뇽/소비뇽 블랑'은 지난 4일 출시 이후 레드와 화이트 와인 상품군에서 각각 판매량 1위를 기록 중이다. 대용량 위스키 '그랑웨일(1.75L)' 역시 합리적인 가격에 스카치 위스키 본연의 풍미를 구현하며 꾸준히 판매되고 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이번 '마이 볼'과 '쿼트'는 와인과 위스키에 이어 하이볼과 발포주 상품군에서도 합리적 가격과 품질을 갖춘 가성비 주류 선택지를 제공하며, 소비자가 부담 없이 다양한 주류를 즐길 수 있도록 범위를 확장했다.
이마트24가 이달 22일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지급을 앞두고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24는 이달 말까지 총 3021종 상품을 대상으로 1+1, 2+1 덤 증정 및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1차 민생회복 소비쿠폰으로 먹거리, 생필품을 구입하는 고객이 늘어나는데 맞춰, 이달 16일부터 30일까지 번들상품을 제외한 즉석밥 전 상품에 대해 1+1, 2+1 덤 증정 및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행사카드(하나/삼성/우리)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30% 할인, 5천원 이상 결제 시 2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두부, 콩나물 등 신선식품 14종에 대해서도 1+1 행사를 진행하며, 죽, 냉장국, 봉지/컵라면 150여종을 대상으로 1+1, 2+1 덤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24가 이달 22일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지급을 앞두고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 이마트24
이와 함께,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지급일인 이달 22일 이후 10월 추석연휴가 시작됨에 따라, 명절 음식 준비에 필요한 계란, 두부, 콩나물 등 신선식품과 조미료 전 상품을 대상으로 한 행사도 10월1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한다.
고객들은 행사카드로 계란, 두부, 콩나물, 조미료 등 약 260종 상품을 대상으로 2만원 이상 구매 시 40% 할인, 1만원 이상 구매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24가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지급 이후 7월22일부터 8월31일까지 매출을 확인한 결과, 두부/콩나물/계란 등 신선식품 매출이 전월대비 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신선식품에 고객 니즈가 높다는 점을 파악하고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
향후 이마트24는 1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많이 찾는 상품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이 오는18일부터 내달까지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시기에 발맞춰 소비경제 활성화 및 장바구니 부담완화를 위한 '민생회복 초특가전 시즌2'를 전개한다.
한국은행이 발표한 소비자심리지수에 따르면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이 시작된 7월에 2021년 이후 최대치인 110.8을 기록하고, 8월 111.4로 상승해 7년 7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에 편의점도 소비 쿠폰의 주요 사용처로 부상하며 소비자들의 생활필수품 유통 창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번에도 세븐일레븐은 편의성과 접근성을 바탕으로 생활 밀착형 소비 플랫폼으로서 소비 활성화 촉진과 장바구니 부담 완화 역할을 이어 나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이마트24가 재미는 물론 실질적인 혜택 또한 얻을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마트24가 모바일 앱에서 미션 수행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포인트 등을 지급받을 수 있는 앱테크 서비스인 '24오락실'을 15일 오픈했다.
고객들은 3가지 미션으로 구성된 '24오락실 미션' 수행 시 신세계포인트로 사용 가능한 포인트 또는 경품을 추첨을 통해 지급받을 수 있다.
고객들은 여러 개의 상자 중 한 개를 선택하면 랜덤한 금액의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머니박스', 매시간 1회 참여가 가능하며 1~5000포인트까지 당첨 가능한 '사다리타기' 그리고 1일 1회 응모가 가능하며 추가 미션 참여 시 추가 기회가 제공되는 '래플' 경품 응모 등을 통해 재미는 물론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마트24는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 14일까지 미션에 참여하는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300포인트를 즉시 적립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마트24는 이번 '24오락실' 서비스를 통해 앱으로의 고객 유입 확대와 앱 체류시간을 늘리겠다는 전략이다. 또한, 포인트와 경품 등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해 점포 방문을 유도, 충성고객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마트24는 지난달 말 고객들이 보다 편리한 앱친화적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결제와 적립이 동시에 가능한 QR 간편결제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으며, 이번에는 재미와 혜택을 둘 다 경험할 수 있는 앱테크 서비스인 '24오락실'을 오픈하는 등 고객 트렌드와 니즈를 반영한 개발에 더욱 힘쓴다는 전략이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18일부터 '민생회복 초특가전 2탄'이란 테마로 총 2,200여 개에 달하는 상품에 대한 행사를 진행한다. 이중 신선, 라면, 냉장, 생필품 카테고리 40여 종 상품에 대해 'N+1 및 할인 행사'도 적용되는 동시에 토스페이, 삼성카드, 롯데카드 결제 시 3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해 실질적인 체감 할인을 극대화했다.
먼저 밥상 물가 지킴이로서 애호박, 계란, 양파, 깐마늘, 감자, 깻잎 등 신선식품 10여 종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최근 캠핑 및 장기 보관이 용이해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냉동 육류(한돈 삼겹살, 목살, 뽈항정, 돌돌말이) 4종 역시 평균 15% 가량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생활필수품 20종에 대해서는 1+1 행사 및 가격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다가오는 추석을 앞두고 명절 필수품인 백화수복 3종(180ml, 700ml, 1800ml)을 20% 할인 판매해 명절 부담을 덜 수 있도록 했다.
생필품 중 하나인 롤티슈 3종도 업계 단독행사를 진행한다. '순수프리미엄30롤티슈'는 5천원 할인과 더불어 행사 카드 적용시 30%추가 할인한다. 여기에 '촉앤감프리미엄30롤티슈'와 '데코소프트3겹30롤티슈'는 할인된 가격으로 2만 원대에 만나볼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민생회복 초특가전에 이어 아이스크림 품목에서 브랜드 및 가격 무관하게 30여 종에 대해 1+1, 80여 종은 2+1 행사를 진행한다. 2+1행사 품목에 대해서는 5개 이상 구매 시 반값 할인으로 변경돼 혜택을 강화했다.
