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마트 프리미엄 PB 피코크는 먹방 크리에이터 '히밥'과 협업해 통곱창, 왕만두, 대용량 볶음밥 등 식품 7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상품은 '대식가' 컨셉의 히밥과, '프리미엄 미식'을 내세운 피코크의 콜라보답게 넉넉한 양과 크기로 개발됐다. 히밥은 유튜브 구독자 168만명을 보유한 크리에이터로, 엄청난 양의 음식을 먹는 콘텐츠로 인기를 얻고 있다.
모든 상품은 전국 이마트 매장 및 SSG닷컴에서 구매 가능하며, 7월3일까지 구매 시 최대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속이 꽉찬 고기 왕만두'와 '소시지 듬뿍 김치볶음밥'은 2000원 할인, 나머지 품목들은 20% 할인된다.

이마트 프리미엄 PB 피코크는 먹방 크리에이터 '히밥'과 협업해 통곱창, 왕만두, 대용량 볶음밥 등 식품 7종을 출시했다. © 이마트
같은 기간 이마트앱에서도 풍성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먼저, 피코크X히밥 콜라보 상품 개발 비하인드가 담긴 '바이어's 매거진'에서 전품목 10%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신세계포인트 할인 프로모션과도 중복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선착순 200명에게 1만원 상당의 피코크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하는 스탬프 적립 이벤트, 총 10명을 추첨해 피코크 모바일상품권 5만원을 증정하는 인증 사진·후기 이벤트 역시 참여 가능하다.
이번 콜라보의 대표 상품으로는 2~3인분의 곱창을 만원대로 가성비 있게 기획한 '자이언트 통곱창(500g)'이 있다. 월계수잎 등 다양한 허브류로 자숙한 통곱창에 특제 키위소스를 버무려 잡내 없는 부드러운 맛을 자랑한다.
히밥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로 꼽은 소곱창을 길게 말아낸 비주얼로, 이번 콜라보 컨셉에 가장 최적화된 상품으로 꼽힌다.
이색적인 맛의 간식 '자이언트 팝콘 짬뽕맛/짜장맛(각 350g)'도 있다. 히밥이 평소 콘텐츠에서 자주 먹는 메뉴인 짬뽕과 짜장면을 팝콘으로 개발해 재미를 더했다.
히밥이 "음식을 입에 넣었을 때 입 안이 꽉 차야 한다"고 말한 데서 착안해 개발돼, 상당한 크기가 돋보이는 상품들도 있다.
'속이 꽉 찬 고기 왕만두(1.4kg)'는 개당 70g으로, 먹을 때 입 안이 가득 찰 정도로 크다. '자이언트 돈까스(700g)' 역시 시판 왕돈까스 대비 압도적인 크기를 자랑하며, 데미그라스와 매콤한 맛의 두 가지 소스가 동봉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소시지 듬뿍 김치볶음밥(1kg)' '바삭촉촉 치킨너겟(1.2kg)' 등 중량 1kg 이상의 대용량 상품들도 선보인다. 김치볶음밥에는 피코크 셰프가 개발한 특제 소스를 첨가했으며, 치킨너겟은 국내산 닭고기를 쌀가루 반죽으로 튀겨 맛과 식감을 모두 잡았다.
세븐일레븐은 롯데웰푸드의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Theory of SICSA) 시리즈' 3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최근 유통업계는 '저속노화' '혈당관리' '수분섭취‘ 등 건강에 대한 2030 젊은 층의 관심도가 높아지는 현상에 주목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에서 전국 만25세부터 49세까지 1000명을 대상으로 식문화 트렌드를 조사한 결과 저당식품이나 혈당관리에 대해 관심이 있다는 응답자 비중은 20대 중후반(25~29세)에서 59%로 가장 높았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세븐일레븐 역시 올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안전 먹거리 제공'을 상품 개발 캐치프레이즈로 내세우고 있다.
세븐일레븐이 선보이는 롯데웰푸드표 '식사이론'은 헬스&웰니스를 지향하는 간편식 브랜드로, 맛있게 즐기면서도 건강한 식습관을 챙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건강 지향 소재를 활용해 영양을 강화하거나 맛을 유지하면서도 칼로리를 줄이는 등 균형 잡힌 식사를 간편하게 제공하는 것이 브랜드의 핵심 아이덴티티다.
'식사이론 제육열무비빔밥'은 여름철 대표 식재료인 아삭아삭한 열무와 직장인의 소울푸드로 불리는 제육볶음을 메인으로 구성했다. 여기에 로메인, 콩나물 등 신선한 채소 고명과 참기름, 비법 고추장을 더해 새콤한 맛과 감칠맛을 살렸다.
