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홈플러스가 지난 28일 배달의민족과 협업해 '대형마트'에서 배송하는 퀵커머스 서비스를 새롭게 론칭하고, 온라인 경쟁력을 대폭 강화한다. 먼저 퀵커머스 수요가 높을 것으로 분석되는 홈플러스 강동점, 신도림점, 상봉점, 동래점 4개 점포를 대상으로 운영하며, 향후 서비스 점포를 확대할 계획이다.
홈플러스는 2021년부터 홈플러스 익스프레스(SSM, 이하 익스프레스)를 기반으로 하는 '즉시배송'을 운영하면서, 퀵커머스 업계 강자로 자리매김해왔다. 여기에 배달의민족 입점을 통해 '대형마트'를 거점으로 하는 퀵커머스까지 새롭게 선보이면서 퀵커머스 경쟁력을 한 층 더 끌어올린 것이다.
대형마트 기반의 퀵커머스는 '상품 경쟁력 강화'와 '효율적인 물류거점 확보' 측면에서 이점이 많다. 우선 퀵커머스를 통해 구매 가능한 상품이 다양해진다. 기존 익스프레스 기반 '즉시배송'과 비교해보면, 상품 수가 카테고리별 최대 4배까지 늘어난다. 기존 '즉시배송'에서 취급하지 않았던 분유·이유식·육아용품·화장품 등 신규 카테고리도 이용도 가능해진다.

홈플러스가 지난 28일 배달의민족과 협업해 '대형마트'에서 배송하는 퀵커머스 서비스를 새롭게 론칭했다. © 홈플러스
특히, 그간 홈플러스 온라인 '마트직송'으로만 주문 가능했던 델리·베이커리 상품을 퀵커머스로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치킨 가격이 3만원에 이르는 등 배달음식 물가 부담이 가중되는 가운데, 1만원 미만의 당당치킨과 각종 강정, 초밥, 김밥, 샌드위치 등 가성비 좋은 델리상품 그리고 몽블랑제 베이커리까지 주문 후 1시간 내외로 받아볼 수 있다.
물류거점 확보 차원에서도 효율적이다. 시간이 생명인 퀵커머스는 고객과의 물리적 거리를 줄이기 위해 '도심형 물류센터(MFC)'를 확장해 나가야 하는데, 홈플러스 점포는 이미 주거밀집지역 요지에 자리하고 있어 활용 가치가 높다. 또, 이미 대형마트를 예약배송 방식의 '마트직송' 물류거점으로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전담 인력과 시스템도 갖춰진 상태다.
회사는 배달의민족과 협업 확대로 이용 고객도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실제로 익스프레스 기반 '즉시배송'의 배달의민족 발생 매출(2025년 3월 기준)은 플랫폼 입점 초기인 2023년 9월 대비 약 75% 증가했다.
즉시배송 이용 고객군도 더욱 다양해질 것으로 보인다. 익스프레스 기반 즉시배송 기준으로, '홈플러스 온라인'과 '배달의민족' 두 채널 간 매출 상위 카테고리를 비교해보면, 선호 상품군 차이가 드러난다. 1~3위는 과일, 채소, 축산으로 동일하지만, 4위부터는 홈플러스 온라인의 경우 면류, 계란, 건식 등 식재료 중심이고, 배달의민족은 스낵, 아이스크림, 냉동식품, 대용식 등 간식·간편식 위주다. 채널이 다양해질수록 더욱 다양한 유형의 고객들이 유입될 수 있다는 의미다.
대형마트 퀵커머스는 배달의민족 '장보기·쇼핑'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또,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다음달 4일까지 4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으로 15% 할인(최대 1만원) 장바구니 쿠폰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마트24는 내달 1일 '우유크림쫀득모찌빵'을 선보인다.
우유크림쫀득모찌빵은 일본 편의점의 인기 디저트인 모찌빵을 모티브로 한 상품으로, 쫀득한 모찌 식감의 빵 안에 부드러운 우유크림이 가득 들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상품은 빵과 떡의 중간 식감을 구현하기 위해 협력사와 수차례 미팅과 테스트를 진행하며 공을 들였다. 찹쌀이 함유된 모찌믹스, 타피오카 전분 등을 활용해 부드러우면서도 쫀득한 식감을 구현할 수 있는 최적의 배합을 찾아 기존에 볼 수 없던 새로운 식감의 빵을 개발하게 됐다.
쫀득한 빵 안에는 우유 베이스의 크림을 가득 채워, 한입 베어 물면 입안 가득 풍성하고 진한 우유크림을 느낄 수 있다.
CU가 최근 편의점 건강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관심에 맞춰 내달 대규모의 고객 프로모션을 펼치고 편의점 건강 식품 카테고리의 전략적 육성에 나선다.
CU는 편의점에서 손쉽게 건강 관련 제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5월 한달 간 이중 제형 등 건강 식품, 식사 대용식, 숙취해소제까지 건강 관련 라인업 전 품목에 걸쳐 대규모 고객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대상 품목은 총 90여 종으로 각종 행사 적용 시 정상가 대비 최대 77.5% 저렴한 국내 최저가에 구매가 가능해진다.
CU는 먼저 총 50여 종의 건강 관련 제품들에 대해 +1 증정 행사를 준비했다. 이중 제형 인기 품목인 종근당 멀티 비타 부스터샷, 밀크씨슬 파워샷, 비컴플 마그네슘 등을 비롯해 국내 최초의 고함량 아미노산 이중 제형 '종근당 아미코어 프로틴샷'까지 1+1 행사를 적용한다.
또 비타민 라인업인 동아제약 비타그란 시리즈, 동화제약 퀵앤써 시리즈를 1+1 증정하며, 이밖에 CU가 건강 컨셉을 강화한 'get balanced(겟 밸런스드)' 키즈 스낵 라인업 5종도 최대 40% 할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CU는 차별화 식사 대용식 '한손한끼'의 높은 인기에 맞춰 기존 6종의 라인업에 신제품 딸기맛을 추가 출시하고, 전 품목 1+1 행사를 펼친다. 해당 제품은 휴대와 음용이 간편한 스파우트 파우치 형태의 단백질 쉐이크로, 외국인 고객들 사이에서 K-편의점의 헬시플레저 대표 제품으로 입소문나며 출시 약 반 년 만에 매출이 22배 폭증했다.
이와 함께 CU는 고객들의 결제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각종 카드 제휴 할인까지 제공한다. 비타민, 이너뷰티, 홍삼, 식사대용식 등 총 51종의 건강 제품 구매 시 BC카드, 하나카드, NH농협카드, 네이버페이를 사용하면 20% 할인가를 적용해준다.
또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특정일마다 30% QR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근로자의 날(1일), 어린이날(5일), 어버이날(8일), 스승의날(15일)에 QR코드를 찍으면 카드 제휴 할인가에서 추가로 30% 할인이 적용돼 최대 50% 할인 가능하다.
이밖에 CU는 대용량 구매 고객을 위한 추가 혜택도 마련했다. 각 건강 관련 제품을 박스 단위로 구매하면, 정가 대비 50~55%의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또, 건강 제품 차별화 기획 세트 7종도 내놓는다. 멀티 비타민 슈퍼샷, 밀크씨슬 파워샷 20mg 등의 제품을 어프어프 파우치 등과 함께 특별 구성했다.