소주 품목도 대대적인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밖에도 세븐일레븐은 생수, 맥주, 소스류, 세재류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고객들에게 실속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이 2025년 추석을 맞아, 태생부터 다른 명품 청과 기프트 '지정 산지' 시리즈를 한층 더 강화해 선보인다.
'지정 산지'는 롯데백화점의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지역 중에서도, 롯데백화점 고객만을 위한 물량을 사전에 확보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는 우수 청과 원산지를 의미한다. 고도, 위도, 일조량 등의 자연 환경부터 숙련된 농부의 기술과 우수한 품종까지, 모든 것이 한데 어우러져 최상의 맛을 선사하는 지역만이 롯데백화점의 지정 산지로 이름을 올릴 수 있다.
이는 '명품 청과'라면 청과를 구성하는 모든 요소가 완벽해야 한다는 롯데백화점 바이어들의 기준을 반영한 전략이다. 실제로 지정 산지 청과는 가격대가 일반 청과에 비해 최소 10% 이상 높게 형성돼 있음에도 불구하고, 25년 상반기 매출 기준 120% 신장률을 기록할 정도로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이에 이번 추석에는 지정 산지 품목을 지난 설 대비 50% 확대하고, 멜론, 샤인머스캣, 망고 등의 신규 품종을 추가해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매해 청과 사전예약 판매량 1위를 기록할 정도로 추석에 큰 사랑을 받는 '사과'의 경우, 이상 기후로 재배가 어려워지고 있어 더욱 심혈을 기울여 산지를 엄선했다. 올해 사과 지정 산지는 '비대제'와 '착색제'를 사용하지 않는 농가를 선별한 것이 특징이다. 비대제는 선명한 색상과 높은 당도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지만, 과육을 무르게 만들어 베어 물었을 때의 질감이 덜하다는 단점이 있다. 이에 식감까지 고려하는 농작으로 농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영주, 안동, 제천 등의 생산지를 지정 산지로 채택해, 프리미엄 추석 사과를 선보인다.
'배' 또한 국내 산지에서 나고 자란 우수 품종만 까다롭게 골라냈다. 나주, 상주, 천안 등에서 기른 11 브릭스(Brix) 이상의 고품질 신고배를 1차로 확보하고, 그 중에서도 투명하고 맑은 갈색빛을 띠는 배를 2차로 걸러내 가장 달콤하고 청량한 배를 소개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지정 산지 배 중에서도 우량 청과만 담은 '엘프르미에 사과·배·샤인머스캣',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한 '실속 사과·배·샤인머스캣'이 있다.
국내산으로 찾아보기 어려운 이색 과일들도 지정 산지를 확보해 판매한다. 제주 한경면에서 재배한 애플망고 중에서도 상위 1%만 솎아내 찰진 과육과 높은 당도를 자랑하는 '홍망고'부터, 15Brix 이상의 고당도 멜론만을 수확해 부드러운 단맛을 경험할 수 있는 충청 청양 '머스크 멜론', 일교차가 높은 경북 상주 팔음산 자락에서 길러 탱글한 식감과 풍부한 향을 자랑하는 '샤인머스캣'을 롯데백화점 식품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보관이 용이한 청과를 찾는 고객들을 위해 곶감 선물 세트도 가지각색 산지별 매력을 살려 준비했다. 대둔산의 차갑고 신선한 바람으로 자연 건조돼 쫀득한 식감을 자랑하는 '완주 두레시'와 전국에서 유일하게 씨없는 감을 생산하는 청도에서 자란 고당도 '청도 반시'를 포함해, '상주 둥시' '산청 고종시' '진주 대봉시'를 다양한 구성으로 마련했다. 곶감 디저트가 2030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견과류를 곶감에 말아 한입 크기의 디저트로 포장한 '곶감말이' 시리즈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정부가 오는 22일부터 소비쿠폰 2차 지급을 시작함에 따라, CU가 간편식, 라면, 즉석밥, 생활용품, 주류 등 생활 밀접 품목을 중심으로 2차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펼친다.
이번 2차 할인 프로모션은 정부의 민생 회복 취지와 지난 소비쿠폰 매출 동향에 맞춰, 고객들이 많이 찾았던 생필품을 중심으로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실제 지난 1차 소비쿠폰 지급된 첫 주(7/22~7/28)에 CU의 일매출은 전년 대비 9.0% 늘며 즉각적인 매출 효과를 보였다. 특히 가족주택, 독신자 주택, 주택근생 등 주거 밀집 상권에서 매출신장률이 평균을 크게 웃돌며 소비쿠폰 정책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소비쿠폰 지급 후 한달 동안(7/22~8/21) CU가 전월 대비 주요 상품군 매출을 분석한 결과 즉석밥 37.0%, 건강식품 35.8%, 라면 32.6%, 음료 32.2%, 아이스크림 25.4%, 반찬류 24.9%, 주류 19.0%, 간편식 18.4% 등 민생과 직결된 품목의 매출이 두드러지게 증가했다.