여름 입맛을 돋울 특제 타르타르소스를 활용한 삼각김밥과 샌드위치도 함께 출시된다. 소스 배합에 특별히 신경을 써 개발했으며 시중 소스와 차별화를 통해 더욱 새콤달콤한 맛을 강조했다.
'식사이론 치킨타르타르삼각김밥'은 새콤달콤한 오복채(무짱아찌)로 양념한 밥을 사용해 식감을 살렸으며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을 조합해 영양 밸런스를 맞췄다. 여기에 고소한 타르타르소스를 더해 담백한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식사이론 넛츠포테이토샌드위치'는 부드러운 감자샐러드와 견과류(호두, 땅콩)로 속을 가득 채워 고소한 맛과 함께 식감을 살렸고 타르타르소스를 활용해 느끼하지 않게 잡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식사이론 넛츠포테이토샌드위치는 출시를 기념해 내달 1일부터 15일까지 해당 상품 구매 시 견과류 일일 섭취 권장량에 맞춘 '세븐셀렉트 오늘의견과'를 추가로 증정한다.
이마트24는 이달 말일까지 스포츠음료 전 상품(32종)을 구입하면서 이마트24 모바일앱 스캔 후 '응모하기'버튼을 누르면 추첨을 통해 매일 30명에게 10만원 상당의 '아산스파비스 2인 이용권'을 선물로 제공한다.
대상 상품은 포카리스웨트, 게토레이, 파워에이드, 토레타 등 캔, 페트(PET) 형태의 스포츠음료 전 상품이다.
이와 함께, 올해 말까지 아산스파비스 입장 시 이마트24 모바일앱 로그인 화면을 제시하면 1인 입장권 정상가(5만원) 대비 3만원 할인된 2만원으로 입장 가능하다. 입장권 할인은 최대 4인까지 가능하다.
홈플러스가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AI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전개하고, 각종 여름 제철 먹거리를 파격가로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는 수박, 복숭아 등 여름 대표 과일을 비롯해 육류, 채소, 가공식품 등 여름에 먹기 딱 좋은 먹거리를 엄선했다.
먼저, 20~21일 7대 카드 결제 고객 대상으로 '산지 그대로 당도선별 수박' 7~8kg을 1만원대에 판매한다. 19~25일 '수박 전 품목(상품별 중량 상이/점포별 취급품목 상이/컷수박 제외)'을 각 5000원 할인하고 '신비복숭아(800g)'와 '유명산지 천도복숭아(1.2kg)' '18Brix 항공직송 워싱턴 체리(450g)'를 할인해 선보인다. '완도 전복 전 품목(점포별 취급품목 상이)'은 50% 할인해 판다.
또한 마이홈플러스 멤버특가로 '미국산 소고기 전 품목'은 최대 40% 할인하고 '허브를 담은 정다운 훈제오리(500g)'는 1+1 혜택을 제공한다.
다양한 가공식품은 1+1 혜택을 마련했다. '두부 10여종' '냉동피자 10여종' '치킨/너겟/카츠류 10여종' 등이다.
오직 주말에만 만날 수 있는 초특가 할인 '토요일! 토요일은 홈플' 행사에서는 지금 먹기 좋은 필수 신선 먹거리를 파격가로 제공한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수원 광교점에서 6월19일부터 7월6일까지 총 18일간 F&B 테마 페스티벌 '고메이 웨이 페스타(GOURMET WAY FESTA)'를 연다.
이번 행사는 광교점만의 차별화된 F&B 콘텐츠 제안을 통해 고객에게 여름 시즌 미식의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마련됐다. △스타 셰프 협업 팝업 △인기 음료 브랜드 시음 이벤트 △F&B 구매 혜택 등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
인기 셰프 팝업을 시작으로 다양한 F&B 팝업스토어가 차례대로 펼쳐진다. △국내 최대 수산기업 '동원산업'과 유튜브 40만 구독자를 보유한 셰프 '코우지'가 협업해 선보이는 스시 팝업(6/20~26) △‘중식여신'으로 유명한 박은영 셰프와 만두 브랜드 '구오'가 협업해 만든 동파육 만두(6/27~7/10) △국가대표 제과 기능장 3인(이경무·이득길·김구영)의 'THE MASTER'S BAKERY' (7/4~17) △성수동 인기 프레첼 브랜드 '브레디포스트'(6/20~7/3) 등 개성 있는 팝업들이 열린다.
특히 20일에는 코우지 셰프가 신선한 참치 등을 활용한 스시 메뉴를 매장에서 직접 만들어준다. 27일에는 박은영 셰프가 팝업 현장을 방문해 고객들에게 동파육 만두를 소개한다. 구오x박은영 셰프의 동파육 만두 팝업은 충청권 최초로 천안 센터시티(7/11~24)와 대전 타임월드(7/24~8/7)까지 릴레이로 이어질 예정이다.
