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잇속] KT·LGU+·롯데이노베이트 등

 

이인영 기자 | liy@newsprime.co.kr | 2025.05.07 13:54:20
[프라임경제] 네 잇속이나 챙겨라. 살다보면 이런 말을 종종 듣는다. '잇속'은 이익이 되는 실속을 의미하고, 실속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알짜 이익을 말한다. 보통 잇속은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되지만, 쓰기 나름이다. 그래서 글로벌하게 바꿨다. 잇속에서 잇을 IT로. 인터넷 발달로 급성장한 IT시장에서 우리가 놓치고 있는 IT 정보, 우리 삶에 잇속을 챙겨줄 IT 기술들을 꽉 잡아볼 시간이다. 잇속에 밝은 자들 손에 쥐어줄 알짜 IT 소식들, 지금부터 시작한다.

◆KT, 시공간 제약 없는 '마이크로소프트 팀즈폰' 출시

KT(030200)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업무 협업 솔루션인 팀즈와 KT의 통화망을 연동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폰(Microsoft Teams Phone)'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월드IT쇼 2025에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폰을 소개하는 모습. ⓒ KT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는 실시간 채팅, 음성·영상 통화, 온라인 회의, 파일 공동 작업 등 광범위한 업무 협업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365를 비롯해 다양한 파트너 앱과 연동된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폰은 KT와 마이크로소프트 간 전략적 파트너십 기반으로 출시되는 AICT 서비스다.

기존 기업의 사무용 통화 서비스는 사설교환기(PBX)나 데스크폰 등 별도 통신 장비와 전용 단말이 필요했으나, 팀즈폰 도입으로 통신 인프라 구축 없이도 사무용 전화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 관리·유지보수 등 최소화로 효율적인 IT 운영이 가능하다고 KT는 설명했다.

팀즈폰 도입 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모바일 환경과 PC에서 팀즈 프로그램을 통해 전화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아울러 앱을 통해 사무용 번호를 할당하고 설정할 수 있어 임직원의 개인 휴대전화번호를 노출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도 장점이다.
 
이밖에 일정, 콘텐츠 생성, 회의 분석과 같은 인공지능(AI) 개인비서, 클라우드 협업 등 다양한 팀즈의 업무 솔루션도 한 번에 적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5월 가정의 달 맞춤 외식·문화혜택

LG유플러스(032640)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문화 혜택을 마련했다. 지난해 4월 선보인 멤버십 프로그램인 '유플투쁠'을 통해 연령별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맞춤형 혜택을 제공한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작년 4월부터 올해 3월까지 유플투쁠 혜택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세대별로 선호하는 제휴 브랜드에 뚜렷한 차이가 나타났다. 다만 5월은 전 세대가 함께 모여 호흡하는 시기임을 고려해 야외활동 중심의 다양한 문화 혜택을 마련했다.

우선 '유플투쁠 테마파크 응모 이벤트'에서는 서울랜드, 레고랜드, 롯데월드, 티니핑월드, 오션월드 가운데 원하는 테마파크를 선택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입장권(1인 1매)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럭키 키워드 검색 이벤트'도 진행된다. 특정 키워드를 검색해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LG 시네빔(1명) △투썸플레이스 케이크(10명) △롯데리아 버거 세트 (200명) △GS25 단백질 음료(2000명) 등 경품을 제공한다.

특히 5월에는 유플투쁠 정기 혜택이 강화된다. 외식 분야의 경우 △청기와타운 육회 무료(2인분 이상 주문 시) △피자헛 프리미엄 피자 55% 할인 △멕시카나 9000원 할인 △던킨 5000원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또 문화 혜택으로는 △LG아트센터 '백조의 호수' 20% 할인 및 초대권 응모 △빛의벙커·빛의시어터 할인 및 기념품 증정 △CGV PEAKERS 클라이밍 50% 할인 △롯데시네마 '라이브시네마' 무료 응모 이벤트 등을 선보인다.

