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2월3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롯데웰푸드(280360)가 영양강화&식사대용 제과 브랜드 '컴포트잇츠이너프(ComfortEatsEnouF)'를 론칭하고 6종의 신제품을 출시한다. '컴포트잇츠이너프'는 헬스&웰니스 요소를 강화한 영양강화&식사대용 제과 브랜드를 지향한다. 간편한 먹거리를 의미하는 'Comfort Eats'와 하루를 위한 충분한 영양이라는 'Enough nutrition of your fine days'를 결합한 브랜드명이다. 균형 잡힌 영양 설계를 위해 롯데중앙연구소의 보리 및 통곡물 연구 결과와 제품 개발 노하우를 적용했다.
롯데웰푸드는 하루 세 끼를 차려 먹는 전통적인 식사 대신 필요시 간편하면서도 균형 잡힌 영양을 채우고, 효율적으로 시간을 사용하고자 하는 라이프 퍼포머(Life Performer: 내 방식의 건강한 삶을 위해 하루 일과와 시간을 주도적으로 꾸리며 살아가는 이들)의 '요즘 한 끼' 식문화에 주목했다.
이번 론칭과 함께 선보이는 신제품은 △베이크드쿠키 △토스티드브레드 △골든츄이바 △큐브케이크 △쉐이크밀 △클래식보리밀 총 6종이다. 통곡물과 100% 국내산 압착보리를 주원료로 단백질과 식이섬유 함량을 높이고 당류와 포화지방은 줄인 것이 특징이다.
'베이크드쿠키'는 압착보리 등 통곡물을 두툼한 두께로 오븐에 촉촉하고 부드럽게 구워낸 것이 특징이다. 애플, 크랜베리 두 가지 맛이며, 최적의 비율로 과일 바이츠를 넣어 상큼함을 더했다. '골든츄이바'는 쫀득한 식감의 곡물바로, 통곡물에 땅콩, 아몬드를 더해 진한 고소함을 가득 담았다. 오븐베이크드 공법으로 겉은 노릇하고 속은 촉촉하게 구워낸 '큐브케이크'는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한 제품이다. 홀그레인, 바나나&피넛 두 가지 맛으로 출시한다.
'토스티드브레드'와 '클래식보리밀'은 통곡물을 가득 담은 제품이다. 토스티드브레드는 통곡물을 바삭하게 구워 고소하고 담백한 것이 특징이다. 클래식보리밀은 압착공법이 적용된 100% 국내산 통보리를 한 봉에 담았다. 두 제품 모두 개인의 취향에 맞게 다양한 레시피로 활용할 수 있다. '쉐이크밀'은 우유를 부어 흔들어 마시는 원핸드 쉐이크 제품이다. 홀그레인, 고구마, 단백질 세가지 맛이다.
롯데웰푸드는 컴포트잇츠이너프 론칭을 기념해 브랜드 모델로 배우 고민시를 발탁하고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밖에도 오는 16일까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소비자 체험단 '이너프루언서'를 모집하며, 향후 온라인 구매 인증 이벤트, 오프라인 전시회 참여, 직장인 대상 샘플링 등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일상 속 간편한 영양 한 끼를 찾는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해 브랜드를 알린다는 전략이다.
컴포트잇츠이너프 신제품은 롯데웰푸드 공식 온라인몰 '스위트몰'에서 사전 예약으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향후 편의점, 할인점, H&B 스토어, 이커머스 등 온라인 및 오프라인 채널로 판매처를 확대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갈 계획이다.
해태아이스가 아이스크림 신제품 '구슬폴라포 키위&파인애플'과 '냠 사과레몬'을 출시한다.
신제품 '구슬폴라포 키위&파인애플'은 스테디셀러 폴라포의 구슬아이스크림 버전이다. 제품 상단부에 키위와 파인애플 맛의 구슬아이스크림과 하단부에 키위 맛 슬러시로 구성됐다. 폴라포 특유의 청량한 과일 맛이 구슬아이스크림으로 구현되어 먹는 재미를 더한다.
