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7월23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롯데칠성음료(005300)가 7월25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서울 바 앤 스피릿 쇼' 박람회에 참가해 신제품 '탐두 21년'과 '글렌고인 미즈나라 오크'를 선보인다.
올해 다섯 번째를 맞은 서울 바 앤 스피릿 쇼는 주류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다양한 주종을 한 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는 주류 박람회로 문화와 경험 그리고 브랜드를 연결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다채로운 주류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박람회에 탐두 및 글레고인, 스카치블루, 하이웨스트, 팔리니 등의 주류 브랜드를 알리는 '네 개의 페르소나, 하나의 여정(Four Personas, One Journey)' 콘셉트의 프로모션 부스를 운영한다. 관람객들은 SNS와 연계한 이벤트 참가를 통해 각 브랜드 부스를 체험하는 동안 자신만의 취향을 찾아가는 과정을 즐기고 특별 시음주를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스카치 위스키 신제품 '탐두 21년'과 '글렌고인 미즈나라 오크'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탐두 21년은 엄선된 최고급 올로로소 셰리 캐스크 숙성만을 고집하는 탐두의 정규 라인업 가운데 최고 숙성 제품으로 알코올 도수 47.5도에 오랜 전통을 머금은 깊고 환상적인 풍미가 특징으로 국내 한정 수량 입고됐다. 탐두 21년 구매 고객에게는 탐두 증류소장 '산디 맥킨타이어'와 주락이월드 '조승원 기자'가 함께 진행하는 시음회 초대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글렌고인 미즈나라 오크는 가장 느린 증류로 시간의 가치를 담은 글렌고인 전통의 10년 숙성에 맛과 희귀성이 뛰어나 마니아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일본산 물참나무의 미즈나라 캐스크 6년 숙성을 더한 알코올 도수 53.4도의 오크 마스터 시리즈로 전 세계 최초 국내 론칭되는 제품이다.
오뚜기(007310)가 생와사비 고유의 맛과 식감을 살린 프리미엄 냉장 '생와사비'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입자가 살아있는 생와사비'와 '입자가 살아있는 생와사비 36.5%'로, 와사비 분말이나 추출물을 사용하지 않고, 생와사비 원물인 서양고추냉이와 고추냉이를 직접 갈아 와사비 특유의 알싸한 풍미와 입자감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인공 착색료인 타르색소와 감미료인 소비톨액을 사용하지 않아 소비자가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으며, 냉장 제품으로 생와사비의 신선함을 더욱 오래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스탠딩 파우치 형태로 출시해 보관과 사용이 편리하다.
'입자가 살아있는 생와사비'는 와사비의 청량한 매운맛과 생생한 입자감을 즐길 수 있고, '입자가 살아있는 생와사비 36.5%'는 수차례의 관능평가를 거쳐 찾아낸 최적의 생와사비 함량(36.5%)을 적용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초밥이나 회, 소바 등 일식은 물론 육류나 생선구이 등 각종 기름진 요리와도 잘 어울린다.
해당 제품은 오뚜기 공식 온라인몰인 '오뚜기몰'과 각종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매일유업(267980)의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가 국내 판매 1위 달성을 기념해 온라인 기획전을 열고 특별혜택가 제공과 함께 이벤트를 실시한다.
매일유업의 매일 바이오는 국내 최초로 유당을 제거한 락토프리 그릭요거트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가장 인기있는 제품은 무가당·고단백(100g당 단백질 7g 함유)·락토프리(유당0%)·무첨가(무향료, 무색소, 무안정제, 무감미료)가 특징인 '매일바이오 그릭요거트 무가당 플레인'으로 당 걱정 없이 건강한 식단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제품이다. 또한 세계 No.1 가장 많이 연구된 프로바이오틱스 LGG 유산균이 함유되어 더욱 믿을 수 있는 발효유 제품이다.
이번 1위 기념 기획전은 8월12일까지 진행된다. 매일바이오 그릭요거트 무가당플레인 외 마시는 타입의 그릭요거트 Drink와 상하목장 유기농 그릭요거트까지 매일유업의 대표적인 그릭요거트 제품들을 다양한 용량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최대 33%의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그리고 구매 상품에 따라 매일바이오 그릭요거트 제품을 추가로 증정 받는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또한 구매고객을 위한 이벤트들도 실시한다. △8월12일까지 구매한 고객 중 1등 구매왕을 선정해 경품으로 가전제품 'LG스탠바이미'를 선물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10만원(11명), 그릭요거트 유청분리기(111명)도 경품으로 제공한다. △더불어 사진후기를 남긴 고객들 중 50명을 선정해 매일바이오 그릭요거트 무가당플레인을 비롯해 총 7종(32개)이 구성된 매일유업 그릭요거트 버라이어티팩을 선물로 증정한다. 당첨자는 8월22일에 발표한다.
