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5월21일 유통·식음료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CU가 서울 인기 떡볶이 맛집 '금미옥' '애플하우스'와 협업한 차별화 떡볶이 상품의 인기에 힘입어 추가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 상품을 출시한다.
금미옥 불떡볶이컵은 캡사이신을 넣은 인위적인 매운맛이 아니라 무, 양파 등 각종 야채를 넣고 우린 채수에 고춧가루와 후추, 카레가루 등을 넣어 재료 본연의 깊고 맛있는 매운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쌀떡을 사용해 조리 후 양념이 깊게 배인 쫀득한 식감의 떡볶이를 즐길 수 있다.
지난해 11월 CU가 성수동 떡볶이 핫플 '금미옥'과 협업해 내놓은 금미옥 떡볶이컵 2종(쌀떡볶이컵, 국물떡볶이컵)은 출시 직후 냉장 분식 카테고리 매출 1, 5위에 나란히 오르며 현재까지도 매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CU가 서울 인기 떡볶이 맛집 '금미옥' '애플하우스'와 협업한 차별화 떡볶이 상품의 인기에 힘입어 추가 RMR 상품을 출시한다. © BGF리테일
지난 3월 CU가 서울 3대 즉석 떡볶이 성지로 알려진 애플하우스의 대표 메뉴를 RMR로 내놓은 애플하우스 즉석 라쫄볶이도 빠르게 매출 순위 3위에 안착하며 순항 중이다. 두 떡볶이 맛집과 콜라보 한 상품 3종의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은 50만개가 넘었다.
애플하우스 순대쫄면볶음은 쫄깃한 순대와 쫄면에 애플하우스만의 감칠맛 나는 비법 소스를 넣어 만든 상품이다. 실제 오프라인 애플하우스 매장에서 인기리에 판매 중인 해당 메뉴의 맛과 컨셉을 고스란히 담을 수 있도록 약 2개월간 상품 개발 기획 과정을 거쳤다.
롯데마트가 여름 더위를 앞두고 22일부터 28일까지 '꿀맛 수박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판매되는 대표 상품 '수박(5~9kg 미만/통/국산)'은 규격별 5종을 대상으로,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행사 카드(롯데/KB국민/신한/NH농협/삼성카드) 결제 시 5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추가로 12브릭스의 높은 당도를 자랑하는 'WM12수박', 아삭한 식감이 특징인 '블랙위너 수박', 인공지능이 엄선한 'AI 선별 수박(통/국산)'은 28일(수)까지 엘포인트(L.POINT) 회원 대상 7천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예년보다 이른 더위가 예상됨에 따라, 롯데마트는 2개월 전 산지와의 사전 협의를 통해 10만여 통의 수박 물량을 확보했다.
롯데마트는 수박을 '신선지능' 캠페인 핵심 품목으로 선정하고,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품질 개선에 주력하고 있다. '신선지능'은 고객 리뷰 데이터를 AI로 분석해 상품별 구매 실패 요인을 도출하고, 이에 맞는 품질 개선을 진행해 '실패 없는 신선 장보기'를 구현하는 롯데마트의 캠페인이다. 'AI 선별 수박'은 소비자 후기 3만여 건을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속을 알 수 없어 고르기 어렵다'는 주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한 대표 상품이다.
롯데마트는 지난 해부터 인공지능(AI) 기반 수박 선별 시스템을 도입해 품질 검증 체계의 객관성과 신뢰도를 높였다. 딥러닝 기반 알고리즘을 통해 당도, 익힘 정도, 내부 갈라짐, 육질 상태 등 수박의 속 상태까지 정밀하게 분석함으로써, 안정적인 품질의 수박을 공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전반적인 산지 품질 관리도 강화했다. '산지 재배 일지'를 도입해 모종의 종류, 파종 시기, 적정 수확 시기 등을 농장별로 관리하며, 검수 과정도 기존 4단계에서 7단계로 확대했다.
수박 외에도, 여름철 기력 보강을 위한 해산물과 육류 상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킹크랩(100g/냉장/러시아산)'은 50% 할인 판매하며 '손질 민물장어(100g/냉장/국산)'와 '완도 활 전복 특/대(마리/냉장/국산)'는 30% 저렴하게 선보인다. 축산 매장에서는 '미국산 프라임 윗등심(100g/냉장/미국산)'을 20% 할인 판매하며, '하림 염지쏙 닭볶음탕/매콤마늘 닭볶음탕(냉장/국내산)'은 2000원 할인해 판매한다.
