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2009학년도 수능에서 과학탐구 영역은 작년 수능에 비해 각 과목별로 난이도가 다르게 출제되었다.
물리Ⅰ과 화학Ⅰ의 경우 대체적으로 작년 수능이나 6월, 9월 모의고사와 비슷한 난이도로 평이하게 출제되었으나, 생물Ⅰ, 지구과학Ⅰ의 경우 모의고사에서 출제되었던 익숙한 자료를 변형하고, 지문이 까다롭게 출제되어 체감 난이도가 높았을 것으로 예상된다.
물리Ⅱ와 화학Ⅱ의 지구과학 Ⅱ, 생물Ⅱ의 경우 작년수능 및 6월 ,9월 모의고사와 비슷한 난이도로, 대부분 익숙한 자료가 출제되어 체감 난이도가 높지 않았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