국내 최초로 락토프리 및 고단백(플레인 제품) 그릭요거트를 선보인 매일유업의 매일 바이오는 지난해에는 짜먹는 파우치 형태의 그릭요거트에 이어 마시는 제형의 그릭요거트 드링크 제품까지 선보이는 등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과 건강을 고려해 포장 패키지 타입부터 맛까지 차별화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제품으로는 설탕을 무첨가한 △'무가당 그릭요거트(플레인)'부터 파우치 타입 △'그릭요거트 to go', 마시는 형태의 △'그릭요거트 Drink', 디저트처럼 맛있게 즐기기 좋은 △'그릭요거트 Delight'까지 여러 형태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어 나홀로 혹은 가족과 함께 다채로운 방식으로 그릭요거트를 즐길 수 있다. 제품 구매는 매일유업 공식몰 '매일다이렉트' 및 네이버 직영스토어와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 가능하다.
대상(001680) 청정원이 '황금 클로렐라'로 더 건강한 '콩담백면 골드'를 출시했다.
청정원 '콩담백면'은 2021년 대상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두유로 만든 대체면으로, 밀가루 면 대비 낮은 칼로리와 삶지 않고 바로 먹을 수 있는 간편한 조리법을 앞세워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콩담백면'은 출시 이후 지난해까지 연평균 약 106%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고, 올해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1% 신장했다.
특히,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은 사리면 제품은 전체 판매량의 절반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탄탄한 소비층을 형성하며 높은 재구매율을 기록하고 있다.
이에 대상은 '황금 클로렐라'로 기존 사리면 제품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콩담백면 골드'를 새롭게 선보인다. '황금 클로렐라' 함량을 기존 사리면 대비 약 6배 높여 황금빛 면발을 구현해 더욱 먹음직스럽게 만든 제품이다.
대한민국 최고 수준의 미세조류 배양 기술을 보유한 대상이 자체 개발한 '황금 클로렐라'는 풍부한 식물성 단백질, 식이섬유, 아연, 아미노산,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노란 황금빛 색깔로 음식에 넣었을 때 더욱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시각적 효과까지 있다.
'콩담백면 골드' 제품 한 봉지(150g) 기준 칼로리는 30㎉에 불과하며, 글루텐 프리, 당류 제로, 고식이섬유, KETO 인증* 등으로 탄수화물 및 당류 섭취 부담을 최소화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식이섬유 함량은 100kcal 기준 13.3g으로 식약처 고식이섬유 제품 표시 기준을 충족한다.
신제품 '콩담백면 골드'는 이마트 트레이더스를 시작으로, 쿠팡, 마켓컬리, 청정원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등 온라인 채널에서도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롯데웰푸드(280360)는 대표 메가 브랜드 아이스크림 '월드콘'을 통해 넥슨이 주최하는 전세계 레전드 선수들의 특별 축구경기 '2025 아이콘매치: 창의 귀환, 반격의 시작(이하 '2025 아이콘매치')'를 체험하고 관람할 수 있는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월드콘 먹고 2025 아이콘매치 직관하자!' 구매 인증 이벤트는 '월드콘으로 월드클래스를 만나라!'는 슬로건 아래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대한민국 대표 아이스크림 월드콘을 통해 전설적인 월드클래스 선수들의 경기를 눈앞에서 직접 즐길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오는 8월30일까지 월드콘을 구매한 후 영수증을 찍어 이벤트 페이지의 QR코드를 통해 구매 내역을 인증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당첨자는 9월1일 발표될 예정이다. 주요 경품인 '2025 아이콘매치' 관람권은 총 100명에게 추첨으로 제공되며, 이벤트에 참여한 10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월드콘 기프티콘도 제공한다.