여름 시즌을 겨냥한 음료 브랜드 협업 행사도 열린다. 19일부터 22일까지는 프랑스 프리미엄 탄산수 '메종 페리에'의 신제품 팝업에서 무료 음료를 증정한다. 27일부터 29일까지는 ATM 콘셉트로 연출한 '카스' 팝업에서 논알코올 음료를 무료로 시음할 수 있다.
상품 할인과 구매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과일, 와인 등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F&B 매장에서 갤러리아카드로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무료 디저트가 제공된다. 일부 기간에는 △청신 작가 협업 보냉백 △아쿠아플라넷 입장권(2매) △고메이494 시그니처 보냉백 △총 1만5천 원 상당의 F&B 할인권 3종 패키지 등 풍성한 혜택을 증정한다.
행사 분위기를 살리기 위해 교차로 컨셉으로 '미식의 즐거움을 찾아가는 여정'을 표현한 공간 연출도 마련됐다. 대형 과일 캐릭터와 조명 갈란드, 교통표지판 장식 등이 고객 동선에 생동감을 더할 전망이다.
CU가 우리 농가 돕기의 일환으로 강원도에서 자란 '두백 감자' 등 국내산 감자로 만든 간편식 5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순수 국산 개발 품종인 '두백' 감자는 강원도에서 주로 재배되고 있으며 껍질이 얇고 포슬포슬한 식감과 단맛이 특징이다. 전분 함량이 높아 조림이나 으깬 감자 요리에 사용 시 그 풍미와 부드러운 식감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CU는 강원도 두백 감자 등 국내산 감자 44톤을 사용해 도시락, 햄버거, 조리면, 김밥, 샌드위치 등 국내산 감자 간편식 시리즈로 선보인다.
감자 치킨 카레 도시락은 고기와 함께 녹진하게 끓여낸 카레에 달콤한 감자 큐브를 듬뿍 얹은 든든한 정식 한상이다. 크리미 감자 뇨끼는 두백 감자를 삶아 반죽한 뇨끼에 알프레도 크림소스와 베이컨, 크루통 등을 곁들여 진하면서도 쫄깃한 뇨끼 파스타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바삭 감자 고로케 버거와 감자 치즈 베이컨 샌드위치는 국내산 감자를 고로케와 감자 샐러드로 만들어 메인 토핑으로 활용한 상품들로 부드럽고 포슬포슬한 감자의 식감을 살렸다. 집밥 대표 반찬인 담백한 감자채볶음을 넣은 집밥 햄감자 김밥도 있다.
CU는 지역 농가 상생 프로젝트로 전국 각지 특산물을 활용한 상품들을 꾸준히 개발해 전국 1만8500여 개의 점포에서 판매함으로써 지역 경제를 살리는 동시에 우리 농산물의 우수함을 알리는 데 기여하고 있다.
실제, CU는 지난해 창녕 양파 간편식 시리즈를 통해 창녕 양파 30톤을 소비했다. 메가 히트 상품인 생과일 하이볼 시리즈 중 '생감귤 하이볼'에는 제주 감귤 슬라이스와 감귤 착즙액을 넣으면서 약 546톤의 감귤을 사용했다.
해마다 약 40만톤 이상 생산되는 제주 노지 감귤 중 상당량이 판매되지 못해 문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CU가 해당 상품을 위해 제주 감귤을 대량 수매하면서 제주 지역 농가는 추가 소득을 얻게 됐고 미판매 되는 감귤로 인한 사회적 문제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었다.
LF의 대표 골프웨어 브랜드 '닥스골프(DAKS GOLF)'가 본격적인 여름 골프 시즌을 맞아 시원한 냉감 기능성을 대폭 강화한 '서머 마린(Summer Marine)' 컬렉션 및 냉감 스팟 제품군을 선보이며, 여름 골프웨어 시장을 공략한다고 밝혔다.
서머 마린 컬렉션은 냉감, 경량, 통기성 등 기능성 소재를 적극 활용한 여름 시즌 전용 제품군으로,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청량감을 제공하도록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계절과 관계없이 연중 골프를 즐기는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여름철 덥고 습한 날씨에서도 가벼운 착용감과 쾌적한 필드 퍼포먼스를 지원하는 제품군을 전략적으로 확대해 구성했다.
냉감 기능성 위에 '아일랜드 호핑(Island Hopping)'을 주제로 우아한 지중해의 감성도 더했다. 탁 트인 해안가를 연상시키는 블루톤 컬러와 마린룩에서 모티브를 얻은 밧줄 패턴을 전면에 내세운 점이 주요 특징이다.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디자인 요소와 냉감 기능성을 모두 갖춘 이번 컬렉션을 통해 다소 단조로울 수 있는 여름 골프웨어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더한다는 계획이다.
