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5월28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농심(004370)은 창립 60주년을 맞아 국민적인 사랑을 받아온 주력 라면 4종의 역사를 담은 '히스토리 패키지'를 한정 출시하고, 다양한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히스토리 패키지'는 농심의 대표 브랜드인 신라면(1986년 출시), 짜파게티(1984), 안성탕면(1983), 너구리(1982)의 출시 초기 포장 디자인부터 현재 판매 중인 제품까지를 5개 들이 멀티팩에 무작위로 담은 제품이다. 신라면은 총 3가지 디자인, 짜파게티 · 안성탕면 · 너구리는 각각 4가지 디자인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7월까지 약 2개월간 한정 운영된다.
농심은 이번 히스토리 패키지 출시와 함께, 경품으로 금을 증정하는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인 이벤트 '황금라면 티켓을 찾아라!'는 이벤트 멀티팩에 무작위로 삽입된 1965장의 티켓을 찾는 방식이다. 6명에게 금 10돈을 증정하고, 그 외 금 1돈, 농심 면기세트(광주요), 럭키박스, 농심몰 쿠폰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1965장은 농심이 창립된 연도를 의미한다.
농심의 과거와 미래를 주제로 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농심의 과거' 이벤트는 농심과 함께 한 추억이 담긴 사연 및 사진을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금 1돈과 농심 면기세트(광주요) 등을 증정한다. '나만의 AI 라면 만들기' 이벤트는 금과 모바일 상품권 등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농심 60주년 기념 황금라면 티켓을 찾아라 이벤트'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하림(136480)의 어린이식 브랜드 푸디버디가 편식하고 입이 짧은 아이들까지도 한 끼 뚝딱 비울 수 있도록 아이들 입맛에 딱 맞춘 '어린이 볶음밥' 3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23년 브랜드 론칭 시 선보인 '닭가슴살 볶음밥', '버터장조림 볶음밥', '잡채 볶음밥', '한우 볶음밥', '계란야채 볶음밥' 등 기존 5종에 이어 볶음밥 라인의 선택지를 확장하고자 만들었다.
신제품은 '새우계란 볶음밥', '치킨카레 볶음밥', '한우불고기 볶음밥' 등 총 3종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계란, 카레, 불고기 등에 채소를 곁들여서 간편하고 맛있게 채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성인 제품 대비 나트륨 함량을 약 40% 낮췄지만 국내산 재료를 볶아 신선한 재료 자체에서 우러나오는 풍미와 향으로 맛과 품질을 최대치로 끌어 올렸다. 특히 맛있는 볶음밥의 기본인 '밥'을 양파, 대파, 배추, 무 등 국내산 채소를 우린 육수로 지어 밥 한 알 한 알에 채소의 감칠맛이 고루 배도록 했다.
'새우계란 볶음밥'은 국내산 계란으로 만든 포슬포슬하고 부드러운 에그 스크램블에 탱글한 자숙 새우를 넣고 간장 소스로 달달 볶아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풍미를 살렸다. 또한, 국내산 양파, 당근, 쪽파 등을 잘게 썰어 넣어 평소 야채를 싫어하는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치킨카레 볶음밥' 역시 국내산 계란으로 만든 에그 스크램블과 국내산 양파, 당근, 쪽파 등을 잘게 썰어 넣었으며, 100% 국내산 닭가슴살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카레를 은은하게 입혀 볶았다.
'한우불고기 볶음밥'은 국내산 배 퓌레를 넣고 양념해 부드럽고 달달한 한우불고기에 국내산 양파, 당근, 쪽파, 양송이버섯 등을 같이 볶아 감칠맛과 식감을 극대화했다.
푸디버디 볶음밥 3종은 냉동 보관 제품으로 2개입 지함 형태로 포장돼 위생적이고 조리도 간편하다. 24개월 이상 유아부터 어린이까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프로야구 구단 두산 베어스와의 협업 2탄으로 '연세우유 허슬두 생크림빵'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3월 선보인 1탄 '연세우유 먹산 생크림빵'에 대한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한층 더 다채로운 즐길 거리와 함께 구성됐다.