관람권 100명 중 24명에게 주어지는 월드콘 구매 이벤트 독점 관람권은 축구팬들에게 아주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출전 선수와 직접 하이파이브를 하고 프리미엄 좌석에서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이벤트 매치 선수 하이파이브 프리미엄 좌석 2매(12명)'과 선수들의 숨결을 바로 곁에서 느끼며 경기를 보조하는 '메인 매치 볼보이 자격(12명)'은 오직 월드콘 이벤트에서만 경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나머지 76명에게는 메인 매치 직관 티켓(1인 2매)를 제공한다.
웅진식품이 티즐 광고 비하인드컷을 공개하고,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티즐은 지난 4월, 인기 보이그룹 '보이넥스트도어'를 첫 전속 모델로 발탁해 광고 캠페인을 전개해왔다. 이번에 공개되는 이미지는 멤버들의 광고 촬영 현장을 담은 비하인드컷으로, 웅진식품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TEA향저격 제목학원' 이벤트도 진행된다. 30일까지 비하인드컷에 어울리는 제목을 작성해 응모하면, 소비자 투표를 통해 당첨자를 선정한다. 1등부터 3등에게는 티즐 제로를 포함한 다양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앞서 웅진식품은 지난 5월, '티즐 보이넥스트도어 에디션'을 출시해 화제를 모았다. 해당 제품은 전국 편의점 및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라벨 내 난수번호를 통해 티즐 보이넥스트도어 팬사인회와 아이폰 17 프로, 에어팟 맥스 등의 인기경품 응모가 가능하다.
코카-콜라사가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썰스티' 2화를 공개하며 27일까지 코-크앤밀 식사권을 증정하는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18일 공개한 이번 화에서는 '코카-콜라 X 신흥시장 프로젝트'로 주목받고 있는 서울 해방촌의 신흥시장을 조명했다.
2화에서는 코카-콜라의 오랜 팬으로 알려진 가수 박준형이 게스트로 출연해 MC 이이경과 함께 '코카-콜라 X 신흥시장 프로젝트'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했다. 이이경과 박준형은 신흥시장을 누비며, 각기 다른 언어로 쓰여진 코카-콜라 간판과 창문, 식당 어닝, 테이블 래핑 등 끊임없이 나오는 코카-콜라의 브랜딩 요소를 발견하고, 11개의 협업 레스토랑 중 세 곳을 방문해 코카-콜라 제로와 맛있는 음식의 조합을 즐기는 미션을 진행했다. 또한 공간 곳곳에 디자인된 디테일한 브랜딩에 감탄한 두 사람은 프로젝트 기획자에게 직접 기획 의도와 비하인드 스토리를 듣는 시간도 함께 했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코카-콜라 X 신흥시장 프로젝트'는 코카-콜라와 함께 즐기는 미식의 즐거움을 신흥시장이라는 공간 전체에 구현한 특별한 협업'이라며 '오랜 시간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져온 신흥시장과 140여 년간 사랑받아온 글로벌 브랜드 코카-콜라가 만나 이색적인 경험을 전하고자 했다. 영상에서 느껴지는 짜릿한 감성을 신흥시장에서 직접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코카-콜라는 썰스티 2화 공개를 기념하며 오는 27일까지 '신흥시장에 가야 하는 이유'를 유튜브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5만 원 상당의 신흥시장 협업 레스토랑 식사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코카-콜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본코리아(475560)는 자사 외식 브랜드 7곳을 통해 여름 맞춤 메뉴를 대거 선보이며 고객 입맛 공략에 나섰다. 냉면, 냉국수, 초계면 등 시원한 면류를 중심으로, 각 브랜드의 업종 특성과 시그니처 메뉴를 반영한 구성으로 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에게 만족도 높은 여름 한 끼를 제안한 것이 특징이다.
여름 메뉴를 선보이는 브랜드는 △새마을식당 △돌배기집 △본가 △원조쌈밥집 △인생설렁탕 △역전우동0410 △미정국수0410 총 7곳이며, 더위로 입맛을 잃기 쉬운 고객은 물론, 무더위로 외출을 꺼리는 소비자들의 매장 방문을 유도해 모객 효과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가장 돋보이는 구성은 각 브랜드의 강점인 고기메뉴를 면 요리와 결합한 세트 구성이다. 새마을식당에서는 시그니처 메뉴인 열탄불고기를 냉김치말이국수와 세트로 구성해 매콤달콤한 불고기와 새콤한 국수의 궁합이 조화로운 '열탄불고기주는 냉김치말이국수'를 판매한다.