여성용 대표 아이템은 '로프 그래픽 홀메쉬 반집업 티셔츠'다. 체인 형태로 엮은 밧줄 패턴으로 닥스를 상징하는 '4D' 헤리티지 그래픽을 구현하고, 이를 전면에 배치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강조한 제품이다. 메쉬 중에서도 구멍의 구조감이 살아 있는 홀메쉬 원단을 적용해 통기성이 우수하며, 부드러운 촉감을 선사한다.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반집업 스타일로, 밑단 핏을 조절할 수 있는 드로스트링이 디테일이 있어 연출의 폭이 넓다.
동일한 패턴의 '로프 그래픽 밴딩 쇼츠'도 세트로 출시돼, 완성도 높은 여름 골프웨어를 연출할 수 있다. 통풍 기능이 탁월한 스트레치 소재로 청량한 느낌을 선사하는 반바지로, 허리 밴딩 디테일을 적용해 활동성도 뛰어나다. 치마 바지의 형태로 여성스러운 핏을 유지하면서도, 속바지가 내장돼 편안하게 착용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남성용 대표 아이템은 '로프 패턴 반팔 카라 티셔츠'다. 깔끔한 네이비 색상 위에 정교하게 패턴을 이룬 밧줄 그래픽이 화려한 분위기를 드러내는 제품으로, 자신감 넘치는 필드룩을 연출할 수 있다. 또, 가볍고 시원한 촉감의 기능성 메쉬를 사용해 장시간 착용 시에도 쾌적함을 유지해 준다.
이 외에도 닻을 패턴으로 활용한 그래픽 냉감 카라 티셔츠, 엠보 방식을 접목해 몸에 달라붙지 않는 로프 그래픽 냉감 카라 티셔츠, 사방 스트레치 기능이 있는 시어서커 소재 팬츠, 에어홀 냉감 스트레치 팬츠 등 총 20여 개로 구성된 다양한 서머 마린 컬렉션 및 냉감 아이템이 준비돼 있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앰버서더인 배우 고윤정과 함께한 '프레시벤트' 여름 시즌 화보를 공개했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하 '디스커버리')의 이번 여름 시즌 화보는 무더운 햇빛에도 몸과 마음의 여유를 유지하는 고윤정의 감각적인 여름 휴가 스타일을 담아냈다. 화보 속 고윤정은 '프레시벤트' 컬렉션을 착용, 스타일과 쾌적함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냉감 기능성 아이템들을 선보였다. 디스커버리의 프레시벤트 컬렉션은 냉감 기능성 반팔티 뿐만 아니라 여름 시즌 일상생활에서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반바지, 스커트도 함께 출시됐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앰버서더인 배우 고윤정과 함께한 '프레시벤트' 여름 시즌 화보를 공개했다. ©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먼저 고윤정이 착용한 '프레시벤트 버뮤다 카고쇼츠'는 아웃도어 무드의 베이직 버뮤다 카고쇼츠로, 냉감 프레시벤트 기능성 소재와 피부를 보호하는 UV 차단 소재, 그리고 발수 가공 처리된 기능성 코튼 블랜드 소재 등을 활용해 야외 활동 시에도 시원하고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또한 4.5부 길이의 무릎 위 기장감과 포인트를 더한 카고 포켓 디테일로 다양한 여름철 코디를 완성할 수 있다.
아웃도어 무드의 카고형 아웃포켓 디자인을 적용한 '프레시벤트 여성 파라슈트 카고스커트'는 이중 포켓 형태와 다트 디테일을 적용해 입체감 있는 실루엣을 제공한다. 접촉냉감을 통해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냉감 프레시벤트 기능성 소재를 사용한 것은 물론 발수가공 처리된 나일론 및 폴리우레탄 소재와 허리 안에 내장 이밴드가 적용돼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롯데쇼핑의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오는 6월23일 '메가 엘데이(Mega L.DAY)'를 맞아 편의점 세븐일레븐과 함께 계열사 제휴 이벤트 '100원 들고 기습공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6월18일부터 23일까지 롯데온 내 '엘타운(L.TOWN)'에서 '세븐일레븐 쇼핑 응모권'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응모권은 100원에 판매하며, 응모 고객은 20일 롯데온 공식 홈페이지, 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행사 참여 매장의 '좌표'를 확인할 수 있다.
