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하동군이 군민과 음악으로 소통하며 문화로 힐링하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3월11일까지 하동군립예술단 총괄운영자를 공개 모집한다.

하동군 군립예술단 총괄운영자 공개 모집. ⓒ 프라임경제
이번 모집은 하동군립예술단의 체계적인 운영을 위해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선발하기 위한 것으로, 예술단 운영을 총괄하며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주도할 역할을 맡게 된다.
응시 자격은 공고일 기준 하동군에 주민등록 주소지를 둔 자로, 해당 분야의 전공학위 소지자 및 전문지식이 있는 자다.
응모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3월11일까지 하동군청 문화체육과 문화예술담당을 방문하거나 우편(경남 하동군 하동읍 군청로 23, 문화체육과)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개 전형은 1차 서류 심사와 2차 면접 심사로 진행된다.
면접에서는 하동군립예술단 운영과 관련한 질의응답을 진행하며, 면접 점수를 포함한 총 평가 점수가 가장 높은 지원자가 최종 합격자로 선정된다.
자세한 모집 요강과 전형 일정은 하동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동군립예술단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공연을 기획하고 있다.
앞으로 공연 성격에 따라 객원 예술가와의 협연을 통해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며, 지역 축제지원, 어르신 및 아동·청소년을 위한 찾아가는 음악회 개최 등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