'연세우유 허슬두 생크림빵'은 두산 베어스를 상징하는 용어 '허슬두(Hustle Doo)'에서 착안해 이름 붙였다. '허슬두'는 경기 중 몸을 사리지 않는 적극적인 플레이를 뜻하는 '허슬 플레이(Hustle Play)'와 팀명 '두산(Doosan)'을 결합한 단어로, 팬들이 팀을 응원할 때 사용하는 표현이다.
신제품은 크림치즈의 깊은 풍미를 중심으로 맛의 완성도를 끌어올렸다. 부드럽고 진한 크림치즈 생크림을 가득 채운 빵 속에, 치즈케이크를 연상시키는 꾸덕한 크림치즈 토핑을 더해 고소하고 진득한 맛을 살렸다. 여기에 상큼한 딸기잼이 어우러져 치즈의 농후함에 은은한 단맛과 촉촉한 식감을 더했다.
또한, 제품에는 두산 베어스 마스코트 '철웅이'와 지난해 구단과의 IP콜라보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캐릭터 '망그러진 곰(망곰)' 띠부씰 32종이 포함됐다. 패키지 또한 두 캐릭터를 활용해 야구 팬들의 팬심과 소장 욕구를 자극하겠단 계획이다. 제품은 전국 CU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연세유업은 출시를 기념해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연세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후, 제품 출시 게시글에 친구를 태그해 출시 소식을 알리면 자동 응모된다. 이벤트는 오는 6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에게는 어센틱 홈 유니폼과 유니폼형 짐색이 제공된다.
롯데웰푸드(280360)는 식물성 디저트 브랜드 '조이(Joee)'가 스낵 '베지 5(VEGGIE 5)'와 아이스바 '크리미바'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건과에서 빙과까지 제품 영역을 확대함으로써 식물성 식단을 지향하는 소비자들에게 맛과 건강, 윤리적 가치를 아우르는 선택지를 제공한다는 복안이다.
'베지 5'는 양파, 양배추, 토마토, 단호박, 시금치 등 5가지 채소로 맛을 낸 스틱형 감자 스낵이다. 전량 국산 감자와 양파를 사용하고, 오직 식물성 원료만을 활용해 자극 없이 깔끔한 맛을 구현했다. 채소 본연의 고소함과 은은한 단맛이 특징이다.
베지 5는 △발사믹허브맛 △바질솔트맛 두 가지로 출시됐다. 채소의 풍미를 끌어올려주는 허브 시즈닝으로 풍부한 맛을 선사하며, 토마토, 단호박, 시금치 등으로 구현한 다채로운 색감이 시각적인 즐거움을 더한다.
함께 선보이는 '크리미바'는 △망고 크림 △그레인 크럼블 △헤이즐넛 카카오 세 가지 맛으로 구성된 100% 식물성 아이스바다. 과일 퓨레, 견과류 페이스트, 곡물 분말 등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해 일반 아이스크림과 같은 부드러운 질감을 구현했다. 이에 비건 인구는 물론 유당불내증을 가진 소비자와 일상 속에서 건강한 간식을 찾는 소비자들도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망고 크림'은 망고퓨레의 진한 망고 맛과 크리미한 우유 풍미, 쫀득한 망고 과육이 어우러지는 제품이다. '그레인 크럼블'은 현미, 보리, 오트 등 8개 곡물과 캐슈넛으로 만든 담백한 아이스에 바삭한 통밀 크럼블이 더해졌으며, '헤이즐넛 카카오'는 묵직한 헤이즐넛의 풍미와 진한 다크 초콜릿이 조화를 이룬다.
롯데웰푸드는 크리미바의 해외 수출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현재 베트남, 호주에서 판매를 시작했으며, 향후 비건 최대 시장인 미주 지역과 유럽 권역으로의 진출도 검토 중이다. 특히 유럽은 수입 유제품에 대해 비관세 장벽이 높아 일반적으로 아이스크림 수출이 어려운 지역이지만, 조이 크리미바는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해 여러 국가로의 진출 가능성이 높다.
