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7월11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롯데웰푸드(280360)는 자사 스테디셀러 비스킷 4종에 마늘 풍미를 더한 '고메 셀렉션 갈릭'을 출시했다. △마가렛트 크림 치즈 갈릭 △제크 마일드 로스티드 갈릭 △빠다코코낫 로스티드 갈릭 버터 △엄마손파이 스윗 버터 갈릭 등 4종이며, 한정 수량 판매한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맛을 통해 다양한 미식 경험을 원하는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기획됐다. 갈릭 베이글, 갈릭 소금빵 등으로 베이커리 시장에서 먼저 주목받은 마늘을 비스킷에 적용해 색다르면서도 조화로운 맛을 구현했다. 달콤함과 짭짤함, 감칠맛이 어우러져 아이들 간식은 물론, 성인들이 맥주 또는 와인과 페어링해 안주로 활용하기도 좋다.
특히 마늘은 여름철 기력 회복에 도움을 주는 식재료로, 최근 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 중인 '제철 코어' 트렌드도 공략한다. 제철 코어란, 특정 계절에 어울리는 음식과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며 자연의 흐름을 향유하는 새로운 소비 문화를 말한다.
'마가렛트 크림 치즈 갈릭'은 프랑스산 저염 버터를 사용하는 마가렛트에 구운 마늘과 크림치즈의 풍미를 입힌 제품이다. 마가렛트의 본연의 고소함에 달큰한 마늘 향과 진한 치즈의 풍미를 더해 마치 갈릭 브레드를 먹는 듯한 느낌을 준다.
'제크 마일드 로스티드 갈릭'은 제크 특유의 고소하고 짭짤한 맛에 은은한 마늘 향을 입혔다. 오븐에서 천천히 구워 부드럽게 퍼지는 향과 깊은 감칠맛이 특징이다.
알싸함과 달콤함이 조화를 이루는 '빠다코코낫 로스티드 갈릭 버터'는 프랑스산 버터와 필리핀산 코코넛이 들어간 빠다코코낫에 진한 마늘과 달콤하고 향긋한 꿀의 풍미를 더한 제품이다. 허니 갈릭 브레드를 빠다코코넛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했다.
'엄마손파이 스윗 버터 갈릭'은 384겹의 페스츄리에 구운 마늘 풍미를 더해 일반적인 마늘 바게트보다 바삭한 식감을 주는 제품이다. 발효 버터로 만든 반죽을 저온에서 12시간 숙성해 풍부한 버터 풍미가 일품이며, 마늘과 어우러져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낸다.
고메 셀렉션 갈릭 4종은 패키지 디자인 또한 기존 제품과 차별점을 뒀다. 검은 바탕색 위에 금색으로 장식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으며, 마늘, 크림치즈, 버터 등 주요 원료를 디자인 요소로 사용해 제품 콘셉트를 적극적으로 드러냈다.
풀무원(017810)식품은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를 맞아 여름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시즌 한정 굿즈 및 경품 증정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무더운 여름철, 풀무원의 여름면과 함께 여름을 시원하고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프로모션 대상 제품도 풀무원 스테디셀러부터 신규 출시 제품까지 매우 다양하게 구성했다. 풀무원 냉면 카테고리에서 꾸준하게 사랑을 받아온 평양냉면, 동치미냉면, 함흥비빔냉면'을 비롯해 △지난 6월 새롭게 선보인 전문점식 냉모밀 '가쓰오 냉모밀'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메뉴 차별화에 집중한 플래그십 냉면 3종 '한우 물냉면', '속초식 코다리냉면', '매콤 칡냉면'도 포함된다.
우선, 여름 바캉스 감성을 더해줄 시즌 한정 굿즈 증정 이벤트가 진행된다. 7월 2주 차부터 풀무원 여름면 4인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휴가지에서 활용하기 좋은 비치볼을 증정한다. 8월 1주 차부터는 여름면 4인 제품 2개를 구매한 고객에게 여름 분위기를 담은 비치백을 증정한다. 증정 굿즈는 선착순 한정 수량으로 제공된다. 조기 소진될 수 있으며 행사 지점이나 일정은 매장 상황에 따라 상이할 수 있다.
