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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장바구니] 이마트·롯데백화점·코웨이·호텔신라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5.09.03 11:44:39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마트 피코크와 현대카드가 차별화 상품 개발을 위해 만났다.

이마트가 현대카드의 결제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이 실제로 자주 찾는 '진짜 맛집'을 발굴하고, 해당 메뉴를 피코크 상품으로 개발했다고 밝혔다.

그간 SNS 유명 맛집이나 오랜 역사의 노포와 협업해온 피코크가 이번에는 결제 데이터에 기반해 고객이 실제로 선호하는 진짜 맛집을 찾아냈다.

이마트 피코크와 현대카드가 차별화 상품 개발을 위해 만났다. © 이마트


성장하는 레스토랑 간편식(RMR: Restaurant Meal Replacement) 시장에서 정교하고 고객 중심적인 접근방식으로 차별화된 상품을 개발하고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마트는 오는 4일 맛집 3곳과 함께 5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남대문시장 '홍복'의 유니짜장면과 유림기, 성수동 '라무라'의 흑라멘과 닭껍질 교자, 청담 '야키토리 파노'의 타레소스를 전국 이마트 매장과 SSG닷컴 이마트몰에서 판매한다.

출시를 기념해 4일부터 17일까지 5종 상품을 대상으로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30% 할인 및 현대카드 결제시 추가 20% 할인해 최대 5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피코크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마트앱 스탬프 행사와 인증샷 이벤트도 준비돼있다.

이 프로젝트에는 무려 1년 반의 시간이 소요됐다. 상품 논의, 데이터 분석, 맛집 설득, 간편식으로의 구현 실험 등 수차례 관문을 넘기고 완성도 높은 상품을 탄생시켰다.

이마트는 특정 고객군을 설정한 뒤 2023년부터 2024년까지의 현대카드 결제 데이터를 활용해 이용패턴을 분석하고 맛집 후보를 선정했다. 이후 최종 확정된 맛집의 메뉴 본연의 맛을 살리기 위해 피코크 바이어, 비밀연구소 셰프, 맛집 대표가 함께 레시피를 연구해 상품을 개발했다.

'홍복'은 블루리본 맛집이자 남대문시장 상인들의 1등 맛집으로 선정된 곳이다.

'유니짜장면(620g)'은 다진고기와 양파를 춘장에 볶아낸 홍복 레시피 기반 소스로 맛을 냈다. 식당에서 먹는 촉촉함을 구현하기 위해 소스의 빛깔과 점도까지 연구했다. '유림기(520g)'는 닭다리살을 얇고 바삭하게 튀겨내 고추향 가득한 매운 소스가 속까지 잘 배어들 수 있게 개발했다.

'라무라'는 성수 지역 내 MZ세대가 가장 많이 다녀간 일식 라멘 맛집이다.

'흑라멘(1.26kg)'은 담백한 닭 육수에 라무라만의 비법 간장을 더한 검은 국물의 이색적인 라멘으로, 시그니처 토핑인 메추리알, 고사리와 함께 부드러운 닭가슴살이 들어가있다. '닭껍질 교자(270g)'는 오랜 시간 푹 쪄내 육즙 가득한 다진 닭안심살을 닭껍질 속에 묵직하게 채워 튀겨낸 라무라 대표 사이드 메뉴다.

'야키토리 파노'는 청담 야키토리(일본식 닭꼬치) 업장 중 현대카드 프리미엄 회원의 사용액과 재방문율 모두 1위를 차지한 맛집이다.

'만능 타레소스(280g)'는 간장 베이스에 채소의 감칠맛이 어우러진 달콤짭짤한 야키토리 파노의 특제소스다. 구이류는 물론 덮밥소스 등으로 활용했을 때 요리의 잠재력을 깨워줄 수 있다.

롯데마트가 9월에도 '더 핫'한 가격으로 물가안정에 힘을 보탠다.

롯데마트는 오는 4일부터 10일까지 2025 물가잡기 캠페인 '더 핫' 9월 행사를 진행한다. '더 핫'은 물가안정과 민생회복을 목표로 기획된 연간 캠페인으로, '이번주 핫프라이스' '직진가격'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생활 필수품을 매주 합리적인 가격에 내놓고 있다. 이번 9월 행사는 '초신선 페스타'를 콘셉트로 제철 신선 식품을 집중 편성하고 '주말 초특가' 행사를 더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혜택을 한층 키웠다.

금주 대표 초저가 행사 '이번주 핫 프라이스' 품목으로 '광어회(300g 내외/냉장/광어:국산)'를 선정, 행사 카드 결제 시 20% 할인해 판매한다. 광어의 경우 올해 여름 기록적인 폭염으로 수온이 예년보다 빠르게 상승해 출하량이 줄어, 8월 시세가 지난해보다 약 20% 가량 상승했다. 이같은 상황에서 롯데마트는 제주 지정양식장과 손잡고, 안정성 검사를 통과한 1.7kg 이상 광어 약 20톤을 확보해 가격과 품질을 동시에 잡았다.

더불어 100% 비파괴 당도선별을 통해 15브릭스(brix) 이상 원물만을 엄선한 '비파괴 당도선별 하우스 샤인머스캣(송이/국산)'을 2송이 이상 구매 시 송이당 1000원 할인해 제공한다. 주말인 6일과 7일에는 '보은 햇사과(3~7입/봉/국산)'를 특가 판매한다.

소갈비는 최저가 도전에 나선다. 4일 단 하루 '소 냉장 찜갈비(100g/미국산 소고기)'를 행사 카드 결제 시 59%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많은 고객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1인당 1팩 한정으로 운영한다. 이어 5일부터 7일까지는 '소 LA식 갈비(1kg/냉동/미국산, 호주산)'를 1만5000원 할인해 선보인다.

