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전자거래진흥원, 'e비즈니스' 인력양성 세미나 개최

 

이희선 객원기자 | aha20@paran.com | 2008.11.25 12:05:02

한국전자거래진흥원(원장 김춘석 www.kiec.or.kr)은 ‘지역 IT 및 e비즈니스 산업인력 양성 방안 세미나 겸 워크숍’을 대전시 리베라호텔유성에서 11월 28일~29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지역 디지털 경제 발전을 위해 지역 상공회의소 전자상거래지원센터(ECRC)와 지역 대학의 참여를 강화하고 인력개발 협력 네트워크 및 커뮤니티 활성화 차원에서 진행진다. 특히 산업계의 현장 요구 인력 파악 및 지역 경제 발전과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민, 관 협력방안 및 IT활용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가치 및 혁신 방안 등에 대해 전문가와 지역 상공회의소 전자상거래 담당자, 지역대학 교수, 지역 순회 세미나 강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해결책을 모색한다. 

지역 산업발전을 위해, 한국전자거래진흥원, 지역 상공회의소 전자상거래지원센터(ECRC), 지역대학은 공동으로 지난 11월 3일부터 인터넷마케팅, 인터넷쇼핑몰, 온라인홍보의 새로운 전략, 성공사례 등의 지역 순회 교육 세미나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기대 이상의 높은 관심과 참여를 보였다. 

지난 3일부터 대전,익산,목포,부산,울산,대구,춘천,공주 지역순회 교육 세미나에서 박영만 마케팅홍보연구소장은 "산,학,연,관이 함께 연계해 지방 중소기업을 도와야 한다"고 강조하였으며, 참여했던 많은 강사들은 “지방의 IT활용능력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교육 세미나에 동참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국전자거래진흥원 김춘석 원장은 “지방에 소재한 기업일수록 IT 및 e비즈니스 활용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와 가치를 창출하고 생산성을 높여 기업경쟁력을 강화해야 하며, 지역경제와 국가경제가 발전하는데 초석인 IT 인적자원의 육성과 전자상거래 인프라 발전에 기여 하겠다”고 밝혔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