CU는 이 같은 긍정적인 반응을 이어가기 위해 이번 2차 행사에서도 라면, 즉석밥 등의 가공식품류는 물론, HMR, 음료, 화장지, 주류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실속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폭이 가장 큰 상품군은 화장지다. 최대 69% 할인해 깨끗한나라 촉앤감 시그니처 30롤, 크리넥스 울트라 클린 4겹 30롤, 잘풀리는집 이코 순수 30롤(12,900원)을 초특가로 판매하며, 깨끗한나라 민트 물티슈 6입, 미래생활 오둥이 각티슈 3입 등 상품도 절반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CU가 간편식, 라면, 즉석밥, 생활용품, 주류 등 생활 밀접 품목을 중심으로 2차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펼친다. © BGF리테일
인기 품목인 라면과 즉석밥의 경우, 오뚜기 육개장, 컵누들 등 인기 컵라면 11종 번들 6입은 33% 할인하며, 농심 신라면툼바, 김치큰사발면, 삼양 오리지널컵, 인기 봉지면 9종 등은 1+1, 2+1 행사를 병행한다. 오뚜기 컵밥 10종은 4개 1만원 특가로 선보이며, 햇반 등 즉석밥과 죽 등은 1+1 행사와 콤보 증정 행사 등을 통해 가성비를 높였다.
장보기 수요를 겨냥해 국내산 훈제오리, 냉동우삼겹, 햇고구마, 하우스감귤 등을 초특가로 한정 수량 운영하며, 펩시 콜라 1.8L, 칠성 사이다 1.8L 등 대용량 탄산 음료도 최대 48% 할인해 2000원대에 판매한다.
주류 상품군도 대규모 할인 행사에 포함됐다. 카스, 테라 캔맥주 24입과 1.6L 대용량 페트 맥주 등 대표 국산 맥주는 최대 1만원대, 칼스버그, 산토리, 코젤 등 기획팩을 포함한 수입맥주 6종도 할인 판매한다. 성수기로 들어서는 와인과 양주 10여 종의 주류도 10~30%가량 저렴하게 제공된다.
이 밖에도 탕수육, 닭강정, 유부초밥, 핫도그팩 등 중량은 높이고 가격은 유사 상품 대비 절반을 낮춘 가격파괴 초특가 간편식을 비롯해 스낵, 마른안주 등까지 다채로운 카테고리를 골고루 행사에 포함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한편, 티슈, 봉지면, 즉석밥, 스낵류 등 대용량 번들 33종 상품에 대해서는 BC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로 포켓CU 멤버십 QR 스캔 후 결제하면 추가 2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결제 할인까지 더하면 깨끗한나라 촉앤감 시그니처 30롤의 경우 정가보다 무려 77% 할인된 8,170원에 구매 가능한 셈이다.
LF의 효과 우선주의 비건 뷰티 브랜드 '아떼(athe)'가 가을 시즌을 맞아 '어센틱 립 글로이 밤'의 신규 컬러 “물화과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가을 대표 과일 무화과의 촉촉한 과즙과 풍부한 색감을 담아 한층 깊이 있는 컬러를 구현했다.
'어센틱 립 글로이 밤'은 립글로즈 특유의 고광택과 립밤의 보습 기능을 동시에 갖춘 제품으로, 지난해 9월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받아왔다. 우수한 랩핑력과 수분감을 바탕으로 색상을 확장하며 '립밥 맛집'으로서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 왔다.
컬렉션은 기존 베스트 컬러인 '메이(May)'와 신규 컬러 '피그 코어(Fig core)', '피그 베일(Fig veil)' 3종으로 구성된다.
'메이'는 무화과 과육을 덮는 맑은 톤에서 영감을 얻은 자연스러운 컬러로 꾸준히 인기를 얻어온 대표 제품이다. '피그 코어'는 무화과 과육의 따뜻한 붉은빛을 담아 웜톤과 쿨톤 모두에게 어울리는 다채로운 매력을 선사하며, '피그 베일'은 무화과 껍질의 짙은 색감을 표현해 높은 채도와 깊은 무드를 원하는 고객에게 제격이다.
컬렉션 론칭을 기념해 아떼 공식몰에서 립 글로이 밤 구매 시 함께 사용하기 좋은 치크 제품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립밤 특유의 촉촉한 광택을 볼에 그대로 구현해 은은한 물광 피부를 연출하며, 스킨케어링 성분 85% 이상을 함유해 사용할수록 피부에 생기를 더해준다.
이번 신제품에는 무화과빛 그라데이션을 활용한 시즌 한정 케이스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아떼 공식몰, 카카오톡 선물하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아떼 공식몰과 카카오톡 채널에서 구매 시, 무화과의 컬러감을 고스란히 담은 기프트 박스도 함께 제공돼 다가오는 추석 선물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자연성 한방화장품 브랜드 생그린이 베이스 메이크업의 대표 라인 '단장 3종'을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은 밀착력과 커버력을 높인 포뮬러와 감각적인 패키지로 완성도를 높였다. 리뉴얼된 제품은 △뛰어난 커버력과 세미 매트 제형으로 매끄럽게 마무리되는 윤빛 커버팩트, △땀과 피지에 강해 하루 종일 보송한 피부를 유지하는 윤빛 올인원 트윈케이크, △촉촉함과 보송함을 동시에 구현하는 '달빛 광채' 윤빛 보음쿠션으로 구성된다.
세 가지 제품 모두 SPF 자외선 차단과 더불어 미백·주름 개선 기능성을 갖춘 멀티 제품으로, 바르는 순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보호막을 형성해 오랜 시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한다. 또한 자연 유래 성분을 바탕으로 한 저자극 포뮬러를 적용해 민감성 피부에도 부담 없는 사용감을 제공한다.