해태아이스는 지난해 '구슬폴라포 레인보우'를 선보인 가운데 이번 신제품 출시로 포도, 스포츠, 복숭아 등 총 5종의 폴라포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새롭게 선보이는 '냠 사과레몬'은 사과 맛과 레몬 맛이 절반씩 나누어진 소르베타입의 컵 아이스크림이다. 청량한 과일 향료의 두 가지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냠'이라는 제품명은 음식을 맛있게 먹는 소리를 나타내는 의성어를 활용한 것으로, 귀여운 제품명으로 소비자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계획이다.
오뚜기(007310)가 시장 점유율 1위(드림리테일 기준) 제품인 '순후추'의 풍부한 알싸함에 3가지 맛을 더해 찍어먹을 수 있는 '페퍼팝 3종'을 선보인다.
해당 제품은 △페퍼팝 오리지널 △페퍼팝 카레맛 △페퍼팝 마라맛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제품명인 '페퍼팝'은 알싸한 후추(Pepper)의 매운맛에 더해진 다양한 플레이버가 입속에서 터지는 새롭고 이색적인 즐거움을 표현했다.
'페퍼팝 오리지널'은 톡 쏘는 순후추에 풍성한 감칠맛을 더해 돼지고기, 닭고기 등 육류요리와 크림요리 등과 어울린다. '페퍼팝 카레맛'은 순후추에 부드럽고 향긋한 카레가 조화를 이뤄 양고기, 해산물 등 특유의 잡내가 있는 재료를 요리할 때 탁월하다. '페퍼팝 마라맛'은 마라 특유의 알싸한 매콤함이 더해진 제품으로 떡볶이, 중화풍요리 등 매운맛 요리에 활용하기 좋다.
오뚜기는 이번 제품을 위해 '액상 입자 코팅 기술'을 활용했다. 이를 통해 후추 입자에 적정량의 향신료와 조미액을 균일하게 코팅해 후추 개별 입자들의 맛과 향을 극대화하였다. 기존 복합 향신료와는 다르게 각각의 향신료 특유의 맛과 향을 보다 프레시하게 맛볼 수 있다. 후추의 알싸함과 어우러지는 서로 다른 3가지 맛의 페퍼팝을 뿌려 먹고, 찍어 먹는 것으로 요리를 더욱 특별하게 즐길 수 있다.
국순당(043650)은 이랜드팜앤푸드 간편식 브랜드 오프라이스(O'Price)와 협업해 선보이고 있는 '오프라이스 국순당 백세주마을 오징어김치전'과 '오프라이스 국순당 백세주마을 해물 땡초부추전'에 대한 판매 기간을 연장키로 했다.
이번 판매 기간 연장은 국순당 백세주마을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협업 제품의 높은 인기에 힘입어 이루어졌다. 이들 제품은 2022년 10월에 협업을 통한 제품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이 23만 개에 이를 정도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또한 2024년 판매량이 전년 대비 9% 늘어날 정도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오프라이스 국순당 백세주마을 오징어김치전'은 숙성한 김치에 오징어와 부침가루를 더해 아삭한 식감과 쫄깃하고, 바삭함이 어우러진 맛을 구현했다. '국순당 백세주마을 해물 땡초부추전'은 청양고추를 송송 썰어 넣어 느끼함을 없애고 입맛을 돋워주는 매콤한 맛이 특징이다.
이들 제품은 전통주 기업 국순당이 직영하는 우리술 전문주점 백세주마을에서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인기 메뉴를 기반으로 개발해 검증된 맛과 조리의 간편성으로 인기가 높다. 막걸리 등 우리술과 잘 어울려 홈술용 안주 및 반찬으로도 손색이 없다. 이랜드킴스클럽 전국 주요 매장 및 이랜드몰 등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되며, 홍콩에도 수출되고 있다.