◆KT엠모바일, BGF리테일과 전국 취약계층 아동 대상 학용품 기부

KT엠모바일이 BGF리테일(282330)과 함께 새학기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전국의 아동들을 위해 학용품 세트를 기부했다.

(왼쪽부터)김경락 KT그룹희망나눔재단 팀장, 강동환 BGF리테일 책임, 이지현 KT엠모바일 대리, 최선숙 전국지역아동복지협회 사무총장. ⓒ KT엠모바일


KT엠모바일과 KT그룹희망나눔재단, BGF리테일은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전국 지역아동센터협의회'에 방문해 600여개의 학용품 세트를 전달했다.

해당 물품은 전국의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아동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기부 활동은 가정의 달을 맞아 소외계층 아동들이 행복한 어린이날을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마련됐다. 

KT엠모바일과 BGF리테일은 2021년 8월부터 소비자 편의 증진을 위한 알뜰폰 유심 판매 제휴를 맺은 이후 꾸준히 공동 기부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롯데이노베이트 "아이멤버, 금융권 보안 기준 충족 AI 플랫폼 구축"

롯데이노베이트(286940)가 롯데캐피탈에 금융권의 엄격한 보안 기준을 충족한 구축형 AI 플랫폼 '아이멤버(Aimember)'를 구축하고 이달 중 서비스 개시에 나선다.

ⓒ 롯데이노베이트


아이멤버는 망분리 환경과 보안을 중요시하는 금융권 특성을 고려, 내부망에 직접 구축해 외부 인터넷과 차단된 환경에서도 생성형 AI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이노베이트는 플랫폼 구축에 앞서 금융위원회의 금융분야 AI 활용 가이드라인을 준수했다. 또 AI 챗봇서비스 보안성 체크리스트를 통해 보안적인 측면을 한층 강화했다고 덧붙였다. 

롯데캐피탈에 구축된 아이멤버는 롯데이노베이트가 자체 구현하고 다양한 업무 지원 기능이 탑재된 거대언어모델(LLM) 기반 AI 모델 '아이멤버 Chat'이 적용됐다. 

더불어 단순 생성형 AI 제공을 넘어 RAG(검색증강생성) 기술이 적용된 챗봇 기능도 함께 제공해 할루시네이션을 최소화해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딜라이브TV, '콘텐츠 다양화·맞춤형 플랫폼' 전략으로 시청자 취향 저격

딜라이브TV가 오는 10일부터 지역 기반 예능부터 역사, 대담프로그램까지 시청자 맞춤형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인다.

'데이트 플래너' 스틸컷 이미지. ⓒ 딜라이브TV


먼저 지역 기반 맞춤형 데이트 예능인 '데이트 플래너'를 방송한다. KBS 27기 공채 개그맨 출신인 신윤승이 메인 MC를 맡았으며, 매회 새로운 게스트들이 '오늘의 여자친구'가 돼 지역 핫플레이스, 맛집, 체험 장소 등을 소개해준다.  

5월10일 오후 5시 15분에 첫 방송되는 1회 성동구편에서는 벚꽃 명소 피크닉과 맛집 탐방을 시작으로 2회 신촌·이대편에서 커플 릴스 도전과 K팝 댄스 배우기 등 기존 데이트 예능과의 차별화에 나설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장수프로그램인 역사 예능 '히스토리야' 시즌5도 같은 날 오후 12시 20분에 첫 선을 보인다. 이번 시즌5에는 최근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서 연예인 최초로 만점을 획득한 개그맨 서경석이 역사 강사로 출연한다.  

딜라이브TV는 이밖에도 지역 오피니언 리더, 국회의원, 자지단체장 등 지역 리더와의 진솔한 인터뷰 대담 프로그램인 '리얼 인터뷰'도 작년에 이어 올해도 방송한다. 특히 올해는 출연자가 4장의 사진으로 인생의 중요한 장면을 소개하는 '이슈 4컷' 코너도 신설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