가성비 높은 '주말 초특가' 상품도 다채롭게 기획했다. 5일 단 하루 '행복생생란(대란/30입/국산)'을 행사 카드 결제 시 5000원대에, 1인당 2판 한정으로 판매한다. 4일과 5일에는 '바나나(송이/필리핀산)' '실속 파프리카(개/국산)'와 '애호박(개/국산)'도 특가로 제공한다. 

6일과 7일에는 '무화과(1kg/박스/국산)'를 8000원대에, '낱개 컵라면 전품목'은 2+1 행사로 내놓는다. 생활용품으로는 '샴푸/컨디셔너/트리트먼트 50종'과 '바디워시 45종' '치약/칫솔 50종' '도루코 웜그레이 프라이팬/궁중팬' 등을 반값에 제공한다.

또한 롯데마트와 슈퍼에서는 추석 김장 수요에 맞춘 사전 예약 행사도 진행한다. 9월4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평창 고랭지 절임배추(10kg/박스/국산)' '김치양념(3.5kg/박스)' '태양초 건고추(1.8kg/봉/국산)' '태양초 제분(1.48kg/봉/국산)'을 예약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롯데마트 매장 내 '도와드리겠습니다' 센터와 롯데슈퍼의 '안내데스크'를 통해 접수 후 9월26일과 27일 중 선택한 날짜에 수령할 수 있다.

홈플러스가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추석을 맞아 오는4일부터 7일까지 파격 혜택을 제공하는 'CRAZY 4일 특가'를 필두로, AI 물가안정 프로젝트, 갈비 유니버스, 세계미식여행 이탈리아편 등 다채로운 할인 행사를 전개한다.

먼저, 4일부터 7일까지 단4일간 '홈플머니 적립 이벤트(1인1회에 한함/홈플머니는 구매 다음날 적립)'를 진행하고 △12Brix 유명산지 햇홍로사과 구매 시1000점 △생물 오징어/알큰 햇깐마늘 구매 시 각 500점씩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가을 시즌 한정 품종으로 충주, 거창, 무주 등 유명산지의 우수한 토양과 기후 조건에서 자라 알이 굵고 향이 뛰어난 '12Brix 유명산지 햇홍로사과(5~7입/점포별 취급산지 상이)'는7대 카드 결제 시 5000원 할인해 판매하고, 마이홈플러스 멤버특가로 국내산 '생물 오징어(마리/합정점 제외)'와 서산, 창녕에서 재배한 '알큰 햇깐마늘(300g)'은 5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 7대 카드 결제 시 영동·상주 등에서 재배한 '14Brix 유명산지 캠벨포도'와 국내산 '대란30구'를 할인 판매한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은 호주 공식 인증 비육장에서 자란 '호주청정우 부채살'과 '부산 간고등어'를 특별가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국내산 냉장 계육을 사용한 '대짜 핫스파이시 후라이드 치킨·양념찍먹후라이드치킨'은 멤버십 특가로 제공되며, 2종 구매 시 '하얀 치킨무'도 증정한다.

가공식품 기획전도 마련됐다. △CJ비비고 국·탕·찌개 10여종은 1+1 △캡슐커피 60여종은 2+1 혜택으로 선보인다.

오는 10일까지 진행되는 'AI 물가안정 프로젝트'에서는 캐나다산 삼겹살·목심, 국내산 무항생제 닭볶음탕용 등을 할인 판매한다. 또 △치즈 20여종은 1+1 혜택 △농심 신라면·새우깡·신툼바 만능소스로 구성한 '케이팝 데몬 헌터스 패키지'는 멤버십 회원에 한해 1만원 이상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추석 대비 행사인 '갈비 유니버스'에서는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특가로 미국산·호주산 냉동 LA식 꽃갈비와 찜갈비를 할인 제공한다. 또한 한돈 갈비와 캐나다산 등갈비 역시 할인 판매한다.

'세계미식여행 이탈리아편' 2주차 행사도 4~10일 열린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은 '싱싱회관 참다랑어 모둠회'를 특별가에 구매할 수 있으며, 이탈리아산 듀럼밀을 사용한 '파스타면 30여종'은 7대 카드 결제 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CU가 가을철 냉장 커피 성수기를 맞아 최저가 콘셉트로 가성비를 극대화한 'PBICK 컵커피 3종'을 이달 3일 출시한다.

CU는 최근 자사 신규 마스터 PB인 PBICK(피빅)의 라인업을 공격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스낵류를 시작으로 냉장 및 냉동 즉석식, 육가공류, 우유, 계란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신상품을 출시하며 현재 80여 종의 PBICK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CU는 가을 시즌 RTD(Ready To Drink) 커피 매출 성수기를 앞두고 PBICK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라멜마끼아또 3종을 업계 최저가인 1900원에 선보인다.

CU가 가을철 냉장 커피 성수기를 맞아 최저가 콘셉트로 가성비를 극대화한 'PBICK 컵커피 3종'을 이달 3일 출시한다. © CU


일반적으로 편의점의 RTD 커피는 용기 형태에 따라 컵, 캔, 페트 커피 크게 3가지로 나뉜다. 이중 컵커피는 RTD 커피 전체 매출의 40% 이상을 차지할 만큼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상품이다.

특히 CU가 작년 컵커피에 대한 월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 9월과 10월이 각각 10.7%, 10.3%를 기록해 연중 최고 성수기로 나타났다. 가을을 맞아 축제, 캠핑, 나들이 등 야외 활동이 늘면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컵커피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기 때문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PBICK 컵커피의 가장 큰 장점은 가성비다.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NB 컵커피가 200ml대 용량에 200원 중후반의 가격으로 형성돼 있는 것과 비교하면, 해당 상품은 320ml의 양에 가격은 1900원으로 30% 이상 저렴하다.

