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6월24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롯데칠성음료(005300)가 공식 온라인 직영몰 '칠성몰'에서 7월6일까지 2주간 인기 음료를 최대 50% 할인하는 여름 시즌 기획전을 진행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여름을 맞이해 시즌 인기 음료와 건강기능식품을 할인 판매하고 소비자의 시원한 여름나기를 응원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 행사는 칠성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올여름, 몸도 마음도 시원하게 너의 여름을 준(June)비해'라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기획전은 제로 칼로리 음료 '칠성사이다', 에너지 음료 '핫식스 더킹', 식물성 음료 '오트몬드' 등을 포함한 63가지 인기 음료를 최대 50% 할인하는 행사다. 장바구니 쿠폰을 다운로드한 소비자에게는 5000원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롯데칠성음료는 소비자가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댓글 행사도 운영한다. 칠성몰 행사 배너 또는 이벤트 카테고리에 접속해 '냉장고에 꼭 쟁여두는 최애 음료'를 댓글로 작성하면 참여자 전원에게 칠성몰 500 포인트를 지급한다.
정식품이 저당 설계로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베지밀 고단백 두유 플레인'을 출시했다.
신제품 '베지밀 고단백 두유 플레인'은 최근 건강과 저속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단백질 섭취는 늘리고 당류 섭취는 줄이려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이다.
베지밀 고단백 두유 플레인은 설탕 무첨가로 달지 않으면서도, 베지밀만의 오랜 기술력과 노하우로 고소하고 담백한 콩 본연의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한 팩(190㎖)당 당류 함량은 1.5g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또한, 베지밀 고단백 두유 플레인 한 팩으로 달걀 두 개 분량의 식물성 단백질 12g 및 근육 합성에 도움을 주는 필수 아미노산 BCAA, 체내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B군 등을 함유해 단백질과 영양을 균형 있게 섭취할 수 있다.
한편, 정식품은 2022년부터 고단백 두유 제품을 꾸준히 출시하며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국산 검은콩의 고소한 맛에 고단백 설계를 더한 '베지밀 고단백 두유 검은콩', 스페인산 초콜릿의 진한 풍미를 담은 '베지밀 고단백 두유 초코' 등이 대표적이다. 이 중 베지밀 고단백 두유 검은콩은 2022년 5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3700만개를 돌파하는 등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제주삼다수가 제주 지역 소상공인과의 동반 성장을 위한 '상생 기획전'을 연다. 이번 기획전은 국내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쿠팡에서 6월25일부터 7월1일까지 7일간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제주삼다수를 생산∙판매하는 제주개발공사와 유통사 광동제약, 제주 우수 특산품을 온오프라인 채널에 유통중인 제주경제통상진흥원, 중앙엠비즈㈜가 협력해 마련했다. 제주 소상공인의 우수 제품을 전국 소비자에게 널리 알리고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한 취지다.
이번 기획전은 제주삼다수와 함께 제주의 특산물 브랜드 제품을 구매하면, 할인 및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기획전 기간 동안 제주삼다수를 포함한 제주 특산물 브랜드 제품에 최대 30% 할인 혜택이 적용되며, 장바구니 쿠폰도 추가로 제공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주 특산품을 만나볼 수 있다. 참여 브랜드는 제주산 고사리, 통민어, 감귤과즐, 나물류, 오메기떡, 몸국 등 제주의 전통과 자연이 담긴 다양한 먹거리로 구성됐다.
오는 25일에는 쿠팡 라이브 방송을 통해 참여 브랜드와 제품을 실시간으로 소개하며 고객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라이브 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는 추가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대상웰라이프의 단백질 전문 브랜드 '뉴케어 올프로틴'이 신제품을 출시하고 단백질 제품군 강화에 나선다.
이번 신제품은 건강과 영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흐름에 발맞춰 운동 전후는 물론 일상에서도 손쉽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RTD(Ready to Drink) 형태로 다양한 생활 패턴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뉴케어 올프로틴 41g은 한 팩에 단백질 41g을 담은 초고함량 단백질 드링크로 성인 남성 기준 하루 단백질 섭취 권장량의 약 75%를 충족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당류 1g 미만의 저당 제품으로 체중 관리 중에도 부담 없이 섭취 가능하다. 활력 충전에 도움을 주는 아르기닌 1500㎎과 타우린 500㎎, BCAA 7200㎎을 함유해 운동 후 근육 회복과 에너지 보충에도 효과적이다. 깊고 진한 초콜릿 맛으로 고단백 제품 특유의 거부감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뉴케어 올프로틴 20g은 운동 중·후 단백질 보충과 수분 충전을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설계된 프로틴 워터 제품이다. 콜라겐펩타이드 단백질 20g과 전해질 성분을 함유해 운동 후 체내 수분 밸런스 회복에 도움을 주며, 제로슈거·80㎉의 저열량 설계로 칼로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레몬 맛과 사과 맛 두 가지로 구성돼 있으며 깔끔한 목 넘김과 상큼한 풍미로 운동 후 갈증 해소에 적합하다.