롯데칠성음료(005300)의 대표 청주 '백화수복'이 캠핑 조리도구 브랜드 '800도씨'와 함께 '백화수복 X 800도씨 반합' 패키지를 한정 출시한다.
'백화수복 X 800도씨 반합' 패키지는 최근 캠핑족들 사이에서 감성을 채워줌과 동시에 음용 및 휴대 편의성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백화수복 원컵'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패키지는 180ml 용량의 '백화수복 원컵' 10개와 한 번에 4개 정도를 데울 수 있는 용량의 '800도씨 반합'으로 구성되었으며, 캠핑 등 야외 활동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5월 말에 맞춰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1945년에 첫 선을 보인 '백화수복'은 100% 국산 쌀의 외피를 30% 정도 도정 후, 저온 발효 공법과 숙성 방법으로 청주 특유의 부드럽고 깔끔한 맛이 특징인 알코올 도수 13도의 청주 제품이다.
특히, '백화수복 원컵'은 1984년에 선보인 소용량 패키지로 '한 번에 마시기 편하다'는 특징을 앞세워 오뎅바, 골프장 등에서 주로 판매되었으며, 코로나 펜데믹 이후 다양한 주종에 대한 관심이 많아진 주류 트렌드에 따라 편의점까지 판매 채널을 넓혔다.
또한, 광안리에서 포장마차 형태로 올해 1분기에 진행된 '삼진포차' 팝업 스토어에서 다양한 증정 이벤트를 펼치는 등 소비자 접점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풀무원(017810) 계열의 '일상의 프리미엄 브랜드, 올가홀푸드'(이하 올가)는 건강과 간편함을 동시에 고려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생효모로 발효한 '검정콩 식사빵'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최근 식사 형태가 간편식을 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하면서, 간식을 먹듯 간단하게 식사를 해결하는 '스내킹(snacking)'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실제로 시장조사 전문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대표적인 식사빵인 식빵과 베이글 등 플레인 빵 시장은 2018년 758억원에서 2022년 1227억원으로 4년 새 약 62% 성장했으며, 한국인 8명 중 1명 이상(13%)이 식사를 빵이나 과자로 대체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간편함과 건강을 동시에 추구하는 '한 끼 빵' 트렌드는 특히 웰니스 지향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 중이다.
이에 올가는 바쁜 일상 속에서도 건강을 챙기고자 하는 웰니스 지향 소비자들을 위해 식물성 단백질을 기반으로 한 건강한 식사빵인 검정콩 식빵, 검정콩 모닝빵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식사빵 카테고리를 확장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올가 '검정콩 식사빵' 2종(검정콩 식빵, 검정콩 모닝빵)은 유기농 밀가루를 사용하고, 반죽에 우유 대신 검정콩 두유를 넣어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한 점이 특징이다. 여기에 국산 검정약콩분말과 검정 쌀을 더해 고소한 풍미와 쫀득한 식감을 살렸다. 무항생제 계란과 목초 원유로 만든 뉴질랜드산 앵커 버터를 사용하고 생효모와 젖산균으로 발효해 더 촉촉하고 깊은 풍미를 구현했다. 재료 본연의 맛과 영양에 집중한 식사빵으로 바쁜 아침과 점심은 물론 샐러드와 곁들여 간단한 브런치로도 즐기기 좋다.
매일유업(267980) 관계사인 엠즈씨드에서 운영하는 글로벌 차이니스 레스토랑 크리스탈 제이드가 여름을 맞아, 29일부터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보양식 메뉴를 출시한다.
크리스탈 제이드가 선보이는 보양식 3종은 건강한 클로렐라 면에 오향장육과 전복 등을 고명으로 올려낸 정통 중국식 '삼선냉면'과 국내산 닭고기와 산삼배양근으로 만든 얼큰한 육수가 일품인 '삼계탕면', 차가운 얼음 위에 바삭하게 튀겨낸 탕수육을 블루베리, 산딸기 등 신선한 과일과 함께 즐기는 '빙하(氷夏)탕수육'이다.