행사는 23일 단 하루 사전 공지된 세븐일레븐 매장 1곳에서 진행된다. 해당 매장을 방문한 응모 고객은 선착순으로 최대 5분간 3만원 한도 내에서 원하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다만 담배, 주류 등 일부 품목은 행사에서 제외되며 자세한 내용은 행사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응모권을 행사 당일에 사용하지 못한 고객은 구매일로부터 한 달 내로 전국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츄파춥스로 교환할 수 있다.
'100원 들고 기습공격'은 롯데온이 운영 중인 온·오프라인 통합 쇼핑 공간 엘타운 고객을 위한 전용 프로모션이다. 엘타운은 롯데 계열사의 단독 혜택과 한정 상품을 한데 모은 공간이다. 이번 달부터 매주 월요일 '엘데이'를, 매월 마지막 주 월·화·수에는 '메가 엘데이'를 운영하고 있다.
6월 메가 엘데이에는 롯데시네마, 롯데자이언츠, 롯데호텔, 롯데칠성, 롯데웰푸드, 롯데면세점 등 다양한 계열사가 참여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온에서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중 신청자에 한해 세븐일레븐 생수 교환권도 증정된다.
G마켓과 옥션이 워라밸(Work-Life Balance) 확산에 동참하는 중소기업의 상품을 모은 '서울시와 함께 응원하는 워라밸' 상설관을 선보인다.
중소셀러를 응원하는 '상생마켓' 코너에 새롭게 마련한 기획전으로, 식품부터 패션, 가전까지 다양한 가치소비 상품을 제안한다.
서울시와 함께 응원하는 워라밸 상설관은 지난 5월30일 G마켓이 서울시, 서울시여성가족재단과 체결한 '저출생 극복, 기업 일·생활 균형 확산' 협약의 일환으로 선보이게 됐다. G마켓과 옥션은 양육 친화 기업 문화 확산과 일·생활 균형에 앞장서는 600여 개의 서울 소재 중소기업을 위한 상설관을 열어 상품 노출 기회를 늘리고, 광고비 제공 등 마케팅 지원에도 나설 계획이다.
먼저, 상설 기획전을 통해 1,000여 개의 상품을 소개한다. 식품, 생활용품, 뷰티/패션, 반려동물/취미, 가전 등으로 구분해 카테고리별 상품을 확인 가능하다. 대표 상품으로 △포고니아 모링가 샴푸 △페이스팩토리 페이스 멀티 제모 눈썹 정리기 △뉴트리밸류 강아지간식 애견 수제간식 인기세트 △오프더프라임 차량용 트렁크정리함 등이 있다.
여기어때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여름맞이 숙박세일 페스타 '특별재난지역편'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특별재난지역으로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도록 독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여기어때는 다음 달 17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5만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 쿠폰은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된 10개 시ᆞ군 내 숙소 중 '숙박페스타' 뱃지가 붙은 상품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다. 대상 지역은 △산청군 △하동군 △안동시 △영덕군 △영양군 △의성군 △청송군 △울주군 △무안군 △광주광역시 등이다. 발급 쿠폰은 다음날 오전 7시까지 유효하며, 미사용 시 재발급이 가능하다. 체크인 기간은 내달 31일까지다.
여기어때는 특별재난지역편 쿠폰 사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가 혜택을 마련했다. 특별재난지역 쿠폰으로 예약한 숙소 체크아웃 시 최대 5000원까지 여기어때 포인트로 돌려준다. 포인트는 체크아웃 후 2주 내 지급되며, 지급 후 3개월 이내 사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기부도 하고 푸짐한 혜택도 얻을 수 있는 고향사랑 기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별재난지역에 기부 시 △전액 세액 공제 △기부 지역 3만원 상당 답례품 △여기어때 5000원 포인트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 참여는 1인 1회만 가능하며, 최대 10만원까지 세액 공제 된다. 기부 대상 지역 등 자세한 내용은 여기어때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놀유니버스가 각종 재난과 사고로 피해를 입은 지역 사회의 회복과 관광 활성화를 위해 민관협력 프로젝트에 나선다.
먼저, 놀유니버스는 NOL을 통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 특별재난지역편'에 참여한다. 경남, 경북, 울산, 전남, 광주광역시 등 총 10개 특별재난지역 내 숙소를 대상으로 오늘 18일부터 7월17일까지 매일 오전 10시 최대 5만 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발급한다. 쿠폰은 투숙일 기준 7월 말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또한, NOL '금주의 특가 호텔' 기획전 내 숙소 예약 시 3%(최대 3만원) 중복 할인도 받을 수 있다.