7월 1~2주 차와 8월 3~4주 차에는 '뽑기판 이벤트'가 펼쳐진다. 해당 기간 이마트, 롯데마트, 농협 하나로마트 행사 진행 지점에서 풀무원 여름면 간편식 제품을 구매한 고객은 즉석 당첨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참가자 전원에게 본품 추가 증정은 물론, 다양한 카테고리의 경품이 제공되어 여름 쇼핑에 활력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파리바게뜨가 인기빵 3종을 착한 가격으로 선보이는 '착!한 빵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파리바게뜨는 7월31일까지 베스트셀러 식빵인 '상미종 생식빵'과 단팥빵·소보루빵을 가격 인하해 판매한다. (타 혜택, 제휴 할인 등 중복 적용 불가) 딜리버리·픽업 등 온라인 구매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착!한 프로젝트'는 고물가 시대에 소비자들이 맛있는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파리바게뜨의 인기 제품을 혜택가에 판매하는 행사다.
공차코리아가 카카오페이·KT 멤버십과 함께하는 제휴 프로모션과 공차 데이와 멤버십 앱 프로모션 등의 자사 단독 혜택까지 더한 풍성한 할인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은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여름철, 공차 음료와 디저트를 더욱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프로모션은 카카오페이와 KT 멤버십 제휴 할인은 물론, 공차 데이와 멤버십 앱 전용 쿠폰 등 공차에서만 누릴 수 있는 다채로운 혜택이 마련됐다.
먼저, 공차코리아는 오는 20일까지 '카카오페이머니 결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카카오페이머니로 7000원 이상 결제 시 1000원의 할인 혜택이 즉시 제공되며, 1인 1회 한도로 적용 가능하다. 참여 매장은 공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T 멤버십 고객 대상의 'KT 달달혜택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7월15일부터 31일까지, 행사 대상 음료 6종 중 동일한 음료 2잔을 구매하면 5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혜택은 기간 내 1인 1회, 최대 1회 한도로 적용 가능하다.
7월15일 단 하루 진행되는 '공차 데이'는 한층 더 강화된 혜택으로 돌아왔다. 기존에 시간대별로만 제공되던 무료 토핑 대신, 이번 행사는 시간의 제한 없이 무료 사이즈업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대상 음료는 공차 인기 메뉴 5종과 글로벌 앰버서더 필릭스가 선택한 '필릭스 Pick' 메뉴 6종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공차 멤버십 앱 고객 대상의 쿠폰 프로모션도 마련됐다. 7월14일, 28일 두 차례에 걸쳐 무료 토핑 쿠폰이 발송되며, 발급일로부터 2주간 사용 가능하다. 고객은 펄, 화이트펄, 미니펄, 알로에, 코코넛, 밀크폼 등 6종의 토핑 중 한 가지를 원하는 음료에 추가할 수 있다. 간단한 앱 가입만으로도 참여가 가능한 이번 행사는 공차만의 다양한 토핑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투썸플레이스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와 협업해 디즈니 캐릭터를 모티브로 한 시즌 한정 굿즈와 버터 샌드쿠키를 출시한다.
최근 작고 기분 좋은 소비를 즐기는 '소확행' 트렌드가 확산되는 가운데, 투썸플레이스는 지난 5월부터 디즈니코리아와 함께 다양한 한정 제품 및 굿즈를 선보이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미키와 친구들 쁘띠 텀블러(키링 5종)'는 출시 3주 만에 완판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이에 투썸플레이스는 디즈니코리아와 협업해, 여름 휴가에 어울리는 귀여운 굿즈 7종과 버터 샌드쿠키 2종을 선보인다. 굿즈는 △미키&미니 트래블 캐리어 & 목쿠션 세트(2종) △미키&프렌즈 아이스 체인징 텀블러(5종)로 구성되며, 전 제품은 7월17일부터 전국 투썸플레이스 매장에서 한정 판매된다. 특히 '미키&미니 트래블 캐리어 & 목쿠션 세트'는 본격 휴가철을 앞두고 7월14일부터 30일까지 투썸하트 앱을 통해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해 눈길을 끈다.