이 외에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여름 먹거리를 엄선해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CJ 동치미 물냉면 2인' '풀무원 함흥비빔냉면 2인' 등 인기 브랜드 냉면 전 품목에 대해 행사 카드 결제 시 1+1 혜택이 적용되며 '농심 배홍동 비빔면/칼빔면/쫄쫄면(각 4개입)'은 2+1 혜택을 제공한다.
여름철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대용량 스포츠음료 13종'과 'RTD 커피음료 35종'은 1+1로 만나볼 수 있으며, '하겐다즈 파인트 전품목' 2+1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풀무원 계열의 '일상의 프리미엄 브랜드, 올가홀푸드'(이하 올가)는 국내산 고구마를 사용해 설탕 없이 원물 그대로 구워 만든 영양 간식 '스윗 포테이토 크리스피 크래커'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설탕을 넣지 않은 간식을 찾는 소비자가 늘면서, '설탕 무첨가' 제품이 간식 선택의 새로운 기준으로 주목받고 있다. 올가는 단맛은 챙기면서도 설탕 섭취는 줄이려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원물 기반의 설탕 무첨가 간식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왔으며, 지난 3월 출시한 '순연근칩' '순당근칩'에 이어 이번에는 국내산 고구마의 맛과 영양을 담은 '스윗 포테이토 크리스피 크래커'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앞으로도 올가는 성분을 중요하게 여기는 소비자들을 위해 재료 고유의 맛을 살린 간식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스윗 포테이토 크리스피 크래커'는 국내산 꿀고구마와 밤고구마를 베이스로 사용해 설탕을 넣지 않고 고구마 자체의 단맛을 살린 원물 간식이다. 국산 콩으로 만든 두부를 넣어 맛과 영양을 함께 담았으며, 담백하게 즐기는 '클래식'과 볶은 국산 깨를 첨가해 고소한 풍미를 완성한 '검은깨' 두 가지 맛 중에서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특히 특허받은 공법으로 제조해 기름에 튀기지 않고도 바삭한 식감을 구현했으며, 아이 간식은 물론 사무실 간식, 운동 전후 에너지 보충용 등 다양한 상황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일본 대표 제과사 중 하나인 '후지야'와 전략적 협업을 통해 향후 시즌 한정으로 나오는 후지야 신상품들을 현지 출시 일정과 맞춰 직소싱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에 따라 일본에서 시즌 한정 신상품으로 출시된 '페코짱 밀키카라멜크림소다맛'을 오는 28일부터 국내에서도 직소싱으로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2023년 10월부터 글로벌 세븐일레븐 네트워크를 통해 차별화 상품 운영 전략을 펼쳐오고 있다. 이를 통해 지난해까지 약 1년여간 글로벌 상품 190여종을 수입하며 총 1천만개 이상 판매하는 성과를 기록한 바 있다.
특히 최근에는 국내에서도 다수 바이럴 된 해외 이슈 상품 '저지우유푸딩'을 직소싱하는 데 성공하기도 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12월 일본 '오하요유업주식회사'의 히트 상품인 '저지우유푸딩'을 최초로 수출하기 위해 1년간의 준비 끝에 고속페리선과 전문 컨테이너박스를 도입해 직소싱을 성공적으로 완수했다. 저지우유푸딩은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하며 디저트 카테고리 1위 자리를 5개월째 유지 해오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이처럼 성공적인 직소싱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올해는 후지야와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후지야는 1910년 설립된 일본 제과사 중 하나로 페코짱, 호빵맨, 컨트리맘, LOOK(룩) 등 유명 브랜드 및 IP를 보유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향후 시즌성을 반영해 카테고리를 선정하고, 일본 본토에서도 구하기 힘든 후지야 시즌 한정 상품들을 국내로 들여올 예정이다.