놀유니버스가 각종 재난과 사고로 피해를 입은 지역 사회의 회복과 관광 활성화를 위해 민관협력 프로젝트에 나선다. © 놀유니버스
지역 방문 편의를 높이기 위한 교통 지원도 마련됐다. NOL은 20일부터 코레일과 협력해 산불 피해 지역을 포함한 11개 주요 기차역(안동·영덕·의성·하동·울산 등) 도착 열차와 숙소 결합 상품 구매 시, 열차 운임의 50%를 할인해 준다. 해당 할인은 편도·왕복 승차권에 모두 제공되며, 탑승일 기준 7월31일까지 적용할 수 있다.
CJ온스타일이 18일 방송인 이지혜와 함께 예능형 팝업스토어 IP '밉지 않은 사장 언니' 첫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팝업스토어 IP는 CJ온스타일이 6월18일부터 7월8일까지 모바일과 TV에서 진행하는 '푸드&쿡' 캠페인과 연계해 기획됐다. 타이틀은 방송인 이지혜의 유튜브 채널 '밉지 않은 관종 언니'에서 착안한 것으로, 이지혜는 캠페인 기간 '사장 언니'로 변신해 직접 CJ온스타일 라이브 방송에 나선다.
이지혜는 '푸드&쿡' 캠페인 테마에 맞춰 푸드와 키친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7개 브랜드를 엄선해 브랜드 담당자와의 가격 협상(네고) 과정을 브이로그 형식의 콘텐츠로 제작했다. 캠페인 기간 중 6월18일, 6월27일, 7월2일 총 3회에 걸쳐 모바일과 TV 라이브 방송에도 직접 출연한다. 단순한 판매 방송을 넘어, 협상 과정부터 혜택 소개까지 고객과 소통하는 새로운 콘셉트의 콘텐츠 커머스 IP다.
'밉지 않은 사장 언니'에서 소개될 브랜드는 △그레인온 △오하루 자연가득 △라치나타 △에피큐리언 △드림팜 △카니비비안 △백조싱크 총 7개다.
팝업스토어 IP의 시작은 6월18일 TV 라이브 방송으로 열린다. 오후 5시30분에는 그레인온의 카무트 효소를, 이어 오후 7시 모바일 라이브에서는 에피큐리언 도마와 드림팜 주방용품을 선보인다.
6월27일 방송에서는 모바일로 카니비비안의 목초육 소고기칩을, TV 라이브로는 오하루 자연가득의 견과류를 소개한다. 마지막 방송인 7월2일에는 모바일에서 백조싱크 제품을, TV에서는 라치나타 올리브 오일을 릴레이 형식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푸드&쿡' 캠페인 기간 동안 기획전에 포함된 숏츠 영상 시청, 댓글 참여, 상품 구매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스탬프를 10개 모으면 쇼핑지원금 3만 원과 레고트 텀블러를 선착순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KT알파 쇼핑이 오는 20일부터 29일까지 열흘간 2025년 상반기를 총 결산하는 '메가쇼(Mega Show)'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상반기를 마무리하는 행사인 만큼 고객 감사의 의미를 담아 풍성하고 다양한 쇼핑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요일별 할인 대상 브랜드를 정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브랜드 릴레이전>을 펼친다. 올해 상반기 고객들로부터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은 인기 상품을 선정해 열흘간 매일 특집 방송으로 꾸며진다. 모바일 구매 시 10% 카드 청구할인 및 10% 적립금 혜택이 적용된다.
행사 기간 동안 방송 상품을 모바일 구매 시 결제금액의 10% 적립금을 제공하고, 행사 기대평을 작성한 고객 전원에게 쇼핑지원금 2천원을 증정한다. 행사 기간 내 총 2회 및 20만원 이상 구매고객 전원에게는 배스킨라빈스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기간 내 최다 구매금액을 달성한 고객 총 5명을 선정해 '24K 순금복돼지'를 증정하는 특별한 혜택도 마련했다.
브랜드 릴레이전에서는 △20일 종근당건강 락토핏유산균 △21일 르까프 △22일 푸마 △23일 베네통 △24일 투믹서 헬시메이커 △25일 란체티 △26일 이상봉 에디션 △27일 풀리오 마사지기 △28일 네파이젠벅 △29일 테팔 프라이팬 브랜드 특집방송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메가쇼 첫날인 20일에 특집방송하는 '종근당건강 락토핏유산균(당케어)' 상품은 오직 방송에서만 50% 할인가로 판매하며, 본품 외 '락토핏 유산균 코어맥스 2개월분'을 추가 구성으로 선보인다.
21일 KT알파 쇼핑의 레포츠 특화 방송 <다이나믹 스타일>에서는 '르까프 썸머 의류 및 슈즈'를 특집 방송한다. 구매 후, 리뷰 작성하는 고객 전원에게 이마트 상품권 5000원권을 증정한다.