씰리침대가 오는 10월1일까지 갤러리아 명품관 WEST 5층에서 첫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씰리침대가 갤러리아 명품관에서 처음 선보이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144년의 오랜 헤리티지와 프리미엄 브랜드의 가치를 동시에 구현해 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창립 144주년을 기념해 국가무형유산 안치용 한지장과의 협업을 통해 전통 한지를 활용, 전통미와 현대적 감각이 조화를 이루는 고급스러운 공간으로 완성해 브랜드의 깊은 역사와 가치를 한눈에 볼 수 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9월 중 국내 제작 출시 예정인 대표 하이엔드 라인 '크라운쥬얼'과 창립 144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블랙멀버리' 등 씰리침대가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을 전망이다. '블랙멀버리'는 안치용 한지장과의 협업 프로젝트를 기념해 탄생한 제품으로, 특별 제작된 한지 라벨과 함께 씰리침대가 새롭게 개발한 7회전 구조의 '리액트서포트' 코일을 적용해 처음 누웠을 때는 안정감을, 압력이 집중될 때는 지지력을 제공한다.

씰리침대가 오는 10월1일까지 갤러리아 명품관 WEST 5층에서 첫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 씰리침대
또한, 대표 베스트셀러인 '엑스퀴짓 헤븐리 시더'도 함께 전시된다. '엑스퀴짓 헤븐리 시더'는 씰리침대의 프리미엄 라인 '엑스퀴짓'의 세 번째 시리즈로 내부에는 정교한 지지력의 '레스트서포트' 코일을, 내장재로는 캐시미어와 울 패딩을 사용해 최상의 편안함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구현했다.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방문 고객을 위한 풍성한 혜택도 준비했다. 팝업 기간 동안 구매 금액대에 따라 방수커버, 호텔식 코튼 베개, 호텔식 침구 세트 등 수면 아이템으로 구성된 사은품을 제공한다. 또한, 9월 18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는 갤러리아 명품관 '웨딩 페스타' 기간에는 예비 신혼부부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 마일리지 250% 추가 적립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LF가 자사 브랜드의 중고 거래를 활성화하고 패션 자원 순환을 실현하기 위해 리세일 마켓 서비스 '엘리마켓(L RE:Market)'을 정식 론칭 했다.
'엘리마켓'은 브랜드 리세일 솔루션 '릴레이'를 운영하는 중고 비즈니스 전문 스타트업 회사 '마들렌메모리'와의 제휴를 통해 LF의 주요 브랜드 제품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중고 거래 할 수 있도록 만든 플랫폼이다.
고객이 '엘리마켓'에 중고 의류 판매를 신청 하면 '엘리마켓'이 물품 수거, 검수 및 매입가 산정, 등급 분류, 창고보관, 재판매까지 모든 절차를 일괄 진행한다. 중고 의류를 제공한 고객에게는 LF몰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엘리워드(L RE:Ward)'가 보상으로 지급되며, 고객은 이 리워드를 LF몰 내 새 상품 구매에 활용할 수 있다. 보상 리워드 규모는 브랜드, 품목, 제조 연도별로 상이하게 책정되며, 리워드 사용 기한은 5년이다.
'엘리마켓'을 통해 현재 판매 가능한 브랜드는 헤지스(남성, 여성, 액세서리, 골프), 닥스(남성, 여성, 액세서리, 골프), 마에스트로, 알레그리, 바네사브루노, 아떼 바네사브루노, 이자벨마랑, 빈스, 레오나드, 아떼 바네사브루노 액세서리, TNGT, 일꼬르소, 리복, 더블플래그 등 LF 자사 브랜드, 본사와 협의 완료된 수입 브랜드 약 15여 개다. 대상 브랜드는 향후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LF는 '엘리마켓' 론칭을 통해 브랜드가 직접 검수한 양질의 중고 의류를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개인 간 중고 거래 시 발생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장기적으로는 자사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를 높이며 버려지는 의류의 가치를 재발견해 지속 가능한 순환 경제 모델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일괄적인 기준에 따른 거래 과정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안정적으로 관리하고 고객 신뢰도를 높이는 데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라이온코리아가 스피드한 양치 습관을 선호하는 한국인을 위해 '닥터세닥 퍼플롱헤드 칫솔'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닥터세닥의 27년 역사상 헤드 사이즈가 가장 긴 칫솔로 '40mm 롱 헤드‘가 한 번에 여러 개의 치아를 덮어 바쁜 현대인들의 양치질 시간을 줄여준다. 앞서 올해 3월과 6월 출시한 컬러팝 칫솔(24mm), 슈퍼와이드 칫솔(26mm)의 헤드 길이와 비교하더라도 1.5~1.6배 가량 길다.
또한 긴 칫솔은 어금니 끝까지 관리하기 어려울 것 같다는 소비자들의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7도 커브 설계를 적용했다. 굴곡진 잇몸과 치아 라인에 맞춰 디자인한 칫솔 헤드가 어금니 깊숙한 곳까지 정밀하게 닦아낸다.
칫솔모는 탄력모와 초미세모 두 종류의 효과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더블 이펙트모'로 식모했다. 안쪽에는 강력한 프라그 제거력을 지닌 탄력모를, 바깥쪽에는 치아와 잇몸 틈새를 꼼꼼하게 케어하는 0.01mm 초미세모를 조합했다.
양치의 마무리인 혀 클리닝도 빠르고 확실하게 해결해준다. 넓은 면적을 짧은 시간에 쓸어주는 롱 헤드 구조에 곡선형 슬림 형태로 혀 안쪽까지 무리 없이 닿아 손목에 힘을 주지 않아도 강력하지만 부드럽게 이물질을 제거한다.