세븐일레븐이 후지야와 제휴를 통해 첫 선을 보이는 '페코짱 밀키카라멜크림소다'는 일본여행 '쟁여템(캐리어에 쟁여와야 하는 아이템)'으로 유명한 '페코짱 밀키카라멜'의 봄&여름 시즌 한정판 상품이다. 귀여운 '페코짱' 캐릭터가 그려진 패키징 덕분에 선물용으로도 많이 활용되는 만큼 이번 밀키카라멜크림소다는 청량하고 시원한 크림소다 코스튬을 입은 페코짱이 눈길을 끈다. 포장 내부에는 개별 포장된 12개의 소다맛 캐러멜이 동봉돼 있다.
스타필드 수원이 화면 속에서만 보던 유튜버들의 음식부터 극강의 가성비 버거까지 이색 요리들을 모아 MZ세대의 미식 본능을 깨운다.
스타필드 수원은 신규 F&B 팝업스토어를 대거 오픈, 더욱 트렌디한 메뉴로 가득 채운 '바이츠 플레이스' 시즌 5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바이츠 플레이스는 스타필드 수원 1층을 따라 조성된 푸드 편집숍 콘셉트의 F&B 특화존으로, 최신 미식 트렌드를 반영해 3~4개월 단위로 신규 브랜드를 큐레이션해 왔다.
이번 시즌 5에서는 개성 넘치는 요리 스타일과 환상적인 음식 비주얼로 도합 280만 명 구독자를 사로잡은 요리 유튜버 4인방과 신메뉴로 무장한 노브랜드 버거가 팝업스토어를 열고, 새로운 미식 경험을 선사한다.
먼저, 유튜버 '정육왕' '취요남' '은수저' '문츠'가 세계 각국의 요리를 자신만의 감각으로 재해석한 시그니처 메뉴를 통해 영상 속 먹방을 현실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75만 구독자를 보유한 고기에 진심인 유튜버 '정육왕'은 신규 족발 전문 브랜드 '정족' 팝업스토어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정육왕의 정직한 족발'이라는 브랜드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정육왕만의 정육 기술과 부위별 조리법 등의 노하우를 담은 특별한 족발을 맛볼 수 있다. 특히, 태국식 족발덮밥 '카우카무'는 먹음직스러운 두께감과 부드러운 식감, 윤기 흐르는 극강의 비주얼을 자랑하는 대표 메뉴다.
장르를 가리지 않는 폭넓은 레시피와 세심한 연출, 감성적인 플레이팅까지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는 141만 유튜버 '취요남(취미로 요리하는 남자)'도 탉강정에 이어 일본 가정식 고로케 브랜드 '고노케'로 스타필드 수원에 다시 출격한다. 감자·깻잎·콘치즈·카레 등으로 속을 꽉 채운 고로케를 현장에서 갓 튀겨 더욱 바삭하고 고소하다.
세계 각국의 요리를 독창적으로 해석해 창의적인 스타일로 풀어내는 요리 유튜버 '은수저'는 '왕중평의 육즙만두'를 오픈한다. 은수저의 '부캐(부캐릭터)'인 한국계 대만인 요리사 '왕중평'만의 톡톡 튀는 레시피를 적용한 대만식 만두를 맛볼 수 있다. 고소한 육즙만두, 탱글한 새우만두, 매콤한 마라만두 등 3종을 준비했다.
성수동에서 '문츠바베큐'를 운영하는 바비큐 전문 유튜버 '문츠'도 텍사스식 훈연 바비큐 플레이트가 특징인 '바이츠텍사스'를 소개한다. 로티세리 방식으로 조리한 훈제 삼겹살과 알감자가 입맛을 저격하고, 쪽파·피클·할라피뇨 등의 토핑과 바비큐·치폴레·사워크림 등 각종 소스를 선택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방식이 먹는 즐거움을 더한다.
세상에 없는 가성비로 사랑받는 '노브랜드 버거'는 바이츠 플레이스에 국내 최초로 팝업스토어를 열고, 더 강력한 가성비의 신메뉴를 선보인다. 노브랜드 버거는 버거의 본질인 맛과 품질에 집중하고 불필요한 비용을 제거해 고품질 버거를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왔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패티 무게는 30% 늘리고 가격은 업계 대비 30% 줄인 극강의 가성비 신제품 'NBB 어메이징 더블'을 만날 수 있다.
