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세종시의회(의장 임채성) 세종평생교육·정책연구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위원장 김현미)는 1일 제1차 회의를 열고 권영걸 세종평생교육·정책연구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실시 계획을 확정했다.

세종평생교육·정책연구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1일 권영걸 세종평생교육·정책연구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개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의회사무국
이에 따라 권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는 오는 12일 개최될 전망이다. 앞서 세종시는 세종평생교육·정책연구원의 초대 원장 후보자로 권영걸 현 국가건축정책위원회 위원장을 선정하고, 인사청문 요청안을 시의회에 제출한 바 있다.
세종시의회는 이번 인사청문회를 통해 권 후보자의 직무 수행 능력, 정책 추진 방향, 공직자로서의 가치관 및 도덕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증할 계획이다.
시의회 관계자는 "인사청문회를 통해 후보자의 자질과 역량을 철저히 검증해 세종평생교육·정책연구원의 성공적인 출범과 발전을 도모할 것"이라며, "시민의 신뢰를 얻는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현미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세종시의 독자적 정책 연구기관인 연구원의 초대 원장은 명확한 비전 제시와 조직 내 화합을 이끌어낼 통합적 리더십이 필수적"이라며 "후보자의 역량과 자질을 면밀히 살펴보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인사청문회가 시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공공기관의 책임성과 투명성을 높이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시민 기대에 부응하는 철저한 검증 절차가 되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12일 제2차 회의에서 권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을 실시하고 경과보고서 채택을 의결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