한편 CU의 자체 커머스앱 포켓CU에서도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총 90여 종의 +1 및 할인 상품을 배달, 편Pick, 예약구매할 때 BC카드, 농협카드, 하나카드 간편결제를 이용하면 20% 할인 가능하다. 또 박스 단위 건강 제품 25종과 차별화 기획 상품 6종은 2000원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경품 추첨 스탬프 이벤트도 진행한다. 5월 한달 간 CU의 건강 관련 상품을 구매하고 CU멤버십을 적립한 뒤, 이벤트 페이지내 하트 버튼을 누르면 된다. 5개 이상 구매하고 100% 게이지를 달성하면 자동 응모된다. △여행 상품권 100만원 상당(3명) △혈당 측정기(10명) △CU상품권 1만원권(100명)을 추첨 증정한다.
롯데백화점은 4월30일부터 5월29일까지 30일간, 'DOWNTOWN FEVER(도심의 열기)'를 테마로 롯데타운 명동 일대를 아트로 물들이는 'LTM ART FESTA(롯데타운 명동 아트 페스타)'를 진행한다. 1930년대부터 백화점, 화랑 등이 자리잡으며 쇼핑의 중심지이자 예술이 어우러진 복합 문화공간으로 성장해 온 명동에, 젊고 트렌디한 감각을 접목시켜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공간을 조성할 예정이다. 을지로입구역부터 롯데호텔 서울 광장, 롯데백화점 본점에 이르는 '롯데타운 명동 일대'를 다양한 예술 작품 전시와 아트 기프트 스테이션, F&B 와 아트의 협업, 체험형 콘텐츠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로 가득 채운다. 또한 호텔, 면세점, 한국후지필름 등 여러 계열사가 함께 참여해 고객들에게 특별하고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LTM 아트 페스타'에서는 도심 속 뮤지엄 컨셉에 걸맞게 국내외 아티스트들의 다양한 예술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우선, 각 국의 도시 풍경을 생동감 있게 재해석하는 호주 출신의 아티스트 '브롤가(Brolga)'가 LTM 아트 페스타를 위해 특별히 디자인한 '스티지(STEEZY)' 캐릭터가 롯데타운 명동에서 고객들을 맞이한다. 애플, 나이키, BMW 등 글로벌 기업과 협업해 온 브롤가와 한국 기업의 첫 협업 사례로, 브롤가는 서울의 밝고 세련된 분위기와 스타일리시한 매력을 살려 서울을 상징하는 캐릭터 '스티지(steezy:노력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멋진)'를 만들어 냈다. 아트 페스타 기간 동안 롯데타운 명동 곳곳에서 8m 높이의 벌룬 조형물, 공중에 매달린 5m 크기의 조형물 등 다양한 형태의 스티지를 만나볼 수 있다.
에비뉴엘 전관과 본관 1~4층에서는 '도심의 열기'라는 테마에 맞춰 다양한 도시의 풍경과 그 안에서 살아가는 도시인들의 숨겨진 감정들을 조명하는 전시가 진행된다. 롯데백화점은 도심의 열기를 시각화 하기 위해 픽셀 아티스트로 잘 알려진 '주재범' 작가를 메인 아티스트로 선정해, 에비뉴엘 전관을 갤러리화 했다. 도시 풍경을 테마로 아날로그부터 디지털까지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며, 특히 에비뉴엘 1층에는 이번 전시를 위해 주재범 작가가 특별히 제작한 신작, 명동의 남산타워 이미지와 서울 야경을 표현한 대형 작품이 최초로 전시된다. 에비뉴엘 4층에 마련된 별도의 전시관에서는 서울 도시 풍경을 입체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평면 작품 뿐만 아니라 3D 프린팅 픽셀 조형물, 영상물 등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된다. 이와 함께 본관 1~4층에서는 도시를 테마로 정그림, 유재연, 강민기, 최연재 4명의 작가가 스토리 있는 작품들을 선보여 오랫동안 고객들에게 기억될 예술적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5월 가정의 달 기프팅 시즌을 맞아 아트가 가미된 기프트 스테이션도 운영한다. 우선, 본관 1층에서는 30일부터 5월17일까지 롯데백화점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브랜드 '시시호시'가 참여해 LTM 리미티드 굿즈를 비롯해 티셔츠, 텀블러, 키링 등 다양한 기프팅 아이템들을 선보인다. 특히 캬라멜 디저트 브랜드 '마망갸또'와 협업한 기프트 세트를 비롯해 스티지 캐릭터가 그려진 핸드 타올, 노트 등 LTM 아트 페스타에서만 만날 수 있는 한정판 상품들이 준비돼있다. 또한, 4월30일부터 5월11일까지 본점에서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들에게는 아트워크가 담긴 선물 포장 서비스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이 외에도 5월15일까지 본관 지하 1층에서는 F&B 기프트 팝업스토어를 진행, 아이스크림 브랜드 '젤라떼리아 도도', 약과 브랜드 '골든피스', 한식 디저트 브랜드 '가치서울'이 각각 아트 페스타와 콜라보레이션 한 아이템을 선보이고, 베이커리, 디저트, 그로서리 등 F&B 상품군별 기프트 아이템들도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롯데타운 명동' 전체를 축제의 장으로 만드는 행사인 만큼 타운 내 계열사들도 적극 참여해 명동 상권의 매력 알리기에 나선다. 롯데호텔과 롯데면세점은 롯데호텔 광장에 조성된 LTM 아트 페스타 프리뷰존에서 부스 이벤트를 연다. 롯데면세점 부스에서는 면세점 할인 쿠폰 증정 이벤트를, 롯데호텔 부스에서는 호텔 리워즈 가입 시 호텔 숙박권, 라세느 식사권, 캐릭터 굿즈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아트 페스타 기간동안 롯데호텔 서울에 투숙하는 고객에게는 LTM 한정판 쇼퍼백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한국후지필름과 함께 진행되는 포토부스에서는 '스티지'가 그려진 한정판 포토 프레임으로 네컷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방문 고객들이 'LTM 아트 페스타'을 곳곳을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우선, 4월30일부터 5월11일까지는 전시를 비롯한 아트 페스타를 종합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스탬프 투어를 진행한다. 호텔 광장, 백화점 본점, 에비뉴엘, 면세점 등 주요 스팟 6곳에서 스탬프존을 운영하고 미션 완료시 리워드를 제공하는 투어로, 동선을 따라 'LTM 아트 페스타' 전반을 즐길 수 있어 한 스팟이라도 놓치고 싶지 않은 고객들이 주목할 만한 프로그램이다. 스탬프 투어 미션 완료 또는 본점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층 기프트 스테이션에서 LTM 쇼퍼백 등의 리워드를 증정한다.