남양유업이 12개월 이상 유아를 위한 간편 조리식 '아이꼬야 맘스쿠킹 바로먹는 소스' 2종(소고기 라구, 소고기 짜장)을 21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건강한 식재료와 나트륨 안심설계는 물론 까다로운 영·유아용식품 기준을 충족해 국내 소스 식품유형 제품 중 유일하게 '영·유아식품'으로 표시됐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산 소고기와 신선한 채소를 아이의 미각과 저작 발달에 맞춰 부드럽고 먹기 좋은 크기로 조리했다. 향료, L-글루탐산나트륨 등의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았으며, 타르색소, 중금속 등 영·유아용식품 기준을 포함한 총 18가지 항목의 품질 관리를 통해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
특히 한 팩(100g) 기준 나트륨 함량을 170mg으로 낮춘 '나트륨 안심설계'를 적용했다. 이는 한국인 영양섭취기준 유아(1~2세)의 하루 나트륨 충분섭취량 810mg의 약 21% 수준이다. 남양유업은 이번 제품을 포함해 '아이꼬야 맘스쿠킹 이유식' 제품에도 나트륨 안심설계 원칙을 일관되게 적용할 예정이다.
제품은 조리 없이 따뜻한 밥에 그대로 부어주기만 하면 한 끼 식사로 완성된다. 전자레인지 사용 시 뚜껑만 제거해 파우치째 데우면 되므로 별도 그릇 없이도 조리가 가능하다. 또한 스파우트 파우치 형태로 제작돼 보관과 휴대가 간편하며 외출 중은 물론 가정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개봉 후에도 여러 번 나눠 사용할 수 있어 실용성까지 높였다.
GS25와 카브루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전통의 맛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밤짝밤짝 작은밤 라들러'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한국을 대표하는 전통 간식인 '밤'을 통해 연령과 성별을 불문하고 만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거라 기대하며 특히 최근 식품 업계를 장악한 '할매니얼(할매+밀레니얼)' 트렌드를 겨냥해 기획되었다.
'밤짝 밤짝 작은밤 라들러'는 국내산 공주밤 농축페이스트와 천연 밤 향을 사용해 인공적인 단맛이 아닌 은은하고 자연스러운 단맛을 전한다. 특히 밤의 명산지로 알려진 충남 공주산 원재료를 활용해 깊은 풍미를 살렸다. 적당한 단 맛에 끝 맛도 깔끔하게 마무리돼 단독으로도 충분히 만족스럽지만 고소한 스낵류와 함께 페어링 하면 한층 더 풍성한 단 맛을 느낄 수 있다. 부담 없는 4%도 500ml으로 기획해 다채로운 음료를 선호하는 주류 소비자는 물론 가볍게 한잔하고 싶은 이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밤짝 밤짝 작은밤 라들러'는 많은 이들이 어린 시절 불렀던 동요 '반짝 반짝 작은별'에서 영감을 받아 채택했다. 익숙한 노랫말을 재치 있게 변형함으로써 자연스럽게 향수를 불러 일으키고 '밤짝 밤짝'이라는 리듬감 있는 단어를 통해 입에 착 감기는 말맛을 살려 소비자들의 기억 속에 오래 남도록 하였다.
패키징도 제품명과 어울리는 밤하늘을 배경으로 밤 열매가 별자리처럼 수놓아지도록 하였다. 특히 캔 표면에 은은한 펄을 적용해 제품을 움직일 때마다 반짝이는 은빛이 연출돼 신비롭고 감각적인 분위기를 더한다.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원물을 그대로 살린 독보적인 외관의 한정 신 메뉴 '크랩 얼라이브 버거' 2종을 오는 22일 출시한다.
석 달간 400만개 이상 판매된 종전의 히트작 '나폴리맛피아 모짜렐라버거' 2종에 이어 퀵서비스레스토랑(QSR) 업계 최초로 소프트쉘크랩을 사용한 독창적인 버거 출시를 통해 성장세를 지속할 예정이다.
신 메뉴 '크랩 얼라이브 버거'는 한국인이 선호하는 해산물인 '게'를 활용해 제품을 기획했다. 통째로 씹어먹는 부드러운 소프트쉘크랩 한 마리를 그대로 튀겨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오징어 패티 위 원물 튀김을 올려 한 입 가득 진한 바다의 맛을 느낄 수 있다. 한국적인 '매운 맛'과 크랩 요리와 떼놓을 수 없는 '블랙페퍼 맛' 2종으로 구성됐으며 버거에서 볼 수 없는 독특한 재미와 맛을 합했다.
