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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 TMI] DB손해보험·KB라이프·신한라이프 외

 

김정후 기자 | kjh@newsprime.co.kr | 2025.05.22 10:06:54
[프라임경제] 보험 시장은 국민 대다수가 가입할 만큼 풍부한 수요를 확보했음에도,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레드오션'으로 꼽힌다. 이에 보험사는 시장 내 입지 확보 차원에서 각종 새로운 상품과 마케팅과 같은 프로모션을 쏟아내고 있다. 본지는 'T·M·I(Too Much Insurance)'를 통해 보험사 정보를 들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보험 TMI 주인공 △DB손해보험 △KB라이프 △신한라이프 △라이나손해보험 

DB손해보험 '제2회 프로미 119 안전리더 캠프' 선착순 모집

DB손해보험(005830)은 청소년들이 체계적인 안전 교육과 생생한 체험을 통해 안전의식을 기르고 미래의 안전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제2회 프로미 119 안전리더 캠프'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DB손해보험과 소방청이 공동 주최하고, 전북소방본부와 남원시가 주관하며 소방가족희망나눔이 후원하는 청소년 안전교육 체험 프로그램이다. 7월25일부터 28일까지 3박4일 일정으로 전북119안전체험관 및 지리산 유스캠프 일대에서 진행된다.

DB손해보험은 '제2회 프로미 119 안전리더 캠프'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 DB손해보험


참가 대상은 전국 초등학교 4~6학년 남녀 학생 500명이며 참가비는 10만원이다. 참가 신청은 23일 오전 10시부터 내달 20일 오후 6시까지 '프로미119 안전리더 캠프' 접수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프로그램을 마친 참가자들에게는 '프로미119안전리더' 임명장과 배지가 수여된다. 참가비 전액은 소방가족희망나눔을 통해 순직소방공무원 유가족을 위한 사업을 위한 기부금으로 사용되며 기부금 영수증이 발급된다.

소방관이 직접 안전 교관이 돼 진행되는 이번 캠프는 총 4개 분야 34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실화재 진압, 재난안전, 위기탈출, 물놀이 안전 등 다양한 재난 상황 대응을 위한 훈련은 물론 지리산 둘레길에서 이뤄지는 지리산에서 살아남기(생존체험)와 조선 3대 누각인 광한루 역사문화 탐방 등 지역 연계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된다.

KB라이프, 변액보험 '장기채권형Ⅱ' 순자산 5000억원 돌파

KB라이프는 4월 말 기준 변액보험 '장기채권형Ⅱ' 펀드의 순자산이 5000억원을 돌파하고, 최근 1년 수익률이 14.81%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펀드는 2023년 6월에 설정된 이후 누적수익률 21%와 순자산 5179억원을 달성하고, 전체 생명보험사 변액보험 펀드 중 자금 유입 규모 1위를 기록하는 등 우수한 운용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이 펀드는 초장기 국고채와 우량 회사채에 투자해 장기 이자수익을 확보하는 동시에, 채권금리 하락 시 자본이익을 실현하는 구조로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하고 있다. 펀드 순자산 증가는 방카슈랑스에서 판매하는 'KB평생소득변액연금보험 Plus(무)' 판매 실적 증가 덕이다. 이 상품은 단기간에 노후준비가 필요한 고객들을 위해 평생 확정된 노후소득을 지급한다. 

KB라이프는 4월 말 기준 변액보험 '장기채권형Ⅱ' 펀드의 순자산이 5000억원을 돌파하고, 최근 1년 수익률이 14.81%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 KB라이프


또 KB라이프는 국내주식형 펀드에서도 우수한 운용성과를 거두었다. ‘롱텀밸류주식형’ 펀드는 올해 4월 말 기준 1년 수익률 1.84%를 기록하며, 순자산 300억원 이상인 국내 주식형 펀드 중 1위를 달성했다. 같은 기간 동안 KOSPI 지수가 5.03% 하락한 점을 감안하면, 시장 대비 6.87%포인트 초과 수익을 기록한 셈이다.

특히 해당 펀드는 2008년 9월 설정 이후 17년간 동일한 펀드매니저가 일관된 투자철학을 기반으로 운용해 누적 수익률 262.7%를 달성했다. 이는 장기적인 가치투자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신한라이프, 서울노인복지센터서 '따뜻한 마음 나눔' 배식 봉사활동 진행

신한라이프는 지난 20일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따뜻한 마음 나눔' 배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날씨가 더워지는 시기에 맞춰 어르신들의 기력 보충을 돕기 위해 따뜻한 점심을 대접하고자 이영종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설계사 등 약 40명이 참여했다.

신한라이프는 지난 20일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따뜻한 마음 나눔' 배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 신한라이프


특히 영업 현장에서 고객과 소통하는 보험설계사들이 이번 봉사활동에 함께 참여해 복지센터를 이용하는 1000여명의 어르신께 장어구이, 홍삼음료, 계절과일 등 특식을 배식하며 의미를 더했다. 

또 신한라이프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지원하고자 1000만원의 후원금도 서울노인복지센터에 전달하며 지난 2023년부터 복지센터와 인연을 맺고 이어온 배식봉사, 명절 나눔행사 등의 활동을 꾸준하게 실천하고 있다.

라이나손해보험, 12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

처브그룹 라이나손해보험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5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자사 콜센터가 12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KSQI(Korean Service Quality Index)는 한국산업 서비스에 대한 고객체감 정도를 수치화한 평가 지수로, 라이나손해보험은 2014년부터 고객 응대 서비스 품질 전반에 대해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현재까지 12년 연속 우수콜센터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올해 주요 평가항목으로는 수신여건, 맞이인사, 상담태도 등 콜센터 서비스 품질영역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으며 응대신속성, 친밀감, 답례표현, 말투 및 어감 등 공감평가 영역에서도 전반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번 우수콜센터 선정은 고객 응대 품질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데 따른 것으로, 라이나손해보험은 지속적으로 상담사 대상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고객 상담 서비스 향상을 위해 내부 캠페인 등을 진행하고 있다.

라이나손해보험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5 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자사 콜센터가 12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 라이나손해보험


특히 고객을 직접 응대하는 상담사의 역량관리를 위해 상담 품질 개선항목을 진단하고, 스킬업(Skill up) 교육과 1:1 코칭을 진행하고, 실시간 코칭으로 정확도를 높였다. 또 랜덤 모니터링으로 상담 태도와 오처리 건을 집중 관리하는 한편, 상담 시 적절한 공감표현 사용과 우수한 경청 태도를 보인 상담사를 대상으로 시상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상담 태도 품질을 높였다.

아울러 민원 재발방지를 위한 사례 교육 실시, 고객의 상담만족도 조사를 위한 순수추천고객지수(NPS, Net Promoter Score) 스크립트 모니터링 및 스크립트 이행률에 따른 시상 프로모션을 통해 일관성 있는 고객응대와 고객 추천지수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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