특히 올바른 양치 습관의 첫걸음인 칫솔 교체 주기를 제때마다 지킬 수 있도록 10개입 번들로 구성하고, 고물가 시대의 실속형 소비 트렌드에 맞춰 부담 없는 가격으로 설계했다. 이는 고사양, 좋은 품질의 제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제공해 모든 한국인의 구강 건강 증진에 기여하기 위한 닥터세닥의 브랜드 정체성이기도 하다.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초경량 소재와 프리미엄 유러피안 구스를 적용한 신제품 '플라잉77 구스다운(FLYING77 GOOSE DOWN)'을 공개했다.
'플라잉77 구스다운'은 뉴발란스의 고기능 다운 라인업 '플라잉(Flying)' 시리즈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한 모델로, 가벼움과 보온성을 동시에 갖춘 FW 시즌 프리미엄 아우터다. 제품명 '77'은 초경량 7데니어(7D) 원사와 다운프루프 기능을 보완한 7CELL 코팅 적용 원단을 사용해 경량성과 내구성을 겸비한 다운이라는 가치를 담고 있다.

뉴발란스가 초경량 소재와 프리미엄 유러피안 구스를 적용한 신제품 '플라잉77 구스다운'을 공개했다. © 뉴발란스
충전재는 유러피안 구스로 구성돼 필파워 700+의 높은 복원력을 갖추고 있어 안정적인 보온성과 볼륨감을 구현한다. 또한 표면 발수 가공으로 눈과 비에 강하며, 실리콘 코팅 다운백을 적용해 충전재 삼출을 최소화했다. 은은한 광택감을 살린 컬러 라인업으로 FW 시즌 스타일링에 적합하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다가오는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브랜드 앰버서더 고윤정과 함께한 '25FW Tech for Lifestyle' 아우터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에서 디스커버리는 기능성과 스타일을 모두 갖춘 아우터 컬렉션을 통해 도심 속 테크니컬 라이프스타일과 프리미엄 리조트에서의 여유로운 웰니스 무드를 동시에 담아내며 출근과 일상, 그리고 여행의 순간까지 이어지는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특히 이번 화보에서 주목할 제품은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자체 개발한 발수·방풍 기능성 원단 '베르텍스(VERTEX)'를 활용한 '베르텍스 여성 사파리 워크 자켓'이다. 입체감 있는 워크자켓 형태로 재해석해 클래식한 실루엣에 테크니컬한 소재를 더해 한층 세련된 하이브리드 아우터로 탄생했다.
또한 꾸준히 사랑받아 온 '테크 플리스'를 고윤정 스타일링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며 디스커버리의 시그니처 아이템으로서 입지를 강화한다. 화보 속 고윤정은 레깅스와 탑에 '테크 플리스'를 레이어링해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아웃레저 스타일을 완성했다.
이와 함께 방풍 안감을 적용한 '카라형 퀼팅 자켓' 역시 새롭게 출시돼 다가오는 계절 변화에 대응하는 또 하나의 선택지를 제시한다.
SSG닷컴은 오는 21일까지 '뷰티 쓱세일'을 열고 선물하기 좋은 화장품을 할인, 증정 등의 혜택과 선보인다고 밝혔다.
행사에서는 쓱닷컴 입점 인기 브랜드 화장품을 단독 구성으로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입생로랑' 쿠션은 미니어처 립밤과 향수 샘플을, '아베이' 세럼은 정품 용량을 증정한다.
신세계백화점몰 입점 뷰티 브랜드 추석 기프트도 준비했다. '에스티 로더' 갈색병, '키엘' 수분크림, '메이크업포에버' 색조 화장품 등이 대표 상품이다. '조 말론 런던' '랑콤' '설화수' 등 선물 포장 패키지를 제공하는 브랜드 상품도 한데 모아 선보인다.
이 밖에도 '센텔리안24' '바이탈뷰티' '에이지투웨니스' 등의 환절기 피부 케어 인기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행사 기간 '쓱세일 쿠폰' 엠블럼이 표시된 상품에 적용 가능한 15% 상품 쿠폰을 제공한다. 행사카드 결제 시 8% 청구할인도 추가로 받아볼 수 있다.

SSG닷컴은 오는 21일까지 '뷰티 쓱세일'을 열고 선물하기 좋은 화장품을 할인, 증정 등의 혜택과 선보인다. © SSG닷컴
매일 오전 9시에는 엘로엘' '라우쉬' '바이탈뷰티' 등의 대표 상품을 배송비만 내면 체험할 수 있는 배송비 체험단을 모집한다. 이와 별개로 '발렌티노뷰티' '킬리안' '헤라' 등의 제품을 경험해 볼 수 있는 무료 체험단도 운영한다.
오전 10시에는 한정 수량 특가 타임딜을 연다. 16일 '비오템' 올인원 화장품과 메이크업포에버 파우더를 비롯해 바비브라운, 겔랑, 크리니크 등의 인기 화장품을 특별 혜택가에 만나볼 수 있다.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에서 진행되는 특집 라이브 방송도 눈여겨볼 만하다. 16일 저녁 7시 '에스트라' 방송을, 저녁 8시에는 '에스티 로더' 방송을 연달아 진행한다.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가을 시즌을 맞아 9월15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패션 쇼핑 축제 '패션 쇼핑 라인업(패세라)'를 진행한다. 할인 혜택부터 스몰럭셔리 럭키드로우, 엘포인트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빈폴패밀리, 지오다노, 막스마라, 코오롱맨즈, 시아쥬, 제이씨패밀리, 베럴, 제로스트릿 등이 참여한다. 1주 차는 'FW(가을겨울) 신상 룩북 럭키찬스' 테마로 매일 브랜드 특가가 공개된다. 대표 상품인 지오다노의 가을 인기팬츠는 최대 20% 할인, 10% 카드혜택, 스토어찜 추가 할인으로 최종가 2만 원대에 만나볼 수 있다. 막스마라의 스테디셀러 아이콘 코트도 라이브방송으로 최종가 260만 원대에 판매한다.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신규 브랜드도 소개한다.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어반에이지'는 패세라 기간 동안 구매왕 5명을 선정해 시그니처 티셔츠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감각있고 편안한 가방 브랜드 살롱드루반은 구매 후 리뷰를 작성하면 엘포인트(L.POINT)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패세라 기간 동안에만 사용할 수 있는 쇼핑찬스 쿠폰팩도 마련했다. 최대 25% 할인 쿠폰과 백화점 패션 전용 7만 원 이상 구매시 최대 5만 원 할인 가능한 10% 중복 쿠폰도 준비했다. 추가 카드할인도 최대 10%로 소비자 부담을 낮췄다.