롯데리아는 연예계 대표 낚시광으로 유명한 배우 이덕화가 출연한 광고 영상을 22일 롯데리아 유튜브 채널 '리아버거가게'에서 공개한다. 이번 영상은 버거를 바다에서 통으로 건졌다는 낚시 컨셉으로 유쾌하게 제작됐다.
신 제품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22일부터 28일까지 롯데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재된 게임 영상에서 바다에 튀어 오르는 크랩을 캡쳐해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업로드를 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로봇 청소기와 롯데리아 모바일금액권을 증정한다.
지평이 온라인몰을 오픈하고, 프리미엄 막걸리 라인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온라인몰은 지평의 계열사 농업회사법인 지평이 직접 운영하며, 브랜드가 추구하는 품질과 가치를 손쉽게 경험할 수 있는 공식 유통 채널로 구축됐다. 특히, 브랜드 100주년을 기념해 지난달 한식 다이닝 레스토랑 '푼주'에서 첫선을 보인 프리미엄 막걸리 '지평 부의'를 온라인에 공개하며 이목을 끌고 있다.
이번 온라인몰 출시는 이러한 브랜드 경험을 일상 속 소비자에게 확장하는 시도로, 전통주와의 새로운 접점을 마련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
지평은 프리미엄 막걸리 라인을 온라인몰에서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는 한편, 전국 배송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프리미엄 제품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모두의 다이닝 매드포갈릭이 멤버십 고객을 위한 신규 혜택 프로모션 '기프트 트리오(Gift Trio)'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최근 선보인 신메뉴와 함께 매드포갈릭의 다양한 미식 경험을 실속 있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것으로, 외식 목적에 따라 선택 적용할 수 있는 3종의 쿠폰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오는 6월30일까지 운영되는 '기프트 트리오'는 매드포갈릭 멤버십 M CLUB 회원을 대상으로 하며, 12만원 이상 결제 후 멤버십 적립을 완료하면 당일 기준으로 쿠폰 3종이 자동 발급된다. 쿠폰 3종은 △키즈 메뉴 50% 할인권 △시그니처 세트 1만2000원 할인권 △와인 콜키지 1병 무료 이용권으로 구성된다.
'키즈 메뉴 50% 할인권'은 갈릭 크림 스테이크 파스타, 갈릭 스테이크&라이스 등 키즈 메뉴에 적용되며, '시그니처 세트 12,000원 할인권'은 시그니처 컷 스테이크 듀오 세트, 레전드 세트, 몰토 부오노 세트에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콜키지 무료 이용권'까지 더해져 고객의 취향과 상황에 맞춰 폭넓게 활용 가능하다. 발급된 쿠폰은 익일부터 사용 가능하며, 사용 기한은 2025년 7월31일까지다.
신세계면세점이 세계적 와인 평론가 제임스 서클링(James Suckling)으로부터 100점 만점을 받은 이탈리아 토스카나 프리미엄 와인 '페트롤로 갈라트로나(Petrolo Galatrona) 2022'를 국내 면세업계 단독으로 선보였다. 이번 와인은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에서 360병 한정 판매 중이다.
신세계면세점의 와인 카테고리는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24년 판매량은 2023년 대비 4배 이상 증가했으며, 2025년 1분기 판매량 또한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했다. 지난해 11월 인천공항 제2터미널점 동편에 와인존이 마련된 주류 매장 오픈 후 프리미엄 와인 라인업을 확대하면서 희소 가치 높은 상품에 대한 고객 수요도 크게 늘고 있다.
페트롤로는 발 다르노 디 소프라(Val d'Arno di Sopra) DOC 지역을 대표하는 가족경영 와이너리로, 유기농 인증을 받은 포도밭과 엄격한 생산량 제한을 통해 품질 관리를 하고 있다. '갈라트로나'는 이탈리아에서 최고급 메를로 와인으로 인정받으며, 명품 와인 '르 팽(Le Pin)'에 비유돼 '토스카나의 르 팽'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2022년산 갈라트로나는 이상적인 기후 조건에서 생산돼 와인 전문가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여름 가뭄 후 8월 하순의 강우가 포도에 적절한 수분을 공급했고, 9월 초에 수확된 포도는 당도, 산도, 구조감의 균형을 이룬다.