또한 돌배기집은 고소하게 구운 차돌박이와 살얼음 동동 띄운 시원한 냉면으로 여름철 한 끼 식사로 제격인 '차돌박이 주는 냉면'을, 인생설렁탕은 착한점심 시리즈로 시원한 물냉면과 매콤새콤한 비빔냉면에 직화불고기를 세트 메뉴로 곁들인 '고기주는 냉면'을 선보인다.
원조쌈밥집과 본가에서도 색다른 여름 시즌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원조쌈밥집은 진한 사골육수로 담백함을 더한 '사골물냉면'과 특제 고기쌈장 소스로 풍미를 살린 '고기쌈장비빔냉면'을 출시했다. 본가는 아삭한 무생채와 오이 고명을 푸짐하게 올려낸 차별화된 '냉면'과 '비빔냉면'을 선보인다.
이 외에도 역전우동0410은 '급식대가' 이미영 셰프의 노하우를 더해 남녀노소 누구나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대가초계면'과 '대가초계비빔면'을 출시했으며, 미정국수0410에서는 깔끔하고 시원한 살얼음 육수의 '냉국수'와 매콤달콤 특제 소스로 버무린 '비빔국수'를 만나볼 수 있다.
할리스가 멤버십 앱 회원가입자를 대상으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웰컴 할리스(WELCOME HOLLYS)'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할리스는 2012년부터 멤버십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멤버십 적립 제도인 'CROWN(크라운)'을 통해 등급제 형태로 운영 중이며, 회원가입만 하더라도 매월 다양한 쿠폰을 받을 수 있어 소비자 호응이 뜨겁다. 2015년에는 멤버십 어플리케이션(APP)을 런칭, 고객 이용 편의를 지속적으로 높여가고 있다.
할리스는 오는 29일까지 신규 멤버십 회원가입자를 대상으로 풍성한 혜택을 선사하는 '웰컴 할리스(WELCOME HOLLYS)'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가입 즉시 할리스의 베스트 음료 5종을 50%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베스트 음료는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라떼'를 비롯해 할리스의 시그니처 메뉴 '바닐라 딜라이트'와 무더위에 즐기기 좋은 '복숭아 자두 스파클링', '아이스티'로 구성됐다. 또한, 기간 내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미니 케이크 할인 쿠폰의 추가 혜택도 제공될 예정으로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
할리스 멤버십은 월별, 등급별로 풍성한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실버(SILVER), 골드(GOLD), 레드(RED), 다이아몬드(DIAMOND) 순으로 등급이 올라갈수록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실버 등급도 멤버십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매월 다양한 메뉴 할인 쿠폰을 선물하고 있다. 특히, 새로운 메뉴를 위한 쿠폰 혜택이 자주 제공되어 매 시즌 다양한 할리스의 신메뉴를 즐겨보고 싶은 고객이라면 더욱 쏠쏠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선물 받은 모바일 상품권 이용 시에도 크라운 적립이 가능해 일석이조의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모두의 다이닝 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이 멤버십 100만 돌파를 기념해 통 큰 혜택을 담은 '밀리언 땡스 패키지'를 출시했다.
매드포갈릭이 새롭게 선보이는 '밀리언 땡스 패키지(Million Thanks Package)'는 자사 멤버십 서비스인 'M CLUB' 가입 고객 100만 명 돌파를 기념하고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스페셜 상품으로 최대 81%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밀리언 땡스 패키지는 전체 주문 금액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50% 할인권 2매와 30% 할인권 1매가 포함돼 있으며 애플 치즈 프라이, 길릭 스노잉 피자 무료 이용권 각각 1매, 그리고 에이드 1잔 무료 이용권 7매로 구성돼 있다.
할인권과 메뉴 무료 이용권은 테이블당 각각 1매씩 사용할 수 있으며 쿠폰별 조건 충족 시 각 1회 중복 사용이 가능하다. 50% 할인권과 갈릭 스노잉 피자 무료 이용권, 에이드 무료 이용권 등 서로 다른 쿠폰은 함께 사용할 수 있지만 동일한 유형의 쿠폰은 중복 사용이 제한된다. 단 에이드 무료 이용권의 경우 제한 없이 중복 사용이 가능하다.