올해 이상 기후 등의 영향으로 커피 원두 가격이 48년 만에 사상 최고가를 경신하며 '커피플레이션(커피+인플레이션)'이 점차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유통 마진과 마케팅 비용 최소화 등으로 가격을 낮춘 편의점의 초저가 커피가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는 것이다.

맛은 대중적으로 인기가 높은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라멜마끼아또 3종으로 구성했다. 100% 브라질 원두 추출액을 사용해 균형 잡힌 부드러운 맛과 깊은 풍미를 자랑하며 카페라떼와 카라멜마끼아또는 일반 컵커피 대비 원유 함량을 높여 고소하면서도 진한 우유 맛을 느낄 수 있다.

이마트24가 '아일릿(ILLIT)'과 함께한 웹툰 '썸머문: 더 큐프리즈 (SUMMER MOON: THE QUPRIDS)'와 협업한 상품 7종을 선보인다.

웹툰 '썸머문: 더 큐프리즈'(이하 썸머문)는 네이버웹툰에서 매주 화요일마다 연재되는 작품으로 아일릿(ILLIT)의 음악적 정체성과 서사를 확장한 오리지널 스토리다.

웹툰에는 아일릿 멤버들을 모티브로 창작된 개성 있는 다섯 마법소녀 캐릭터, 현실과 판타지를 넘나드는 전개와 청소년의 성장과 첫사랑, 우정 등 현실적인 감정이 어우러져 있다.

이마트24가 선보이는 이번 상품은 △복숭아크림빵 △딸기르뱅쿠키 △로제크림함박정식 △리본로제파스타 △연어김초밥 △유부김초밥 △타로크림코코넛샌드위치(9월23일 출시 예정) 등 총 7종이다.

특히, 웹툰을 떠올리게 하는 핑크 색상을 상품에 반영하고, 웹툰 속 캐릭터처럼 반전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인다.

복숭아크림빵은 핑크색 복숭아크림으로, 핑크색 딸기르뱅쿠키는 겉바속촉의 반전 매력을 보여준다. 리본로제파스타는 로제소스와 함께 리본모양 파스타인 '파르팔레'를 넣었고, 타로크림코코넛샌드위치는 라벤더 색상의 타로크림에 달콤한 코코넛 가루를 더해, 포인트를 준 것이 특징이다.

협업상품 패키지는 웹툰 속 주인공 캐릭터로 디자인돼 있으며, 4종(복숭아크림빵, 딸기르뱅쿠키, 로제크림함박정식, 리본로제파스타)에는 캐릭터 띠부씰 스티커가 동봉돼 있다.

띠부실 뒷면에는 200개 한정 경품 번호가 랜덤으로 들어가 있어, 모바일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10월 말까지 경품번호를 입력하면 당첨 경품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당첨 경품은 목걸이, 향수, 키링 등을 선물로 준비했다.

또한, 9월 말일까지 콜라보 상품 7종을 행사카드(NH농협/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 시 30%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협업상품을 구입하면서 이마트24 앱 통합바코드 스캔 시 총 1000명에게 최대 1만원 앱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마트24는 1020세대 취향을 저격하는 웹툰 속 캐릭터와 스토리를 매장에서 상품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협업을 기획하게 됐다.

이와 함께, 9월 말일까지 이마트24 '스타필드코엑스몰2호점'과 '청담본점'은 썸머문 캐릭터로 외관을 랩핑 한 미니 팝업스토어로 운영된다. 고객들은 미니팝업 매장에서 협업상품을 맛볼 수 있고, 웹툰 관련 굿즈(엽서, 스티커) 증정 이벤트 등을 통해 웹툰의 세계관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인천점이 4일 대대적인 리뉴얼을 마치고 3층 여성패션관을 새롭게 오픈한다.

이번 여성패션 새단장은 23년 12월 프리미엄 식품관, 24년 8월 프리미엄 뷰티관, 25년 4월 프리미엄 키즈관에 이은 네 번째 대규모 리뉴얼 프로젝트다. 약 6600㎡(약 2000평) 규모에 79개 브랜드를 채웠으며, 2030세대가 선호하는 브랜드를 대거 유치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롯데백화점 인천점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2030세대 신규 고객을 유입하고, 올해 4월 같은 층에 오픈한 프리미엄 키즈관과의 시너지를 통해 젊은 세대와 가족 단위 모두를 아우르는 복합 쇼핑 공간으로 거듭나겠다는 전략이다.

인천점은 연이은 상품군 리뉴얼의 효과로 광역화가 가속화되고 있다. 지난해 인천점의 신규 고객은 20% 가량 증가했으며, 부천시, 시흥시 등 인접 지역 수요까지 끌어오며 인천 외 광역 지역 매출도 10% 가량 늘었다. 뿐만 아니라 우수고객의 방문 빈도, 인당 매출도 대폭 늘며 리뉴얼의 실효성을 입증했다. 특히, 프리미엄 키즈관인 '킨더 유니버스'는 오픈 이후 꾸준히 고객이 증가하고 있으며, 지난 7월 경기 서부권 최초로 오픈한 '런던베이글뮤지엄'은 일 평균 구매고객수가 1000명에 달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여성패션 리뉴얼의 핵심은 '유스캐주얼' 조닝이다. 인천점은 평일과 주말 모두 유동인구가 매우 많은 상권으로, 특히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2030세대가 상당수를 차지하고 있다. 실제로, 인천점의 영타켓 패션 전문 플랫폼인 'HAGO(하고)'는 지난해 20% 이상 매출이 신장했으며, '런던베이글뮤지엄'을 방문하는 고객 중 2030세대가 차지하는 비중이 약 60%에 달한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2030세대를 타겟으로 여성패션 매장을 재구성, 트리밍버드, 드파운드, 세터, 시티브리즈 등 온라인을 기반으로 2030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캐주얼 브랜드 8개를 신규로 선보인다.