풀무원녹즙은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해 부담 없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식물성유산균' 카테고리 전 제품을 리뉴얼했다.
풀무원녹즙은 2021년 국내 최초로 기능성 표기를 적용한 일반식품으로 '식물성유산균'을 선보인 이후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풀무원녹즙은 유산균 음료를 선호하는 소비자의 만족도를 한층 높이고, 식물성 유산균 사업까지 확대하고자 이번 식물성유산균 카테고리 리뉴얼을 진행했다.
새로워진 식물성유산균 카테고리 제품에는 미국으로부터 '자체 검증 GRAS(Self-Affirmed Generally Recognized As Safe)'를 취득한 풀무원 특허 식물성 유산균(Leuconostoc mesenteroides PL03)이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세계적인 유산균 전문 기업인 '덴마크 크리스찬 한센'이 제조한 식물성 유산균을 추가해, 복합 유산균 설계를 통한 기능적 완성도까지 높였다.
패키지도 새롭게 개선했다. 제품별 특징을 반영한 직관적인 문구와 아이콘을 적용해 소비자가 필요에 따라 쉽게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으며, 식물성유산균 고유의 슬림한 용기와 실버 톤의 컬러를 적용해 전문적이고 건강한 유산균 제품 이미지를 강조했다.
또한 유산균 발효 시 저포드맵(FODMAP) 원료인 귀리를 사용해 유당 걱정 없이 부드럽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게 개선했다. 풀무원녹즙은 최근 귀리를 유산균 발효 베이스로 활용해 만든 '식물성유산균 민감장엔'을 새로 선보인 바 있다. 이번 리뉴얼, 신제품 출시를 계기로 풀무원녹즙은 식물성 유산균 시장을 계속 키워 나갈 예정이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미쉐린 가이드 유명 맛집 '툭툭누들타이'와 함께 'All That Thai' 콘셉트의 여름 신메뉴를 선보인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매콤새콤한 태국 요리부터 달콤한 열대과일 음료까지 다채로운 메뉴 라인업을 준비했다
이번 신메뉴는 빕스의 여름마다 찾아오는 시즌 미식 프로젝트 '고메 베케이션(Gourmet Vacation)'의 일환으로, 글로벌 미식 트렌드의 중심으로 떠오른 태국 요리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빕스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서울 미쉐린 가이드 빕 구르망으로 9년 연속 선정된 연남동의 태국 레스토랑 '툭툭누들타이'와의 협업을 통해 메뉴의 전문성과 완성도를 높였다.
툭툭누들타이와의 협업 메뉴로는 △새콤한 마늘 라임 소스로 감칠맛 가득한 태국식 등뼈찜 '랭쎕' △그린 파파야 샐러드 '쏨땀' △향긋한 태국식 수프 '똠얌꿍' △옐로우 커리소스에 크랩을 버무린 '푸팟퐁 커리' △이국적인 풍미의 그릴드 치킨 '까이 양' 등 태국 현지의 맛을 그대로 담은 메뉴들이 준비됐다. 이외에도 △다채로운 식감의 볶음 쌀국수 '팟타이' △새콤달콤 해산물 샐러드 '얌운센' △코코넛 수박 주스 '땡모 빤' 등 여름 입맛을 되찾아줄 태국 대표 메뉴들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신메뉴 출시 기념 다채로운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오는 26일 19시, G마켓에서는 셰프 이원일과 방송인 홍석천이 함께하는 '빕스 고메 베케이션 라이브'를 통해 '카우보이 버터크림 스테이크와 샐러드바 2인' 세트를 방송 당일 한정 40% 할인 판매한다. 또한 고메 바우처를 할인 판매하는 'G마켓 빕스 썸머 페스티벌 기획전'도 7월4일까지 운영된다.
이와 함께 빕스 매장에서는 스테이크 주문 시 최대 200만원 상당의 태국여행 바우처, 샐러드바 무료 이용권 등 100% 당첨 혜택이 담긴 스크래치 쿠폰을 증정하는 '럭키 티켓 이벤트'도 진행된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텔레콤의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로 입점하며, 고객에게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제휴는 2024년 기준 월간 활성 사용자수(MAU) 600만명을 돌파한 T멤버십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해, 더 많은 고객과의 접점을 확보하여 자사앱 유입을 증대시키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특히 bhc는 동일 카테고리 내 기존 제휴 브랜드와 비교해 높은 할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실질적인 체감 만족도를 높이고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고자 했다.