문화센터를 연계한 프로그램도 있다. 아이와 함께 백화점 곳곳의 전시 공간을 관람하고 예술 활동을 진행하는 '빛나는 조각으로 그리는 나', 아트 페스타 관람 후 명동, 소공동 일대 도심을 기행하는 '아트와 도시가 만나다' 등을 진행하며, 자세한 내용은 본점 문화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롯데백화점은 LTM 아트 페스타에 앞서, 더 많은 고객들이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지난 주말, MZ세대의 팝업스토어 성지인 성수동에서 사전 붐업 행사인 'LTM Pop-up'을 진행했다. 3일 동안 약 1만명 이상의 고객이 팝업 현장을 방문했으며, 그 중 MZ 세대의 비중이 70% 이상일 만큼 2030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방문객 중 약 20% 고객이 리워드를 수령하는 미션을 완료했으며, 아티스트 브롤가가 사진에 직접 그림을 그려주는 드로잉 이벤트는 높은 고객 수요로 당초 계획된 인원보다 약 2배 이상 진행되는 등 성황리에 팝업이 종료됐다.
롯데면세점이 다가오는 여름 휴가철 해외여행을 미리 준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Luxury Shopping. 쇼핑, 떠나기 전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높은 환율로 쇼핑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을 위해 롯데면세점 시내점에선 오는 5월1일부터 6월30일까지 패션, 시계·주얼리 카테고리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구매 금액별 최대 151만 원의 LDF PAY를 증정한다. 또한, 5월1~6일 연휴를 포함해 금토일 주말 쇼핑 시 사용 카드에 따라 최대 169만원의 LDF PAY를 받을 수 있는 더블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면세점이 다가오는 여름 휴가철 해외여행을 미리 준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Luxury Shopping. 쇼핑, 떠나기 전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롯데면세점
행사 기간 하와이 관광청과 협업해 총 1200만원 상당의 경품 이벤트도 실시한다. 롯데면세점 시내점에서 300달러 이상 구매하고 응모한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 하와이 여행권(1명, 왕복 항공권 및 르네상스 호텔·와이키키 리조트 호텔 각각 3박 숙박권 포함) △2등 르네상스 호텔 3박 숙박권(1명), △3등 와이키키 리조트 호텔 3박 숙박권(1명)을 증정한다.
여기에 롯데면세점은 최근 면세주류 병수 제한이 완화됨에 따라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 '주류대도감'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향수 전문 큐레이션 ‘향수대도감'에 이은 주류 전용 큐레이션으로,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에 열린다. 여름 한낮의 술로 ‘러시아 황제의 샴페인'으로 불리는 루이로드레, 혼술족(혼자 술을 마시는 사람)에게는 인기 위스키인 싱글톤과 발렌타인을 추천한다. 또한, 봄 제철 메뉴들과 페어링할 수 있는 주류로는 닷사이와 조니워커를 준비했으며, 이달의 술로는 보르도 5대 샤토 와인의 세컨드와인을 선정했다.
나아가 일본 골든위크(4월29일~5월6일)와 중국 노동절 연휴(5월1~5일)를 맞아 외국인 자유여행객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오는 5월 1일부터 11일까지 롯데면세점 시내점에서 15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정판 와우패스 롯데면세점 커스텀 카드를 증정한다. 또한, 시내점에서 5월7일까지 알리페이, 위챗페이, 유니온페이로 500달러 이상 결제 시 LDF PAY 최대 10만원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이 가정의 달을 맞아 디즈니 스토어의 아시아‧태평양지역 슬로건인 '쉐어 더 러브(Share the Love)'를 중심으로 한 캠페인을 전 세계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손잡고 다음달 1일부터 31일까지 5월 한달 간 전국 현대백화점과 현대아울렛 점포에서 '쉐어 더 러브'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캠페인 기간 현대백화점과 현대아울렛 전 점포에서는 디즈니의 대표 IP인 '미키마우스와 친구들'로 매장 곳곳이 꾸며지며, 페이스 페인팅과 컬러링(색칠놀이), 풍선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과 운영 점포 등 자세한 내용은 현대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디즈니 스토어가 입점해 있지 않은 현대백화점과 현대아울렛 총 10개 점포에서는 디즈니 스토어 팝업스토어가 별도로 마련돼 디즈니 스토어 공식 상품과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대상 점포는 현대백화점 신촌점‧중동점‧충청점‧울산점 등 백화점 4개점을 비롯해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현대시티아울렛 가산점 등 현대아울렛 5개점과 커넥트현대 부산점이다.
아울렛의 경우 가족단위 고객을 위한 특화 콘텐츠가 관전 포인트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송도점‧스페이스원‧대전점에서는 행사 기간 주말과 공휴일에 타악 댄스 공연과 함께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코스튬 퍼레이드를 진행한다. 이밖에도 점포별로 AR 거울을 통해 디즈니 프린세스 코스튬을 입어볼 수 있는 'AR 피팅룸', 내점 고객 누구나 현대백화점 앱에서 참여할 수 있고 피규어, 텀블러 등 디즈니 스토어 인기 상품을 증정하는 모바일 럭키드로우 이벤트 등도 마련된다.
아울러 현대백화점은 이번 캠페인 슬로건인 '쉐어 더 러브'를 주제로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디즈니 팬아트 콘테스트도 진행한다. 작품은 현대백화점 홈페이지에서 다음달 1일부터 25일까지 접수하며 고객 1명당 최대 5개의 작품을 제출할 수 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디즈니 스토어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이 제공되고 우수작으로 선정된 100명에게는 미키와 친구들 피규어 세트를 증정한다.
올리브영 대표 건강 간식 브랜드 '딜라이트 프로젝트'가 해운대 상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는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자체 건강 간식 브랜드 '딜라이트 프로젝트'가 부산시에 첫 번째 단독 매장 '딜라이트 프로젝트 해운대점'을 오는 30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40평 규모의 이 매장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의 핵심 입지(해운대구 구남로 42)에 위치, 상권 전반의 활기를 북돋우며 부산에 방문하면 꼭 들러야 할 쇼핑 명소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딜라이트 프로젝트'는 올리브영이 지난 2021년 1월 리뉴얼 론칭해 선보인 건강 간식 브랜드다. 대표 제품인 '베이글칩'과 '벌꿀약과' 등이 SNS를 통해 한국의 맛을 담은 'K관광 필수 쇼핑템'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방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판매가 급증했다. 실제로 최근 3년 간 이 브랜드 외국인 매출은 연평균 30배씩 늘어나며 성장했다. 지난해엔 간식에 비해 객단가가 높은 주요 뷰티 브랜드들을 제치고 외국인 매출 기준 인기 브랜드 TOP 10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딜라이트 프로젝트 해운대점'은 '딜라이트 프로젝트'의 모든 제품 라인업을 한눈에 만나볼 수 있는 전용 특화 매장이다. '베이글칩'과 같은 대표 △시그니처 아이템과 더불어 '벌꿀약과'나 '명인 부각' 같은 △전통 간식, '클렌즈샷'이나 '단백질쉐이크' 등의 △이너뷰티까지 '딜라이트 프로젝트'의 모든 라인업을 선뵌다.
이 매장은 '딜라이트 프로젝트'의 핵심 경쟁력인 '건강하지만 차별화된 맛과 식감'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시식이 가능한 '테이스팅 바'를 상시 운영해 체험 요소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 탄생 히스토리와 외국인 관광객 인기 제품을 선보이는 테마존도 마련, 고객이 더 쉽게 제품을 고를 수 있도록 했다.