밀리언 땡스 패키지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구매 및 선물할 수 있다. 패키지 구매 후 매드포갈릭 전용 앱에서 회원 가입 후 마이 혜택에 쿠폰 번호를 입력 후 등록해 사용하면 된다. 발급된 쿠폰은 구매일로부터 180일 이내에 롯데월드몰점을 제외한 매드포갈릭 전 매장에서 이용 가능하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KBO 구단 첫 콜라보 굿즈를 선보인다. 서울 연고의 명문구단 두산베어스와 협업해 'bhc X 두산베어스 한정판 콜팝컵'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7월 22일부터 두산베어스 홈구장인 잠실종합운동장 내 bhc 매장에서 시작된다. bhc는 야구 관람의 즐거움에 브랜드 굿즈의 소장 가치를 더하고, 현장 관람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차원에서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
콜라보 굿즈인 'bhc X 두산베어스 콜팝컵'은 두산베어스의 상징 색상(네이비)과 구단 마스코트를 활용한 일러스트를 적용해 구단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콜팝컵'은 치킨과 음료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구조로 야구장을 찾는 팬들에게 높은 실용성을 제공하며, 경기 관람 중 음식이나 음료가 쏟아질 걱정 없이 응원에 집중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콜라보 굿즈는 잠실야구장 내 bhc 3개 매장에서 2만4000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한정 수량으로 증정된다.
bhc는 이번 굿즈를 통해 야구팬, 특히 여러 번의 우승과 역동적인 플레이 등으로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두산베어스 팬층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다양한 현장에서 bhc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콜팝컵과 더불어 다양한 스포츠 이벤트를 통해 고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브랜드의 팬덤 문화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배스킨라빈스가 제철 과일을 활용한 '레슬리 에디션 저당 스틱바' 2종을 출시했다.
'레슬리 에디션'은 '적음(Less)'과 '에디션(Edition)'을 결합한 이름으로, 맛있으면서도 가볍게 디저트를 즐기려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개발한 제품들이다.
'레슬리 에디션 저당 스틱바'는 당 부담은 줄이고 제철 과일의 상큼한 맛은 그대로 살린 제품이다. 스틱바 형태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무더운 여름철 가볍고 시원한 간식으로 제격이다.
출시 제품 △저당 망고코코넛 스틱바는 달콤한 소르베 속 미니 젤리로 재미있는 식감을 완성했다. △저당 피치요거트 스틱바는 피치요거트 샤베트에 복숭아 다이스를 넣어 과일 본연의 풍미를 살렸다.
배스킨라빈스는 지난 6월 인기 플레이버인 '엄마는 외계인', '민트 초콜릿 칩'을 로어슈가·로어칼로리로 선보였으며 △레슬리 에디션 민트 초콜릿 칩 쉐이크 △레슬리 에디션 엄마는 외계인 쉐이크 등 음료 카테고리로도 '레슬리 에디션'을 확장했다.
국순당(043650)이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백세주'를 중심으로 여름철 해변가에서 브랜드 체험 등 마케팅활동을 전개한다.
국순당은 이번 행사를 통해 무더운 여름철에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백세주 음용법과 백세주하이볼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국순당은 강릉 경포해변에서 이번 주부터 8월 중순까지 주변 상권의 주요 업소들과 협업해 백세주 브랜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시음 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비자 체험 및 백세주 관련 굿즈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해 백세주를 알린다.
경포해변에서 7월29일부터 8월 4일까지 열리는 '경포썸머페스티벌'에서는 '백세주 부스'를 운영한다. '경포썸머페스티벌'은 푸른 동해와 새하얀 백사장에서 펼쳐지는 여름 축제로 강릉시가 주최한다. 백세주 부스에서는 여름철 시원하게 즐기는 백세주와 백세주 하이볼을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시원하게 즐기는 백세주는 백세주에 얼음을 넣고 온더락으로 즐기는 응용법이다. 청량감이 뛰어나고 백세주 특유의 감칠맛이 더 살아나며 알코올 도수도 낮아져 여름에 마시기 더 좋다.
백세주하이볼은 MZ세대의 색다른 음용법으로 잔에 얼음을 채우고, 백세주와 토닉워터 및 레몬 등을 넣고 섞어 즐기는 방법이다. 토닉워터 및 레몬의 상큼한 청량감과 백세주의 감칠맛이 어우러져 여름철 시원하게 즐기는 백세주의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조선하이볼'이란 애칭으로 서울 강남 지역의 젊은 층이 즐겨 찾는 전통주 술집 및 음식점 등에서 자발적으로 전파된 음용법이다.