백세주마을은 국순당이 국민약주 백세주 등 우리술의 대중화를 꾀하고 풍류를 알았던 조상들의 술 문화를 알리기 위해 2002년부터 직영으로 운영하는 우리술 전문주점이다. 백세주마을 메뉴는 기획 단계부터 우리 술과 안주의 어울림을 염두에 두고 개발해 술과 궁합이 좋아 인기가 높다.
국순당은 이외에도 다양한 협업을 통한 제품 개발 및 공동프로모션으로 우리술 알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동서(026960)식품이 설탕이 없어도 부드러운 단 맛을 즐길 수 있는 신제품 커피믹스 '맥심 모카골드 제로슈거 커피믹스'를 출시했다.
'맥심 모카골드 제로슈거 커피믹스'는 당 섭취를 줄이는 제로 트렌드에 맞춰 선보인 제품이다. 커피믹스의 원재료 중 설탕과 물엿 대신 에리스리톨과 폴리글리시톨 등 대체 감미료를 사용해 달콤함은 유지하면서도 '제로슈거'의 기준인 식품 100g 당 당 함량 0.5g 미만을 충족시킨 제품이다.
또한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와 동일한 커피를 사용해 고유의 커피향은 그대로 구현해 설탕이 없어도 모카골드 커피믹스의 맛과 향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일화가 신규 차 음료 '당앤핏 여주차'를 새롭게 출시했다.
'당앤핏'은 혈당을 건강하게 관리하여 내 몸에 딱 맞는 건강과 활력을 제공한다는 의미다.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겨냥해 일화가 새롭게 출시한 음료 브랜드다.
일화 당앤핏 여주차는 씨앗이 제거된 100% 국산 볶은 여주를 활용했다. 자체 기술력을 통해 적절한 온도와 시간으로 여주를 로스팅해 쓴 맛은 줄이고 고소한 맛은 한층 살렸다. 뿐만 아니라 색소 및 향료를 비롯해 칼로리, 카페인도 배제해 물 대신 음용하기에도 좋다.
특유의 쓴 맛이 있어 '쓴 오이', '쓴 멜론'으로도 불리는 여주는 당뇨와 고혈압, 동맥경화 등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 또한 여주에는 피로회복과 피부미용에 효과적인 비타민C를 비롯해 칼륨, 철분 등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이번 신제품이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제품은 휴대가 간편한 500㎖ 용량의 페트(PET) 타입으로, 어디서든 쉽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일화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와 쿠팡, 지마켓, 카카오톡 쇼핑하기, 알리익스프레스 등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017810)샘물이 새해를 맞아 파우치 타입의 먹는 샘물 '풀무원투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풀무원투오(Pulmuone toO)'는 내추럴 미네랄 워터의 새로운 음용 방식을 제안하는 풀무원샘물의 신규 브랜드다. 풀무원샘물은 지난 6월 비닐 파우치 형태의 먹는샘물 '투오 워터팩'과 컴팩트한 디자인은 물론 공간의 효율성을 높인 워터팩 전용 디스펜서 '투오 미니 워터 디스펜서'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음용 경험을 제공하고, 소비자 접점을 확대해온 바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소비자들의 건강한 수분 섭취를 지원하고, 섬세한 라이프스타일 관리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고물가 현상이 지속되는 가운데 고객들에게 '풀무원투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여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실질적인 만족감을 선사하는 데 중점을 뒀다.
'풀무원투오' 프로모션은 오는 28일까지 풀무원샘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진행된다. '투오 미니 워터 디스펜서'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네이버 페이 10만 포인트를 증정하며, 구매 즉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포토 리뷰를 작성한 고객에게는 1만 포인트를 추가로 증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27일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진행되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구매한 고객에게 특별한 추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종합 헬스케어 기업 닥터블릿 헬스케어(이하 닥터블릿)가 다이어트 브랜드 '푸응'의 대표 상품 2종을 홈플러스에서 특별 할인한다.