업계 간판 쇼호스트 이수정이 진행하는 KT알파 쇼핑의 대표 프로그램 <수정샵(#)>에서는 23일 '베네통 샌들'과 26일 패션 거장 이상봉 디자이너의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를 선보인다. '이상봉 에디션 니트+팬츠' '셋업+모자'는 기존 가격 대비 최대 2만원 인하한 초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27일 풀리오 마사지기 판매 방송을 오전 7시30분경부터 2시간 연속 방송한다. '백풀러 등허리 마사지기' 방송에서는 추첨을 통해 '풀리오 에어 괄사 마사지기'(20명)를 증정하며, 연이어 진행되는 '풀리지 허벅지 마사지기' 방송에서는 7일 무료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두 상품 모두 1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행사 마지막 날인 29일에 판매 방송하는 '테팔 인텐시브 프라이팬 5종 세트'는 오직 방송에서만 6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으며, 28cm 프라이팬 일주일 무료체험 혜택도 제공한다.
소노시즌(SONOSEASON)이 자사 공식 온라인 쇼핑몰을 개편하고 신규 가입 회원 대상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소노시즌은 공식 온라인몰뿐 아니라 전국 직영점과 백화점 매장, 브랜드 스토어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운영 중이다. 독일산 프리미엄 메모리폼 매트리스를 비롯해 침구, 소노호텔앤리조트 전용 호텔 베딩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소노시즌이 자사 공식 온라인 쇼핑몰을 개편하고 신규 가입 회원 대상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 소노시즌
이번 공식 온라인몰 개편은 이커머스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세에 맞춰 자사몰 채널을 활성화시키고 고객 구매 편의성을 강화하고자 추진됐다. 이의 일환으로 기존에 없었던 적립금, 쿠폰 기능 등을 새롭게 도입했으며, 향후 레이아웃이나 디자인,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 등을 점진적으로 적용시켜 나갈 방침이다.
이를 기념해 소노시즌은 공식 온라인몰 신규 가입 고객들을 대상으로 오는 6월30일까지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회원 가입 시 즉시 사용 가능한 총 50만원 상당의 웰컴 쿠폰팩 6종을 지급한다. 매트리스, 프레임, 침구, 필로우 등 베딩류부터 피톤치드 룸 스프레이, 블랭킷 등 액세서리까지 품목 별 할인 쿠폰 5종을 비롯해 제품에 관계없이 10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2만원 쿠폰까지 실속 있게 구성했다.
특히 매트리스 쿠폰을 적용하면 250만원 이상 제품 구매 시 25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국내 최초, 국내 유일, 완제품 매트리스 전 품목 독일 TUV 라인란드 인증을 획득한 소노시즌의 매트리스는 한일원자력㈜ 시험분석센터를 통해 라돈 검출 검사를 진행해 더욱 안심하고 쓸 수 있다.
시그니엘 서울의 모던 프렌치 레스토랑 '스테이(STAY)'가 6월23일부터 25일까지 야닉 알레노(Yannick Alléno) 셰프의 방한 기념 스페셜 시즌 메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스페셜 메뉴는 올해 초 스테이의 새로운 총괄 셰프로 영입한 오렐리앙(Aurelien)이 25년간 파리 최고급 파인 다이닝에서 쌓은 정통 프랑스 요리 스킬과 야닉 알레노 셰프의 철학이 더해져 완성됐다.
특히, 이번 스페셜 코스는 야닉 알레노 셰프가 운영 중인 전 세계 여러 레스토랑에서 선보였던 요리가 아닌, 오직 스테이를 위해 새롭게 디렉팅한 메뉴들로만 채워져 매우 이례적이고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기존 스테이의 여름 메뉴가 한국의 제철 식재료를 주재료로 활용한 퓨전 프렌치 스타일이었다면, 이번 스페셜 메뉴는 오래전 파리 현지에서 즐겨 먹던 '클래식 프렌치 요리'에 집중했다.
'여름에 피어나는 프랑스 예술'을 주제로 구성된 이번 코스는 총 8개 메뉴로, 여름의 정취와 프렌치 감성을 섬세하게 담아냈다. '숲속의 여름' 콘셉트의 스타터는 오이 젤리 위 여름 제철 채소와 허브 샐러드로, 시각적 아름다움과 청량감으로 식전 입맛을 돋운다.
메인 디시인 랍스터는 버터에 천천히 익히는 조리법을 활용해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풍미를 극대화했으며, 코냑으로 12시간 이상 우려낸 비스크 소스를 곁들여 깊고 진한 맛을 완성했다. 이 외에도 양갈비 구이, 부드러운 송아지 안심, 딸기 타르트 까지 프렌치 미식의 정수를 경험할 수 있다.