8월에는 국순당 직원들이 참여해 경포해변 정화활동과 피서객을 대상으로 백세주 시음 및 바른음주문화 전파 활동을 진행한다.
백세주는 우리나라 전통주 시장을 개척한 대표약주이다. 지난해 '백세주, 백 년을 잇는 향기'라는 컨셉으로 새롭게 리브랜딩한 이후 젊은 층에서 인기가 높다. 적절한 산뜻함과 깔끔한 감칠맛이 어우러져 함께 즐기는 음식 맛을 더욱 살려준다. 정부에서 선정하는 '우수문화상품'에 주류업계 최초로 지정된 우리나라 대표 문화상품으로 인정받은 술이다.
풀무원(017810)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전국 26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지역 특산 식재료를 활용한 여름 시즌 한정 메뉴와 다양한 고객 체험형 콘텐츠를 운영한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각 지역의 농산물과 특산물을 활용한 시그니처 메뉴를 구성해, 고객들이 이동 중에도 다채로운 지역의 맛과 식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대표적으로, 영동고속도로 안산복합휴게소에서는 대부도 포도고추장을 활용한 '대부도고추장 보자기비빔밥'과 경기미소팝코야키,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영종대교휴게소에서는 서해안 해산물을 듬뿍 넣은 '을왕리해물칼국수'와 인천의 지역 간식인 '인천샌드'를, 광주원주고속도로 경기광주휴게소(광주·원주방향)에서는 진한 국물의 '곤지암 소머리곰탕'을, 양평휴게소(광주·원주방향)에서는 '양평서울해장국'과 '크리스피 리얼해물칩'을 선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이서휴게소(천안방향) 애호박듬뿍찌개 △이서휴게소(순천방향) 명품전주불고기비빔밥 △ 오수휴게소(전주방향) 임실치즈 식물성불고기 철판비빔밥 △오수휴게소(광양방향) 임실치즈 매콤돈가스, 임실 구워 먹는 치즈 △공주휴게소(당진방향) 알밤먹은한우국밥 △공주휴게소(대전방향) 한우불고기 가마솥비빔밥, 공주 알밤 △외동휴게소(울산방향) 천년한우 장터국밥, 경주빵 △현풍휴게소(대구방향) 개진감자돼지짜글이, 현풍도깨비빵 △영산휴게소(창원방향) 창녕양파제육덮밥 △함평천지휴게소(시흥방향) 함평한우비빔밥 등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특화 메뉴를 전국 곳곳의 휴게소에서 운영 중이다.
특히 '도천순대뚝배기'(영산휴게소 창원방향·현풍휴게소 양방향)와 '해양산우동돼지국밥'(외동휴게소 울산방향)은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가 선정한 '명품 먹거리'로, 해당 메뉴의 판매 수익 일부는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금으로 적립된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지역 특화 먹거리 운영 외에 고객의 휴식 경험을 더할 수 있도록 테마형 공간과 스마트 서비스도 함께 강화하고 있다. 경기광주휴게소는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한 야외 테라스 공간을, 양평휴게소는 플랜테리어 콘셉트의 슬로우가든을 운영 중이다. 함안, 현풍, 외동휴게소에는 수박 테마파크, 도깨비 테마존, 포석정 쉼터 등 각 지역의 상징을 반영한 공간이 마련돼 있으며, 의정부휴게소는 노래방, 안마의자, 오락기 등을 갖춘 복합 문화공간 '쉼표라운지'를 고객들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무료로 개방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로봇 커피머신, 무인라면 자판기, 키오스크 등 스마트 서비스도 확대 도입해 비대면 환경에서의 고객 편의성과 운영 효율성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여름 성수기를 맞아 시즌 한정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경기광주휴게소에서는 지역 농산물 시식과 함께 얼린 샘물 증정 이벤트가 이달 26일부터 8월3일까지 진행되며, 양평휴게소에서는 일정 금액 이상 구매 고객에게 손선풍기를 증정하는 이벤트가 마련됐다. 이 외에도 현풍휴게소 스탬프 이벤트, 공주휴게소 물놀이용품 증정, 외동휴게소 사회공헌형 무료 식사 지원 등 다양한 고객 참여형 혜택을 다채롭게 준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