닥터블릿은 지난해 12월부터 '푸응'의 인기 상품 '푸응 팻버닝'과 '푸응 나이트버닝 프로'를 전국 홈플러스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다.
이번 할인 행사는 많은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푸응을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한 것으로, 오는 12일까지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벤트 대상 품목인 '푸응 팻버닝'과 '푸응 나이트버닝 프로'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CLA(공액리놀레산)와 잔티젠이 각각 함유된 제품이다.
'CLA(공액리놀레산)'는 식물성 원료인 홍화씨유로부터 추출한 불포화지방산을 정제, 가공해 체지방 감소에 관한 기능성과 안전성을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은 원료다. '잔티젠' 역시 식물성 원료인 미역추출물의 후코잔틴과 석류씨 오일의 푸닉산을 배합한 다이어트 개별인정형 원료다.
버거킹이 오는 9일까지 일주일 간 버거킹 공식 앱에서만 매일 다른 구성의 와퍼 세트를 최대 27%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버거킹이 준비한 이번 '앱 위크(APP WEEK)'에는 요일마다 다른 와퍼 세트에 대한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기존 세트 구성은 물론, '리얼 어니언링'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세트까지 할인가에 즐길 수 있다. '리얼 어니언링'은 지난해 리뉴얼 출시 이후 400만개 판매고를 기록한 바 있다.
프로모션이 시작되는 2월 3일에는 △와퍼 세트 27% 할인 쿠폰 △와퍼 리얼 어니어링 세트 25%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이어 △불고기와퍼 세트 △치즈와퍼 세트 △갈릭불고기와퍼 세트 등 다양한 버거킹 와퍼 세트의 할인 쿠폰을 매일 받아볼 수 있다.
앱 위크 행사는 딜리버리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진행되며, 다른 할인 및 쿠폰과 중복 혜택 적용은 불가하다.
도미노피자가 2월 SKT 고객을 위한 'SKT T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의 'SKT T day' 프로모션은 SKT 고객에게 오는 7일까지 온라인 방문 포장 주문 시 혜택을 제공한다. 일반 고객의 경우 50%, 우주패스 free 가입 고객은 60%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 혜택은 온라인 포장 주문에 한해 사용할 수 있으며, 2만5000원 이상 4만5000원 이하 주문 시 혜택 적용이 가능하다. 우주패스 free 가입 고객의 경우 할인 혜택을 적용하면 도미노 프리미엄 피자를 1만원 초반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한솥도시락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든든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제많덮 2종(제육 많이 덮밥, 빅 제육 많이 덮밥)'을 2월부터 출시했다.
한솥도시락은 지속되는 고물가 시대에 소비자들의 외식비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국민메뉴 제육덮밥을 출시하며 가성비 높은 가격으로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신메뉴 '제.많.덮'은 '제육 많이 덮밥'의 줄인 말로 제육볶음이 넉넉하게 제공된다는 뜻을 담고 있다. 기존 제육복음 도시락에 비해 고기양을 54%~92%로 증량했다.
새롭게 출시되는 신메뉴 2종은 한솥도시락의 32년 노하우가 집약된 특제 양념으로 매콤하고 달콤한 제육볶음의 맛을 제대로 구현했다. 100% 국내산 신동진 단일미로 갓 지어지는 한솥의 따끈한 밥과 함께 곁들이면 집밥을 먹는 것과 같이 든든하다. 또한 단백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돼지고기로 영양가 있는 고단백 식사가 될 것이다.