T멤버십 고객은 bhc 자사앱에서 2만원 이상 주문 시, 4000원의 상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혜택을 이용하려면 T멤버십 앱에서 할인 브랜드 목록 내 bhc를 선택해 쿠폰 번호를 다운로드한 뒤, bhc 자사앱의 할인쿠폰 메뉴에서 해당 번호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할인 쿠폰이 발급된다. 이번 혜택은 배달 및 포장 주문 모두에 적용되며, 자사앱을 운영하는 전국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다.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오븐구이에 최적화된 신제품 '굽네 장각구이'를 출시했다.
굽네 장각구이는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닭다리살과 엉치살로 이루어진 장각을 오븐에 구워 기름기는 줄이고, 촉촉한 식감과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살린 프리미엄 메뉴다. 굽네치킨이 '각' 잡고 만든 치킨으로서 맛있고 건강한 오븐치킨을 선보이며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식문화를 선도하는 굽네치킨의 브랜드 가치를 확산하는 데 앞장 설 것으로 기대된다.
신제품은 큼직한 장각의 압도적인 비주얼이 시선을 사로잡고 멕시코풍 바비큐 소스, 매콤한 칠리, 고소한 치즈가 어우러진 풍미로 오감을 자극한다. 또한 신선한 토마토와 허브가 어우러진 매콤새콤 추블링 살사와 부드럽고 고소한 요블링 소스까지 2가지 디핑 소스를 제공해 더욱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다.
굽네치킨은 신제품 고유의 차별화된 맛을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모델로 최근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유쾌하고 친근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대세 '아조씨' 추성훈을 선정했다. 스포츠 스타로서의 건강한 이미지에 소비자와의 소통력까지 모두 갖췄다는 점에 주목했다고 굽네치킨 측은 설명했다. 굽네 장각구이 신규 광고 캠페인은 추후 굽네치킨 공식 채널 외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폭넓게 전개될 예정이다.
현재 출시 기념으로 굽네 장각구이 주문 시 오는 7월 말까지 미니 바게트 5개를 무료로 증정한다. 오븐에 구워 바삭한 미니 바게트는 굽네 장각구이의 살코기를 올려 먹거나, 추블링 살사, 요블링 소스를 찍어 먹는 등 다양하게 먹을 수 있다. 해당 프로모션은 굽네 공식 홈페이지는 물론 배달앱 등 모든 주문 채널에서 제공된다.
배스킨라빈스가 '신한 SOL페이'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31%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간편 결제를 선호하는 고객층 니즈를 반영해 신한카드와 함께했다.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배스킨라빈스 매장을 방문해 신한 SOL페이(바코드, QR)로 결제 시 하프갤론은 31%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으며, 패밀리와 쿼터는 각각 25% 할인이 적용된다.
공차코리아가 '랍스터 급식'으로 화제를 모은 김민지 영양사와 협업한 공차 브리또 신메뉴 2종과 리뉴얼 메뉴 1종을 선보인다.
김민지 영양사는 중고등학교 영양사로 재직할 당시, 랍스터와 홍게 등의 이색적인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로 K-급식의 트렌드를 선도하며 교육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이후 다양한 방송 출연과 SNS 활동을 통해 이름을 알렸고, 현재는 대기업 사내 식당의 총괄 매니저로 근무하며 건강하고 차별화된 식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공차코리아와 김민지 영양사가 공동 개발한 △스모크 불고기 브리또 △투움바 소시지 브리또 등의 신메뉴 2종과, 기존 인기 메뉴를 리뉴얼한 △그릴드 핫치킨 브리또 1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김민지 영양사와 협업한 신메뉴 2종은 단백질, 탄수화물, 야채가 균형 있게 어우러져 맛과 영양을 모두 만족시킨다. 여기에 공차의 시그니처인 블랙 밀크티 추출물을 브리또에 접목해 공차만의 감성을 담아낸 점도 돋보인다. 촉촉한 또띠아에 프리미엄 잎 차로 우려낸 정통 티베이스 추출물을 속재료로 더해, 기존 브리또에서는 경험하기 어려운 깊고 풍부한 맛을 완성했다.
