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구구스는 고객과의 접점 강화를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신규 멤버십 제도를 도입했다.
이번에 선보인 멤버십은 △블랙 △골드 △패밀리 총 3개 등급으로 구성되며, 등급별로 차별화된 혜택이 제공된다. 블랙 및 골드 등급 고객에게는 각각 연 1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10만원과 5만원이 지급되며, 매월 구매 할인 쿠폰 및 무료 배송 쿠폰도 함께 제공된다.
특히 블랙 등급 고객에게는 위탁 판매 수수료 10% 할인 혜택과 함께, 업데이트 예정 상품을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는 '미리보기' 서비스도 제공된다. 멤버십 등급은 매년 2월, 전년도 이용 내역을 기준으로 산정되며, 해당 등급은 다음 해 1월 말까지 유지된다.
구구스 관계자는 "이번 멤버십 제도 도입은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플랫폼 이용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한 것"이라며 "향후 등급별 전용 프로모션과 맞춤형 전문 컨설팅 등 프리미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구구스는 멤버십 제도 도입 외에도 쇼핑 편의성과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전국 매장에서 확인한 뒤 구매할 수 있는 '보고 구매 서비스'를 온라인까지 확대 제공하며, 지난 3월에는 거래액(GMV 기준) 221억원을 기록,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한 바 있다.
구구스는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서비스 혁신을 통해 중고 명품 플랫폼으로서의 차별화를 지속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