지역의 특색을 살린, 지역의 맛과 멋을 알리기 위한 특화 제품도 준비했다. 부산 명물이자 관광 필수 먹거리인 '씨앗호떡'을 활용한 '씨앗호떡 달고나'와 부산 지역 한정 신제품 '허니 머스터드 베이글칩' 등을 최초 도입한다. 또 제주에서 난 우도 땅콩과 제주 감귤을 재료로 만든 제주 특화 제품도 제주 외 지역에서는 '딜라이트 프로젝트 해운대점'에서만 단독 판매한다.
이 밖에도 관광객의 기념 소비를 겨냥, '딜라이트 프로젝트 해운대점' 전용 선물 세트 '해운대 빨미까레 기프트 컬렉션'도 개발해 선보인다.
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과학 럭셔리 코스메틱 브랜드 '더후'에서 30년 시간을 품은 산삼의 생명 에너지로 변치 않는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럭셔리 안티에이징 '환유' 5세대 제품을 새로 선보였다.
2006년 처음 출시한 더후 환유는 대표 성분으로 산삼을 함유한 하이엔드 안티에이징 라인이다. LG생활건강 기술연구원은 30년 장생하는 산삼의 생명력을 바탕으로 스킨 롱제비티(Skin Longevity·피부 장수) 연구를 이어왔으며, 그 결과 탄생한 피부 장수 과학 기술인 '타임리스 롱제비티TM(TIMELESS LONGEVITY™)'를 담아 5세대 환유 라인을 출시했다.

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과학 럭셔리 코스메틱 브랜드 '더후'에서 럭셔리 안티에이징 '환유' 5세대 제품을 새로 선보였다. © LG생활건강
대표 제품인 '환유고'는 탁월한 탄력 개선 효과의 '산삼진세노사이드™ 성분과 산삼 전초(잎부터 뿌리까지 산삼의 완전체) 연구로 발견한 '세노-포스TM(Seno-Force™)'를 함유한 크림이다. 초기 노화는 물론 이미 진행된 노화의 흔적까지 완화한다. 특히 사용 8주 후에는 잔주름, 굵은 주름, 리프팅, 피부 결, 탄력 등 5가지 노화 징후를 개선하는 효과로 더욱 어려 보이는 피부를 완성해준다.
LG생활건강은 '환유진액'과 '환유동안고'의 효능도 개선해서 새로 출시했다. 세럼 제형의 환유진액은 피부 장벽 강화, 주름, 리프팅 등 3중 케어가 가능한 안티에이징 에센스다. 피부에 젊은 활력과 생기를 부여한다. 환유동안고는 눈가 주름을 전방위로 개선해 눈가와 주름 부위를 더욱 탄탄하게 가꾸는 고효능 아이크림이다.
오설록이 종이를 오려 붙인 기법으로 식물 소재의 독특한 작품을 만드는 작가 마키토이(@makitoy)와 협업한 '감사의 달' 에디션을 출시한다.
오설록 차로 전하는 따뜻한 안부 인사, 'Osulloc Season's GreenTEAing' 콘셉트의 선물용으로 좋은 다양한 세트를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으로 선보인다. 매거진 스타일의 북 패키지에 오설록의 다채로운 차를 담은 '티 베리에이션 오'와 베스트셀러 티백 10종을 담은 '프리미엄 티 컬렉션', 여기에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인기를 끌고 있는 '포레스트 티 박스'까지 콜라보 에디션으로 출시한다.
마키토이 작가의 상상력이 담긴 '오설록X마키토이 해차 세트'도 5월 시작과 함께 선보인다. 구성품으로는 올해 첫 수확한 오설록 골든픽 2025 2종과 콜라보 파우치, 유리머그, 티스트레이너, 티백홀더가 포함돼 있다. 5월15일 오전 8시30분에 진행하는 '카카오 쇼핑 라이브'에서는 '포레스트 티 박스' 등 다양한 선물세트를 보자기 포장과 굿즈 증정 프로모션으로 제공한다.
오설록 티뮤지엄과 티하우스, 백화점 등 오프라인 채널에서는 감사의 달 시즌 분위기가 물씬 나는 매장 디스플레이와 함께 마키토이 작가 콜라보 제품 구매 시 콜라보 그래픽으로 만든 티백홀더와 페이퍼 참을 제공한다. 또한 오설록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에서는 AI로 제작한 감사의 달 콘텐츠들도 만나볼 수 있다.
콘텐츠 전문 기업 초이락컨텐츠컴퍼니(이하 '초이락')이 5월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특별한 공간을 열고, '헬로카봇 올스타' 시리즈와 '터닝메카드갓' 시리즈 등 양대 IP의 완구 신제품들로 어린이날을 함께 한다.
다음달 2일부터 6일까지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4층 행사장에서 열리는 팝업 '초이락 브랜드 스토어'는 연휴 기간 동안 어린이와 함께 나들이하기에 최적의 장소다. 이번 팝업은 젊은 소비자층 사이에서 문화 체험 핫플로 떠오른 서울 여의도 더현대에서의 행사를 마치고 어린이날 연휴에 맞추어 새롭게 꾸몄다. 행사 공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45분까지 3개 이벤트로 구성된 '초이락 브랜드 스토어 챌린지'(젠가 챌린지 / 너프 챌린지 / 터닝메카드 챌린지)를 운영해 어린이날 놀이터 같은 분위기를 연출한다.
팝업 공간의 핵심은 이달 12일 MBC TV에서 첫 방송한 애니메이션 '터닝메카드갓'이다. 에반과 타나토스의 파워풀한 링 배틀로 이야기를 시작한 터닝메카드갓은 새로운 룰이 적용되는데, 킨텍스점에서 관련 신제품들을 모두 만날 수 있을 뿐 아니라 배틀 체험을 스태프들과 함께 마음껏 해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너프 체험, 젠가/보드게임 체험, 해즈브로존, 펜타스톰 포토존, 굿즈 스토어, 인형뽑기 이벤트 등을 두루 즐겨볼 수 있다.
초이락의 어린이날 연휴 신제품 라인업은 헬로카봇 올스타 시리즈와 터닝메카드갓 시리즈가 앞장선다. 이 중 '헬로카봇 에반프라임 올스타'가 올스타 시리즈 중 어린이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을 제품으로 돋보인다. 두 대의 에반 자동차가 수평 합체하면 순간 결합해, 몸을 세우고 주먹을 불끈 쥔 늠름한 에반으로 변신한다.
헬로카봇 에반프라임 올스타와 함께 '헬로카봇 쿵 올스타' 시리즈 완구 6종(티라쿵 올스타, 모스쿵 올스타, 스밀로쿵 올스타, 프테라쿵 올스타, 브라키쿵 올스타, 스테쿵 올스타)도 어린이날 연휴를 기대하게 하는 아이템이다.
터닝메카드갓 시리즈는 미니카 형태의 메카니멀 '에반' '미리내' '타나토스' 3종과 9개의 링을 연속 발사할 수 있는 중형 미니카 '래피드 파이어' 1종, 그리고 미니카 운반용 트럭 형태의 스타터 3종이 TV 애니메이션의 스토리와 맞추어 출시돼 있다.
모다모다는 29일 다이소 온라인몰을 시작으로, 5월1일부터 전국 약 1600개 다이소 오프라인 매장에 공식 입점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과 새로운 구성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모다모다의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며 건강한 새치 커버 습관을 제안한다.