'미키&미니 트래블 캐리어 및 목쿠션 세트'는 디즈니 캐릭터 특유의 사랑스러운 감성과 실용성을 모두 잡은 한정판 굿즈다. 18인치 캐리어 중앙에는 '미키'를 활용한 입체 엠보 디자인이 포인트로 더해졌으며, 가벼우면서도 튼튼한 소재로 제작돼 내구성과 실용성을 갖췄다. 목쿠션은 평소엔 인형처럼 사용하다가 여행 시에는 뒤집어 목베개로 활용할 수 있는 리버서블 아이템으로, 캐리어에 부착도 가능해 활용도가 높다. 넉넉한 수납 공간은 물론, 원터치 잠금 시스템과 높이 조절 핸들 등 여행에 필요한 기능도 두루 갖춰 안전한 여름 휴가 가방으로 손색이 없다.
'미키&프렌즈 아이스 체인징 텀블러'는 차가운 음료를 담는 순간 색상과 패턴이 변하며 숨겨진 그래픽이 드러나는 반전의 매력을 지닌 굿즈다. '미키', '미니', '도날드 덕', '데이지 덕', '칩'과 '데일' 등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5가지 디자인으로 선보이며, 각 텀블러에는 서로 다른 2개의 빨대 장식이 포함돼 커스터마이징의 재미를 더했다.
굿즈와 함께 출시되는 '버터 샌드쿠키'는 '미키'와 '미니'를 모티브로 한 사랑스러운 비주얼이 특징이다. '미키의 버터 샌드쿠키'는 초코 쿠키에 진한 초콜릿 크림을, '미니의 버터 샌드쿠키'는 버터 쿠키에 버터 크림과 카라멜을 샌드해 달콤한 풍미와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6개 세트 구매 시에는 '미키'가 프린팅된 한정판 패키지에 담아 제공돼, 소장용과 센스 있는 선물로 제격이다.
롯데GRS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가 여름철 인기 메뉴 아메리치노 브리즈를 리뉴얼 한 신메뉴 '아메리치노 밀키크러쉬'를 출시했다.
'뜨거운 냉커피' 아메리치노 크러쉬는 기존 아메리치노에 뜨거운 열수를 부어 살얼음을 발생시키는 열전도 현상을 접목한 메뉴로 아메리치노의 깊은 풍미는 유지하며 아메리카노보다 약 4.7℃ 더 차가운 엔제리너스 대표 여름 메뉴다. 커피와 얼음이 같이 블렌딩 되어 더욱 차갑게 커피를 즐길 수 있고 끝까지 남김 없이 깔끔한 것이 특징이다.
엔제리너스는 본격적인 여름을 맞이해 카페라떼도 시원함을 극대화하여 즐길 수 있도록 아메리치노 브리즈를 리뉴얼한 아메리치노 밀키크러쉬를 선보였다. 카페라떼를 가장 시원하고 깔끔하게 먹을 수 있는 '아메리치노 밀키크러쉬'는 에스프레소에 얼음, 연유, 우유 등을 넣어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매력적인 커피이다.
엔제리너스는 아메리치노 크러쉬 2종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엔제리너스 모델 이준혁의 포토카드를 증정한다. 아메리치노 2종과 밀키바닐라엔젤 2종 중 1가지 제품을 포함해 1만원 이상 구매 시 포토카드를 받을 수 있다.
또 롯데잇츠 마일리지 e스탬프 이벤트인 'CRUSH SUMMER'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제리너스 제품을 구매한 후 롯데잇츠에 스탬프 적립이 가능하다. 하루에 최대 3개 적립이 가능하며 적립된 스탬프로 무료 음료 쿠폰, 최고급 호텔 숙박 응모권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9개의 스탬프 적립 시 시그니엘 서울에서 숙박할 수 있는 응모권을 제공하며 10개 적립 시 배우 이준혁 팬사인회에 참여할 수 있는 응모권을 획득하게 된다. 10개의 스탬프를 모았을 시에는 시그니엘 숙박과 이준혁 팬사인회 모두 응모할 수 있다.