여름 시즌 한정 코스 메뉴도 선보인다. 청량보감 코스로 딤섬과 냉채를 비롯해 식사까지 제공되는 코스 메뉴에 여름철 대표 보양식인 장어를 바삭하게 튀긴 뒤 유림기 소스를 곁들인 '유림장어'가 한정으로 제공된다.
또한, 이번에 선보이는 여름시즌 메뉴와 곁들여 마실 수 있도록 빙홍차, 연태 고량주 등을 활용해 만든 하이볼 등 4종의 음료도 판매한다.
고려은단이 신제품 '메가도스 이뮨샷'부터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최고심 콜라보 제품까지 다채롭게 구성한 카카오 쇼핑라이브 프로모션을 오는 29일 하루 카카오 쇼핑하기에서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본격적인 더위를 앞두고 소중한 사람들에게 건강을 전하고자 하는 니즈를 반영, '메가도스 이뮨샷' 등 휴대가 간편한 비타민 제품부터 귀여운 캐릭터와 응원 메시지가 함께하는 최고심 콜라보 제품까지 건강 선물에 최적화된 라인업으로 구성했다.
29일 오전 10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진행하는 쇼핑라이브에서는 이번 라이브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제품 △메가도스 이뮨샷 △멀티비타민 구미를 비롯해 최고심 콜라보 제품인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이지 + 비타민C △쏠라C 정 △쏠라C 젤리스틱 등 브랜드 대표 제품들을 소개한다.
특별 혜택으로 최고심 콜라보 제품 구매 고객에게는 사은품이 제공된다. 쏠라C 젤리스틱 구매 시 텀블러와 스티커를, 쏠라C 정 구매 시 스티커를 증정한다.
라이브 방송 중에는 구매 인증 이벤트 참여 시 추첨을 통해 '메가도스 이뮨샷' 10개입을, 라이브 퀴즈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또한 포토리뷰 작성 이벤트 참여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프레시지가 국민 배우 박원숙과 함께 부산 유명 맛집 '해운대암소갈비집'의 양념갈비를 GS홈쇼핑에서 판매한다.
이번 홈쇼핑 판매는 프레시지와 IP 계약을 맺고 있는 배우 박원숙과 '해운대암소갈비집'의 협업으로 기획됐다. 배우 박원숙이 부산의 유명 맛집이자 본인의 오랜 단골집인 '해운대암소갈비집'의 맛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한 프레시지의 스테디셀러 제품을 소개해 제품 신뢰도를 높이고 판매 증진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배우 박원숙이 소개하는 이번 '해운대암소갈비집 양념갈비'는 육즙과 풍미가 뛰어난 100% 소갈비만을 사용한 점이 큰 특징이다. 원육 사이에 칼집을 넣어 양념이 고르게 스며들도록 했으며, 매장의 고유의 비법이 담긴 양념에 양파, 마늘, 대파를 더해 잡내는 제거하고, 감칠맛을 높였다. 여기에 12~24시간의 숙성 과정을 거쳐 담백하면서도 깊은 맛을 자아낸다.
해운대암소갈비집 양념갈비는 2023년 프레시지에서 출시된 이후, 홈쇼핑 채널에서만 누적 판매량 56만 팩, 약 10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한 프레시지의 대표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이번에 GS홈쇼핑에서 처음 선보이며 판매 채널을 확대함으로써,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해운대암소갈비집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해운대암소갈비집 양념갈비는 5월28일 저녁 8시45분 GS홈쇼핑에서 만나볼 수 있다.
본아이에프가 '본설렁탕'을 '본가네국밥'으로 리브랜딩하고 시그니처 메뉴 2종을 전격 출시한다.
리브랜딩을 통해 새롭게 출범한 '본가네국밥'은 본죽에서 만든 브랜드로, 설렁탕을 주력으로 하던 '본설렁탕'을 국탕류 전문점으로 확장하기 위해 기획됐다. '본가네국밥'은 한우사골육수로 정성껏 끓여낸 본설렁탕의 소박하지만 든든한 가치를 지켜 나가면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국밥을 선보이기 위한 브랜드다. '한 그릇의 힘(力) 푸짐한 뚝배기'라는 브랜드 슬로건 하에 든든한 국밥 한 그릇을 제공하고자 한다.