앞서 모다모다는 식약처 가이드라인에 기반한 성분 업그레이드로 식약처 기능성 인증 완료에 이어 유럽 CPNP 인증 및 독일 더마테스트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기술력과 안전성을 검증받아 국내와 해외를 아우르며 성공적으로 시장을 확장해왔다. 이러한 성장세에 힘입어 국내 대표 유통채널로 부상한 다이소와 함께 소비자 접점을 더욱 확대해 나간다.
최근 다이소가 '뷰티 성지'로 떠오르며 브랜드 간 치열한 입점 경쟁이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모다모다는 그동안의 성과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제품력을 인정받아 다이소 입점에 성공했다. 더불어 산소 차단용기에 이어 새롭게 개발한 특수 파우치 패키지를 적용해 다이소의 까다로운 입점 기준을 통과했다.

모다모다는 29일 다이소 온라인몰을 시작으로, 5월1일부터 전국 약 1600개 다이소 오프라인 매장에 공식 입점한다. © 모다모다
이에 모다모다는 '모두의 건강한 두피를 위한 다른 생각'이라는 슬로건 아래 10년 연구 결실이 집약된 다이소 전용 제품을 선보인다. 입점 제품은 △제로그레이 블랙 샴푸 기획 세트(6g, 7개입) △새치 올커버 스틱(2color) △실크 물염색(2color, 2개입) △새치 타투 자이언트 브러쉬로 총 4종 구성이다.
대표 제품인 제로 그레이 블랙 샴푸 기획 세트는 새롭게 적용된 부스팅 샴푸를 통해 보다 빠른 새치케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여기에 탈모 기능성 인증은 물론, 염모 성분을 첨가하지 않은 포뮬러로 데일리 케어에도 적합하다. 실크 물염색은 진도산 미역과 다시마 성분 함유로 두피 자극을 최소화해 민감성 두피에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새치 커버가 가능하도록 휴대성을 높인 새치 올커버 스틱과 새치 타투 자이언트 브러쉬도 주목받고 있다. 새치 올커버 스틱은 가루 날림 없는 젤리 포뮬러로 헤어라인, 빈모, 새치를 자연스럽게 커버할 수 있다. 특히 다이소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새치 타투 자이언트 브러쉬는 대형 브러쉬가 적용돼 쉽고 빠른 새치 커버 효과를 자랑하며, 최대 2주간 지속되는 강력한 유지력을 갖췄다.
이렇듯 모다모다는 다이소 입점을 계기로 지속적인 유통망 확장에 나섬과 동시에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제품 라인업으로 새치케어 시장 내 리딩 포지션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깨끗한나라가 '깨끗함'에 '건강함'을 더한 신규 브랜드 '깨끗한나라 better'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깨끗한나라 better'는 'INTO THE BETTER LIFE'라는 슬로건 아래 차별화된 소재, 감각적인 디자인, 편리함에 초점을 두고 준비한 신제품으로 건강하고 깨끗한 라이프 스타일을 지향하는 고민을 담아 기획됐다.
신제품은 △깨끗한나라 better 부드러운 대나무 로션티슈 △깨끗한나라 better 빨아쓰는 대나무 위생행주 △깨끗한나라 better 편리한 대나무 압축타월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신제품 3종은 프리미엄 제지 브랜드 '바스틀리'와의 협업을 통해 출시된다. 밀짚, 대나무, 갈대 등 대체 원료 분야에서 축적된 바스틀리의 고품질 노하우를 반영해 제품의 기능성과 안정성을 강화했으며, 성분을 꼼꼼히 따지는 '스마트 컨슈머'의 니즈를 충족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선 '깨끗한나라 better 부드러운 대나무 로션티슈'는 무표백 대나무 펄프를 사용해 먼지날림을 줄였으며, 로션을 25% 함유해 실크처럼 부드러운 사용감을 제공한다. 피부 자극을 최소화해 호흡기나 피부가 민감한 이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독일 피부과학연구소 더마테스트로부터 '엑설런트(Excellent)' 등급을 획득해 안정성과 품질을 입증받았다.
'깨끗한나라 better 빨아쓰는 대나무 위생행주'는 삶고 말리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 간편하게 교체 사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위생적인 주방 환경을 유지하는 데 용이하다. 펄프는 100% 대나무 원단을 사용한 플라스틱 프리 제품으로, 도톰한 두께와 뛰어난 흡수력으로 오염 제거에 탁월하다.
'깨끗한나라 better 편리한 대나무 압축타월'은 휴대가 간편한 압축형 구조에 일반 물티슈보다 3배 넓은 와이드 사이즈로 제작돼 여행이나 운동, 캠핑 등 야외활동 시 유용하다. 피마자씨유를 함유한 부드러운 감촉으로 자극이 적어 어린이나 반려동물에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해당 제품 역시 더마테스트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했다.
깨끗한나라 better 3종은 내달부터 마켓컬리에서 입점 할인 행사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기존 가격에서 20% 할인된 특가로 판매된다.
롯데홈쇼핑은 황금연휴를 맞아 내달 1일부터 18일까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의왕점에서 글로벌 인기 캐릭터 '벨리곰'의 초대형 전시를 개최한다.
벨리곰은 2022년부터 '어메이징 벨리곰' '해피 B-Day' 등 다양한 테마의 공공전시를 통해 시민들에게 '해피 바이러스'를 전해왔다. 이번 전시는 벨리곰이 하트를 끌어안은 모습을 연출해 '온 세상에 따뜻한 사랑을 전달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팬들과의 오프라인 소통을 강화하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선보인다.
야외 잔디광장에는 하트를 끌어안은 10m 초대형 벨리곰이 설치되며, 행사장 곳곳에 2m 크기의 미니 벨리곰 조형물이 포토 스팟으로 활용된다. 팝업스토어 내부에는 6m 대형 벌룬이 마련돼 이색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예정이다. 행사기간 동안 움직이는 벨리곰이 깜짝 등장해 관람객과 함께하는 특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5월1일부터 5일, 10일, 17일 오후 2시와 5시에 벨리곰이 등장해 관람객들과 포토타임을 갖는다. 특히 2일에는 다수의 벨리곰이 퍼레이드를 펼치며 현장을 찾은 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팝업 스토어에서는 벨리곰 '하트시리즈' 신상 굿즈를 포함한 약 180여 종의 상품이 판매된다. 굿즈 구매 고객에게는 랜덤으로 '벨리곰 띠부씰'(10종 중 1종)이 증정되며, 구매금액에 따라 다양한 사은품도 제공된다. 고객 참여형 체험 이벤트도 마련했다.

롯데홈쇼핑은 황금연휴를 맞아 내달 1일부터 18일까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의왕점에서 글로벌 인기 캐릭터 '벨리곰'의 초대형 전시를 개최한다. ©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지난 1월 국내 정식으로 출시한 모바일 게임 '벨리곰 매치랜드' 체험존을 설치하고, 제한시간 내 미션을 달성한 고객에게 벨리곰 굿즈를 랜덤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숙박 가격 비교 플랫폼 '호텔스컴바인'과의 협업존에서는 '호텔스컴바인'의 대표 캐릭터 '맥스'와 '벨리곰'이 함께 세계여행을 떠나는 콘셉트로, 룰렛 이벤트와 포토존이 마련돼 재미와 참여를 더할 예정이다.