또한, 인천 상권 최초로 선보이는 브랜드로 경쟁력을 높였다. 대표 브랜드로는 프렌치 감성의 디자이너 가방 브랜드로 시작해 의류, 슈즈까지 영역을 확장해 패션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루에브르(LOEUVRE)', 최근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모던 컨템포러리 브랜드 '드로우핏(DRAW FIT)'이 있다. 신규 브랜드 외에 HAGO(하고), 마리떼프랑소와저버, 캘빈클라인진, 엠엘비 등 기존 브랜드들도 새로운 모습으로 만날 수 있다.

K패션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선보이는 팝업 조닝도 운영한다. 오픈 첫 팝업은 여성복 브랜드인 '헌치(HUNCH)'로, 4일부터 17일까지 전개한다. '헌치'는 정형화되지 않은 독특한 감성을 추구하는 디자이너 브랜드로, 최근 부산, 강원 등 색다른 장소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18일부터 24일까지는 심플하면서도 우아한 실루엣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몽플리쎄'를 진행할 예정으로, 인천점은 팝업 조닝을 향후 패션에 관심이 많은 젊은 고객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오픈을 기념해 프로모션도 다양하게 진행한다. 우선, 4일부터 7일까지 패션/구두/핸드백/란제리/영패션 상품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0%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하는 사은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롯데백화점 앱(App)을 통해 쿠폰을 다운 받으면 패션 상품군 15만 결제 시 1만원 금액할인 행사도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오픈 이벤트로 당일 구매영수증을 제시하면, 인천점 3층과 5층에서 웰컴 드링크를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이 외에도 오는 30일까지 식사권 등 경품을 증정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해 풍성한 쇼핑 혜택을 더했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에서 가을을 맞아 프랑스 브랜드 '까렐(Carel)'의 다양한 신발을 선보인다.

까렐은 1952년 프랑스 파리에서 '조르주 까렐(Georges Carel)'에 의해 설립된 브랜드로, 70년 넘게 메리제인(Mary Jane) 신발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해왔다. 특히, 어린이 신발로 알려진 메리제인을 성인 여성용으로 재해석하며 우아하고 세련된 스타일로 주목 받았다. 메리제인은 발등을 가로지르는 스트랩이 있는 여성용 플랫 또는 힐 슈즈로 클래식하고 귀여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에서 가을을 맞아 프랑스 브랜드 '까렐(Carel)'의 다양한 신발을 선보인다. © 갤러리아백화점


까렐 신발은 이탈리아와 스페인의 전통 가죽 아뜰리에에서 수작업으로 제작한다. 브랜드의 상징인 쓰리 스트랩 디자인은 국제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판매 가격은 50만~90만 원대이며, 명품관 웨스트 3층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메리제인 외에도 메쉬 슈즈, 슬링백, 뮬, 레더백 등 다양한 스타일의 제품도 함께 선보인다.

장인정신 에브리데이'가 다가오는 한가위를 맞아‘2025 추석 선물세트 기획전'을년9월25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온 가족의 건강을 위한 맞춤 구성을 담은 선물세트로 마련됐으며, 추석 시즌 한정 특별 할인가와 함께선착순30명 고객을 대상으로 보자기 무료 포장과 무료 배송 혜택이 제공되는 얼리버드 프로모션도 진행돼감사의 마음을 품격 있게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먼저, 온 가족·키즈 건강 세트는 성장기 자녀와 면역 관리가 필요한 가족을 위해 준비됐다. '면역 지킴이3 종 세트'는면역플러스 스틱, 코프레시, 브리드 제품으로 구성되며, 정상가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된다.

또한‘키 성장 세트'는 히든키 성장 보조 패치와 히든키 그로우업 츄어블로 구성돼, 성장기 어린이의 키와 건강 관리를 동시에 돕는다.

성인을 위한 건강 관리 세트도 다양하다. 혈당 관리에 도움을 주는 바나바잎 제품3 박스를 담은 '혈당 관리 세트', 임산부와 여성의 건강을 위한 '마이파인 액상철분 세트'등 생활 습관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구성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장인정신 에브리데이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추석 선물 세트를 받아볼 수 있도록2025년 9월14일까지 '2025한가위 소원빌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인스타그램 팔로우하고 친구 태그 후 댓글에 보름달에게 소원을 빌어보는 메시지를 남기면 된다.

LF 자회사 씨티닷츠의 밀레니얼 캐주얼 브랜드 '던스트(Dunst)'가 세계적인 포토그래퍼이자 'IDEA Books'의 공동 창립자 '안젤라 힐'과 협업한 25FW 캠페인의 첫번째 에피소드 'STAY'를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일상 속 '머무름'의 순간에서 발견되는 진정성과 느림의 미학, 여백의 아름다움에 주목한다. 안젤라 힐은 모델과의 대화 속에서 이끌어낸 자연스러운 순간을 필름 카메라로만 담아내며, 던스트가 추구하는 '자연스럽고 정제된 감각'을 고스란히 포착했다. 디지털 시대의 빠른 속도감 속에서 오히려 느림과 기다림이 주는 가치에 집중한 그녀의 작업은, 패션을 넘어 삶의 태도와 본질적 진정성을 함께 전하고자 하는 던스트의 추구 가치와 맞물린다.