행사 기간 중 명품 귀걸이, 헤어핀, 키링 등 스몰럭셔리 당첨 기회를 얻을 수 있는 패세라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진행한다. 가을 무드에 어울리는 아이템을 응모한 롯데온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패세라에 참여한 브랜드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찜하면 최대 2,000 엘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자세한 내용은 롯데온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T알파 쇼핑이 프리미엄 라이프를 제안하는 특화 프로그램 '이진아셀렉션'을 오는 9월17일 론칭하고, 3가지 상품을 연달아 선보인다.
오전 8시30분대에 컴포트 슈즈와 24K 순금 주얼리를, 같은 날 오후 8시30분대에는 프리미엄 침실 패키지를 방송한다.
첫 번째 상품은 슈즈 전문 기업 선봉인더스트리와 기획한 ‘타린로즈 밸런스 하이힐 스니커즈'다. 미국 정형외과 의사 타린로즈가 만든 이 브랜드는 27년 전통을 자랑하며, 헐리우드 셀럽들 사이에서 '닥터슈즈'로 불리며 입소문을 얻은 프리미엄 컴포트 슈즈다. 독자 개발된 쿠션폼과 침대 스프링 기술을 접목한 아웃솔, 7cm 굽에도 평지처럼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하는 밸런스힐 기술이 특징이다. 딥블랙, 화이트, 로즈핑크, 레오파드 4가지 컬러에 골드 포인트를 더해 스타일도 놓치지 않았다.
두 번째 상품은 주얼리 전문 기업 조앤골드와 기획한 ‘코리아표준금거래소'의 24K 순금 컬렉션이다. 최근 금 수요가 급증하면서 투자 가치가 높아진 24K 순금 반지, 팔찌, 목걸이 총 9종의 프리미엄 라인업으로 구성되며, 클래식한 디자인에 볼륨감 있는 쉐입이 돋보인다. 론칭 기념으로 구매 고객 전원에게 24K 미니 골드바 2개 세트와 테니스 팔찌 2종을 증정한다.
세 번째 상품은 국내 침대 전문 기업 금성침대의 신제품 ‘아르델 루미에르 침실 패키지'다. 은은한 조명의 수납형 침대 프레임과 인체공학적 매트리스, 순면 침구류까지 포함된 풀 패키지로 구성돼, 마치 최고급 호텔에 머무는 듯한 편안함과 감성적인 공간을 완성해준다. 백화점 판매 동일 모델을 방송 중 최대 100만원 할인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어, 이사나 혼수를 준비 중이라면 놓치기 아쉬운 기회다.
'이진아셀렉션' 론칭을 기념해 고객 혜택도 풍성하다. 최대 36개월 무이자 할부, 카드사별 청구할인, 모바일 앱 구매 시 할인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이 마련됐다. 또한 9월 17일부터 12월31일까지 리뷰 작성 고객에게 커피 쿠폰을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대한항공 항공권 총 100만원을 제공한다.
글로벌 아이콘 지드래곤(G-DRAGON)이 한정판 블록 꽃 '818 BLOOM'으로 전 세계에 평화의 메시지를 전한다.
엠트리아이앤씨는 옥스퍼드(OXFORD)와 피스마이너스원(PEACEMINUSONE) 협업으로 제작한 '818 BLOOM'의 글로벌 공식 사이트를 미국, 일본 등 해외 플랫폼에서 동시 오픈한다고 밝혔다.
특히 '818 BLOOM'의 판매는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를 통해 진행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드래곤의 '818 BLOOM' 판매 사이트는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 한국뿐 아니라 해외 주요 시장에서 동시 오픈하며, 세계 각국에서 제품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설계해 글로벌 프로젝트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특히 알리익스프레스 글로벌 사이트 동시 오픈은 단순한 판매 채널 확대를 넘어 '818 BLOOM'이 담은 평화 메시지를 전 세계에 전하는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평화는 유토피아적인 세계와 결핍된 현실 세계를 잇는 이상과 현실의 교차점'이라는 피스마이너스원의 진정한 의미를 구현한 만큼 판매 개시일에도 평화의 의미를 담았다. 세계 각국에서 다양한 기념식과 캠페인이 열리는 세계 평화의 날인 9월 21일부터 알리익스프레스 글로벌 사이트에서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배민B마트의 장보기 핵심 상품 상시 최저가 수준 판매 프로모션 ‘최저가도전'이 전국으로 확대된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 은 고객의 생활물가 부담을 낮추기 위해 지난 7월 서울 지역에서 시작한 '최저가도전' 프로모션을 전국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최저가도전'은 신선식품부터 가공식품, 생활용품에 이르기까지 약 250여 개의 핵심 상품을 상시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특히 채소, 계란, 정육, 우유 등 대표적인 장바구니 핵심 상품이 인기를 끌었다. 상품 품목 중 간편대파는 전년 대비 152%, 무항생제 대란 30구는 142%, 한우 채끝 구이(1+등급 이상)는 116% 판매량이 증가했으며, 배민B마트 PB 상품인 ‘[배민이지] 갓 짜낸 1급A 우유 900ml'는 무려 310%의 고성장을 기록했다.