'스모크 불고기 브리또'는 달콤한 스모크 불고기에 갈릭라이스를 더해 단짠의 매력이 돋보이는 메뉴다. 한국적인 풍미에 트렌디한 감성을 더해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투움바 소시지 브리또'는 크리미 한 투움바 갈릭라이스와 페퍼 소시지가 조화를 이루는 메뉴로, 부드러우면서도 매콤한 맛이 돋보인다.
해당 신메뉴 2종은 김민지 영양사가 기획부터 레시피 개발까지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해 제품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영양밸런스까지 고려해 디저트는 물론 든든한 한 끼 식사로도 손색없다.
'그릴드 핫치킨 브리또'는 구운 핫치킨과 고소한 갈릭라이스가 조화를 이루며 입안 가득 깔끔한 매운맛을 자랑한다. 해당 제품은 기존 인기 제품을 업그레이드한 구성으로, 속 재료를 한층 더 풍성하게 구성해 포만감과 만족도를 동시에 높였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우자조금)가 맛과 단백질을 모두 챙길 수 있는 건강한 식재료로 '한우'를 제안한다.
한우는 부위별 특성과 조리법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어, 다이어트를 하면서도 식사의 즐거움을 포기하지 않으려는 소비자에게 적합하다. 특히 여름철에는 체력과 기분을 함께 챙길 수 있는 균형 잡힌 고단백 식단이 중요해지며, 한우는 이에 부합하는 최적의 단백질원으로 주목받고 있다.
무더운 여름철에는 땀 배출이 늘어나면서 수분, 전해질, 단백질 등 주요 영양소가 쉽게 손실된다. 이에 따라 체력을 유지하며 체중을 관리하기 위해선 흡수율이 높은 단백질 중심 식단이 필수다. 최근 다이어트 트렌드는 단기 감량보다 근육 유지와 대사 균형, 컨디션 관리에 초첨을 맞추고 있으며, 무리 없이 지속 가능한 식단 실천이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한우는 다양한 부위와 조리법 덕분에 질리지 않고 꾸준한 섭취가 가능한 단백질 식재로로 평가된다. 또한 간단한 조리만으로도 식재료 본연의 맛을 살릴 수 있어, 건강과 맛의 균형을 중시하는 소비자에게 안성맞춤이다.
한우는 마블링이 우수하여 느끼하다는 인식도 있지만, 부위 선택만으로도 지방 섭취를 줄이고 단백질 위주로 섭취할 수 있는 식재료다. 특히 안심, 설도, 우둔 등은 지방 함량이 적고 단백질 비율이 높아, 체중 감량과 함께 포만감과 영양까지 동시에 챙길 수 있다.
또한 한우는 부위별로 탁월한 식감과 풍미가 뛰어나 장기적인 단백질 식단에서도 식사의 질적 만족도를 높여주는 식재료로 손꼽힌다. 운동 후 회복식이나 간헐적 단식 후 첫 식사 등 고급 영양소가 필요한 순간에 최적의 단백질 공급원으로 활용할 수 있다.
도드람은 자사의 철학을 담은 신규 브랜드 영상 '돼지고기에 진심인 사람들'을 지난 12일 도드람한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2023년 2월에 발간된 도드람 브랜드북의 내용을 기반으로 기획된 콘텐츠로, 도드람을 만들어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조직이 지켜온 기준과 가치를 소비자에게 진정성 있게 전달하고자 했다.
신입사원, 조합원, 생산직원, 연구원, 판매직원, 중견 실무자 등 다양한 현장을 대표하는 인물들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각자의 자리에서 마주한 고민과 소신을 담담하게 풀어냈다. 담백한 화법과 인터뷰 중심의 구성으로, 여섯 명의 진심 어린 목소리를 담아 영상의 진정성을 살렸다.
신규 브랜드 영상은 단순한 기업 홍보를 넘어, 국내 한돈 시장에서 차별화된 스토리텔링을 통해 도드람만의 정체성을 전하고자 기획된 것이 특징이다. 도드람 조합원과 직원의 실제 이야기를 토대로 제작된 이번 영상은 배우의 연기를 통해 재구성되었으며, 여섯 명의 진솔한 목소리를 통해 신뢰와 친밀감을 높이고, 소비자와 생산자가 연결되는 지속가능한 소비의 가치를 담아냈다.
도드람은 종돈 보급부터 사료, 도축, 가공, 유통, 판매, 문화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자체적으로 수행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양돈 협동조합이다. '믿고 먹을 수 있는 돼지고기'를 만들기 위해 생산의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일관된 품질과 철학을 지켜오고 있다.
영상 공개와 함께 소비자 참여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7월11일까지 유튜브 댓글 이벤트가 운영되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도드람 캔돈 삼겹살'이 증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