이번 25FW 컬렉션은 던스트가 꾸준히 이어온 '감각적인 클래식'을 한층 성숙하게 풀어냈다. 겉으로는 단순하지만 그 안에 깊이감과 절제가 깃든 간결한 실루엣, 정교하게 다듬어진 디테일, 묵직한 완성도가 특징이다. 던스트는 옷을 단순한 패션 아이템이 아닌 '삶의 태도를 담는 매개체'로 정의하며 이번 시즌 역시 그 철학을 집약해 선보였다.

패션업계가 주목하는 올해 가을·겨울 스타일링 트렌드는 절제된 무드와 콰이어트 럭셔리(Quiet Luxury)다. 드러나는 로고나 과장된 스타일 대신 실루엣과 소재로 세련됨과 성숙함을 드러내는 방식이 주류로 자리잡고 있으며, 그레이·뉴트럴 톤, 스웨이드·레더 등 질감 있는 소재가 돋보일 전망이다.

던스트의 이번 컬렉션 역시 이러한 흐름을 반영해 절제된 세련미가 돋보이는 룩을 제안한다. 주요 아이템으로는 따뜻한 어스 톤(earth tone) 컬러와 자연스러운 질감을 살린 '스웨이드 재킷', 헤리티지 무드를 현대적으로 풀어낸 '빈티지 패디드 워크 재킷', '클래식 트위드 재킷'과 페어아일 패턴을 재해석한 '니트 베스트' 등이 있다. 또한 구조적인 라인과 절제된 디테일이 돋보이는 '투 버튼 울 블레이저', 캐주얼 무드에 감각적 포인트를 더하는 '멀티 스트라이프 카라 티셔츠' 등 다채로운 아이템을 선보였다.

한편 던스트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확고한 위치를 다져가고 있다. 지난 25SS 시즌 포토그래퍼 두디 하손(Dudi Hasson)과의 협업에 이어, 이번 25FW 세계적 포토그래퍼 '안젤라 힐'과의 협업까지 글로벌 패션 씬에서 존재감을 강화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인기 아이템들의 조기 솔드아웃과 리오더 생산을 이어가며 시장 내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으며, 해외에서는 유럽과 미주 지역을 중심으로 홀세일 비즈니스를 통해 영향력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주요 홀세일 채널로는 영국 '엔드 클로딩(END Clothing)', 이탈리아 럭셔리 편집숍 '루이자 비아 로마(LuisaViaRoma)', 밀라노 백화점 '리나센테(Rinascente)', 스위스 '본제니 그리더(Bongénie Grieder)', 프랑스 '쁘렝땅(Printemps)', 뉴욕 '버그도프 굿맨(Bergdorf Goodman)' 등 글로벌 유명 백화점 및 편집숍 등이 대표적이다.

25FW 시즌부터는 파리 마레의 라이프스타일 셀렉숍 '메르시(Merci)', 아마존 계열 글로벌 패션 리테일러 '샵밥(Shopbop)', 캐나다 전통 백화점 '라 메종 시몬스(La Maison Simons)'까지 신규 채널도 확대한다. 이를 위해 던스트는 파리·뉴욕 패션위크 기간에 맞춰 쇼룸을 운영하며 전 세계 패션 바이어들에게 컬렉션을 소개하고 있다.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가 악취와 해충, 배수를 단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하수구 트랩' 제품을 신규 출시했다.

이번 하수구 트랩 신제품은 자동 개폐식으로, 배수관을 통해 유입되는 각종 악취와 해충을 근본적으로 차단한다. 필요 시에만 개폐되는 구조여서 외부에서 유입되는 퀴퀴한 냄새와 벌레들을 물리적으로 차단하고 욕실을 쾌적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생활공작소가 악취와 해충, 배수를 단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하수구 트랩' 제품을 신규 출시했다. © 생활공작소


또한 하수구 트랩을 설치한 후에도 빠른 배수력은 유지된다. 이번 제품은 자체 테스트 결과 2초에 1L의 배수량을 보여줌으로써 생활공작소가 가지고 있는 타 샘플들과 비교하였을 때 3배 이상의 빠른 배수력을 자랑한다. 하부 커버 전체가 열리는 직배수 구조로 배수력 손실을 최소화한 것이다.

분리가 가능한 거름망이 내장돼 있어서 이물질도 효과적으로 걸러준다. 머리카락 등 이물질이 들어갔을 때 거름망을 빼내어 간편히 세척 가능할 수 있어 무엇보다 관리가 편하다.

이번 하수구 트랩은 누구나 쉽게 설치할 수 있는 제품으로 별도의 공구 없이도 하수구 위에 트랩을 얹기만 하면 된다. 가이드링을 재단할 수 있어 화장실, 다용도실, 발코니 등 다양한 하수구에 호환이 가능하다.

쿠팡이 신학기를 맞아 노트북, 태블릿PC 등 디지털 기기와 소형 가전을 최대 70% 할인하는 '신학기 준비 페스타'를 오는 7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LG 전자, 로지텍, 레이저, 플레이스테이션, HP, 에이수스, 보스, 일렉트로룩스 등 60여 개의 국내외 인기 브랜드가 대거 참여해 고객들에게 폭넓은 선택지와 풍성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쿠팡은 고객들이 자신의 필요에 맞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맞춤형 추천' 코너를 마련했다. 대학생 및 자취생을 위한 추천 품목으로는 토스터, 청소기, 선풍기, 공기청정기, 이어폰 등을 중·고등학생을 위해서는 태블릿PC, 헤드셋, 모니터, 최신 노트북 등을 제안한다.