러쉬코리아가 영국 러쉬 1호점에서만 판매해온 '29 하이 스트릿(29 High Street)' 퍼퓸을 러쉬 강남역점과 공식 앱에서 단독으로 선보인다.
'29 하이 스트릿' 퍼퓸은 러쉬의 첫 번째 매장이 위치한 영국 풀(Poole) 거리 이름을 따 만든, 브랜드의 탄생을 기념하는 상징적인 제품이다. 러쉬의 조향사가 러쉬 프래그런스 제품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주요 원료를 조합해, 러쉬 매장에 방문했을 때 느껴지는 향을 정교하게 재현했다. 또한, 자연 유래 성분과 친환경 원료만으로 완성된 비건 제품으로 러쉬가 지향하는 가치를 그대로 담았다.
샌달우드의 따뜻한 우디 향, 일랑일랑과 자스민 오일이 전하는 부드러운 꽃 향, 상큼한 과일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러쉬를 대표하는 향 레인지 '더티(Dirty)' '카마(Karma)' '더 컴포터(The Comforter)'를 연상시킨다.
러쉬코리아는 지난해 90여 개 글로벌 진출국 가운데 프래그런스 카테고리 판매율 1위를 기록, 국내 시장에서 프래그런스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소비자 반응을 확인한 바 있다. '29 하이 스트릿' 퍼퓸 출시를 시작으로, 프래그런스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LF 자회사 씨티닷츠의 밀레니얼 캐주얼 브랜드 '던스트(Dunst)'가 여름 시즌을 맞아 2025 리조트 캠페인 'Fortùna'를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이탈리아 남부의 휴양지 카프리 섬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행운'이라는 캠페인명처럼 따스한 햇살과 푸른 바다를 비롯해 그곳에서 마주한 우연한 순간을 그린다. 정제된 연출보다는 찰나의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에 집중하며, 던스트 특유의 자유롭고 감각적인 여름 무드를 직관적으로 담아냈다. 이는 매 시즌 '감각적인 클래식'을 새롭게 해석해 온 던스트의 브랜드 철학과도 자연스럽게 연결된다.
이번 컬렉션은 수공예 감성이 돋보이는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섬세한 자수 장식, 수채화 기법의 아트 프린트, 성글고 가벼운 짜임의 크로셰 니트 등 정교한 디테일이 눈길을 끈다.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무드를 완성하는 원피스, 셔츠, 티셔츠 등의 아이템도 다채롭게 선보여 레이어링은 물론, 일상부터 휴양지까지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캠페인 화보는 자연의 빛과 광활한 배경을 활용한 감각적인 연출로 주목받는 이스라엘 출신 패션 포토그래퍼 '두디 하손(Dudi Hasson)'과의 협업으로 완성됐다. 인위적인 연출보다는 자연광과 피사체의 감정에 집중하는 그의 스타일은 던스트가 전하고자 하는 '자연스러운 여름'의 정서를 고스란히 담아냈다. 글로벌 브랜드와 꾸준히 협업해 온, 건강하고 관능적인 매력의 모델들이 이번 캠페인에서 '여름의 여유'를 완벽하게 전한다.
던스트는 이번 컬렉션 론칭을 기념해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자수 장식이 돋보이는 한정판 '자수 스카프(Embroidered Scarf)'를 증정한다. 해당 아이템은 목에 둘러 연출하거나, 헤어 액세서리, 벨트 고리, 가방 스트랩 등 다양한 스타일링 포인트로 활용할 수 있다.
JTI코리아가 궐련형 전자담배 '플룸 X 어드밴스드'의 첫 한정판 디바이스인 '플룸 X 어드밴스드 리미티드 에디션 아쿠아 헤일로(Ploom X Advanced Limited Edition Aqua Halo)'를 5월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컬러를 적용한 이번 신제품은 '새로운 감각을 깨우다'라는 의미를 담은 플룸 X 어드밴스드의 첫 번째 한정판 디바이스로, 차가운 겨울을 지나 따뜻한 기운이 퍼지는 봄으로 넘어가는 계절 변화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했다. 차분하고 평온한 느낌을 주는 청록색에 생동감 넘치는 오로라를 연상케 하는 광택이 더해져 무한한 가능성을 상징하는 색감을 완성했다. 함께 출시된 백커버 역시 디바이스와 조화를 이루는 아쿠아 헤일로 색상으로 출시돼 한정판만의 특별함을 더했다.
아시아 시장 중 한국에서 처음 공개되는 이번 디바이스는 백커버와 함께 '플룸 X 아쿠아 헤일로 리미티드 에디션 패키지'로 구성돼, 오는 5월1일부터 플룸 공식 웹사이트 Ploom.co.kr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컬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감사대전' 기획전을 오는 5월15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마켓컬리와 뷰티컬리는 이번 기획전에서 총 2,000여 가지 상품을 최대 85% 할인 판매한다. 홍삼·건강 식품부터 뷰티, 유아동 패션·완구, 가전·디지털, 상품권·꽃다발 등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가정의달 선물 수요를 위해 선물세트 패키지와 쇼핑백 동봉 상품도 마련했다.
감사대전에서는 컬리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컬리 온리' 상품을 만날 수 있다. 햇올리브 꾸악 스페인 유기농 엑스트라버진 오일과 미소어육 육포세트, 진푸드 언양식 불고기세트 등이 대표적이다. 윤조 립밤 선물세트와 아베다 로즈메리 민트 퓨리파잉 샴푸세트, 달바 로얄 인텐시브 미스트 세럼 및 엑스트라 아이크림 선물세트 등 컬리 온리 뷰티 제품도 가정의 달 선물로 제격이다.
어린이날 선물로는 올리앤캐롤 천연소재 치발기&베이비토이 채소 16종과 마이크로킥보드 맥시T 프로디럭스LED, 워미스 주니어 애착인형 등을 추천한다. 어버이날 선물로는 설화수 New 윤조 3종세트와 농부의 꽃 피치 오렌지 카네이션 5송이 등을 샛별 배송으로 주문할 수 있다. 티라노 배도라지즙 30팩과 르까도드마비 타르트 퍼플벌룬 16개입 등은 스승의날 선물로 눈여겨볼 만하다.
행사 기간 라이브방송도 함께 진행된다. 이달 29일 오후 8시30분에는 에스티로더 갈색병 75ml 두 배 세트, 30일 오후 8시30분에는 가정의달 선물세트 특집 정관장 베스트 상품을 라이브 특가에 구매할 수 있다. 행사 기간 추천 브랜드 전용 쿠폰과 인기 상품 카드사 할인 쿠폰도 추가로 적용 가능하다.
SK스토아는 뷰티 라인업 강화를 위해 '참존 콘트롤 크림'을 단독 출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홈쇼핑 소비자 사이에서도 뷰티 상품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이에 지난 1일부터 23일까지 SK스토아의 뷰티 카테고리 총 주문 금액은 지난해 동기 대비 약 35%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소비자 반응에 SK스토아는 단독 상품을 론칭하며 뷰티 상품을 확충한다는 계획이다.
오는 30일 오전 7시31분 방송을 통해 처음 선보이는 '참존 콘트롤 크림 단지형' 상품은 SK스토아와 참존이 공동으로 기획한 단독 상품이다.
