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스마트폰, 컴퓨터, TV, 기타 등등. 우리는 일어나서 잘 때까지 전자제품으로 시작해 전자제품으로 끝나는 세상에 살고 있다. 그야말로 요지경이다. 간혹 인간이 기계를 작동하는 건지, 기계가 인간을 작동하는 건지 헷갈릴 정도다. 하지만 이런들 어떠하리 저런들 어떠하리. 요지경 세상에서는 편리하고 유용하면 장땡이다. 우리들의 삶과 떼려야 뗄 수 없는, 나아가 일생생활을 더 풍요롭게 만들어줄 가지각색의 전자 이슈들을 선별했다.
◆삼성전자, 갤럭시 S25 美 '2025 ReMA 재활용 디자인 어워드' 수상
삼성전자(005930)는 자사 '갤럭시 S25' 제품이 북미 재활용산업협회 ReMA가 수여하는 '2025 ReMA 재활용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다고 7일 밝혔다.

삼성전자 '갤럭시 S25' 제품 이미지. ⓒ 삼성전자
재활용 디자인 어워드는 재활용 분야의 권위 있는 상으로 △재활용 소재 적용 △생산 과정에서의 환경 영향 최소화 △제품의 재활용 용이성 △재활용 경제성 등을 종합 평가해 지속가능성 측면에서 최고 점수를 받은 제품에 수여된다.
올해는 재활용 소재 활용을 확대하고 자원 소비를 최소화하기 위한 삼성전자의 노력이 높은 점수를 얻어 갤럭시 S25가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삼성전자는 파트너사들과 함께 그동안 버려졌던 갤럭시 스마트폰의 폐배터리에서 핵심 소재인 코발트 등을 회수해 다시 활용하는 배터리 재활용 순환 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갤럭시 S25에 적용했다.
또 갤럭시 S25에는 알루미늄, 희토류, 철 등 총 8가지 재활용 소재가 활용됐다.
제품 측면 프레임에 재활용 아머 알루미늄을 적용, 갤럭시 시리즈 최초로 모든 외장 부품에 재활용 소재가 적용됐다. 제품 포장 박스도 100% 재활용 종이로 만들어졌다.
삼성전자는 이밖에도 소비자가 제품을 스스로 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자가 수리 프로그램'을 통해 제품 수명 연장과 전자 폐기물 저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2025 ReMA 재활용 디자인 어워드 시상식은 오는 14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에 있는 ReMA 컨벤션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LG전자, '프리즈 뉴욕' 참가…올레드 TV 신제품 활용 팝아트 전시
LG전자(066570)가 미국 뉴욕에서 7~11일(현지시간) 열리는 세계적인 아트페어 '프리즈 뉴욕'에 참가한다.

LG 올레드 에보를 통해 팝아트를 감상하고 있는 모습. ⓒ LG전자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통통 튀는 대담한 시도의 팝아트 작품으로 주목받는 미국의 스티븐 해링턴과 협업한 작품을 선보인다.
관람객은 LG전자의 최신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TV를 통해 '꽃향기를 맡기 위해 멈춰보세요(Stop to Smell The Flowers)'를 포함한 스티븐 해링턴의 대표작들을 뛰어난 화질로 만나볼 수 있다.
입구 정면에는 초대형 크기의 97형 '올레드 에보' 2대가 무선 전송 솔루션이 적용된 '올레드 에보' 1대를 사이에 둔 채 나란히 전시된다. 이 제품들은 작가를 상징하는 캐릭터인 강아지 '멜로'와 야자수 '룰루'의 모습을 생생하고 화려한 색감으로 보여준다.
관람객은 이 작품을 통해 주변 밝기와 상관없이 모든 색상을 정확하고 일관성 있게 표현하는 LG 올레드 TV만의 화질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양쪽의 올레드 TV와 중앙의 무선 올레드 TV에서 재생되는 영상의 화질에 차이가 없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LG전자는 전시장 오른편에 세계 최초 무선·투명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T도 전시한다.
시그니처 올레드 T는 처음에 블랙 스크린 모드로 동작해 올레드 본연의 압도적 화질로 다양한 꽃을 배경으로 한 멜로가 관람객에게 손을 흔드는 영상을 보여준다. 잠시 후 꽃들이 떨어지면서 '투명 모드'로 전환, 관람객들은 마치 증강현실(AR) 같은 투명한 화면을 통해 멜로와 함께 사진 촬영을 할 수도 있다.
이와 함께 이동식 라이프스타일 스크린 'LG 스탠바이미2'도 전시된다. 실제 스탠바이미2 고객들이 원하는 테마로 꾸민 달력, 시계 등으로 제품을 활용하는 모습에서 착안해 날짜, 시간 등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이미지의 모션 아트로 보여준다.
이밖에도 83형 올레드 에보와 세로 형태로 전시한 97형 올레드 에보로도 스티븐 해링턴의 작품을 선보인다.
◆로보락, 5월 상반기 최대 규모 '빅세일 프로모션' 진행
로보락이 이날부터 오는 17일까지 상반기 최대 규모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5월 빅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G마켓과 옥션에서 7~13일 열리는 '빅스마일데이'와 14~17일 11번가의 '그랜드십일절'에서 각각 진행된다.
로보락은 이번 행사에서 로봇청소기, 무선청소기, 세탁건조기 등 12종 제품을 상반기 최대 할인 혜택으로 선보인다.
판매 제품은 2025년 플래그십 로봇청소기 △S9 맥스V 울트라 △S9 맥스V 슬림 △큐레보 커브 △S8 등이다. 또 무선 청소기 △F25 에이스 콤보 △F25 및 세탁건조기 △H1 △H1 라이트 △M1도 포함됐다.
로보락은 빅세일 프로모션에 앞서 이달 1~6일 '사전 관심고객 등록 이벤트'를 진행했다.
사전 등록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고, 이번 빅세일 기간 중 S9 MaxV 시리즈 또는 세탁건조기를 구매하면 전원에게 네이버페이 1만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