도미노피자가 한국 진출 35주년을 맞아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를 오늘 출시하고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의 신제품인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는 블랙타이거 슈림프와 꼬리 알새우 위에 랍스터를 얹은 랍스터 슈림프로 색다른 외관의 토핑을 선보였다. 이 외에도 버터 치즈 소스를 더한 스퀴드와 카망베르, 파마산, 체더, 로마노 치즈와 투움바 크림 치즈 소스가 결합된 '투움바 파이브 치즈 소스'를 사용해 기존 도미노피자에서는 볼 수 없던 화려한 피자를 완성했다.
이번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는 도미노피자 자사앱 Regular 회원 배달 혜택 20% 할인 적용할 수 있다.
도미노피자는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흥미진진 도미노' 캠페인을 통해 전속 모델인 손흥민 선수와 함께한 신규 TVCF를 런칭하고 색다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먼저 도미노피자는 이번 신메뉴를 출시를 기념해 7월11일부터 13일까지 자사앱과 오프라인(전화, 매장)을 통해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L주문 고객에게 1판당 포테이토 썹자 1개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포테이토 썹자 1개 무료 제공 프로모션을 이용한 회원 중 개인정보 활용 및 SMS 수신동의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손흥민 선수의 싸인이 담긴 국가대표 유니폼을 증정할 예정이다.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모두의 다이닝 매드포갈릭이 여름 시즌을 맞아 선보인 신메뉴 7종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드포갈릭은 지난 1일 메뉴 선택의 폭을 넓히고 보다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해 '넘침주의(Overflow)' 파스타 3종과 리조또 1종 등 메인 메뉴를 비롯해 애피타이저와 사이드 메뉴, 샐러드 등 신메뉴 7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메뉴 출시 기념 이벤트는 매드포갈릭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되며, 고객에게 신메뉴 체험의 기회를 넓히고 브랜드와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먼저 '신메뉴 넘침 인증샷 이벤트'는 매드포갈릭 매장을 방문해 '넘침주의' 신메뉴 주문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인스타그램, 블로그)에 인증 사진을 업로드한 후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7월31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2인 식사권이 제공된다.
'신메뉴 소문내기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 중이다. 7월14일까지 매드포갈릭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글에 친구를 태그하고 신메뉴에 대한 한 줄 평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신메뉴 이용권을 증정한다. 친구를 많이 소환할수록 당첨확률은 높아진다.
7월15일부터 7월27일까지는 '신메뉴 릴레이 댓글 이벤트'가 펼쳐진다. 참여 방법은 해당 이벤트 게시글에서 '넘침주의' 시리즈 4종 중 하나를 선택해 한 글자씩 댓글로 남기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미션을 완료한 참여자 중 10명을 추첨해 본인이 완성한 메뉴 이용권을 증정한다.
육수당이 지난 6월 진행한 여름 시즌 대표 보양식 할인 사전 행사의 폭발적인 성과에 힘입어 8월17일까지 본격적인 여름 보양식 본행사를 진행한다.
육수당은 지난 6월 한 달간 진행한 사전 행사에서 대표 보양 메뉴인 '누룽지반계탕'의 판매량이 전월 대비 322% 증가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사전 행사를 통해 여름 보양식 수요를 조기 선점하고자 한 전략이 성공적으로 입증된 만큼 본행사에서는 누룽지반계탕과 함께 '시래기추어탕'도 포함해 할인 행사를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약 7주간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브랜드 대표 보양 메뉴 '누룽지반계탕'을 2000원 할인, 남도 전통 보양식 '시래기추어탕'을 1100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특히 이번 본행사에서는 행사 참여 매장에 한해 식자재·홍보물 등을 지원, 어려운 경기 속에서도 점주들이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하고 수익성을 높일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책을 마련했다. 이에 따라 '누룽지반계탕' 식자재 구매 시 박스당 일정 금액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프로모션 현수막과 배너 등 매장 홍보물도 전액 본사 부담으로 지원된다.
메인 메뉴 '누룽지반계탕'은 국내산 닭과 찹쌀, 누룽지에 수삼과 마늘 등 보양 재료를 풍성하게 더해 가성비와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시즌 대표 보양식이다.
본 행사 메뉴로 추가된 '시래기추어탕'은 지난 가을 시즌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받아 온 보양식 메뉴로 국내산 시래기와 통으로 간 미꾸라지를 우려낸 깊고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 여름철 건강식 콘셉트에 맞춰 고객들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