'참존 콘트롤 크림'은 지난 1994년 처음 출시된 이후 세대를 거듭하며 약 2500만개가 판매된 인기 상품이다. SK스토아에서 선보이는 단독 상품은 과거 향수를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단지형 디자인'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 상품은 △마사지 △각질 케어 △딥 클렌징 △영양 케어 △노폐물 관리 등 다섯 가지 효과를 한 번에 볼 수 있도록 만들었다. 여기에 석류 추출물, 병출 추출물, 아세틸헵사펩타이드-8, 세라마이드 등 성분을 추가해 더욱 강력한 피부 케어 및 보호 효과를 제공한다.
SK스토아는 이 상품 '200ml 단지형 3개+150ml 튜브형 1개' 구성을 5만원대에 판매한다. 여기에 행사 카드로 결제 시 5% 청구 할인 및 최대 10% 적립금 혜택도 제공한다.
신라스테이가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패키지를 출시한다.
신라스테이는 △가족들과 호텔 레스토랑을 즐길 수 있는 '체리쉬 해피 모먼트(Cherish Happy Moments)' 패키지와 △자녀와 함께 쿠키 베어를 직접 만들어보는 '해피 쿠키 베어(Happy Cookie Bear)' 패키지를 선보인다.
'체리쉬 해피 모먼트' 패키지는 중식, 석식 뷔페 레스토랑 '카페(cafe)' 할인 혜택을 제공해 편안한 투숙과 미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신라스테이가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패키지를 출시한다. © 신라호텔
패키지는 △객실 1박 △중식, 석식 뷔페 레스토랑 20% 할인권(최대 4인) △신라스테이 짐색 △신라스테이 시그니처 베어로 구성되며, 뷔페 할인 혜택은 사전 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해피 쿠키 베어' 패키지는 △객실 1박과 △시그니처 베어 DIY 과자 키트로 구성된다. 제공되는 DIY 과자 키트로 자녀와 함께 신라스테이의 인기 굿즈인 시그니처 베어를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패키지 이용 고객을 위한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체리쉬 해피 모먼트' 패키지 투숙객을 대상으로 뷔페에서 식사를 마치고 신라스테이에서의 추억을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당첨자에게는 △신라스테이 전 지점 숙박권(신라스테이 플러스 이호테우 제외, 1명), △신라스테이 레스토랑 카페(cafe) 식사권 10만 원권(2명), △신라스테이 시그니처 베어(5명)를 제공한다.
또한 '해피 쿠키 베어' 패키지 고객에게는 '쿠키 베어'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패키지에 포함된 DIY 과자 키트로 나만의 쿠키 베어를 만들고 SNS에 공유하면 이벤트에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신라스테이 전 지점 숙박권(신라스테이 플러스 이호테우 제외, 1명) △어린이 직업 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2인 가족 이용권(12명) △신라스테이 시그니처 베어(20명)를 증정한다.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해가 오는 5월1일부터 롯데워터파크를 곧바로 이동할 수 있는 '원더도어(Wonder Door)'의 문을 연다고 밝혔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지난 2023년 롯데호텔 월드와 롯데월드를 잇는 투숙객 전용의 직결통로 '원더도어'를 처음 선보이며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실제 원더도어가 문을 연 후 가족 단위 이용객이 늘어나 오픈 직후 3개월간 패밀리 객실 판매량은 전년 동기간 대비 40% 증가했다.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에 힘입어 선보이는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해의 원더도어는 리조트 1층 주차장 부근에 설치되며, 원더도어가 개통되면 불과 몇 걸음만으로 워터파크 입장이 가능하게 된다.
또한, 롯데워터파크 연계 패키지 또는 투숙객 전용 워터파크 티켓을 사용하는 고객에게는 '원더찬스'라는 특전과 함께 타월이 무료로 제공된다. 원더찬스를 사용하면 투숙객은 원더도어 운영 기간에 한 해 투숙 중 워터파크 당일 재입장이 1회 허용된다. 물놀이를 즐기다가 리조트로 돌아와 휴식을 취한 후 다시 입장할 수 있어 한결 여유로운 시설 이용이 가능하다.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해는 이번 원더도어 오픈을 기념해 특별 패키지 및 온라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연말까지 상시 운영하는 '해피 워터파크(Happy Waterpark)' 패키지는 롯데리조트 통합 멤버십 전용 상품으로, 객실 1박과 김해 롯데워터파크 입장권 2매 또는 4매로 구성됐다. 8월 24일까지 원더찬스 혜택과 더불어 오는 5월 23일까지 투숙하는 고객에게는 사계절 운영되는 튜브 썰매 '매직후크' 이용이 가능한 입장권으로 무료 업그레이드가 제공된다.
롯데리조트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한 원더도어 오픈 이벤트는 5월31일까지 응모 가능하다. 원더도어를 이용한 사진을 찍어 고정 해시태그(#원더도어, #롯데호텔앤리조트김해, #김해롯데워터파크)와 함께 개인 SNS(인스타그램, 네이버블로그, 유튜브)계정에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당첨 결과는 6월 9일(월)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노랑풍선은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을 앞두고 '2025 얼리 썸머 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5월30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며, 오는 6월1일부터 2026년 1월31일 사이 출발하는 국내외 전 지역 여행 상품을 대상으로 한다. 고객의 취향에 따라 저렴한 가격, 뛰어난 가성비, 자유여행 상품 등 다양한 옵션을 추천하고,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프로모션은 △지금 바로 잡아야 할 한정 특가 상품으로 구성된 '긴급, 썸머특가' △가심비를 챙긴 '가성비, 자유팩' △할인쿠폰, 숏/롱 트립 △옐로팡딜, 옐로LIVE △내맘대로 자유 등 총 6개 카테고리로 구성되며, 출발 기간과 여행지에 따라 고객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노랑풍선은 이번 ‘2025 얼리 썸머 페스타' 프로모션을 기념해 △매주 화요일 선착순 총 1500명에게 최대 10만원 할인 쿠폰 △국내 항공 발권 수수료 면제(에어서울,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해외 항공권 3만원 할인(에바항공, 에어마카오, 에어캐나다, 중국남방항공, 캐세이퍼시픽) △호텔 10% 할인(50만원 이상 결제 시) △투어/티켓 7% 할인 (비마이게스트 상품 한정) △삼성카드 결제 시 최대 8만 원 즉시 할인(5/2일부터 적용) △롯데면세점 PRE-LDF PAY 최대 10만원 증정 △여행용 멀티탭 어댑터 50개(추첨) 등의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한다.

노랑풍선은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을 앞두고 '2025 얼리 썸머 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노랑풍선
아울러 총 2000명이 넘는 고객에게 푸짐한 경품 혜택을 증정하는 '특별 혜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총 45명을 추첨해 최대 30만 노랑풍선 포인트를 증정하며, 노랑풍선 앱 내 프로모션 페이지에 가고 싶은 여행 상품의 코드를 복사해 등록한 고객에게도 신세계상품권(5만원권)과 GS모바일 금액권(1000원권) 등의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이하 레고랜드)가 어린이날을 맞아 놀이와 즐거움에 대한 어린이들의 솔직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특별한 설문조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설문은 4월30일부터 5월7일까지 진행되며, 설문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는 어린이들이 놀이를 통해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 및 이벤트 기획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설문은 어린이가 직접 참여하는 것으로 레고랜드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된다. '어린이날에 가장 하고 싶은 것' '가장 가고 싶은 장소' '받고 싶은 선물' '스트레스 해소 방법' '가장 행복한 순간' 등 어린이들의 일상과 감정을 담은 질문들로 구성됐다. 참여한 어린이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소정의 아이스크림 기프티콘 선물이 증정된다.