100% 메를로 품종으로 만들어진 이 와인은 알코올 도수 14%에 산도 5.67G/l로 적절한 신맛이 균형감을 더해준다. 맛과 향은 블랙베리와 자두의 풍부한 과일향, 바닐라의 달콤함이 특징이다. 여기에 토스카나 토양이 선사하는 독특한 대지의 풍미가 와인에 깊이를 더한다.
빙그레가 '따옴'의 브랜드 확장 제품인 과일음료 '따옴 Light'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따옴 Light'는 과일 본연의 상큼함은 높이고 칼로리와 당 함량은 낮춘 과일음료 신제품이다. '복숭아맛'과 '청사과맛' 2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깔끔하면서 물처럼 가벼운 목넘김이 특징이다.
'따옴 Light'는 100ml 당 20kcal 이하의 제품으로 자주 마시기에 부담이 없고 실온 보관이 가능해 휴대가 용이하다. 또한 진한 과일 맛은 유지하면서 당은 100ml 당 2.5g 미만으로 당 걱정 없이 '따옴'의 청량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빙그레는 이번 '따옴 Light' 출시를 통해 '따옴'의 카테고리를 확장함으로써 다양한 타깃층을 아우를 수 있는 대중적인 브랜드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한솥도시락은 신메뉴 '스페셜 도시락 5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페셜 도시락 5종'은 세미나, 기업 워크샵, 야외 행사 등 단체주문 및 고급메뉴 수요를 고려해 기획된 메뉴로, 격식 있는 구성과 실속을 동시에 갖춘 것이 특징이다. 한솥도시락은 그동안 축적해온 단체 도시락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고자 정찬형 도시락 시리즈를 새롭게 강화했다.
이번에 선보인 스페셜 도시락은 여러 메인 요리와 다채로운 밑반찬을 풍성하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고객의 취향과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스페셜 한우 함박스테이크 도시락 △스페셜 고등어부대찌개 도시락 △스페셜 송정식 떡갈비 도시락 △스페셜 숯불직화 진달래 도시락 △스페셜 해바라기 도시락 등 총 5종으로 구성됐다.
5종 모두 격식을 갖춘 상차림으로, 비즈니스 미팅은 물론 피크닉이나 야외 활동용 도시락으로도 적합하다. 단, 일부 점포에서는 해당 메뉴를 취급하지 않으므로, 구매 전 한솥도시락 공식 홈페이지 또는 본사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 후 주문하는 것이 좋다.
롯데웰푸드는 자사 대표 빙과 브랜드인 스크류바, 죠스바의 미니 버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만우절 장난으로 시작된 아이디어가 예상을 뛰어넘는 성원에 힘입어 실제 출시까지 이어졌다.

롯데웰푸드는 자사 대표 빙과 브랜드인 스크류바, 죠스바의 미니 버전을 출시한다. © 롯데웰푸드
이번에 선보인 '미니 스크류바', '미니 죠스바'는 지난 4월 만우절 당시 롯데웰푸드 공식 SNS 계정에서 큰 화제를 모은 '믿거나 먹거나' 시리즈에서 비롯됐다. 해당 게시글은 만우절을 기념해 소비자들과 소통하고자 6개 아이디어로 기획한 단순 흥미성 콘텐츠였으나, 공개 하루 만에 '좋아요'와 댓글, 게시글 공유 등이 총 1만2000회 이상 발생하며 인기를 얻었다.
특히 미니 스크류바, 미니 죠스바에 대한 반응이 가장 뜨거웠다. 댓글에는 '기존 제품을 다 먹기 힘든 자녀에게 사주고 싶다' '다이어트 중 간단한 간식으로 좋겠다'는 등의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다수의 팔로워를 보유한 채널들이 자발적으로 게시글을 공유하며 화제를 견인하기도 했다.