본가네국밥은 리브랜딩 이후 약 한 달 만에 구로점, 천호점, 후암점 그리고 동탄멀티플라이어점까지 총 4개 매장을 열었다. 해당 매장들은 브랜드 운영 이래 최고의 오픈 매출을 기록하며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에 본가네국밥은 시그니처 메뉴를 출시하면서 브랜드 활성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메뉴는 본가네 해장국밥, 본가네 해장라면 2종이다. '본가네 해장국밥'은 뚝배기 한 그릇에 직접 삶은 소고기와 깐양을 듬뿍 담아 푸짐한 한 끼를 선사한다. '본가네 해장라면'은 얼큰하고 칼칼한 국물에 '국민 메뉴' 라면의 탱글탱글한 면발이 조화를 이뤄 별미다. 두 메뉴 모두 콩나물, 미나리, 얼갈이 배추가 들어가 한 숟갈 뜨는 순간 속이 확 풀려 해장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널리 사랑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본가네 해장국밥, 본가네 해장라면은 본가네국밥 매장에서 5월28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한편, 기존의 '본설렁탕' 매장에서도 해당 신메뉴들을 만나볼 수 있다. 본설렁탕 매장에서는 '본해장국밥', '본해장라면'이라는 이름으로 오는 6월5일 출시되며, 상품의 내용과 가격은 동일하다.
시그니처 메뉴 출시 기념으로 본가네국밥 매장에서는 6월10일까지, 본설렁탕 매장에서는 6월9일부터 22일까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농협이 운영하는 농식품 구독플랫폼 '농협맛선'의 '쌀 기프트카드'가 누적 판매액 45억원을 넘어서며 농협이 전사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쌀 소비촉진 운동을 견인하고 있다.
지난해 9월 출시된 쌀 기프트카드는 국내 쌀 소비 활성화를 위해 선보인 B2B 전용 상품으로 고객 감사, 임직원 복지, 브랜드 마케팅 등 기업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하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쌀 기프트카드는 상품 교환형 상품권으로 실물형과 모바일형으로 제공되며, 3만원권(교환 가능상품 10종)과 5만원권(2종) 두 종류가 있다. 상품권에 기재된 간단한 번호 등록만으로 백미, 잡곡, 기능성 쌀, 즉석밥, 쌀국수 등 농협이 생산한 다양한 품목을 선택해 수령할 수 있어 편리성과 다양성을 모두 갖췄다.
실제 농협맛선은 전통적인 쌀 소비 문화를 넘어 다양한 혁신 서비스로 쌀 소비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달 말 선보인 쌀 정기구독 서비스 '균형미'는 출시 한 달 만에 1500건 이상이 판매됐으며, 사전 체험단 조사에서 90% 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
'균형미米'는 농협 식품 R&D센터의 연구노하우와 농협양곡(주)의 품질 관리 역량을 바탕으로 개발된 프리미엄 혼합곡이다. 백미와 잡곡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맛과 영양의 균형을 맞췄다. 100% 국내산 햅쌀만을 사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현재 농협맛선 홈페이지를 통해 맛보기 500g 무료 제공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또한 젊은 소비층을 겨냥한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와 NH농협카드가 최근 선보인 '미미(美米)카드'도 주목받고 있다. '선물하기'는 월간농협맛선 홈페이지를 통해 1회권 또는 구독권을 선택해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로, 받는 사람의 휴대폰 번호만 알면 간편하게 선물이 가능하다. 미미카드는 카드 사용 실적에 따라 농협 쌀을 정기 배송 받을 수 있는 쌀 구독 혜택을 제공하며, 아침 시간대 음식점 결제 시 50% 청구 할인(월 최대 2만원) 혜택까지 포함돼 있다. 두 서비스 모두 간편성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상품으로 새로운 쌀 소비 방식으로 평가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