특히 매주 새로운 인기 상품을 파격적인 할인가로 선보이는‘단, 7일! 기간한정 초특가' 코너를 운영해 고객 혜택을 극대화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LG전자2024 울트라PC 15 △아이뮤즈 레볼루션L11 태블릿PC △에이수스2025 비보북16 △브리츠 블루투스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등이 있다.

코웨이가 신한카드와 손잡고 풍성한 렌탈료 할인 혜택을 담은 전용 신용카드 '코웨이 신한카드'를 출시했다.

코웨이 신한카드는 코웨이의 첫 번째 PLCC(상업자표시신용카드)로, 강력한 렌탈료 할인을 앞세워 코웨이 고객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혜택으로 구성했다. 양사는 지난해 10월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고 PLCC 상품 및 제휴 서비스 개발, 공동 마케팅 추진 등을 논의해왔다.

코웨이 신한카드는 렌탈 요금 자동이체 시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렌탈료 청구 할인액이 늘어난다. 렌탈료를 포함해 전월 이용 금액이 △30만원 이상일 경우 1만3000원 △70만원 이상일 경우 1만7000원 △150만원 이상을 사용하면 3만원의 렌탈료를 할인해준다. 

이번 PLCC 카드 출시를 기념해 10월31일까지 추가 할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내 카드를 발급하고 렌탈료 자동이체를 신청하면 최대 60개월 간 매월 최대 6000원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직전 6개월 동안 신한 개인 신용카드 이용 이력이 없는 고객이 대상이다.

카드 서비스 및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코웨이 공식몰 '코웨이닷컴' 또는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컬리는 '미식관'을 오픈하고 대표 셰프의 RMR 상품을 큐레이션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달 8일까지 열리는 미식관의 '명예의 전당'에서는 컬리의 대표 레스토랑 간편식(RMR, Restaurant Meal Replacement) 셰프 군단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목란' 이연복 셰프와 '우동카덴' 정호영 셰프, '포노 부오노' 김태성 셰프, '마마리' 송하슬람 셰프, '티엔미미' 정지선 셰프, '윤서울' 김도윤 셰프까지 한식, 중식, 양식 등 전 메뉴에 걸쳐 다양한 셰프들이 참여했다.

컬리는 '미식관'을 오픈하고 대표 셰프의 RMR 상품을 큐레이션해 선보인다. © 컬리


'목란'과 '우동카덴'은 각각 2020년과 2021년 컬리에 입점한 이래 해당 카테고리에서 꾸준히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누적 판매량 700만 개에 달하는 이연복 셰프의 '목란'은 컬리에서 가장 성공적인 RMR로 꼽힌다. 정호영 셰프의 '우동카덴'은 지난해 판매량 3만 개를 기록했으며, 대표 상품인 우동카덴의 '오리지널 우동'은 후기수만 1만7000여 건에 달한다. 

김도윤 셰프, 김태성 셰프 등 올해 새롭게 합류한 셰프의 RMR 브랜드도 빠르게 팬층을 확대하고 있다. 김도윤 셰프의 '윤서울'은 면류 3종에 더해 특제 양념 소스로 만든 불고기 상품을 추가로 론칭했다. '포노 부오노'는 대표 상품인 '히든 천재의 알리오 올리오' 성공에 힘입어 최근 베이커리까지 상품군을 확장했다.

이외에도 컬리 인기 RMR을 모아 '전국 맛집 라인업'을 소개한다. 컬리는 이번 '미식관'을 위해 1000여 개의 RMR 상품 중 165개를 엄선했다. 애플하우스, 톰볼라, 툭툭누들타이, 전주 베테랑 등을 최대 3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은 오는 9월30일까지 '동행축제 2025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동행축제는 중소벤처기업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는 전국 단위 상생 소비 촉진 행사로, 롯데온은 올해 5월에 이어 이번 행사에도 참여해 중소상공인 99개 사와 제주지역 중소상공인 51개 사의 상품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는 식품, 리빙·유아동, 뷰티, 패션 등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을 선보이며, 행사 기간 동안 최대 20% 중복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1만 원 이상 구매 고객 선착순 2만 명에게는 500엘포인트(L.POINT)를 증정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우리두리식혜 전통 호박 수제 식혜 세트 △해신수산 완도 활전복 특大 1kg(9~10미) △송월타월 150g 30수 호텔수건 10매 등이 마련됐다. 자세한 행사 내용과 참여 상품은 롯데온에서 '동행축제'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패션 플랫폼 W컨셉이 서울시와 협력해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판로 개척과 성장을 지원한다. 서울시가 운영하는 '하이서울쇼룸(HISEOUL SHOWROOM)'과 함께 오는 7일까지 온라인 기획전 '25FW 하이서울쇼룸'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서울패션위크 기간 중 서울 동대문 DDP패션몰에서 이틀간(9/4~9/5) 열리는 '하이서울패션쇼'와 연계해 운영된다. W컨셉은 오프라인 패션쇼에 출품된 브랜드 상품을 온라인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와 고객의 접점을 넓힌다는 방침이다.

이번 행사에는 '트로아(TROA)' '란제리한(Lingerie han)' 등 서울패션위크 패션쇼 참여 브랜드는 물론, '가니송(GANISONG)' '마스언에브릴(mars en avril)' 등 총 106개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 가을 재킷, 원피스 등 가을·겨울(FW) 시즌 핵심 아이템과 W컨셉 내 인기 상품을 함께 선보인다. 행사 기간 참여한 브랜드 상품에 한해 10% 추가 할인쿠폰도 제공된다.