이에 롯데웰푸드는 소비자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두 제품의 정식 출시를 결정했다. 오리지널 제품의 달콤하고 청량한 과일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용량을 ⅓ 가량으로 줄였다. 작은 크기 덕분에 아이들 간식으로, 어른들은 입이 심심할 때 부담 없이 찾는 디저트로 즐기기 좋다. 낱개 포장된 12개 제품이 한 박스에 구성됐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월드콘, 설레임, 돼지바, 죠크박 3종(죠스바, 스크류바, 수박바) 등 기존 메가 브랜드 아이스크림에 저당, 0 칼로리 등 새로운 속성을 더한 라인업을 확대하며 빙과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일상 속 다양한 취식 환경과 개인의 취향에 따라 부담 없이 익숙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복안이다.
농심이 오는 30일까지, 전국 10개 대학교를 대상으로 '캠퍼스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농심은 올해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농심 특별 상점'을 콘셉트로, 다양한 농심 제품과 브랜드 체험 콘텐츠를 전시, 운영한다.
이번 캠퍼스 팝업스토어는 농심의 기업 슬로건인 '인생을 맛있게'를 주제로, 대학생들에게 농심 대표 브랜드를 색다른 방식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꾸민 것이 특징이다. '신라면존'에서는 '인생을 울리는 종 울리기', '새우깡존'에서는 '자꾸만 손이 가는 새우깡 터치하기' 등의 게임을 진행하며, 성공 시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코인은 다양한 농심 제품 키트로 교환 가능하다. 농심라면과 크레오파트라 등 새롭게 출시된 과거 인기 제품(컴백 KIT)부터, 메론킥 등 신제품(신상 KIT)도 받아 볼 수 있다. 또한, 대형 제품 패키지를 활용한 '포토존' '휴식존'을 운영해, 학생들이 즐겁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도미노피자가 한국진출 35주년을 맞아 혁신을 시작한다.
도미노피자는 혁신의 의미를 담은 Mission H 캠페인을 시작하며, L 도우 기준 두 조각으로 달걀 2개분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하이프로틴 도우'를 오는 23일 출시한다.
도미노피자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하이프로틴 도우'는 한국 진출 35주년을 맞아 최근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과, 저속노화 및 헬시 플레저 트렌드를 겨냥해 출시되었다.
하이프로틴 도우는 L 도우 기준 2조각으로 계란 2개분의 단백질(약 13g)을 섭취할 수 있는 고단백, 고식이섬유 도우로 7가지 영양 곡물의 풍미까지 더해 건강과 맛을 모두 잡을 수 있도록 했다. 도미노피자는 23일부터 Mission H를 테마로 한 TVCF를 런칭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늘릴 방침이다.
Mission H는 하이프로틴 도우를 소개한 도미노피자의 캠페인으로 고단백, 고식이섬유, 7가지 곡물을 담은 것으로 하이프로틴 도우의 우수성을 강조한 것이다.
이번 하이프로틴 도우 출시와 함께 도미노피자는 하이프로틴 도우와 잘 어울리는 피자 3종을 소개했다. 피자 3종은 도미노피자의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 메뉴인 블랙 타이거 슈림프 피자, 와일드 와일드 웨스트 피자, 포테이토 피자이며 주문 페이지의 도우 선택 페이지에서 하이프로틴 도우 적용이 가능하다. L, M 피자 모두 3천원 추가시 하이프로틴 도우를 즐길 수 있다.
이랜드이츠가 운영하는 월드 고메 뷔페 애슐리퀸즈가 22일 전국 매장에 ‘치즈 페어링(Cheese Pairing)' 콘셉트의 신메뉴를 출시하며 치즈 시즌을 시작한다.
애슐리퀸즈의 치즈 시즌은 입맛을 돋우는 진한 향과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인 치즈를 핵심 재료로 사용해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시즌 중 하나다. 애슐리퀸즈는 이번 치즈 시즌에도 치즈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는 물론 치즈 디핑 소스와 치즈 디저트까지 다채롭게 샐러드바를 구성했다.
이번 시즌의 콘셉트인 '치즈 페어링'은 여러 가지 치즈 메뉴를 함께 곁들여 먹으면 더욱 깊어지는 치즈의 맛을 경험할 수 있음을 뜻한다.