야닉 알레노 셰프는 6월23일부터 25일까지 레스토랑에서 고객들과 직접 인사를 나누는 특별한 시간을 가질 예정이며, 스페셜 메뉴는 7월1일부터 상시 메뉴로 판매한다.
CGV는 오는 6월22일 오후 5시에 펼쳐지는 '두산 베어스 vs LG 트윈스' 경기와 'KIA 타이거즈 vs SSG 랜더스' 경기를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펼쳐지는 '두산 베어스 vs LG 트윈스' 경기는 CGV소풍, 오리, 용산아이파크몰 등에서 생중계한다. 인천 SSG 랜더스 필드에서 진행되는 'KIA 타이거즈 vs SSG 랜더스' 경기는 CGV강변, 광주금남로, 인천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KBO 리그 극장 생중계 관련 자세한 내용은 CGV 모바일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레고그룹(LEGO Group)이 나이키(NIKE, Inc.)와 협업한 첫 컬렉션을 공개하며 파트너십 활동을 본격 전개한다.
양사는 지난해 레고 브릭이 가진 창의적인 가능성과 나이키의 '저스트 두 잇(Just Do It)' 정신을 결합한 협업을 예고한 바 있다. 올여름을 시작으로 레고 세트와 나이키 운동화 등 협업 제품을 출시하고 놀이와 스포츠를 접목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레고그룹은 나이키와의 첫 협업 제품으로 '레고 나이키 덩크 x 레고 세트(43008)'를 내달 1일 출시한다. 4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나이키의 상징적인 덩크 운동화를 회전하는 농구공, 슬로건과 함께 전시용 모델로 재현했다. 신발에 액세서리를 보관할 수 있는 수납공간이 마련돼 있으며, 신발끈 색은 두 가지로 조립할 수 있다. 농구공 모양 머리가 달린 특별한 미니피겨도 제공된다.
신제품 공개를 기념해 온라인 공식 레고스토어에서는 무료 멤버십 '레고 인사이더스' 회원을 대상으로 오는 30일까지 사전 예약 행사를 진행한다. 예약 제품은 내달 1일부터 순차 배송되며, 공식 출시일부터는 온오프라인 공식 레고스토어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나이키는 레고 브릭의 상징적인 스터드(원형 돌기)와 미니피겨에서 영감을 받은 신제품을 선보인다. 오는 8월1일에는 '나이키 에어 맥스 Dn x 레고 컬렉션'과 의류 및 액세서리를, 9월1일에는 '나이키 덩크 로우 x 레고 컬렉션'을 출시한다.
이외에도 양사는 오는 9월 협업 레고 세트를 추가로 선보이고, 나이키의 신발 및 의류 제품을 가을까지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미국여자프로농구(WNBA) MVP 3회 수상자인 에이자 윌슨(A'ja Wilson)과 협업한 디지털 콘텐츠도 준비 중이다.
글래드 호텔이 뷔페 레스토랑 삼다정과 그리츠(Greets)에서 여름 시즌을 맞이해 ‘서머 푸드 다이닝 프로모션'을 2025년 8월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제철의 풍미를 담은 메뉴와 여름 시즌 입맛과 활력을 돋우는 다채로운 메뉴를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메종 글래드 제주의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삼다정'은 제주산 청귤과 크림소스가 어우러진 새콤달콤한 △청귤 크림새우,신선한 한치와 전복이 가득한 시원한 △전복 한치물회, 구수한 육수에 제주 흑돼지를 올린 △제주 흑돼지 고기국수 등 제주의 로컬 식재료로 만든 향토 메뉴와 세계 각국의 다채로운 요리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이용 시간은 런치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2시30분까지, 디너는 오후 6시부터 9시까지다. 주말 및 공휴일 런치와 디너는 2부제로 운영되며 자세한 시간은 글래드 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와 함께, 글래드 여의도의 뷔페 레스토랑 '그리츠(Greets)'는 계절 채소를호텔 셰프의 특제소스와 함께 요리한 △퐁듀소스 찹스테이크, 매콤한 사천 양념에 고수 향이 어우러진 △사천식 고수 등갈비구이, 얇게 썬 돼지고기를 부추와 함께 곁들여 먹는 중식 대표 냉요리 △산니백육 등 여름 시즌 입맛과 활력을 돋우는 다양한 BBQ 메뉴를 마련했다. 이외에도 레스토랑 그리츠의 시그니처 '양갈비'와 중식, 양식까지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이용 시간은 평일 런치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2시30분까지, 디너는 오후 6시부터 9시30분까지다. 토요일 중/석식과 일요일 및 공휴일 중식은 2부제로 운영하며 중식 1부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 2부는 오후 1시30분부터 3시30분, 석식 1부는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2부는 오후 7시30분부터 9시30분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