하이서울쇼룸은 서울시가 신진 디자이너 및 패션소기업의 성장을 돕고 국내외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운영하는 온·오프라인 플랫폼이다. W컨셉은 2017년부터 신진 브랜드 육성에 동참하고 있다.

여기어때가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기념해 개최지 경주를 방문하도록 이벤트를 준비했다.

대한민국 대표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는 오는 14일까지 APEC 정상회담이 열리는 경주의 숙박 시설을 3만원씩 추가 할인 하는 '숙박페스타'를 연다. 이번 프로모션은 다음달 열리는 APEC 개최를 맞이해 경상북도,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와 함께 마련했다.

발행하는 할인 쿠폰은 총 결제 금액이 7만원 이상일 때 사용할 수 있고, 다른 이벤트와 중복 적용이 가능하다. 대상 숙소는 경주에 위치한 호텔, 펜션, 게스트하우스, 중소형호텔 등으로, 체크인 날짜 기준으로 다음달 25일까지 방문하는 예약 건을 할인 받는다. 쿠폰은 각 숙소의 상세 정보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행사의 세부 내용은 주최 측의 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다.

여기어때는 APEC 개최를 계기로 '글로벌 여행지'로 발돋움 하는 경주의 매력을 알리도록 방문할만한 명소도 함께 제시한다. △함월산 골굴사 △감포항 △우양미술관 등 최근 방문객이 늘어나고 만족도가 높은 장소처럼 의미 있는 여행 정보를 담았다.

호텔신라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차별화된 품질과 구성으로 141종의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명절 선물의 스테디셀러인 한우를 비롯해 한과, 주류 등 다양한 선물세트로 고객의 선택 폭을 넓혔다.

명절마다 인기 선물로 손꼽히는 한우는 고객 선호도가 높은 1++ 등급의 등심, 안심, 채끝으로 구성한 세트는 물론, 제비추리와 업진살 등 특색있는 구이용 부위를 포함한 구성도 새롭게 마련했다. 호텔신라의 엄격한 기준으로 선별한 한우 세트는 산지와 등급, 부위에 따라 '명품 신라한우' '설화한우' '늘품한우' '운정한우' 등 다양한 상품으로 출시한다.

또한, 명절 대표 먹거리인 전통 한과 세트도 새롭게 선보인다.

호텔신라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차별화된 품질과 구성으로 141종의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 호텔신라


담양군 문화유씨 6대 종부의 전통 제조법을 계승한 박순애 명인의 손길로 완성된 한과는 업계 최초 HACCP 인증을 받아 제조 품질을 인정받았다. 강정, 약과, 산자, 인삼정과, 꽃다식, 김깨말이 등 다채로운 구성에 친환경 국내 농산물을 활용해 빛깔과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주류 카테고리에서는 신라호텔 소믈리에가 추천하는 와인과 위스키부터 치즈, 육포, 샤퀴테리 등과 함께 다양한 구성으로 마련했다.

특히 이번 추석 한정으로 선보이는 브랜디는 세계적인 부르고뉴 와이너리 '기유모 미쉘'에서 전통 방식으로 만든 와인 증류주다. 병과 패키징 또한 예술품처럼 정교하며, 라벨에 새겨진 개별 번호로 컬렉터 아이템으로서의 가치까지 갖춰 주류 애호가를 위한 선물로 제격이다.

호텔신라의 추석 선물세트는 프리미엄 온라인몰 '더신라숍'에서 주문할 수 있으며, 호텔신라의 전문 교육을 이수한 배송 도우미가 약속된 일자에 직접 선물을 전하는 체계적인 배송 서비스를 통해 최상의 품질로 고객에게 전달된다.

추석 선물세트는 9월29일까지 주문 가능하며, 배송은 9월18일부터 10월1일 사이(주말 제외) 진행된다. 배송 희망일 3~5일 전에 주문하는 것이 좋다.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가을을 앞두고 자녀 동반 가족 고객을 위한 '아이랑 호캉스' 패키지를 11월30일까지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아이랑 호캉스 패키지는 지난 2020년 1월 출시된 이후 매 시즌 자녀 동반 가족 고객 수요에 맞춘 콘텐츠 강화 전략을 통해 켄싱턴호텔앤리조트의 주력 키즈 상품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올해는 가족 인기 여행지로 손꼽히는 강원, 경상, 제주 등 전국 10개 지점별로 특화된 가을 액티비티 체험을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키즈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패키지 출시 기념으로 9월 한 달간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글로벌 브랜드의 피규어 선물이 포함돼 여행의 즐거움을 더했다. 일부 호텔 및 리조트에서는 키즈 웰컴 키트와 키즈 전용 케어 서비스를 추가해 아이 동반 고객의 만족도를 높였다.

패키지 주요 혜택은 △객실 1박 △조식 3인(성인 2인, 소인 1인) △키즈 프로그램 체험(키즈 라운지, 클래스 등) 등으로 구성됐다. 지점별 패키지 구성과 투숙 기간은 상이하며, 자세한 내용은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청정 자연을 자랑하는 강원권에서는 아이들의 오감과 교감 능력을 발달시킬 수 있는 야외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패키지를 구성했다.

켄싱턴호텔 평창은 6만7000㎡규모의(2만여 평)정원 '켄싱턴 프렌치 가든'에서 동물과 교감하고 감자 캐기, 감자빵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는 단독형 리조트로 가을의 숲속을 산책하며 자연과 하나 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사슴공원 동물 교감 프로그램, 셰프의 가든에서 함께하는 채소 수확 체험, 숲 체험 학교(자연 이야기 & 나무 목걸이 만들기)까지 마련됐다.