배민B마트는 최저가도전을 기반으로 향후에도 가격 경쟁력과 상품 경쟁력을 강화해 장보기 대표 서비스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무항생제 한돈 냉장 삼겹살 구이용 500g(1등급이상 암퇘지), 양지뜨레 무항생제 대란 30구, [배민이지] 갓 짜낸 1급A우유 900ml, 햇반 210g 12입 등 다양한 상품을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
이번 최저가도전 전국 확대를 기념해 다양한 홍보활동도 진행된다. 서울 한남동 소재의 건물(구 앤트러사이트 건물)에서 17일부터 대형 옥외 광고를 진행하며, QR코드를 통해 최저가도전 상품을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쿠폰도 제공한다. 또한 유튜버 얼미부부, 인플루언서 해리포터 등과도 협업해 최저가도전을 소개한다.
서울신라호텔은 올해 여름 새롭게 선보인 '3연박 호캉스 상품'이 큰 인기를 얻은 데 이어, 최대 10일에 이르는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연박 예약이 지난 해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서울신라호텔은 늘어나는 연박 수요에 신라리워즈 회원을 위해 회원 등급 산정용 숙박일수를 2배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숙박일수의 2배를 인정받을 수 있기 때문에 연박으로 투숙할 경우 체감 혜택이 더 늘어나는 것이다.
리워즈 등급 산정용 숙박일수를 2배로 제공하는 '신라리워즈 프로모션'은 추석 패키지 2종을 회원 전용 상품으로 예약할 경우 적용받을 수 있다.
서울신라호텔은 지난 달 '추캉스(추석+바캉스)'를 위한 컬처 프로그램 2종을 출시해, 얼리버드 상품이 일주일만에 매진되는 등 출시와 함께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서울신라호텔이 이번 추석에 선보이는 상품은 커플부터 가족까지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늘어나는 연휴 호캉스 수요에 맞춰 고객이 선호하는 콘텐츠를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다이너스티홀'에서는 가족 고객을 위한 전통미 가득한 퓨전 국악 공연 '타임리스 튠스: 전통과 함께 하는 산책(Timeless Tunes: Stroll with Tradition)'이 열린다.
'한가위 보름달 아래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흥(興)과 미(美)의 향연'을 콘셉트로, 해금, 국악 타악, 피아노, 기타, 콘트라베이스가 어우러진 5인조 라이브 공연이 1시간 동안 펼쳐진다.
공연과 함께 즐기는 디너 뷔페는 한식 메뉴를 강화해 명절 분위기를 더하고, 전통주와 전통차 등 한식과 어우러지는 페어링 음료를 함께 제공한다.
영빈관에서는 커플 고객을 위한 '시네마틱 이브닝: 로마의 휴일(Cinematic Evening: Roman Holiday)'이 진행된다.
명화 '로마의 휴일'을 테마로 꾸며진 영빈관에서 영화 상영과 함께 미식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디너로 제공되는 이탈리안 4코스는 캐비어를 올린 에피타이저와 포르치니 소스를 얹은 가리비, 안심 스테이크, 디저트로 구성된다. 영화 마지막 장면처럼 여운을 남기는 '더블 에스프레소 소스의 티라미수' 등 호텔 셰프가 영화에서 영감을 받아 재구성한 메뉴다.
추석 패키지 '타임리스 튠스' 패키지는 △객실(1박), △타임리스 튠스 콘서트 및 디너 뷔페(2인)이 포함되며, 공연이 진행되는 10월4일부터 7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시네마틱 이브닝' 패키지는 △객실(1박), △시네마틱 이브닝 입장(2인)을 포함하며, 10월6일부터 8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18일부터 30일까지 최장 10일간 이어지는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명절 인기상품을 집중 편성하고, 매일 할인쿠폰, 구매금액별 사은품을 제공하는 추석 특집전 '보름찬 다드림쇼핑'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프리미엄 선물은 더 고급스럽게, 혜택은 더 실속 있게 챙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올해는 식품, 주방에만 국한됐던 구매 혜택을 모든 카테고리로 확대해 명절 쇼핑 수요에 적극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매일 10만원 이상 구매 시 선택형 사은품 '보름찬 기프트' 증정 △매일 5천원 할인쿠폰 △대량주문 고객 대상 최대 100만원 적립금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 고객 대상 롯데상품권 증정 △모바일 전용 깜짝 특가 '싹드림 딜' 등 다양한 실속형 혜택을 마련했다. 특히, 일별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이 키친타월, 밀폐용기, 커피 교환권, 1만원 적립금 중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 받을 수 있는 실속 사은품 행사에 고객들의 관심이 모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5만원 이상 구매 시 5천원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며, 롯데홈쇼핑 모바일 앱을 방문한 모든 고객에게 매일 5천원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TV홈쇼핑에서는 해외 고급 식재료부터 국내산 농수산물 등 프리미엄 먹거리를 다양하게 선보인다. '최유라쇼'는 '특별한 추석' 특집방송을 열고 18일(목) 선물세트로 구성한 '벽제갈비 한우 양념갈비', 전남 진도에서 공수한 '기삼전복'을, 27일(토) '청도 반건시', '기장 미역' 등 지역 특산물을 판매한다. 명절 선물용으로 인기가 높은 해외 프리미엄 식재료 물량도 대폭 확대했다. '올리오에스테파' '노블레사 델 수르' 등 스페인 오일 전문 브랜드의 고급 올리브유를 비롯해 '무씨니', '주세페주스티' 등 이탈리아 모데나 지역 전통 방식으로 생산된 발사믹 식초도 단독 기획해 선보인다.