또한 5월3일부터 6주간 진행되는 '레고 페스티벌'은 어린이들이 직접 놀이의 가치를 체험하고 그 즐거움을 몸소 느낄 수 있는 기회다. 행사는 '게이밍 존' '뮤직 존' '댄스 존' '크리에이티브 존' '칠 아웃 존' 등 5가지 테마 존으로 꾸며지며, 인기 게임 '레고 포트나이트' 캐릭터 실물 모델 전시, 나만의 레고 음악 만들기, DJ 댄스파티, 창의적 레고 조립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과 함께 방문한 가족들까지 모두에게 특별한 놀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페스티벌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들은 레고랜드 입장 시 '플레이 키트'를 받고 각 존에서 미션을 수행하며, 미션을 모두 완료한 후에는 항상 즐겁게 놀겠다는 놀이에 대한 다짐 서약인 '플레이 팩트'를 완성해 기념할 수 있다.
또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레고랜드를 찾는 방문객들은 최근 공식 오픈한 신규 어트랙션 '스핀짓주 마스터(Masters of Spinjitzu)'를 직접 탑승하고, 닌자고 세계관 속 닌자들과 함께 스핀짓주 무술을 연마하며 세상을 구하는 스토리를 생생하게 체험하며 새로운 즐거움을 만날 계획이다.
유니클로(UNIQLO)가 대구광역시 대표 상권이자 관광특구인 동성로에 대구·경북 지역 최대 규모 매장인 ‘유니클로 동성로점’을 5월 1일(목) 오픈한다.
비수도권 지역 중 최대 규모인 유니클로 동성로점은 지상 1층부터 3층까지 총 791평(2616㎡) 규모로, 여성, 남성, 키즈 & 베이비 등 전 라인업을 선보이며, 차별화된 매장 디스플레이 및 신규 서비스 등을 통해 대구·경북 지역을 대표하는 매장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유니클로 동성로점은 매장 외관에서부터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한다. 매장 입구 3개의 LED 큐브 사이니지 및 2층의 대형 LED 스크린을 통해 유니클로 브랜드를 다이내믹한 시각으로 보여준다. 또한, 매장 전면이 통창으로 디자인되어 대형 파사드 및 매장 전체 디스플레이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으며, 매장에 들어서면 높은 층고로 쌓아 올려진 제품 진열을 통해 유니클로 특유의 압도적인 규모감을 전달한다.
또한, 유명 애니메이션 및 캐릭터를 비롯한 800여 가지의 이미지 스티커를 활용해 나만의 고유한 티셔츠 및 토트백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UTme!(유티미)' 서비스를 비수도권 지역 및 대구 경북 지역 처음으로 선보인다. 특히 오픈을 기념해 대구 로컬 편집숍 '이플릭'과 대구 출신 일러스트레이터 ‘유니키스트’와 협업한 총 12종의 UTme! 스티커 이미지를 단독으로 출시한다.
이외에도, 옷의 선순환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유니클로가 2022년부터 전 세계 글로벌 매장에서 선보이고 있는 리유니클로 스튜디오(RE.UNIQLO STUDIO)를 유니클로 롯데월드몰점에 이어 국내 두 번째로 런칭한다. 리유니클로 스튜디오에서는 구멍·찢어짐, 솔기, 패치워크 등의 수선 서비스와 함께 다양한 자수 패턴을 통해 기존의 옷을 새롭게 커스터마이징 함으로써 옷을 오래 입을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N32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센스 넘치는 선물 아이템을 추천한다.
5월은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등 다양한 기념일이 몰려 있어 소중한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더없이 좋은 시기다.
특히 환경, 건강을 고려해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려는 소비자들을 위해 N32는 건강한 숙면과 지속 가능한 소비를 완성하는 'N32 아이슬란드 씨셀™ 화이버 필로우'를 제안한다.
N32 아이슬란드 씨셀™ 화이버 필로우 역시 N32 브랜드 라인업답게 동물성 원료 없이 자연 유래 성분과 친환경 소재로 제작됐다. 아이슬란드 청정지역의 유기농 해조류와 식이섬유인 셀룰로오스를 함유한 '아이슬란드 씨셀™'은 생분해가 가능해 자연으로 환원되며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한다.
60수 면 100% 원단을 사용한 겉감은 바이오 워싱 처리를 통해 섬세한 촉감을 극대화했다. 바이오 워싱은 세탁 과정에서 효소를 사용해 섬유의 불순물을 분해하는 기법으로, 이 과정을 통해 불순물이 제거되고 표면에 잔 섬유질이 정리돼 한층 부드러워진다. 또한, 장기간 사용해도 자연스러운 포근함을 유지할 수 있다. 충전재는 폴리에스터와 아이슬란드 씨셀™ 소재의 조합으로 탄력 있는 쿠션감을 제공한다.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는 지인에게는 국내 최초·유일 3대 펫 안심인증을 획득한 펫 매트리스 'N32 쪼꼬미' 선물을 고려해 볼 만하다.
N32 쪼꼬미는 아이슬란드 씨셀™과 천연 식물성 소재 린넨 자가드를 사용한 폼 매트리스로, 사람이 쓰는 것과 똑같은 원재료를 사용해 소재 선정부터 진정성을 더했다. 특히 체온 조절이 중요한 반려동물을 위해 통기성을 높여 쾌적함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펫 세이프티(PS) 인증(한국애견협회) △비건 인증(비건표준인증원) △라돈·토론 안전제품 인증(한국표준협회)의 '펫 3대 안심인증'을 획득해 안심 펫 매트리스로 손색이 없다.
우수한 탄력과 복원력을 갖춘 FR폼(Flexible Resilience Foam), CE폼(Comfort Easy Foam)이 내장돼 반려동물에게 안정된 지지력을 선사하며, 반려동물이 부담 없이 오르내릴 수 있도록 매트리스의 두께도 11cm로 설계됐다.

N32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센스 넘치는 선물 아이템을 추천한다. © 시몬스
N32 쪼꼬미의 커버 형태로 제작된 'N32 쪼꼬미 슬리브'는 발수 코팅 처리로 생활방수 기능을 갖췄다. 또한, 논슬립 가공 처리가 돼 미끄럼을 방지하며, 측면에는 손잡이가 있어 이동에 편리하다.
한편, N32는 가정의 달을 맞아 ‘패밀리 위크 프로모션’을 전개 중이다. 프로모션을 통해 △폼·스프링 매트리스 및 토퍼 최대 30% 할인 △신제품 프레임 및 베딩 3종(N32 아이슬란드 씨셀™ 화이버 필로우·N32 아이슬란드 씨셀™ 화이버 듀벳·올 시즌 쿨링세트) 10%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구매 금액에 따라 풍성한 사은품도 선착순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