역사와 문화, 예술이 살아 숨 쉬는 경상권 경주와 하동에서는 각 지역의 특색을 살린 교육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켄싱턴리조트 경주는 신나는 키즈 플레이존 이용과 동물 교감 체험 프로그램, 켄싱턴리조트 지리산하동은 섬진강의 식물과 동물을 만날 수 있는 섬진강 어류생태관 체험 혜택이 포함됐다.

이국적인 풍경을 자랑하는 제주에서는 계절의 변화를 느끼며, 제주의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켄싱턴리조트 제주한림은 현대미술관 관람 혜택을 켄싱턴리조트 서귀포는 야외 정원에서 잉어 먹이주기 체험이 진행된다. 켄싱턴리조트 제주중문은 여행의 모든 순간을 특별하게 기록하고, 주요 관광지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폴라로이드 카메라 대여 △17곳의 주요 관광지(카멜리아힐, 헬로키티아일랜드, 뮤지엄 등) 제휴 혜택을 더했다.

레고그룹(LEGO Group)이 세계적인 배우 톰 홀랜드와 함께 창의적인 놀이를 지속하도록 독려하는 글로벌 캠페인 '놀이는 계속돼야 한다(Never Stop Playing)'를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레고그룹의 놀이 인식 개선 캠페인 '또 다른 이야기를 짓다(Rebuild The World)'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배우 톰 홀랜드를 '플레이메이커(Playmaker)'로 새롭게 선정하고 '놀이는 계속돼야 한다'를 주제로 하는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플레이메이커'는 레고그룹이 선정한 글로벌 아티스트 및 크리에이터 그룹으로, 호기심, 용기, 창의성을 대표하는 인물들로 구성됐다.

레고그룹(LEGO Group)이 세계적인 배우 톰 홀랜드와 함께 창의적인 놀이를 지속하도록 독려하는 글로벌 캠페인 '놀이는 계속돼야 한다(Never Stop Playing)'를 실시한다. © 레고그룹


영상에서 톰은 레고 브릭을 통해 슈퍼스타 축구선수, 발명가, 창작가, 미니피겨 등 다양한 캐릭터로 변신하며 놀이의 힘을 보여준다. 톰의 실제 형제인 해리와 샘을 포함해 서로 다른 연령대의 인물들이 함께 등장해 놀이의 즐거움은 나이에 상관없이 누구나 누릴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레고 브릭으로 만든 로켓 추진 신발과 초대형 축구공, 플라워 수트, 거대 외계 생명체 등 창의적인 소품들도 확인할 수 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9월6일부터 21일까지 리얼 월드 게임 '포켓몬 GO(Pokémon GO)'와 손잡고 <포켓몬 GO : 달콤오싹한 모험>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협업은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올 가을 시즌 축제의 일환으로, 방문객들은 물론 '포켓몬 GO' 유저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을 예정이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포켓몬 GO'와의 이번 협업 이벤트를 통해 특별한 포켓몬을 잡을 수 있는 기회와 게임 내 혜택, 현장 경품까지 풍성한 즐길거리를 선사한다. 먼저, 이벤트 기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롯데월드 어드벤처 내에서 '포켓몬 GO' 앱을 열면, 앱 내 어드벤처 전역에서 '주뱃', '나옹(알로라의 모습)' '팬텀' '어둠대신' '해골몽' '냐스퍼' 등 이번 가을 시즌 컨셉트에 꼭 맞는 포켓몬들이 평소보다 더 자주 출현한다. 일반 포켓몬과는 다른 색상을 가진 포켓몬과 '장식을 단 팬텀'도 이벤트로 등장한다고 하니, '포켓몬 GO'의 팬이라면 단 16일간의 기회를 놓치지 말자.

특별한 포켓몬 출현 이외에도 다양한 게임 혜택이 주어진다. 이벤트 기간 동안 평소보다 많은 종류의 포켓몬을 만날 가능성이 높아지는 '루어모듈' 효과가 3시간 동안 지속되며, 친구와 함께 '레이드배틀'에 도전하면 보스 포켓몬을 더 빠르게 퇴치할 수 있는 '어택 보너스'가 적용된다. 또한 특정 포켓몬을 교환할 때 사용하는 '특별한 교환 횟수'도 1회 추가되며, 앱 내 롯데월드 어드벤처 일대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한정 무료 시간제한 리서치를 통해 '장식을 단 팬텀' '냐스퍼' 등의 포켓몬을 리워드로 획득 가능하다.

이 외에도 푸짐한 현장 이벤트와 추첨 리워드 응모 기회까지 얻을 수 있다. 어드벤처 1층 위니비니 광장과 로티트레인 정류장에 신설한 <포켓몬 GO : 달콤오싹한 모험> 부스에서는 현장 이벤트를 통해 포켓몬 엽서와 스티커를 증정한다. 더불어, '포켓몬 GO' 앱에서 깜짝 등장하는 '무우마'를 GO스냅샷으로 캡처해 SNS 인증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게임용 액세서리 '포켓몬 고 플러스(Pokémon GO Plus +)' '팬텀 봉제 인형' '포켓몬 키링'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무우마'는 하루 최대 3회 등장하며, 기존 색상과 다른 특별한 '무우마'가 출현할 확률도 높으니 행운의 기회를 잡아보자.

한편,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9월6일부터 11월16일까지 가을 시즌 축제 '포켓몬 월드 어드벤처 : 고스트 대소동'을 진행한다. 이번 시즌 축제는 실내 공간인 어드벤처와 야외 매직아일랜드를 각각 '큐티 호러'와 '리얼 호러'의 차별화된 테마로 구성했다. 두 가지 매력을 동시에 즐기는 독창적인 형태로 개최해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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