이외에도, 명절 인기 식품 '횡성축협 한우 모둠세트', 거창 못난이 과일을 브랜딩한 '아름아리 사과·배 세트' '제주산 특대 갈치' 등 국내산 먹거리도 집중 편성한다. 또한 3년 연속 조기 완판된 170년 전통의 독일 브랜드 'WMF 퓨전테크 냄비', 독일 명품 식기 브랜드 '빌레로이앤보흐'의 고급 디너세트 등 글로벌 주방 브랜드를 최대 반값에 판매한다.
모바일 채널에서는 LA갈비, 명품 액세서리 등 인기 선물을 최대 30% 할인해 깜짝 특가로 선보이는 '싹드림 딜' 기획전을 진행하고, 라이브커머스 '엘라이브'를 통해 건강식품, 간편식품 등도 집중적으로 선보인다.
하노이의 대표 명소인 '서호(West Lake)' 인근에 위치한 L7 웨스트 레이크 하노이 바이 롯데(L7 WEST LAKE HANOI BY LOTTE)가 개관 2주년을 기념해 'L7 투게더 시그니처 스테이(L7 2gether Hanoi Signature Stay)'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L7 웨스트 레이크 하노이 바이 롯데는 지난 2023년 9월 오픈 이래 고품격 시설과 세심한 서비스로 다수의 해외 대사관, 국제기구, 글로벌 기업 대표단을 맞이하며 L7 브랜드의 위상을 높였다. 또한, 개성 있는 F&B 프로모션과 독창적인 라이프 스타일로 젊고 역동적인 고객층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패키지는 객실 1박과 뷔페 레스토랑 '레이어드(LAYERED)'의 조식 2인으로 구성됐으며, 레이크 뷰 객실 무료 업그레이드 특전으로 객실에서 서호의 낭만적인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다.
웰컴 드링크 2잔과 무료 미니 디저트 세트, 호텔 내 식음료 20% 할인(주류 제외) 혜택도 포함된다. 또한, 객실 상황에 따라 오전 11시 얼리 체크인과 14시 레이트 체크아웃이 가능해 보다 여유로운 여행을 즐길 수 있다.
L7 웨스트 레이크 하노이 바이 롯데는 하노이 노이바이 공항에서 차량으로 30분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다. 베트남 최대 규모 쇼핑몰인 롯데몰 웨스트 레이크 하노이와 바로 연결돼 있어 쇼핑, 휴식, 관광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위치를 자랑한다.
노랑풍선은 ‘태국 카오락 올인클루시브' 패키지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태국 카오락은 푸켓에서 약 1시간 거리에 위치한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휴양지로, 자연경관과 함께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명소로 손꼽힌다. 팡아만 투어, 뱀부 래프팅, 서핑, 카누 등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경험할 수 있으며 허니문과 가족 여행, 커플 여행에 최적화돼 있어 많은 관광객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여행지이다.
이에 노랑풍선에서는 카오락의 5성급 럭셔리 호텔에서 편안한 휴양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준비했다.
본 상품은 국적기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를 통해 매일 출발하며, 고객 취향에 따라 △르메르디앙 리조트 △더 샌즈 리조트 △로빈슨카오락 리조트 등 5성급 호텔에서 전일정 숙박이 가능하다. 아울러 왕복 공항 차량과 스파, 레스토랑, 바, 키즈클럽, 피트니스센터 등의 부대시설, 다양한 액티비티까지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올인크루시브'가 포함돼 있어 숙소 내에서 다채로운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일정에 따라 △대나무로 만든 배를 타고 자연을 느끼는 '뱀부 뗏목 래프팅' △1년에 6개월만 오픈되며 10대 다이빙 포인트로 유명한 '시말란섬 투어' △정글을 지나 그림 같은 자연의 고요함을 즐길 수 있는 'ATV 투어' 등의 체험도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노랑풍선은 40~60대 여성 고객층을 주요 타깃으로 한 여성 모임 특화 단거리 여행 통합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9월16일부터 2주간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자사 데이터 기반 상품 선정을 통해 중·장년 여성 모임 고객이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최적화된 여행지를 제안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카카오톡·네이버 밴드 등의 채팅방에서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계획하는 듯한 대화 형식의 감각적인 기획전 콘셉트를 적용해 고객 친밀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번 기획전은 △프리미엄 호텔 숙박과 자유 일정을 결합한 '국내 여행' △미식과 이색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일본 여행' △핵심 관광지와 특급호텔, 여유로운 일정이 돋보이는 '중화권 여행' △5성급 호텔과 함께 휴양, 관광, 마사지가 포함된 '동남아 여행' 등 총 4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어 중·장년 여성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과 취향에 맞게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우선 '국내 여행' 카테고리에서는 프리미엄 호텔인 '그랜드하얏트'에서의 숙박과 하루 자유 일정이 포함돼 있어 여유로운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제주도 3일' 상품을 추천한다.
'일본 여행'에서는 전일정 특급 호텔 숙박과 대게 뷔페 및 주류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북해도 4일'을 선보이고 있으며, '중화권 여행'에서는 핵심 관광지 방문과 반나절 자유시간, 에그타르트 제공 등 관광과 휴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홍콩&마카오 3/4일'을 준비했다.
아울러 '동남아 여행'에서는 태국 전통마사지와 코끼리캠프+매카찬 온천을 체험할 수 있어 휴양과 힐링을 만끽할 수 있는 '치앙마이&치앙라이 5/6일' 상품을 마련했다.
노랑풍선은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는 여행 특가 프로모션 '옐로팡딜'을 통해서도 고객들이 본 기획전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