이랜드이츠가 운영하는 월드 고메 뷔페 애슐리퀸즈가 22일 전국 매장에 ‘치즈 페어링(Cheese Pairing)' 콘셉트의 신메뉴를 출시하며 치즈 시즌을 시작한다. © 이랜드이츠
핵심 신메뉴로는 △스터프드 자켓 포테이토 △필라델피아 필리치즈 스테이크 △머쉬룸 멜티미트 파퍼스 △디럭스 체다치즈 버거 피자 △치폴레 치즈 바이츠 △참치 날치알 치즈 오니기리 △스윗 시리얼 콘치즈볼 △페퍼로니 맥앤치즈 △황치즈 브레드 푸딩 △황치즈 브릭 초콜릿 케이크(디너, 주말) △망고 초코 크레이프 케이크 △망고 오렌지 생크림 케이크 △애플 크림치즈 츄러스(평일 런치) △멜론 망고 아이스크림 △애슐리 시그니처 체다 치즈 퐁듀 △치즈 디핑 소스 3종이 준비돼 있다.
이 중 '스터프드 자켓 포테이토'는 바삭한 감자에 베이크드 빈과 라구 칠리를 곁들인 영국 전통 요리를 애슐리 스타일로 재해석한 메뉴다. '머쉬룸 멜티미트 파퍼스'는 치즈 번이나 치즈 디핑 소스 등을 곁들여 취향에 맞게 DIY 햄버거로 즐길 수 있다.
치즈 시즌에만 즐길 수 있는 '애슐리 시그니처 체다 치즈 퐁듀'는 이색적인 맛과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메뉴다. 애슐리퀸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오는 6월 15일까지 자신만의 치즈 퐁듀 레시피를 공유하는 '치즈 퐁듀 인증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고려은단이 비타민C를 리포좀 형태로 섭취할 수 있는 신제품 '고려은단 리포좀 비타민C'를 출시했다.
'고려은단 리포좀 비타민C'는 국내 최초로 글로벌 비타민 전문 기업 DSM사와 공동 개발을 통해 수용성 비타민C를 인지질로 감싸는 리포좀 제형 기술을 적용한 제품이다. DSM사와 고려은단의 철저한 검증 과정을 통해 원료부터 완제품까지 리포좀 형태가 온전히 유지되는 것을 확인했다.
고려은단은 강한 압력에 의해 쉽게 형태가 깨지거나 파괴되는 리포좀의 특성을 고려해 분말 형태의 리포좀 비타민C 원료를 캡슐에 담아 손상을 최소화했다. 또한 포장에도 개별 PTP 패키지를 적용해 압력·빛·습기로부터 비타민C를 보호하고 위생과 휴대성도 챙겼다.
하루 1캡슐로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500%에 해당하는 영국산 프리미엄 항산화 비타민C 500mg을 섭취할 수 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헬시 플레저' 트렌드를 반영해 칼로리 부담이 없는 '제로 아이스티 2종'을 선보인다.
깔끔하고 은은한 차(茶) 베이스에 풍부한 과일 맛을 더했으며, 제로 칼로리로 무더운 여름철 더욱 가볍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먼저 '납작복숭아 아이스티(제로)'는 쌉싸름한 홍차에 달콤한 납작복숭아 맛을 더한 아이스티다. 당도가 높고 과육이 부드러운 납작복숭아를 활용해 더욱 달콤하고 산뜻한 풍미로 무더운 날씨에 마지막 한 모금까지 달콤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유자그린티 아이스티(제로)'는 상큼한 유자와 깔끔한 그린티를 조합한 아이스티다. 향긋한 유자 맛이 입 안에 퍼지고 녹차의 부드럽고 깔끔한 맛이 이어져 여름철 청량하고 가볍게 즐기기 좋다.
오뚜기가 3분 브랜드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단백질 음료 '3분 단백질 다크초코맛'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 대표 스포츠 브랜드 에이치덱스(HDEX)와 협업해 개발한 기능성 단백질 드링크이다. 특히, 바로 마실 수 있는 병 음료 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들고 다니면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3분 단백질 다크초코맛'은 단백질 23g과 BCAA 4,500mg, 타우린 1000mg을 함유하고 있어 운동 전후는 물론, 일상에서도 간편하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부담 없이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다크초코맛으로, 단백질 하루 섭취 권장량의 40% 이상을 이 한병으로 충족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오뚜기몰에서 5월 21일부터, 전국 GS25 매장에서는 5월24일부터 판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