한솥도시락은 지속되는 물가상승과 경기침체로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 소비자들의 식사 부담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 외식업계 전반에서 가격이 인상되고 있는 가운데 한솥도시락은 가격을 인상하지 않았다. 또한 지난 1월 한 달 동안 대표 메뉴 20가지를 최대 27% 할인해 판매하는 '한솥할인' 행사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한솥할인'은 긴 설 연휴를 고려해 오는 7일까지 연장 진행한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졸업과 입학 시즌을 맞아 자사앱 멤버십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2월 28일까지 매장에서 15만원 이상(할인 제외 최종 결제 금액) 결제한 고객 중 150명을 추첨해 '아웃백 커트러리 패키지'를 증정한다. 이 패키지는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로고가 새겨진 커트러리 세트(2쌍)와 아웃백 기프트 카드 3만원으로 구성돼 있다. 결제 후 아웃백 자사앱 내 프리퀀시 이벤트 페이지의 '이벤트1'에 접속해 '응모하기'를 클릭하면 참여 가능하다.
이와 함께, 광고 정보 수신 동의를 완료한 자사앱 회원 300명을 추첨해 아웃백 모바일 상품권(1만원 권)을 증정하는 추가 이벤트도 진행하며, 두 이벤트 모두 당첨자는 3월 중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아웃백은 지난해 6월부터 총 3차례에 걸쳐 'NOW, GET IT! 아웃백 프리퀀시 e-스탬프 이벤트'를 진행했다. 3개의 e-스탬프 미션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마지막 4번째 e-스탬프를 자동 증정, 총 4개의 스탬프를 모으는데 성공한 고객에게도 '아웃백 커트러리 패키지'를 증정할 예정이다.
투다리가 '천의 얼굴'로 불리는 대세 개그우먼 이수지를 모델로 한 새로운 광고 영상을 공개하며 유쾌한 행보를 시작했다. 이 광고는 투다리가 전 세대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가고,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브랜드라는 점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신규 광고는 이수지가 'K-아줌마', 'MZ 교포 제니', '린쟈오밍' 등 개성 넘치는 8가지 캐릭터로 투다리 대표 메뉴인 김치우동, 꼬치, 테바사키 등을 맛있게 즐기는 에피소드를 유쾌하게 담아냈다. 특히, 투다리의 다양한 메뉴와 이수지의 부캐릭터를 연결하는 아이디어가 주목받고 있다. △대창전골의 뜨끈함을 열정의 'K-아줌마'로 △시그니처 메뉴인 김치우동을 트렌디한 스타일의 'MZ 교포 제니'로 △은행꼬치를 이수지의 대표 캐릭터인 '린쟈오밍'으로 연결하는 등 다양한 캐릭터를 완벽히 소화했다.
광고는 짧고 임팩트 있는 5편의 숏폼 영상으로 제작됐으며, 극장에서는 30초 버전으로 상영된다. 숏폼에 이어 롱폼(종합편) 영상도 순차적으로 공개돼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이번 광고의 키 메시지는 '투다리, 수지맞다!'와 '웃음꽃이 활짝 피었어요'다. 유쾌한 문구와 함께 이수지의 캐릭터들은 서로 다른 세대를 하나로 이어주는 다리 역할을 하며, 각기 다른 캐릭터들이 영상 속에서 함께 등장해 웃음을 더한다.
디지털 플랫폼에서도 투다리의 활약은 계속된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중심으로 광고가 전개되며, CGV 극장에서도 이수지와 투다리를 만날 수 있다. 또한 매장 내 포스터와 영상, 고객 참여 이벤트 등을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공차코리아가 2월 한 달간 주요 배달앱에서 풍성한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공차 메뉴를 더욱 편리하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프로모션은 요기요, 쿠팡이츠, 해피오더, 배달의민족 총 4곳에서 진행되며 최대 50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먼저, 요기요에서는 2월3일부터 9일까지 1만8000원 이상 주문 시 최대 45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쿠팡이츠에서는 2월10일부터 16일까지 랜덤 뽑기 프로모션을 통해 1만8000원 이상 주문 시 최대 3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해피오더에서는 2월10일부터 16일까지 1만5000원 이상 주문 시 5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공차를 즐길 수 있다. 배달의민족에서는 2월17일부터 23일까지 1만8000원 이상 주문 시 최대 3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