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인스웨이브(450520)는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인공지능대전 2025(AI EXPO KOREA 2025)'에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
인스웨이브는 이번 전시회에서 인공지능(AI) 기반의 혁신 솔루션을 대거 선보이며 국내외 AI 시장을 선도하는 기술력과 실질적 현장 적용 사례를 집중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AI 에이전트 기반 사용자인터페이스(UI)·사용자경험(UX) 개발 플랫폼 '웹스퀘어 AI(WebSquare AI)' △차세대 유니버설 앱 플랫폼 '매트릭스(Matrix)' △AI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테스트스퀘어(TestSquare)' △레거시 소스를 HTML5 웹 표준으로 변환하는 'W-크래프트(W-Craft)' 총 4가지 대표 솔루션을 공개한다.
웹스퀘어 AI는 AI 코파일럿·코드 자동 생성·챗봇 등 다양한 AI 기능을 통해 개발 프로세스의 자동화와 품질 관리, 실시간 협업 환경을 제공한다.
매트릭스는 다양한 운영체제와 디바이스 환경을 지원하는 유니버설 앱 플랫폼으로 웹 개발자도 손쉽게 네이티브 앱을 제작할 수 있는 멀티플랫폼 개발 경험을 준다.
테스트스퀘어는 클릭 한 번으로 완성되는 AI 테스트 자동화 기능을 바탕으로 품질 검증과 생산성 향상을 실현한다.
W-크래프트는 X-Internet 등 기존 레거시 소스를 HTML5 웹 표준으로 변환해 기업의 전환 부담을 크게 줄여준다.
전시 부스 참관객은 웹스퀘어 AI와 W-크래프트의 공공·금융·글로벌 성공 사례, 테스트스퀘어의 AI 기반 자동화가 가져온 변화, 매트릭스의 웹·앱 통합 개발 경험 등 AI 혁신·디지털전환(DX)의 핵심 기술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 인스웨이브 기술진과 소통하며 현장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어세룡 인스웨이브 대표는 "이번 전시회 참가를 통해 고객들에게 한층 진화된 AI 기술이 적용된 웹·모바일 솔루션을 선보이고 자사의 모든 혁신 솔루션은 현업 실무자와 기업의 실제 요구를 반영해 개발했다"며 "진정한 디지털 혁신을 이끄는 실질적인 AI 기술을 직접 확인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AI와 DX가 결합된 자사 기술력이 국내외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의 혁신을 멈추지 않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